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제가 지금부터 소개하려는 챔피언은
케이틀린입니다.
핵심아이템이 비술의검인 케이틀린이죠
BF대검과 150이나 차이나면서
공격력은 15밖에 차이가 안나는
그러면서 내 노력여하에 따라서
공격력이 더 늘어나기도 하는
신비의 아이템
비술의 검
제가 알려드리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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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80 (+107) | 2399 | 마나 | 313.8 (+40) | 993.8 |
공격력 | 60 (+3.8) | 124.6 | 공격 속도 | 0.681 (+4%) | 1.144 |
5초당 체력회복 | 3.5 (+0.55) | 12.85 | 5초당 마나회복 | 7.42 (+0.7) | 19.32 |
방어력 | 27 (+4.7) | 106.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650.0 | 65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 속도+13.5%
미니언을 잘먹기위한 빨강엔 공격력
너프먹어서 체력으로 바꿔도 되지만
아직도 무난한 노랑엔 방어
상대 서폿에 짤짤이를 덜아프게 맞을 수 있는
파랑엔 마방
한대라도 더때리자는 의미에서
왕룬엔 공속
는... 널리 퍼진 흔한 룬세팅이죠...
헤드샷은 60/90/120%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90구경 투망 및 요들잡이 덫에 적중한 적을 대상으로 할 때는 사거리가 두 배로 늘어납니다. 요들잡이 덫에 적중한 적을 대상으로 헤드샷은 요들잡이 덫 레벨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헤드샷 피해량은 레벨,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량(치명타 확률의 85%)(치명타 피해량의 100%)에 비례합니다.
헤드샷은 챔피언이 아닌 유닛에게 50%/25%/0%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덫에 걸린 대상이 추가로 입는 피해는 요들잡이 덫 스킬 레벨에 비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덫으로 위치가 드러난 대상에게는 항상 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250)
재사용 대기시간: 26/22/18/14/10초
덫은 30/35/40/45/50초 동안 지속되며, 한 번에 3/3/4/4/5개의 덫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덫에 걸린 적은 헤드샷으로 40/85/130/175/220 (+0.4 추가AD) 증가된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135)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다른 적 챔피언이 총알을 대신 맞을 수도 있습니다.
피해량이 현재 치명타 확률에 비례하여 0~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3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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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입롤하지말고 되는대로 씁시다.
이상한콤보 외우면서 하면 실전에서
그런상황아닐때 당황해서 꼬입니다
그냥 e는튈때 쓰고
q는 견제하고
w는 웬만하면 쓰지마세요
Q는 미니언 통과안하게끔 슬쩍 맞춰주면 아파합니다.
E - Q 하면 E로 이동하기전자리에서 Q를 발사합니다.
맞추기 좀더 쉬워지죠.
일단 기본적으로 케이틀린은 평타만 쳐도 아파하기때문에
스킬을 남용하지말고 신중하게 써야됩니다.(마나오링 금방나요)
W를 잘까는법
1. 상대서폿이 달려올때 상대서폿에 이동경로에 깔아줍니다
저한테 오다가도 덫을 밟게 될까봐 피하느라 접근이 어려워집니다.
2. 정글러 냄새날때 정글이 올 위치에 깔아줍니다
꼭 부쉬에 깔려고 강박관념이 널리 퍼져있는데 모든 덫에 기본은
적이 밟을만한 위치에 설치하는 겁니다. 부쉬는 안보이니까
밟을 확률이 높긴하지만 보인다고 어쩔 수 없는 상황도 있기마련이죠.
3.감에 의존하는 것만큼 정확한것이 없습니다.
감이 오기전까지는 마나를 아껴서 Q나 날려줍시다.
R쏘기
1.게이틀린의 궁극기는 마치 말자하빙의된듯 적을
공격하기 위해서는 나도 조준하는동안
가만히 있어야됩니다. 항상 그사실을 유의하고
싸움이 다끝나기전에는 궁극기조준을 미뤄두고 평타를 열시미
쳐줍시다.
2.싸움이 끝났다고 무조건 딸피에게 저격을 해봤자 체력이 많이남은
적이 있다면 막아줄께 분명합니다. 궁극기가 날아갈 각도를 잘보고
막아주기 힘들꺼같은때 조준해줍시다.
아이템트리에 핵심은 비술입니다!!!!
(핵심이라 타릭색)
비술을 가는 이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패치로 인하여 비술의 검을
사면 바로 5스택이 들어와있죠.
비슷한가격인 BF대검보다 고작 15데미지가 더낮지만
지만 비술을 들고 라인에 복귀할시점이면 한참 용을 두고
싸움이 시작되거나 라인전에서도 본격적으로 탑도 텔타고 오고
봇에서 4:4나 5:5까지도 빈번하게 싸움이 일어납니다.
여기서 우리팀이 다죽고 한명도 못잡는 상황이면 비술이고 뭐고
게임터진겁니다.BF였으면 이겼는데 비술가서 졌다...
