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높은 티어도 아니고 랭게임도 자주하지 않지만 신드라를 1000판 넘게하였고
신드라 챔프에 애정을 가지고있기에 이 공략을 씁니다. 부디 많은 도움과 정보를 가져가셨으면
하고 같은 신드라 유저로써 정보를 공유하고 자합니다.
*부족한점이나 궁금한점이 있다면 댓글에 남겨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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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63 (+104) | 2331 | 마나 | 480 (+40.0) | 1160 |
공격력 | 53.9 (+2.9) | 103.2 | 공격 속도 | 0.658 (+2%) | 0.882 |
5초당 체력회복 | 6.51 (+0.6) | 16.71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4.71 (+4.6) | 102.91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3
- 체력 +8x6
- 주문력 +1.19x5
- 마법 저항력 +1.34x4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3
- 체력+48
- 주문력+20.8
- 마법 저항력+5.36
위에 룬은 재가 현제 일반할때 사용하는 룬인데
상대가 AD일 경우 파랑에 마저를 빼고 성장이나 고정주문력을 넣으시면 됩니다.
상대가 AP일 경우에는 노랑에 방어 3개도 체력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빨강에 쌍관드시는 고수분들이 많은데 저는 돈이 없는게 크지만 평짤을 섞는게 중요하지만 평짤을 하지 말아야 상황이나
챔프도있기도해서 안사용하는 중입니다.(사실 돈이없어서 안써본거라 평짤을 잘하시는 분은 사용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옛날에는 저는 노랑에 마젠도 넣어보고했지만 마나관리가 매우 어렵고
마나만 있다면 상대하기가 훨신쉽다면 넣으셔두 상관없지만 제드 같은 암살자한테
순식간에 당하는 경우도있고 왠지 손해보는 느낌입니다.
왕룬에 이속을 사용해보기도했지만 전 애용하기도 했지만 작은 차이일지도 모르지만
딜에 쫌 차이가 느겨지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이속은 신드라한테 정말 나쁘지 않은게
신드라는 qw스킬을 사용할때 모션이 거이 없어서 음 쉽게말해서 이동하면서 qw스킬들을 사용해도
이동에 방해를 받지 않아서 때리면서 무빙할때 꽤 많이 도움이 되기에 무빙에 자신이있거나
생존에 도움이 된다고 판단하거나 편하신다면 사용하는것도 좋아요 주문력하나에 이속 두개 박거나
이속 3개박는것도 나쁘지 않아요.
*역시 룬이든 머든 자기한테 맞느게 최고라고 생각하기때문에 참고 한다고 생각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현제 사용하는 특성입니다.
음딱히 할말은 없지만 공격에서는 대마법사에서 빼서 다른대 투자하셔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유틸에서는 명상에서 빼서 재빠른 발놀림을 찍으셔두되구 룬친화력에서 빼서 요리의 대가를 찍으셔두 됩니다.
아니면 유틸을 다 빼서 방어에 투자하셔도 되지만 전 안그래도 쪼달리는 마나 재생력과 어차피 물몸이고 딱히
도주기도 없는 신드라에게 점멸쿨틀 줄여줄수있다는건 정말 좋다고 생각해서 유틸을 더 추천합니다.
*무엇이든 그렇지만 특성도 자기한테 맞는 게 최고이니 참고한다는 마음으로 봐주셨으면 합니다.
위는 가장 기본적인 스펠이고 항상 점멸은 필수지만 상황과 취양에 따라 점화대신 따른걸 들어도 됩니다.
신드라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분노의 조각을 획득합니다.
- 4초 안에 두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조각 1~3개 (재사용 대기시간 8초)
- 스킬 포인트를 쓸 때마다 조각 5개
- 대형 미니언 처치 시 조각 1개
분노의 조각이 120개 있으면 신드라의 주문력이 15%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분노의 조각 40개: 신드라가 어둠 구체를 2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재사용 시: 신드라가 물체를 던져 70/105/140/175/21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25/30/35/40/45% 둔화시킵니다.
분노의 조각 60개: 이 스킬이 12% (+0.02AP%)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밀려난 어둠 구체는 적들을 1.25초 동안 기절시키고 75/115/155/195/235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분노의 조각 80개: 이 스킬의 폭이 증가하며 1.25초 동안 적을 70% 둔화시킵니다.
