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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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코, 악마 어릿광대
Shaco, The Demon Jester
2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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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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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 5 샤코 팁

- Otal(2015-03-01, 조회수: 1624)

 랭크 티어가 잘난 사람이 아닙니다.
 샤코를 몇백판이나 한 사람도 아닙니다.
 그냥 샤코 해본 사람입니다.
 제가 알고있는 샤코하는 팁을 설명할려고 쓴 글입니다.
샤코, 악마 어릿광대
소환사 주문 점화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99) 2313 마나 297.2 (+37.0) 926.2
공격력 63 (+3) 114 공격 속도 0.694 (+3%) 1.048
5초당 체력회복 8.37 (+0.55) 17.72 5초당 마나회복 7.16 (+0.35) 13.11
방어력 26 (+4) 9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마나 재생 +0.33
    x3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쿨감소
    -4.98%
  • 마나 재생
    +0.99
총 가격 : 9,522 IP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제가 마나를 보유한 AD 챔피언을 정글로 보낼때 쓰는 룬 특성입니다.
 근데 솔직히 룬이랑 특성은 취향이거든요.
 꼴리는거 하세요. 일단 만렙찍고 치사하게 1,2단계 룬 쓰거나 특성 30포인트 다 안쓰고 남기는 짓만 안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5인팟 할때 합의만 잘 본다면 룬이나 특성 안쓰고 개처럼 발린 다음에 "아직 내 전투력의 절반도 안보여줬다."라고 말하는건 자유입니다.
D에 킬딸용 스펠
F에 정글템 강화해서 킬딸용 스펠 추가
암습 (Backstab)
샤코가 대상의 뒤에 있으면 기본 공격이 20~35 (+0.15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 '양날 독'은 15~50 (+0.1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압습의 기본 공격 추가 피해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속임수 (Deceiv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샤코가 근처로 순간이동해 2.5/2.75/3/3.25/3.5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됩니다. 깜짝 상자나 환각 스킬을 사용해도 투명 상태는 유지됩니다.

투명 상태 중 다음 기본 공격 시 25/35/45/55/65 (+0.6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뒤에서 공격 시 피해량의 155%가 치명타로 적용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샤코의 모습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
깜짝 상자 (Jack In The Box)
마나 소모: 70/65/60/55/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샤코가 2초 뒤 시야에서 사라지는 상자를 남깁니다. 상자는 49 (+0.1AP)초 동안 보이지 않습니다. 적이 가까이 다가오거나 발각되면 발동해 주변 적 챔피언을 0.5/0.75/1/1.25/1.5초 동안, 미니언과 정글 몬스터를 2초 동안 공포에 빠뜨립니다.

상자가 발동되면 주변 모든 적을 5초 동안 공격해 10/15/20/25/30 (+0.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거나 단일 대상 공격 시 25/40/55/70/85 (+0.18AP)의 피해를 입힙니다.

깜짝 상자는 몬스터에게 20/35/50/65/8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25)
양날 독 (Two-Shiv Poison)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기본 지속 효과: 양날 독이 사용 가능할 때는 샤코의 기본 공격이 대상의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20/22.5/25/27.5/30% 감소시킵니다. 대상이 미니언이나 몬스터일 경우 공격 속도를 20~30% 느리게 합니다.

사용 시: 대상에게 70/95/120/145/170 (+0.8 추가 AD) (+0.6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이동 속도를 20/22.5/25/27.5/30% 감소시킵니다.

최대 체력의 30% 이하인 적에게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25)
환각 (Hallucin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샤코가 잠시 사라졌다가 18초간 유지되는 분신과 함께 다시 나타납니다. 분신은 처치되면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150/225/30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즉시 발동하는 작은 깜짝 상자 세 개를 남깁니다.

- 작은 상자는 10/20/30 (+0.15P)(단일 적 공격시 25/50/75 (+0.15AP))의 피해를 입히고 적을 1초 동안 달아나게 합니다.
- 분신은 샤코의 6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지만 받는 피해량이 50% 증가합니다. (범위: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Backstab(암습)패시브

 등 뒤에서 때리면 추가 데미지... 라고 하는데 실제로 하면서 이거 신경쓰면서 효자손 플레이하는 샤코를 본 기억이 없습니다. 물론 이거 신경쓰고 도주하면서 샤코가 평타 때릴때마다 몸 돌리는 때밀이 아저씨도 본적 없구요. 크게 활용할 일은 없지만 라이너가 cs 놔두고 귀환탔을때 타워 데미지가 애매해서 미니언이 한방에 안죽는 타이밍에 미니언 뒤로가서 때려주면 미니언이 골드를 주는 효과가 있다고 생각하세요.

