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50% (1표)
0% (0표)
소나, 현의 명인
Sona, The Maven of the Strings
0
9
21
1/2
강력한딜량! 추노력! 이니쉬! 서폿 소나로 꿀빨자

- 먹자중(2015-03-03, 조회수: 3017)

안녕하세요 먹자중 입니다

요새 틈틈히 시작한 소나에대해 공략을 올려 보겟습니다

하다보니 소나로는 필승을 거두더군요 지금은 8판정도 해봣는데 꾸준히 더해서 승률과 전적 올려 놓겟습니다

절 믿고 따라오시면 다들 심해에서 빠져 나오기 수월하실거에요 부담감도 적고 딜량도 우리팀 못지 않은 소나 공략  지금 시작합니다

소나, 현의 명인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2.36 (+91) 2099.36 마나 340.6 (+45.0) 1105.6
공격력 45 (+2) 79 공격 속도 0.644 (+2.3%) 0.896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11.5 (+0.4) 18.3
방어력 26 (+4.2) 97.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5
  • 마법 관통력 +0.87
    x4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5.65
  • 마법 관통력
    +6.58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27.054
  • 방어
    +12.78
총 가격 : 13,530 IP

룬은 기본적인 미드 라이너의 룬을 들어봣습니다

마관은 필수고 쌍관룬잇으신분들은 쌍관룬도 추천드립니다 소나가 파워코드로인한 평타 견제가 많이 나오고 우월한 사정거리가 잇어서 적 서폿 견제할때 평타를 틈틈히 쳐주거든요 아직 전 마관룬 밖에 없어서 마관룬을 들엇지만 쌍관룬 추천이요~빨강은 쌍관 노랑은 레벨당 체력룬 들어주세요 방어룬 너프로 인한 체력룬 효율 아주 좋습니다 파랑은 중후반에 적 미드라이너의 아픈 딜을 받지 안게 성장 마저를 들엇습니다 소나를 노리는 친구들이 심심치안게 잇잖아요 ㅎㅎ

왕룬에는 기본 바텀라이너의 원딜의 딜을 견디기 위해서 방어룬을 들엇습니다 적보시고 주문력 룬들어도되요 그브같은 한방딜러 잇다면 방어룬 추천드릴게요 ^^ 룬은 쌍관5개 마관4개로합시다 마관6.5에 방관4.5라 엄청괜찮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다들 오펜스 쪽으로 찍으리라 생각하셧겟지만 아쉽게도 아닙니다 유틸 쪽으로 몰아 찍어준이유는 소나는 Q(용맹의찬가)의 우월한 사거리 확정타로인한 산적 발동이 용이하고 로밍과 합류를 유틸의 이동속도 때문에 더 쉽게할수 잇습니다

초반의 부유함과 서폿 특성상 미니언을 먹지 않기 때문에 부족한 돈을 욕심과 주워먹기로 커버할수잇습니다 명상3포인트는 180원짜리 마력재생 아이탬의 효율을 발휘하기에 꼭 찍어주세요 디펜쪽은 역시 소나의 약한 몸을 보호 하기 위해서입니다 초반과 중 후반 소나는 적에게 강력한 위력을 발휘하기 때문에 포커싱이 집중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모든 스킬을 피할수 없기때문에 디펜에 투자를 합니다 딱 9개까지가 적당한거 같내요 오펜스에 아무것도 안찍어서 적에게 많은 딜을 못줄것 같다고요?? 아닙니다 제가 해본결과 매판 저희팀원딜이 2만 가량 딜을 뽑으면 제 소나도 그에 못지않게 뽑아내더 군요 ㅎㅎㅎ

서머너 스펠은 점멸과 탈진으로 적이 들어올때 거는 탈진의 효율은 엄청 좋습니다 점멸은 말이 필요없죠 점멸 크레센도

벽 넘기 도주와 추노에 용이합니다 깜짝 크레센도는 아무도 못막죠 ㅎㅎ

파워 코드 (Power Chord)
아첼레란도: 소나가 기본 스킬을 잘 사용하여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중첩당 기본 스킬 가속이 영구적으로 +0.5씩, 최대 60까지 증가합니다. 기본 스킬 가속이 60에 도달하면 중첩을 추가로 얻는 대신 현재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용맹의 찬가 (Hymn of Valo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소나가 근처의 적 두명(챔피언 우선)에게 50/80/110/140/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이 스킬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인내의 아리아 (Aria of Perseveranc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시: 소나가 자신 및 근처 아군 챔피언 한 명(가장 많이 피해를 입은 챔피언)의 체력을 30/45/60/75/90 (+0.3AP) 회복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기민함의 노래 (Song of Celerit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소나가 새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하여 3초 동안 20%(+0.02AP)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소나가 피해를 입지 않으면 최대 7초까지 연장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크레센도 (Crescend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소나가 저항할 수 없는 선율을 연주하여 적을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크레센도+Q(용맹의찬가)+평타가 되겟습니다(점멸추가시-점멸+크레센도+Q(용맹의찬가)+평타),다음 저희팀의 공격당할차례엔 w(인내의 아리아)를 써주세요 E(기민함의 노래)는 추노 로밍때 적의 이동속도를 낮춰주는 용도로 사용하면 되겟습니다