적들은 스킬 사용 한 번당 한 번만 피해를 입고 뒤로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신드라가 엄청난 파멸의 힘을 끌어내어 신드라 주위를 도는 어둠 구체 3개와 주변 어둠 구체 4개를 적 챔피언에게 보냅니다. 각 어둠 구체는 100/140/180 (+0.1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분노의 조각 100개: 이 스킬이 체력이 15% 미만인 적을 처형합니다. (사정거리: 6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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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 어둠 구체
(Dark Sphere)
- 마나 소모: 40/50/60/70/80
- 재사용 대기시간: 4초
- 어둠 구체를 만들어내 50/95/140/185/23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구체는 6초 동안 유지되며 신드라의 다른 스킬로 조종할 수 있습니다. 이 스킬은 이동하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사정거리: 800
신드라의 가장 기본적인 스킬이자 매우좋은 견제용 스킬 그러나 너프를 먹어서 1렙 데미지는 별로이니
q선마를 해서 페시브로 뎀지를 늘리는게 매우 좋다고 생각합니다.
- 의지의 힘
(Force of Will)
- 마나 소모: 60/70/80/90/100
-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 최초 시전 시: 대상 어둠 구체 혹은 적 미니언을 잡습니다. 대상을 지정하지 않은 경우에는 가장 가까이 있는 어둠 구체를 잡습니다.
두 번째 시전 시: 붙잡은 어둠 구체 혹은 적 미니언을 던집니다. 부딪친 적들은 80/120/160/200/24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 동안 25/30/35/40/45% 둔화 효과를 받습니다. 이 스킬은 이동하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사정거리: 950
신드라의 구체 및 씨에스 정글몹을 들어서 던질수있는 스킬 슬로우를 걸어 q를 맟추기 쉽게하거나
구채의 위치를 옴겨 스턴 각을 잡는용도로 자주 쓰인다 카정및 여러가지에 도움이 되는 스킬
w선마 하여서 둔화 시간및 퍼센트를 높이는것 보다e의 쿨타임을 줄여서 스턴을 자주사용할수있게
하는것이 이득이라고 보아서 맨 마지막으로 마스터.
- 적군 와해
(Scatter the Weak)
- 마나 소모: 50
-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 어둠 구체와 적들을 뒤로 밀어내며, 충돌하는 적에게까지 70/115/160/205/250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뒤로 밀려난 어둠 구체는 경로에 있는 모든 적을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사정거리: 700
신드라의 핵심이자 신드라의 생명 이시오 딜링의 시작이시오 생존기이신 중요한 스킬
광역에어본 및 광역 스턴기 마나도 고정으로 50만 소모하는 마나효율 꿀스킬
정말 정말 사랑하는 스킬 숙련도에 따라서 신드라의 진명목을 판가름 함으로
쿨타임 감소를 위해 q다음에 선마한다.
- 풀려난 힘
(Unleashed Power)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 신드라가 엄청난 파멸의 힘을 끌어내어 적 챔피언 하나에게 어둠 구체를 모두 보내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풀려난 힘은 이전에 생성한 어둠 구체와 함께 신드라 주위를 도는 세 개의 어둠 구체를 함께 조종합니다.
구체 하나 당 피해량 : 90/135/180 (+0.2AP)(최소 피해량 270/405/540 (+0.6AP)
- 사정거리: 675
명불허전 신드라 폭딜의 자랑 단일딜링 최강의 궁극기 구채의 갯수가
딜을 판가름 하지만 확실히 매우 강력하고 쿨도 좋은 스킬.
1렙:q평q평 (신드라 q데미지 너프로 평타를 더 자주 때리셔야함 1렙 w찍는 분도 생기셔서 w찍고 평타를 많이 때리는 것도 나쁘지 않음)
2렙:qwq(언제나 상황에 따라 평타를 섞는건 라인전의 기본이다.)
3렙:qewq,qweq(두번째것이 슬로우중에 스턴을 맞춰서 스턴 맞추기도쉽고
스턴이 맞으면 q딜히 한번 무조건 들어가서 좋다.)
6렙:qewqr,qweqr(신드라의 최종콤보. 물론 급하게 상대 딜러를 짜를때는 qewr을 쓴다.)
일단 신드라를 플래이할때 가장 중요하다게 연습해야된다고 생각하는건
q를 맞추는 연습과 qe스턴을 맞추는 연습이다.
