


일단 AD소나 공략이 보이질 않아서
이 공략보면 뭔 개소리 씨부리나 싶겠지만
정 못믿겠으면 일반에서라도 해보길 바람
장단점 다 적어봄
장점
1. 광휘의검(삼위일체)효과+Q평타강화+파워코드 딜 무지막지하게 쌤
2. 무라마나 템트리를 감에도 불구하고 이즈리얼보다 딜로스가 크지 않음
이유는 소나의 평타거리가 의외로 긴 편에 속하여 Q평타 견제를 끊임없이 할 수 있음
이즈리얼이 Q거리가 더 길지만 논타겟이며 소나의 Q거리를 잘 인지하고 있다면
일방적인 견제가 가능함
3. W스킬을 활용한 회복량 + 방어막을 활용한 상대스킬 딜로스
물론 이는 여눈이 나온 이후부터 적극적으로 사용 가능
회복 스펠이 없더라도 3레벨 이후 W 회복량은 은근 꿀
4. 자신을 무는 딜러에게 파워코드W를 사용하면 피해량이 대폭 감소되어 탈진과 같은 효과를 줄 수 있음
5. 스펠 유체화가 없어도 E를 사용함으로서 빠르게 추노하거나 도주할 수 있음
6. 파워코드E를 적에게 쓰면 이동속도가 대폭 감소되어 추노 또는 도주에 용이함
7. R(크레센도)는 범위스턴 스킬이기 때문에 활용도가 무궁무진함
5:5 한타시 자신을 무는 앞라인챔에게 스턴을 걸고 딜을 넣거나
소규모 한타시 선R을 사용하여 이니시를 걸거나
특히 봇 라인전에서 선6렙을 찍게 되고 우리 서포터가 cc기가 강력하다면 상대 원딜 압살 가능
8. AP소나(미드소나)는 순간폭딜이 매우 좋다면
이 공략의 AD소나(원딜소나)는 AP소나의 순간폭딜 70% + 평타지속딜 이라고 해두죠
한타가 오래 끌릴 수록 라이즈처럼 매우 유리함
단점
1. 확실한 도주기 또는 회피기가 없음
이 때문에 cc기에 매우 취약함
정 위험하면 R(크레센도)를 사용하고 도망가는 수 밖에..
2. 여눈이 나오기 전 초반 라인전에서 QWE스킬을 난사하면 마나 금방 바닥남
특히 W(회복)는 마나소모량이 큰 편이기 때문에 적절히 사용해야 함
3. Q&파워코드평타가 스킬 3회마다 시전 가능하기 때문에 상대가 이를 알아채고
무빙을 예측할 우려가 있음
4. 게임 시작전 'ㅇㄷ' 외치고 소나를 픽하면 정신 나갔냐는 소릴 들을 수 있음
물론 이 공략을 쓰고 있는 저에게도 똑같은 소릴 마음속으로 하고 있을거라 생각함
5. 더 찾아보는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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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단점은 이 정도로 해두고 진짜 일단 해보시는 걸 추천드림
내가 생각해도 말도 안되는 개소리를 하고 있을것 처럼 보이겠지만
직접 해보지 않으면 모름
닥배드 뭐 상관 안함
해본 사람만 꿀빨겠죠 안해본 사람이 닥배드 주는건 그러려니 함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52.36 (+91) | 2099.36 | 마나 | 340.6 (+45.0) | 1105.6 |
공격력 | 45 (+2) | 79 | 공격 속도 | 0.644 (+2.3%) | 0.896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11.5 (+0.4) | 18.3 |
방어력 | 26 (+4.2) | 97.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치명타율 +0.93%x1
- 공격력 +0.95x8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생명력 흡수 +1.5%x1
- 공격력 +2.25x2
- 치명타율+0.93%
- 공격력+12.1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생명력 흡수+1.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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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사실상 베인q나 루시안e 코르키w 이즈리얼e 등의 도주기 같은 스킬이
소나에겐 없기 때문에 Q&(파워코드)평타 견제할 때 제외하곤 미니언 뒤에서 사리는게 좋음

*패치 이후 0.75 시전시간이 생기긴 했어도 본인은 스턴범위 안에있고
지켜줄 우리 서포터가 밖에 있을 경우 쓰레쉬 랜턴이 아닌 이상 일방적인 딜을 받아야 함

라인푸쉬력도 어마어마해서 라인클리어가 좋지 못한 소나는 포탑끼고 cs를 챙기게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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