Deceive(속임수)Q

 가장 중요한 팁은 샤코가 바라보고 있는 방향과는 다른 방향으로 스킬을 써주는 것.
 그리고 부쉬가 있다면 부쉬 안으로 들어간 뒤에 써주는게 동선 예측을 더 난해하게 만듬.

Jack In The Box(깜짝 상자)w

 박스를 어디에 설치하느냐는 순전히 본인 센스.
 한타 대치 상황에서 지키고 있는 타워 뒤쪽에 깔아두면 다이브하는 친구들이 안녕로봇이 될거임.

Two-Shiv Poison(양날 독)E

 중요한건 E를 맞추느냐보다 E를 날리는데 성공했느냐다.
 지속적인 딜을 할게 아니라면 다른 스킬이나 아이템부터 쓴 다음에 마지막에 써주면 꽤 높은 확률로 상대 플래시를 뺌과 동시에 킬도 먹음. 물론 지속적인 딜의 기준은 상대가 이동기 있냐 없느냐. 어차피 왠만한 애들 이동기는 써도 단검 닿음.

Hallucinate(환각)R

 좀 있다가 서술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샤코
미러전 만나면 쓸데없는 카정부심 배틀이 시작되서 귀찮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샤코
근데 내가 카정할거야

 Hallucinate(환각) 얘기를 아까 제가 나중에 서술한다고 했는데 그건 좀 할 말이 많아서.

 기본적으론 그냥 분신이 생긴다. 죽으면 스플뎀을 준다. 이거 뿐이지만 핵심은

 1. 분신을 만들때 순간적으로 아예 맵에서 사라진다

 2. 조종이 가능하다

 에 있다.

 알 사람은 다 있지만 궁을 쓰면서 순간적으로 사라지는 걸 이용해 자신이 받을 데미지를 없에는게 가능.

 입롤같죠?

 입롤맞음. 근데 한타같은 상황에는 샤코 하나 잡을려고 아이들이 수많은 데미지를 너에게 넣어주기 때문에 이 궁쓰는 타이밍동안 받지않는 데미지가 생각보다 많으니까 직접 쓰면 체감될거라 생각함. 그리고 맵에서 사라진단건 타워 어그로도 한턴은 번다는 이야기.

 그리고 중요한건 조종이 가능하다. 라는 부분.

 대게 샤코하면서 분신을 써봤자 얼마 안가서 들키게되는데 그 이유는 상대가 이미 본체를 본 상태이기 때문. 본체한테 이미 넣은 스킬같은게 있다보니 분신을 써봤자 몸에 흔적이 남아 있는 경우가 대다수. 물론 상대가 그냥 광역데미지로 본체분신 관계없이 딜을 듬뿍 넣어줘서 죽는 경우도 마찬가지.

 즉 필요한건 메소드연기.

 기본적인 팁은 일단 상대 시야가 전혀 없는 부쉬같은곳에서 궁을 미리 사용 한 뒤에 본체는 자기 자리에서 박스라도 깔든 주위에서 살금살금 움직이든 분신을 상대 시야에 먼저 보이게 해두자. 그리고 그 뒤에 분신으로 타워든 상대 스킬이든 무빙을 하는 척 하면서 살짝살짝 맞아줘야 함. 그렇게 맞아주다가 체력이 반피 이하까지 내려갈때 도망가면 상대가 그제서야 자신의 매드무비 각을 보고 들어오게 됨. SUCCESS.


Jack In The Box(깜짝 상자)정글 시작할때 박스 위치에 대해서 힘들어하는 사람이 많은데 어렵게 생각할거 없이 56~57초에 작골or개구리에 하나. 나머지는 전부 레드or블루 버프의 '당겨서 먹게되는 위치'에 깔아두는게 포인트. 그냥 버프에 깔아버리면 당연히 체력이 리셋되므로 박스가 버프몹에게 반응은 할 수 없지만 당기면서 체력이 리셋되지 않을 거리에 깔아두고 정글을 시작하면 순식간에 2렙찍고 버프 식사가 가능. 박스한테 탱킹을 맡기면서 딜하면 체력보존도 잘되서 상대가 2렙 카정 당할 일도 없음. 참고로 박스는 정글몹 평타 한방 아니면 두방에 죽을 정도로 약하니까 계산을 잘 해야 함. 일단 박스 소환하고 평타 한대를 맞게 한 다음에 사라질때쯤에 다시 탱킹을 시키는 방식.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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