는거는 말이 안되는 소리입니다. 애초에 그건 우리팀과 상대팀이
손싸움에서 밀린건데 15데미지차이를 따지는건 말이 안되는겁니다.
여러분이 해야될일은 이첫한타에서 생존하는 일입니다. 딜안넣고 어시만 챙기고 도망가라는 뜻이 아닙니다.
최대한 딜을 넣되 비술의 스택이 떨어지는 일이 없도록
생존에 중점을 두는거죠
예를 들면 다이브를 하면 상대하나를 잡지만
나도 죽을꺼같으면 다이브를 하지
않고 파밍을 하는겁니다.
비술이 있을땐 하나하나교환을 자제하고 다음을 노리는 거죠.
어차피 스택을 지켜만 낸다면 공격력은 꾸준히
오르게 되있기때문에 무리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곡괭이와 비술로 어느정도 공격력이 확보되었으니
스태틱을 올려서 공격속도를 올려줍니다.
그다음에는 상대에 방어력상태를 보아
아직 방어력이 높지않으면 무한의 대검을 가서 치명타를 뿅뿅쏴줍시다.
나중에 풀템이고 돈이 남아돌면 스태틱을 유령무희로 바꿔줍시다.
후반에는 번개대미지가 체감상 들어가지 않기때문에
치명타와 공격속도가 더 높은 유령무희를 올려줍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조심하세요...
이놈의 특징으로는 부쉬에서 튀어나올때 우리미드라이너가
미아콜핑을 찍는다는 점입니다.
스택잡아먹는 고양이랑 놀지마세요.
위험합니다.
수많은 부루져와 암살자가 있지만 이세명은
잘다루는 인간이 작정하고 달리면 원딜하나는
데리고 갈 수 있기때문에 위험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운터 펀티 처맞습니다.^^
항상 상대를 가볍게 보지 마세요~ㅡ~
비술에게는 아주 큰 장점이 있습니다.
단순히 스택을 올려서 공격력이 증가한다는 점뿐만 아니라
원딜유저가 스택을 보존하기 위해서 한타에서 생존을
더 잘하게 되며(전 스택떨어지면 죽겠다는 각오로 카이팅했습니다.)
우리미드 1차타워에서의 싸움과 봇1차에 미니언 빅웨이브와의
갈등에서 한타를 선택할 수 있어집니다.
(사실 한타날타이밍에 미니언먹는건 잘못된 선택이지만
비술이 아니면 내가 저기서 힘들게 암살자한테 도망치면서
한타치느니 타워하나내주고 미니언이나 꿀빨고 싶어지는 경우가
있잖아요..다들 그렇죠?)
비술이 참 좋은 친구지만
후반이 다가오면 보내줘야 됩니다.
비술이는 10/0/6 이런식으로 잘나가다도
1데스만하면 스택이 절반이 되어버린다.
힘들게 20스택쌓아도 한타한번에 (특히 비술이면 적
암살자들에 시선을 한몸에 받느데...) 10스택되는거
한순간인거다.
파는시기는 약간씩다르지만 보통 상대가 나를 의식해서
앞으로 퍼펙게임이 불가능하다 싶으면 적당한때 팔아주고
딜템을 올려주면 됩니다.
정글길에서 짤리지않게 주의합시다
첫귀환에는 곡괭이가 나올 수 있게
두번째 귀환에는 비술의 검이 나올 수 있게
돈을 맞춰서 집을 갑시다.
용타이밍마다 싸움을 걸어서 최대한 자주 싸우고
생존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합시다.
싸워서 10스택 쌓아도 한번죽으면 말짱 도루묵이여...
비술을 슬슬 팔고
정상적인 원딜들처럼 딜을 열시미 넣어줍시다.
(비술산다고 딱히 비정상 원딜은 아니지만
그냥 그렇다고요)
킬(안되면 어시라도) 최대한 먹으면서 죽지않기
(모든원딜에 로망이죠...)
때리다 보면 적은 죽게되있습니다.
처맞다 보면 나도 죽습니다.
이두가지 사실을 유의하여 나는 죽지않게 조심해서
적을 죽이길 바랍니다.
다른 원딜로도 비술이 되나 해봤으나
케틀만한 생존력이 없으면 기껏싸움이겨도 죽게되서 비술이 제자리더라고요..
(바루스라던가... 에쉬라던가...)
그브정도도 비술을 가도 괜찮아보이나 저는 연구해보지않았습니다.
스택형 아이템은 양날의 검같다고 생각하는데 성공하면 게임을 이길때 희열감이 두배라고 느껴져서
저는 애용합니다. 다른분들도 이쾌감을 느꼇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가장 성공적인 비술케이틀린을 소개했는데 재밌게 하셨으면 합니다.
언젠가 또다른 실험적이고 모험적이며(사실트롤) 재밌는 걸 소개하기 위해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라던지....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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