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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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르, 잃어버린 고리
Gnar, the Missing Link
21
9
0
1/2
반전매력 나르 (영상올리는등 업데이트 곧 할예정)

- 핵극딜(2015-02-28, 조회수: 2195)

곧 영상 올립니다.

기다려 주십시오. 필요한것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재밌는 영상 멋진영상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나르, 잃어버린 고리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40 (+79) 1883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0 (+3.2) 114.4 공격 속도 0.625 (+0.5%) 0.678
5초당 체력회복 4.5 (+1.25) 25.7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2 (+3.7) 94.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체력 +8
    x8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 +4.26
    x2
  • 공격력 +2.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체력
    +64
  • 마법 저항력
    +12.06
  • 방어
    +8.52
총 가격 : 10,958 IP

 새로운 시즌 5가 시작되면서

노랑 (인장 : Seal) 룬중 방어 룬이 1.4 → 1.0 으로 하양 을 먹었습니다.

그래서 노랑에 체력을 박아주시면 라인전생존력 +Hop / Crunch(폴짝 / 우지끈)Crunch / Hop(우지끈 / 폴짝)데미지 상향 효과를 얻으실수있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스펠선택

분노미니나르때의 나르는 공속이 정말 중요합니다. 미나나르의 삼타를 맞으면 정말 아프거든요.

마술저는 때로는 분노 4를 안찍고 마술 4를 찍을때가 있는데요.(예를들어 다리우스를 만났을때 저는 이 마술을 4찍습니다.

그이유는 다리우스의 Apprehend(포획) 스킬쿨과 나르의 Hop / Crunch(폴짝 / 우지끈)스킬쿨이 대체로 비슷합니다. 다리우스에게 끌리지만 않으면 다리우스는 뚜벅이챔프의 대표이기 때문에 마술을 4찍어 쿨감을 올려 나르의 Hop / Crunch(폴짝 / 우지끈)스킬 을 더 많이 사용할수있게 합니다.)

대부분의 챔피언이 사용하는 점멸과 바텀로밍을 통해서 킬과 용을 쉽게 챙길수있는 텔포를 사용합니다.

 

☞ 고려해볼만한 스펠

Jayce(제이스)이친구가 나오면 Ignite(점화)추천을 합니다.

단, 솔로킬을 딸 자신이없다면 텔레포트를 사용합니다.

 

Fiora(피오라)Riven(리븐)이 두친구가 나오면Exhaust(탈진)추천합니다.

분노의 유전자 (Rage Gene)
나르는 전투 중 분노가 생성됩니다. 분노가 최고치에 도달한 후 4초가 지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메가 나르로 변신하여 생존력이 커지고 스킬이 바뀝니다. 메가 나르 지속 시간은 15초이며, 다시 미니 나르로 돌아오면 13초 동안은 분노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
재사용 대기시간: 20/17.5/15/12.5/10초
부메랑을 던지면 5/45/85/125/165 (+1.2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적들의 속도를 15/20/25/30/35% 늦춥니다. 부메랑은 적 하나를 맞힌 다음에는 나르에게 돌아오며, 이후 맞히는 적들은 50%의 피해를 입습니다. 적 하나 당 부메랑에 한 번만 맞습니다. 부메랑을 받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40% 감소합니다.

메가 나르: 돌덩이를 던져 맞은 대상과 주변 모든 적을 30/35/40/45/50% 둔화시키고 45/75/105/135/165 (+1.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돌덩이를 집어들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00)
슝슝 / 쿵쾅 (Hyper / Wallop)
기본 지속 효과: 같은 대상에게 매 3번째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하면 추가로 0/10/20/30/40(+1.0AP)+ 대상의 최대 체력의 6/8/10/12/14%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나르의 이동 속도가 20/40/60/80%(궁극기 스킬 레벨에 따라) 상승한 다음 3초에 걸쳐 서서히 감소합니다. (몬스터 상대로 300의 피해)

메가 나르: 1.25초 동안 일정 구역 안에 있는 적들을 기절시켜 25/55/85/115/145(+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나르가 메가 형태에서 미니 형태로 돌아올 때는 슝슝의 이동 속도 상승 효과를 받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폴짝 / 우지끈 (Hop / Crunch)
재사용 대기시간: 22/19.5/17/14.5/12초
대상 지점으로 폴짝 뛰어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40/45/50/55/60% 상승합니다. 유닛 위에 착지하면 튕겨서 더 멀리 날아가며, 착지한 유닛이 적일 경우 20/60/100/140/180 (+나르 최대 체력의 6%)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잠시 둔화시킵니다.

메가 나르: 대상 지점으로 훌쩍 뛰어 착지 위치에 있는 모든 적에게 80/115/150/185/220 (+나르 최대 체력의 6%)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나르에게 밟힌 적들은 잠시동안 둔화됩니다.

우지끈 스킬을 사용하여 변신하게 되면 메가 나르가 되어서도 튕겨 날아갈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475/600)
나르! (GNAR!)
재사용 대기시간: 90/60/30초
슝슝의 이동 속도 증가분이 45/60/75%로 상승합니다.

메가 나르: 근처 모든 적을 정해진 방향으로 밀어내서 200/300/400 (+0.5 추가AD)(+1.0AP) 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1.5/1.75초 동안 속도를 45% 늦춥니다. 벽에 부딪히는 적은 150%의 피해를 입고, 둔화되는 대신 기절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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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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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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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필자는 나르의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가 라인전에서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를 선마한다면 부메랑을 잡앗을때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의 쿨타임이 약 2초정도이고 대미지도 상당히 아픕니다.