스킬 활용 팁

 소나는 스킬을 활용함에 있어서 승리가 좌지우지 되는데요 적이 도주하는 경우 나 우리팀이 적을 둘러쌓앗다 할땐 E파워코드를 날려주세요 적의 이동속도가 현저히 감소되는걸 볼수잇어요. 우리 원딜이 물렷다 W파워코드를 넣어주세요 탈진 효과가 잇습니다 Q파워코드는 어디에쓰느냐 견제나 적이 도주도 못하고 죽을것이다 할때 넣어주세요 보통 Q파워코드를 많이 넣고 그다음E 그리고 W파워코드를 넣습니다 우리팀이 맞고잇다할땐 W를 켜서 보호막을 작동시켜주세요 Q는 우리팀이 치고잇을때 E는 추노나 도주 모두 용이합니다 크로센도 타이밍은  바텀에서 적의 피가 반이 빠졋다 할때 크레센도 후 Q +평타 쳐주면 킬이나 어시가 들어옵니다 아니면 적이 들어오고잇을 타이밍에 우리팀과 적의 거리가 가까워 우리팀 딜넣기 용이하다 할때 넣어주세요 살기위한 크로센도도 괜찬습니다 팀을 살리고 궁을 버리면 이득이죠 ^^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예 그렇습니다 제 아이탬을 보면 메자이가 잇는데요 소나는 메자이 채우기에 아주 좋습니다 다만 무리한 데스는 메자이를 포기하게 만들죠 자기자신이 컨트롤과 데스 관리에 자신이 잇다면 메자이를 가주세요 요새 메자이 효율이 좋거든요 죽으면 깍이는게 엄청나서 죽으면 과감히 적의 딜이 쌔다는 판단으로 강철의 솔라리를 가줍니다 저같은 경우엔 보통

메자이후 리치베인 그리고 강철의 솔라리를 올려주는데요 메자이로 인한 리치베인의 솔솔한딜과 파워코드 적 원거리 딜러 같은경우 저의  Q(용맹의찬가)+파워코드(평타)+리치베인 딜로인해서 거이 반피 가량 빠지더군요 서폿 딜이 이정도면 무시 못하겟죠??? 하지만 메자이 리치베인 트리를 타시려면 처음과 끝에도 말햇다시피

데스관리!! 꼭하셔야 합니다

만약 데스 관리가 안되시고 컨트롤에 자신이 없다 하시면 제가 다른 아이탬 빌드를 알려드리 겟습니다

서리여왕의 검+루비 시야석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벤시의 장막+존야의 모레시계+리치베인 정도로 가도 아주 좋겟내요 딜도 되고 탱도 되고 하지만 저는 소나 전적을 보니 다 저아이탬 트릴 타서 나중에 해보고 수정 하겟습니다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레이브즈
한방 폭딜로 인한 삭제..
하지만 라인전 꾸준한 견제만 잘하신다면 딜을 넣으로 올수가 없습니다
코르키
한방 폭딜로 인한 삭제
마찬가지로 거리 주지않고 Q만 안맞게 조심합시다
카타리나
카타리나를 상대할땐 cc기가 필요한데 소나에겐 크레센도 라는 거대한cc기밖에 없죠
그래서 카타리나 도는걸 멈추기가 힘드내요 ㅎㅎ하지만 w 체력과 방어막으로 팀을 살리면 카타리나 Fail 크레센도후 강력한딜로 녹여버려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알리스타
알리 궁없으면 그저 소나의 노예입니다 많이 때리고 산적과 우리의 서리 여왕의 지배로 돈을 벌어주세요 근접이라 위험이 없어요
블리츠크랭크
많이 들 어려워하는 블리츠인데 손 빠졋을때 열심히 쳐주면 블리츠도 Fail 돈벌어주세요
벨코즈
벨코즈 얜 긴가 민가 하는데 쟤는 스킬이 확정타가아니고 저흰 Q가 확정입니다 열심히 견제해주세요 초반에 피 많이 빼놓으면 얘도 그저 저의 산적...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Q(용맹의찬가)로인한 바텀라인 딜교환 우위에 잡기 아무것도 안하면 안됩니다 초반에Q우월한 사거리로 많이 쳐주세요 파워코드 박을 여지잇으면 많이 박아주시고요

 

중반 운영법

 중반 부터는 크로센도로 게임이 좌지우지 됩니다 자를각 나오면 바로 날려주세요 팀원 보고서 하셔야합니다 뻘센도는 패배를 불러옵니다

 

후반 운영법

크로센도 제일 중요합니다 강력한 이니쉬 에이팅인만큼 잘맞춰주셔야합니다 우리원딜 보호 함에잇어서 쓰는것도 괜찬습니다 원딜 물러오면 탈진 걸고 앞에 4명에게 크로센도 걸어도 괜찬아요 ㅎㅎ 

 

팀파이트시 역할

 

 강력한 이니쉬와 우리원딜이 물릴경우 w파워코드 한방 주세요 탈진효과가 잇습니다고 공격하고잇는상황엔 e 파워코드나 q파워코드 날리시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50% (1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