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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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나, 현의 명인
Sona, The Maven of the Strin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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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들이 보지 못한 탬트리 영겁소나

- 요즘할게없어(2015-02-28, 조회수: 3019)

소나는 마나가 매우 많이 필요한 챔프중에 하나입니다.
파워코드 한번에 마나 250이상 소모되기 때문인데요.
그것때문에 딜소나같은 경우는 성배를 올리는경우가 많으
실텐데 성배같은 경우는 파워코드가 모일때까지 기다려야
되기에 매우 큰 허점이 발생합니다. 그렇기에 마나를 여유
있게 쓰며 극강의 주문력과 여유로운 체력까지 모을수 있는
영겁소나 탬트리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소나, 현의 명인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2.36 (+91) 2099.36 마나 340.6 (+45.0) 1105.6
공격력 45 (+2) 79 공격 속도 0.644 (+2.3%) 0.896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11.5 (+0.4) 18.3
방어력 26 (+4.2) 97.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마법 관통력 +2.01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13.86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6,756 IP
소나의 특징은 마관탬을 가지 않는한 상대의 마저탬 한두개 만으로도 데미지 차이가 극심하다는것입니다.
서폿 소나의 경우 영겁에 여신의 눈물을 가면 탬창이 부족하기에 마관을 가기 힘들게됩니다.
그렇게기에 일단 마관을 많이 올려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저의 경우에 한정해서 말하자면 방어력룬과 마저룬중 한종류는 성장형 주문력룬으로 바꿔버립니다.
단 저 처럼 가실분은 적의 공격을 많이 피해주셔야됩니다.
쌍관룬을 가시는 분들도 많은데 실제 소나가 평타 딜교나 포킹을 하는경우는 드물다 생각됩니다.
무엇보다 평타 딜교에 들어가면 스킬을 섞어줘도 소나가 훨신 불리합니다. 그러므로 쌍관룬은 가지 않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평범한 미드 특성입니다. 단 특징이라면 서폿과 미드가 특성이 똑같다는 점이랄까요.
원하시는 분들은 요리의 대가를 룬 친화력으로 바꾸셔도 되고 재빠른 발놀림대신 마법의 갑옷을 가도 됩니다.
기본적으로 점화를 갑니다.
서폿일 경우 팀원이 탈진을 원할경우가 있는데 확실하게 말해둡니다만,
소나가 탈진을 들경우는 딱 4가지 뿐입니다.
1.적 챔프중 암살캐가 3명 이상일경우
2.적 챔프중 카타리나, 리븐, 말파이트, 마오카이, 탈론 이 챔프중 두개 이상있을경우
3.KDA관리 중일경우
4.진짜로 탈진이 더좋다고 생각하는 경우
파워 코드 (Power Chord)
아첼레란도: 소나가 기본 스킬을 잘 사용하여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중첩당 기본 스킬 가속이 영구적으로 +0.5씩, 최대 60까지 증가합니다. 기본 스킬 가속이 60에 도달하면 중첩을 추가로 얻는 대신 현재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용맹의 찬가 (Hymn of Valo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소나가 근처의 적 두명(챔피언 우선)에게 50/80/110/140/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이 스킬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인내의 아리아 (Aria of Perseveranc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시: 소나가 자신 및 근처 아군 챔피언 한 명(가장 많이 피해를 입은 챔피언)의 체력을 30/45/60/75/90 (+0.3AP) 회복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기민함의 노래 (Song of Celerit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소나가 새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하여 3초 동안 20%(+0.02AP)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소나가 피해를 입지 않으면 최대 7초까지 연장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크레센도 (Crescend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소나가 저항할 수 없는 선율을 연주하여 적을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에 대해서 설명할껀 딱히 없는듯합니다.

스킬 활용 팁

일단 제가 쓰는 스킬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W는 실드의 양이 더 많습니다. 풀피일때는 선W쓰고 스킬을 맞아주는것도 좋습니다.