두번째로 Hop / Crunch(폴짝 / 우지끈)를 마스터하는데요. 필자는 트포나르를 가지않고 체력과 방어력 마법저항력을 위주로 올립니다.

Hop / Crunch(폴짝 / 우지끈)Crunch / Hop(우지끈 / 폴짝)이두가지의 스킬을 읽어보시면 나르의 최대체력6%의 추가뎀이 있는데요 정말 무시를 못합니다. 체력만 올려도 데미지가 세지는 나르 정말 무섭습니다.

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작 아이템

시작 아이템은 무난하게 도란방패와 물약을 시작합니다.

상대 탑라이너가 강력한 리븐 , 피오라 , 이렐리아 등의 강력한 돌진기와 cc기 가있는 챔프의 경우에는 천갑옷 5포션도 추천을 해드리겠습니다.

나르에게 '삼위일체'는 정말 좋은 아이템이지만 저는 '삼위일체'빌드를 가지않습니다. 트프 빌드를 가면 딜과 기동력이 정말 좋아집니다. 허나 초중반 게릴라전투에서의 '트포나르'는 탑라이너로서의 탱이 되지가 않습니다. 까닥 잘못 들어갓다가 죽기 쉽상이죠. 그래서필자는 상대가탑이 ad일때 '태양불꽃망토'의 탬을 먼저 올립니다.(란두 올리셔도되요)

제 생각이지만 태양불꽃망토의 효과는 정말 나르에게 좋습니다 나르의 분노는 나르가 공격하거나 맞으면 쌓이는데 태양불꽃망토의 고유 지속 효과 + 나르의 공격으로 인한 분노, 맞음으로 인한 분노 로인해 분노가 정말 금방차 변신을 금방할수있습니다.

또 최종 아이템에 '얼어붙은 망치'를 올린것은 얼어붙은 망치는 상대방이 올 AD 일때 정말 효과가 좋습니다 평타의 둔화와 q의 둔화가 있다면 상대방은 나르에게 도망치기위해 최소한 도주기와 플레시중 하나를 빼야합니다. 나르의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를 정말 잘맞춘다면 거의 무조건 상대방을 추노 할수있습니다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이스
제이스 정말 아픕니다. 멀리서 E 와 Q를 쏘면 정말 아픕니다. 방템을 가도아파요.
필자는 제이스를 만나면 점화를 들어줍니다.
그 이유는 탑 제이스가들 텔포를 이유가 없어 나르가 텔포를 이용한 로밍을 안다녀도 제이스도 안다니기 때문에 로밍걱정은 덜하며 제이스와 맞딜을할때 약간의 나르의 딜이 모자라는 느낌이 듭니다. 궁을 잘박아도 서로 피가 남지않는경우가 상당히 있기때문에 그점을 점화를 이용하여 솔킬을 따줍시다.
- 솔킬 딸자신이 없으시면 텔포를 들어주셔도 됩니다. 자신있다면 점화!
제드
탑 제드는 정말 어려운상댑니다. 제드라는 챔프가 치고 빠지기 정말 유용한챔프이며 나르의 변신이 풀린직전인 '피곤함' 상태에 제드가 궁으로 기습을 해온다면 궁이 없는상태에서 싸워야합니다. 탑제드를 만났을경우 '피곤한상태'나 '변신이 풀리기 직전인 상태'에는 사려주셔야합니다.
- 제드와 대면했을경우 싸움을 걸고 빠질수있는 주도권은 제드에게 있습니다 조심하세요.
이렐리아
탑이렐리아를 잘하시는 분을 만나면 정말 대단합니다. 이렐리아의 W 고정데미지가 정말 너무아파요. 분명히 이기고잇는데 이렐리아의 E를 맞고 W 을 킨 이렐리아에게 정신없이 뚜둘겨 맞다보면 "어라?!" 라는 말과 함께 어느새 나르른 죽어있습니다.
- 이렐리아 와 상대할경우 피가 없는 미니온과는 거리를 두세요. 거리주면 죽어요 ㅠㅠ

위에 세명의 챔피언을 빼면 대체로 다 쉽습니다.

나르를 플레이 하실때 위에 세명이 챔피언 말고 어려운 상대를 만나신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공략법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르르 하시다보면 진입을 잘만하면 나르의 GNAR!(나르!)덕분에 진입만 잘한다면, 5인궁이 들어간다면 , 입롤이 현실화가 된다면. 한타는 거의다 이깁니다.

그럼 문제는 진입입니다. 진입을 잘해야되요. 물론 미니나르 때 진입하면 자살행위입니다. 리폿먹어요 ㅠㅠ

미니나르때Hop / Crunch(폴짝 / 우지끈)쓰시면 나르가 밟을것이 있다면 밟고 한번더 점프를 하게됩니다.

허나 메가나르때의 Crunch / Hop(우지끈 / 폴짝)쓰시면 밟아도 밟혀죽기만하지 점프가 한번더 안됩니다.

허나 나르의 분노가 100인  나르의 눈이 풀릴 그때 Hop / Crunch(폴짝 / 우지끈)를 쓰시면 공중에서 메가나르가되며 2단 점프를 하여 진입이 훨신 쉬워집니다. 진입을 잘하시기위해 우리팀원의 머리나, 우리미니온 , 상대방미니온, 또는 상대방 챔피언의 머리를 잘 밟아주시면되십니다.

이점을 항상 잘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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