라인전에서 q와 w로 견제를 하는데 w슬로우를 걸면 확실이 q가 잘 맞는다 그럼으로
사정거리가 긴 w로 미니언을 들어서 맞추고 q를 맞추는 경우가 많다.
q맞추는 요령이라고 한다면 상대가 미니언을 먹을때 상대가
1.근접이면 qwq
2.원거리면 wq
를 하는것을 추천하고
역시 상대의 무빙을 읽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평타를 섞는 요령이라면
1.일단 스턴에 맞을경우 무조건 한대 친다.
2 .상대가 근접 챔프면 상대의 접근기가 빠젔을때 평타를 때린다.
3.상대가 원거리일 경우 평타댐지가 내가 쌜경우 맘 놓고 때린다.
상대가 더 쌜경우에는 상대가 평타로 미니언을 칠때나 방심한때 때리면 된다.
구채를 활용한 여러가지 방식의 딜교가 있겠지만 가장 이상적이라고 생각하는 딜교는
원거리에서 바닥에 깔린구체에 e를 해서 스턴을 걸고 qw평 하고 빠지는 스턴 시간 내에 모든 딜을 넣고 빠지는
완벽한 딜교이다.(이를 위해서 꼭 qe이 맞추는 연습은 필수다.)
시작 아이템은
가장 무난한 도란링 2포,옛날에 쓰던 2요부 3포션, 버티기용 플라스크 3포션, ad용 천갑 5포션이 정도가 있는데
신드라는 꿀리는 챔프가 아님으로 주문력과 마젠을 갔춘 도란링 2포가 현제로써 가장 좋다고 생각하고 사용중이다.
신발은 언제나 상황과 취양에 따라서 가시는게 최고이나 역시 그래도 한방딜을 위한 마관신을 추천한다.
(사실 쿨감을 좋아하는 나는 쿨감신도 좋아하긴한다.ㅋㅋ)
1.상대가 ad일 경우 빌드
이렇게 간뒤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가는걸 추천합니다.
2.상대가 ap일 경우 빌드
이렇게 간뒤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가는걸 추천합니다.
3.최종 빌드
신발과 마젠템은 자유임으로 이렇게 둘께요. 막탬으로는
딜 및 슬로우용.
체력 게이 퇴치용.
방템용.
등을 자유롭게 상황에 따라 갑시다.
*역시 아이템도 자신에게 맞는 아이템을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가는게 최고인것 같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6렙전에도 그림자와 표창으로 견제를 개속 하기에 쉽지 않은 상대라고 생각합니다.
궁으로 스킬을 씹고 궁그림자와 w그림자를 이용해서 스킬을 피한다면 신드라가 성질이
드러워 집니다. 실력이 중요하지만 스킬을 피할수있는 스킬이 많은 제드가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중요한건 실력이지만 르블랑이 유리하다고 봅니다.
상대는 아니지만 역시 중요한건 실력이나 피즈가 w를 막 쓰지 않는 이상 스턴이 걸려도
궁이 나가는 약간의 딜래이에 의해서 w써서 신드라 궁을 막을수 있기에 껄그러운 상대
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원콤에 주의 합시다.
로밍에 주의 합시다.
그러나 사정거리가 다으면 폭딜을 맞기에 조심합니다.
*이 3명의 챔피언은 상당이 껄끄럽지만 가장 중요한것은 가장 큰 카운터는 자신의 손이라고
보기에 카운터라는 생각보단 자신의 실력을 탓하고 갈고 닦읍시다.
솔직히 신드라는 거이 무상성 챔프입니다.
신드라 라인전의 생명은 거리조절이라고 봅니다.
초반에는 신드라의 스턴 및 궁의 폭딜로 적을 짤라 먹거나 소규모 싸움에서 이득을 봅니다.
용 싸움이 중요한 시기임으로 제발 짤리말고 한타때 상대 딜러진을 녹이거나 더욱 중요한 우리 원딜러를 지켜
한타를 승리로 이끕시다.(궁을 상대 딜러를 압살하는대 써도 좋지만 상황에 따러서 상대딜러를 죽이기 힘들경우
상대 앞진형의 챔프에게 궁을써서 qwqre로 광역스턴기로 사용하는 것도 한타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풀템인 신드라의 딜은 엄청납니다. 절때 짤리지 말고 한타때 자신과 우리팀 원딜러를 지키면서
상대를 압살해 나가시면 됩니다.
역시 상대 딜러진 압살 또는 우리 원딜러를 지키는 것이 신드라의 임무입니다.
qe광역스턴으로 우리팀에게 유리한 상황을 만드는 것도 중요합니다.
천천히 적어 나갈 생각입니다.
아직 미천한 실력인 저의 공략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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