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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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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52.36 (+91) | 2099.36 | 마나 | 340.6 (+45.0) | 1105.6 |
공격력 | 45 (+2) | 79 | 공격 속도 | 0.644 (+2.3%) | 0.896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11.5 (+0.4) | 18.3 |
방어력 | 26 (+4.2) | 97.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마법 관통력 +2.01x3
- 마법 관통력+13.86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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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에 대해서 설명할껀 딱히 없는듯합니다.
일단 제가 쓰는 스킬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W는 실드의 양이 더 많습니다. 풀피일때는 선W쓰고 스킬을 맞아주는것도 좋습니다.
W는 소나 본인조차 힐과 방어막의 타이밍에 차이가 있습니다. 잘활용하면 풀피일때 방어막과 힐의 효과 둘다 활용할수 있으나 실수하면 둘다 안들어가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파워코드가 모이는 타이밍에 시전하는 스킬은 평타 캔슬이 가능합니다. 포탑을 부수거나 초반 딜교에 적극적으로 활용합시다.
현재 버그로 시비르E같은 스킬 무시 스킬에 소나의 스킬이 막힐시 대상 챔피언이 잠시동안 소나의 딜을 안받게 됩니다. 주의 하도록합시다.
서폿소나가 라인복귀를 할때 저레벨때도 E를 사용해서 귀환할수 있는데 두번까지 사용하고 라인복귀해도 마나가 다 차있습니다. 여신의 눈물을 갔을때는 3번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냥 같은 라인에 있다는건 소나의 패배 확정입니다.
참고로 저도 이제껏 소나플레이중 피오라와 라이전 승률은 30%정도 일듯합니다


궁막히면 끝장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니면 그냥 맞고 방어막 치기전에 딜해도 이깁니다.
거리는 항상 벌려두셔야됩니다. 아니면 평타 쳐맞고 뒤집니다.


소나:회피!
안하면 짐.
하면이김.
개쉬움



정글링 안됩니다.
연구해봐도 불가능
더티파밍 안되요
할꺼면 늑대
원콤보후 적 공격을 피해주는게 중요합니다. Q는 이동중에도 쓸수있음으로 적 공격을 먼저 피하고 쿨사이에 딜교를 해줍시다.
본인이 잘크셨다면 선딜을 해서 팀원에게 킬을 먹여줍시다.
본인이 무난하게 크시거나 못크셨다라면 막타를 노립시다. 원콤이 강함으로 쉽습니다.
렌즈로 대기 타다가 암살합시다. 암살가능 타이밍은 리치베인나올후 입니다.
단, 대천사의 지팡이 나오기전에는 딜러도 2콤보에 죽기에 주변에 다른적이 없는지 확인 해야됩니다.
남은 챔피언이나 도망치는 챔피언정리.
궁을 박고나서 빠르게 딜러 한명만 제거후 적 후방으로 빠집시다.
없다. 그냥 피하세요
제발 무리한 싸움 걸지마세요. 상대방이 들어오게 해야됩니다. 소나들고 어느라인을 가든 원딜은 좋은 미끼입니다. 물리게 유도해서 3~5인궁을 노려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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