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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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츠크랭크, 거대 증기 골렘
Blitzcrank, The Great Steam Golem
0
9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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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기동력 블리츠

- Artorias2(2015-03-28, 조회수: 2218)

시즌4 270판 53퍼
플래에서 한계를 느끼고 있을때
즐겜하자는 마음으로 시작해서 욕먹으면서 하다가
모스트1이 되고 플래1까지 끌어올려준
나만의 블리츠 공략

시즌5 컨셉에 한계를 느끼고 다시 시작한결과 여전히 쓸만해서 올려봄

블리츠크랭크, 거대 증기 골렘
소환사 주문 탈진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9) 2453 마나 267.2 (+40.0) 947.2
공격력 60 (+3.5) 119.5 공격 속도 0.625 (+1.13%) 0.745
5초당 체력회복 7.5 (+0.75) 20.25 5초당 마나회복 8.5 (+0.8) 22.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마나 +11.25
    x5
  • 방어 +0.7
    x1
  • 마법 저항력 +1.34
    x2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체력
    +217.08
  • 마나
    +56.25
  • 방어
    +0.7
  • 마법 저항력
    +2.68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3,217 IP
표식

고정AD
치명타룬 하나 넣어줘도 됨


인장

성장체력
체력템을 많이 가지 않기때문에 체력이 딸림


문양

고정방어1
고정마저3
고정마나5

이게 특징인데
초반 마나가 딸리지 않고 패시브방어막도 깨알같이 높여줌
그리고 방어룬이 없으므로 방어룬1개넣어서 뻥카치는거임 방어력이 없으면 블리츠만 노릴거거든


정수

이속룬임 필자는 로밍을 좋아함
블리츠를 어떻게하면 잘할 수 있을까 생각하다 천상계 블리츠를 관전
선 기동신에 로밍을 가는것을봄 플래에서 따라해본결과 플래1까지 승급

물론 로밍가는데에 이속룬까진 필요없지만 그냥 빠른게 좋아서 낌
방어나 마저룬을 껴도 상관없음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0/9/21

극방어템 위주로 가기때문에
마법의갑옷 효율이 나쁜편이 아님

로밍을 주로가기 때문에 레벨링이 딸리는경우가 많음
감화를 한개 찍어주면 레벨링이 수월해짐

특이한건 정신확장에 포인트를 넣어준건데 템트리를 보면 이해하게됨 5%라 초반에도 효율좋음

부유함역시 템트리를 보면 알것이고
산적의 경우 이걸로 얻을수 있는게 많지 않음 겜끝나면 300골드정도
주워먹기도 효율 나쁘지 않지 않냐! 묻는다면
아님 초반에 50골드를 얻을 수 있게해줌
그리고 최종효율도 더 좋음 cs15개당 1어시하는거아니면 더 좋다고 보면됨
탈진
탈진이 필요없는조합일때는
점화도 생각해볼 수 있음
강타는 강타2티어가 비싸져서 안감

보통 소라카상대 할때도 듦

Flash(점멸)필수
마나 보호막 (Mana Barrier)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블리츠는 체력이 20% 이하로 내려가면 마나 보호막을 활성화합니다. 마나 방어막은 블리츠크랭크 최대 마나의 30%에 해당하는 방어막으로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마나 방어막은 90초에 한번씩 발동됩니다.
로켓 손 (Rocket Grab)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블리츠크랭크가 오른손을 발사하여 피격당하는 적을 기절시키고 105/155/205/255/305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적을 자신 쪽으로 끌어당깁니다. (사정거리: 1150)
폭주 (Overdrive)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블리츠크랭크가 힘을 충전하여 5초 동안 이동 속도가 70/75/80/85/90% 증가했다가 점차 원래대로 돌아오고 공격 속도가 30/40/50/60/70% 증가합니다. 이때 공격하면 적중 시 대상 최대 체력의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폭주 효과가 끝나면 블리츠크랭크가 1.5초 동안 30% 둔화됩니다.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적중 시 60~220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동 속도는 2.5초 동안 10%까지 느려집니다.
강철 주먹 (Power Fist)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블리츠크랭크가 주먹에 힘을 모아 다음 공격 시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우고 공격력의 200% + (0.2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정전기장 (Static Field)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40/20초
기본 지속 효과: 스킬이 재사용 대기 상태가 아닐 때 블리츠크랭크의 주먹에 번개가 충전되어 공격 대상에게 표식을 남깁니다. 1초가 지나면 해당 적이 감전되어 50/100/150 (+0.4AP) (+최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용 시: 블리츠크랭크가 과충전해 주변 적들에게 275/400/525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또한 적들의 보호막도 파괴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R>Q>W>E

