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9명
42.1% (8표)
5.3% (1표)
52.6% (10표)
니달리, 야성의 사냥꾼
Nidalee, The Bestial Huntress
21
9
0
10/19
[다이아] 루덴가는 정글 니달리 공략

- Invene(2015-05-05, 조회수: 38195)

안녕하세요 정글 니달리 공략입니다.

 

 

5/2 다이아 복귀에 성공했습니다.

 

 

 

 

          CTRandom 

 

 

 

 

니달리 올스킨입니다. 스킨관련 질문도 받겠습니다. 

 

 

 

 

 

업데이트

 

 5/2  5.7패치에 따른 특성 변경 , 1렙 스킬 변경


 5/3 룬 변경



니달리, 야성의 사냥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9) 2463 마나 295.6 (+45.0) 1060.6
공격력 58 (+3.5) 117.5 공격 속도 0.638 (+3.22%) 0.987
5초당 체력회복 6.01 (+0.6) 16.2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2 (+5) 11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5
  • 레벨당 체력 +1.34
    x4
  • 레벨당 주문력 +0.17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5
  • 체력
    +96.48
  • 주문력
    +42.39
총 가격 : 9,221 IP
빨강 - 쌍관,마관

노랑 - 고정방어5, 성장체력4
           부족한 체력을 보충하기 위해 성장 체력을 추가.
           (체력너프 이후 실험 완료, 하지만 연습이 안된 사람은 정글링이 조금 어려울 수 있음.)

파랑 - 성장주문력, 성장마저

왕룬 - 주문력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몇판 해보고 나서 딜을 더 원한다면 방어에 파괴전차랑 고참병 빼고 공격에 주문연성,무기연성 찍으세요. (정글 돌기 무리없음.)

(5.7패치 이후 실험 완료)

 

 

5.7 패치 이후 꿋꿋함->칼날 갑옷 정글도는데 아무런 무리 없습니다.


5/3  막기막기보단 회복력회복력을 투자하여 정글링에 더 힘을 주었습니다.

수풀 배회 (Prowl)
수풀을 통과하면 니달리의 이동 속도가 2초간 10% 상승하며, 1400 범위 안에 적 챔피언 쪽으로 갈 때는 30%까지 올라갑니다.

챔피언에게 창 투척과 매복 덫으로 피해를 입히면 4초간 이 대상들을 사냥할 수 있게 되어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이들을 향해 향해 갈 때 수풀 배회의 이동 속도가 더 높아집니다. 또한, 사냥 당하는 대상에 대한 다음 번 숨통 끊기, 급습, 할퀴기가 강화됩니다.
창 투척/숨통 끊기 (Javelin Toss)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창을 던져 70/90/110/130/150(+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창 투척이 니달리의 기본 공격 범위를 넘어가면 피해량이 늘기 시작하여, 최대 거리에서의 총 피해량은 210/270/330/390/450(+1.2AP)까지 올라갑니다.(사정거리: 1500)

쿠거 형태: 니달리의 다음 기본 공격이 5/30/55/80(+0.75AD)(+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이 잃은 체력 체력의 1%당 1/1.25/1.5/1.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숨통 끊기로 30%의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매복 덫 / 급습 (Bushwhack)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쿠거 형태: 니달리가 전방으로 짧은 거리를 도약한 후 착지하면서 적들에게 55/100/145/190 (+0.5 추가AD)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쿠거 형태일 때 유닛을 처치하면 급습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로 줄어듭니다.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정상 범위의 최대 두 배 거리에서 급습에 당할 수 있습니다. 사냥 당하는 대상을 처음 급습했을 때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줄어듭니다.

인간 형태: 니달리가 2분 동안 유지되는 투명한 덫을 설치합니다. 적이 덫을 밟으면 모습이 드러나고 4초간 4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덫은 동시에 4개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6레벨, 11레벨, 16레벨에 덫의 최대 설치 가능 수가 증가합니다.)
태고의 생명력/할퀴기 (Primal Sur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자신과 아군 챔피언을 잃은 체력에 비례해 35/50/65/80/95(+0.275AP)(+잃은 체력 1%당 1%)만큼 치유하고 7초 동안 공격 속도를 20/30/40/50/60% 증가시킵니다. (사정거리: 600)

쿠거 형태: 니달리가 전방의 적들을 발톱으로 공격하여 70/130/190/250 (+0.7 추가 AD)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쿠거의 상 (Aspect Of The Cougar)
재사용 대기시간: 3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쿠거로 변신하여 기본 스킬이 숨통 끊기, 급습, 할퀴기로 바뀝니다.

인간 형상일 때 사냥이 발동되면 쿠거의 상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쿠거 형태: 니달리가 인간 형태로 돌아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선마 순서 rqew

스킬 콤보

 창맞추고 weq 또는 wqe

 

스킬과 스킬사이 평타 섞기.

스킬 활용 팁

q나 w로 정글몹에 표식을 생성할시 속박 되면서 정글몹 두둠칫 거림. 따라서 멀리서 창 맞춘후 다가가서 점프.

 

 

정글링

 

1렙  w찍고 쿠거w로 달려가서 카정방지 덫 하나 깔고 버프몹 앞에 덫 3~4개

       블루팀일 경우 덫 돌거북 각각 1개, 퍼플팀일 경우 두꺼비에 덫 1개

 


2렙 후  멀리서 창 맞추고 걸어가서 덫깔고 쿠거 딜.