W는 소나 본인조차 힐과 방어막의 타이밍에 차이가 있습니다. 잘활용하면 풀피일때 방어막과 힐의 효과 둘다 활용할수 있으나 실수하면 둘다 안들어가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파워코드가 모이는 타이밍에 시전하는 스킬은 평타 캔슬이 가능합니다. 포탑을 부수거나 초반 딜교에 적극적으로 활용합시다.

현재 버그로 시비르E같은 스킬 무시 스킬에 소나의 스킬이 막힐시 대상 챔피언이 잠시동안 소나의 딜을 안받게 됩니다. 주의 하도록합시다.

서폿소나가 라인복귀를 할때 저레벨때도 E를 사용해서 귀환할수 있는데 두번까지 사용하고 라인복귀해도 마나가 다 차있습니다. 여신의 눈물을 갔을때는 3번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미드는 시작탬을 기호에 따라서 가면됩니다. 기본적으로 도란링이 좋겠죠. 주문력룬이 없으니
시야석은 서폿일 경우 갑니다.
라바돈 전후에 원하는 마지막탬을 골라서 올리시면 됩니다.
왠만해선 첫귀환때 시야석을 뽑을수 있으므로 선 시야석이 좋습니다.
서폿소나의 경우 만약 빠르게 라인전을 정리하고싶으면 시작탬을Faerie Charm(요정의 부적)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를 가도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오라
피오라는 절대절대절대절대 만나면 안됩니다.
그냥 같은 라인에 있다는건 소나의 패배 확정입니다.
참고로 저도 이제껏 소나플레이중 피오라와 라이전 승률은 30%정도 일듯합니다
말자하
말자하같은 경우 궁생기기전에 승부를 보지 않으면 아무것도 못하고 말자하 궁에 죽을수도 있습니다.
야스오
에.......쉽긴한데 장막이랑 패시브가 빡쳐서 넣었습니다.
궁막히면 끝장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오리아나
볼 날리는거 피하고 방어막 넣기전에 딜하세요.
아니면 그냥 맞고 방어막 치기전에 딜해도 이깁니다.
거리는 항상 벌려두셔야됩니다. 아니면 평타 쳐맞고 뒤집니다.
카타리나
라인 클리어 못하게만 하면 이깁니다. 궁이나 잘끊고 로밍가는지만 잘확인합시다.
제드
제드:WQE!
소나:회피!
안하면 짐.
하면이김.
개쉬움
현재 버그때문에 Sivir(시비르)Braum(브라움)이 카운터입니다.(Braum(브라움)은 언제나 빡침)

소나로 라인에 설경우 상대의 라인 클리어가 좋으면 좋을수록 불리합니다. 라인 클리어를 못하게 하고 정글 못오게 와딩한뒤에 괴롭혀 줍시다.
경험치가 중요하기에 확실한 타이밍아니면 갱은 부르지 맙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링 안됩니다.

연구해봐도 불가능

더티파밍 안되요

할꺼면 늑대

 

초반 운영법

 원콤보후 적 공격을 피해주는게 중요합니다. Q는 이동중에도 쓸수있음으로 적 공격을 먼저 피하고 쿨사이에 딜교를 해줍시다.

 

중반 운영법

 본인이 잘크셨다면 선딜을 해서 팀원에게 킬을 먹여줍시다.

본인이 무난하게 크시거나 못크셨다라면 막타를 노립시다. 원콤이 강함으로 쉽습니다.

 

후반 운영법

 렌즈로 대기 타다가 암살합시다. 암살가능 타이밍은 리치베인나올후 입니다.

단, 대천사의 지팡이 나오기전에는 딜러도 2콤보에 죽기에 주변에 다른적이 없는지 확인 해야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남은 챔피언이나 도망치는 챔피언정리.

 궁을 박고나서 빠르게 딜러 한명만 제거후 적 후방으로 빠집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없다. 그냥 피하세요

 

마치며

 제발 무리한 싸움 걸지마세요. 상대방이 들어오게 해야됩니다. 소나들고 어느라인을 가든 원딜은 좋은 미끼입니다. 물리게 유도해서 3~5인궁을 노려보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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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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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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