순서임

전에는 Q>E>W 순이었지만


W선마보다 효율이 좋지 않음



스킬 활용 팁

상대가 평타는 못치지만 어느정도 가까이 있는경우 WRQE로 도주기를 봉쇄하고 끌 수 있음


그랩을 아껴써라 W로 최대한 근접해서 상대를 몰아붙인뒤에 사각지대로 그랩해라


별거 없음 피지컬이 보통만 되면 롤은 머리싸움임 (천상계는 예외)




중후반 패시브쉴드량이 장난아님 이걸 이용해서 낚시를하는게 중요합니다


 

 

 

 

 

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고대유물 방패)상대서폿이 근접이고 귀환전 라인전을 오래할것 같은 경우, 센 경우
(고대 주화)상대서폿이 근접인경우 가끔감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보통의상황, 상대서폿이 견제형인경우

내 시작템은
똥신 4포임

보통 상대에 상관없이 똥신을 선템으로 가져감
그리고 첫귀환에 바로 기동력의 장화를 뽑고 로밍을다님

이후 시야석 여눈순서로 뽑아줌


이후 빙하의장막, 승천의부적 뽑아줌



아니면 상대에따라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Aegis of the Legion(군단의 방패)둘중하나 가는데

상대가 정말 정글, 서폿까지 AP가 아닌이상 얼심부터감






보통의경우, 상대가 올AP인경우에도 이걸로감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루비 시야석)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Aegis of the Legion(군단의 방패)Manamune(마나무네)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얼어붙은 건틀릿)or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
얼심이후 군단을가고 이후 마나무네를 뽑아줌
보통 마나무네 뽑을때쯤 600이상 쌓여있음



상대가 올AD인경우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루비 시야석)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Manamune(마나무네)(얼어붙은 건틀릿)Thornmail(가시 갑옷)


우리팀이 올AD여서 상대딜러가 탱템을 둘렀다면
막템으로 라위를 가줘도 좋음


신발의 경우 보통 무라마나 나오면
상대보고 닌자타비나 헤르메스로 바꿔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시비르
몰가도 어찌어찌 로밍으로 풀거나 센스껏 해보겠는데
이냔은 영 까다로움 갱콜하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보통 첫귀환에 신발사서 바로 로밍다니고

별거 없을때는 와드만박고 바로 봇으로 귀환합니다

그리고 상대가 집에갔을때 미드로밍한번갔다가 집에가주는것도 좋습니다 

 

와드박고 로밍가세요

단 로밍갈각이 안나오는경우에는 윗라인에 와드박아주고 봇라인을 키우세요

로밍은 라인이밀려서 디나이당할때나, 첫귀환때, 상대가집에갔을때처럼 여유가 있을때 갑니다

무조건적인 로밍은 다른라인에 피해를 줄뿐더러 봇라인마저 망하게하는 지름길입니다.

 

특히 우리원딜이 잘컸어도 상대서폿이 레오나같은경우일때는

앵간하면 봇에 붙어있어주는게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1순위

원딜을 지키세요


2순위

상대딜러를 무세요



일단은 원딜이 망한게아닌이상 지켜줍니다

가망이 없는경우에는 상대 딜러를 물러들어가세요

무라마나가 켜졌다면 블리츠딜 무시못할정돕니다








마치면서


한계를 느끼고 어떻게 하면 더 잘할 수 있을까 하며 천상계를 관전하다

선기동력으로 로밍을가는것을 보고 저도 로밍을 가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티어가 상승하기 시작합니다

머지 않아 전티어에서 로밍을 가기 시작합니다 대로밍시대가 열린거죠


그리고 저만의 템트리를 찾아 썼으며 이 템트리는

극후반 한타때 상대딜러를 잡아낼정도의 딜과 탱키함을 갖추게 됩니다


Artra 

op.gg에 녹화해뒀습니다 관전하시면 어느정도 이해갈겁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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