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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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나, 현의 명인
Sona, The Maven of the Strings
2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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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서와 AD원딜소나는 처음이지?

- Tempt(2015-02-27, 조회수: 14638)

 

 

 

 일단 AD소나 공략이 보이질 않아서

 이 공략보면 뭔 개소리 씨부리나 싶겠지만

 정 못믿겠으면 일반에서라도 해보길 바람

 장단점 다 적어봄

 

 

 장점

 1. 광휘의검(삼위일체)효과+Q평타강화+파워코드 딜 무지막지하게 쌤

 

 2. 무라마나 템트리를 감에도 불구하고 이즈리얼보다 딜로스가 크지 않음

     이유는 소나의 평타거리가 의외로 긴 편에 속하여 Q평타 견제를 끊임없이 할 수 있음

     이즈리얼이 Q거리가 더 길지만 논타겟이며 소나의 Q거리를 잘 인지하고 있다면

     일방적인 견제가 가능함

 

 3. W스킬을 활용한 회복량 + 방어막을 활용한 상대스킬 딜로스

     물론 이는 여눈이 나온 이후부터 적극적으로 사용 가능

     회복 스펠이 없더라도 3레벨 이후 W 회복량은 은근 꿀

 

 4. 자신을 무는 딜러에게 파워코드W를 사용하면 피해량이 대폭 감소되어 탈진과 같은 효과를 줄 수 있음

 

 5. 스펠 유체화가 없어도 E를 사용함으로서 빠르게 추노하거나 도주할 수 있음

 

 6. 파워코드E를 적에게 쓰면 이동속도가 대폭 감소되어 추노 또는 도주에 용이함

 

 7. R(크레센도)는 범위스턴 스킬이기 때문에 활용도가 무궁무진함

    5:5 한타시 자신을 무는 앞라인챔에게 스턴을 걸고 딜을 넣거나

    소규모 한타시 선R을 사용하여 이니시를 걸거나

    특히 봇 라인전에서 선6렙을 찍게 되고 우리 서포터가 cc기가 강력하다면 상대 원딜 압살 가능

 

 8. AP소나(미드소나)는 순간폭딜이 매우 좋다면

     이 공략의 AD소나(원딜소나)는 AP소나의 순간폭딜 70% + 평타지속딜 이라고 해두죠

     한타가 오래 끌릴 수록 라이즈처럼 매우 유리함

 

 

 

 단점

 1. 확실한 도주기 또는 회피기가 없음

     이 때문에 cc기에 매우 취약함

     정 위험하면 R(크레센도)를 사용하고 도망가는 수 밖에..

 

 2. 여눈이 나오기 전 초반 라인전에서 QWE스킬을 난사하면 마나 금방 바닥남

    특히 W(회복)는 마나소모량이 큰 편이기 때문에 적절히 사용해야 함

 

 3. Q&파워코드평타가 스킬 3회마다 시전 가능하기 때문에 상대가 이를 알아채고

     무빙을 예측할 우려가 있음

 

 4. 게임 시작전 'ㅇㄷ' 외치고 소나를 픽하면 정신 나갔냐는 소릴 들을 수 있음

     물론 이 공략을 쓰고 있는 저에게도 똑같은 소릴 마음속으로 하고 있을거라 생각함

 

 5. 더 찾아보는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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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단점은 이 정도로 해두고 진짜 일단 해보시는 걸 추천드림

 내가 생각해도 말도 안되는 개소리를 하고 있을것 처럼 보이겠지만

 직접 해보지 않으면 모름

 

 닥배드 뭐 상관 안함

 해본 사람만 꿀빨겠죠 안해본 사람이 닥배드 주는건 그러려니 함

소나, 현의 명인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2.36 (+91) 2099.36 마나 340.6 (+45.0) 1105.6
공격력 45 (+2) 79 공격 속도 0.644 (+2.3%) 0.896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11.5 (+0.4) 18.3
방어력 26 (+4.2) 97.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치명타율 +0.93%
    x1
  • 공격력 +0.95
    x8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생명력 흡수 +1.5%
    x1
  • 공격력 +2.2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력
    +12.1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생명력 흡수
    +1.5%
총 가격 : 6,136 IP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파워 코드 (Power Chord)
아첼레란도: 소나가 기본 스킬을 잘 사용하여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중첩당 기본 스킬 가속이 영구적으로 +0.5씩, 최대 60까지 증가합니다. 기본 스킬 가속이 60에 도달하면 중첩을 추가로 얻는 대신 현재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용맹의 찬가 (Hymn of Valo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소나가 근처의 적 두명(챔피언 우선)에게 50/80/110/140/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이 스킬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인내의 아리아 (Aria of Perseveranc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시: 소나가 자신 및 근처 아군 챔피언 한 명(가장 많이 피해를 입은 챔피언)의 체력을 30/45/60/75/90 (+0.3AP) 회복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기민함의 노래 (Song of Celerit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소나가 새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하여 3초 동안 20%(+0.02AP)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소나가 피해를 입지 않으면 최대 7초까지 연장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크레센도 (Crescend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소나가 저항할 수 없는 선율을 연주하여 적을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그랩 당하고 킬 내주는 시점부터 많이 어려워짐
사실상 베인q나 루시안e 코르키w 이즈리얼e 등의 도주기 같은 스킬이
소나에겐 없기 때문에 Q&(파워코드)평타 견제할 때 제외하곤 미니언 뒤에서 사리는게 좋음
베이가
Q&(파워코드)평타 견제하러 앞포지션 잡다가 스턴 걸리면 상대 봇듀에게 폭딜 맞을 수 있음





*패치 이후 0.75 시전시간이 생기긴 했어도 본인은 스턴범위 안에있고
지켜줄 우리 서포터가 밖에 있을 경우 쓰레쉬 랜턴이 아닌 이상 일방적인 딜을 받아야 함
시비르
소나의 Q 또는 R(크레센도)가 시비르 E로 씹히면 상당한 딜 손해를 볼 수 있음
라인푸쉬력도 어마어마해서 라인클리어가 좋지 못한 소나는 포탑끼고 cs를 챙기게 됨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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