 

           w를 표식있는 대상에게 쓰거나

           적을 처치하면 쿨타임이 줄어든 다는 것과

           정글몹에 표식을 생성하면 속박이 되는 것을 활용.


 

정글루트


블루팀


돌거북(강타) - 레드 - 유령 - 집 - 블루(강타)



퍼플팀


1. 두꺼비(강타) - 블루 - 늑대 - 레드(강타) - 유령 - 돌거북 - 집

 

2. 두꺼비(강타) - 블루 - 늑대 - 집 - 레드(강타)

 

 

1번루트는 첫버프로 블루를 먹어서 늑대잡고 포션+힐 하면서 레드로가서 레드 강타로 먹으면 피충분함.

 

 

돌거북먹고 집가면 여눈살 돈이 나와서 바로 여눈사거나 다른템 사면됨.


 니달리를 처음 접한다면 2번루트를 추천 



3렙이후


니달리가 레드가 있다면 갱킹력이 상당하므로 갱다님.


굳이 레드가 없다해도 시야 없는 곳에서 창만 맞춘다면 스펠 빼거나 킬 나옴.


3~4렙사이 바위게 잡아주는게 좋음.


능력치가 오르기 전 바위게는 한콤에 죽을정도로 체력이 약함.

 


 

갱킹

 

 

1. 창 각이 나올시 맞추고 w로 들어가는게 가장 이상적

 

2. 창각이 안나오면 쿠거폼으로 점프 후 바로 인간폼으로 힐쓰고 강타나 레드로 슬로우 묻히고 창+쿠거로 마무리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처음 집갔을때 경비대의 길잡이 사서 정글링 수월하게 하고 탐지렌즈로 바꿔서 갱킹시도.

두번째 집갔을때 여눈 구매

여눈을 빨리 구매하는 이유는 마나오링나서 집가는 걸 방지하고
빠르게 대천사를 띄우기 위함

현자를 살 돈+250원이 모이면 추적자의 검-현자 로 변경

 대천사 이후 보이드, 라바돈, 존야는 상황보고 판단.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적이 마방을 올린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감히 마방을 안올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난 살고싶다!
          적에 암살캐(제드 탈론 등)이 있으면 루덴대신 갑시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AP 너무아퍼..(심각하게 아플때만)
          전 개인적으로 존야+ 대천사 +힐 때문에 안감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딜 + 이속이 필요하다고 생각할 때 존야대신 갑니다.

       개인적으로 추가적인 딜보다는 안전함을 추구하기 때문에 전 잘안갑니다

         다시 써보니 사기네요 점프하면 상당히 빨리 채워짐 니달리전용탬 ㄱㄱ 

       


(상급 투명 토템 (장신구)) 미니맵이 밝지 않다면 가자. 효율 짱짱맨

 

 

 


----------------------------------------------------------------------

 

여눈에 대하여 (바쁘신 분 pass)

 

간혹 "여눈 딜로스 엄청난데 왜감?" 하는 분들이 있어서 여눈 안가고 겜 해봄.
 
초반 上 중반 中 후반 下下
 
일단 여눈을 안가니 초반 딜량이 매우 좋았고
 
중반에도 초반 얻은 이익을 바탕으로 좋았으나 마나가 모자라기 시작했고
 
후반 q,e 5렙 시점에서는 마나가 심각하게 부족함을 느꼈음.
(이때 전 모렐로 감)
 
덫을 쿨마다 깔고 포킹을 미친듯이 하고 아군의 까진 피를 힐링 해주려면
 
반드시 여눈이 필요함을 느낌.
 
 추가적으로 다른 마나탬이 필요가 없음.

한줄요약: 여눈 가세요.

 
 
----------------------------------------------------------------------

광휘의 검에 대하여 (바쁘신분 pass)

광휘의검은 좋은탬인데 필자는 갱킹가서 킬먹었을 때만 사는편.


초중반에 엄청난 효율을 보여주니 가도 무방하지만


cc가 하드하면(레오나, 피들 등등) 안가는걸 추천.

광휘를 갈시 리치베인 까지는 올리지 말고

마지막에 팔고 존야를 가는것이 좋음.


풀템에 들어갈 요소: 마나(대천사) , 쿨감(추적자-현자), 
 
딜(라바돈) , 생존(존야,대천사), 마관(보이드, 마관신 )

 

위의 탬트리에서 하나를 빼고 리치베인을 가면
 
딜은 더 쎄지지만
 
위 탬트리 대로 갈시 더 안정적이게 됨.
 
 
 
한줄요약: 리치베인 가지말고 광휘까진 ok. 6코째에 팔고 다른템 가기.
 
 

정글러로써 카운터는 없다.

 

맞라인을 서지 않기 때문.

 

 

어느 캐릭이든 마찬가지지만 니달리도 w를 이용해서 논타겟 스킬들을 잘 피해주셔야 함.


또한 창 적중률을 올리는 것도 중요.






최대한 필요한 것만 적도록 노력했습니다.


세부적인 것이나 의문이 드는 것에 대해서는 댓글달아주시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첨삭할 사항도 조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승리를 기원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9명
42.1% (8표)
5.3% (1표)
52.6% (1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