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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rewella - can't control myself
안녕하세요.
현재 부계정 본계정 일반 랭크 전적통합 제드 400판 (일반이 350판 ㅋㅋㅋㅋ)
현재 본계정 접고 부계정으로 활동중인 실버 3의 평범한 제드 유저입니다.
닉네임 : GhostSound
부탁인데... FlashSound님 사칭한다고 말하지 마세요.
저 이분 누군지 몰랐는데 엊그저께 게임하다가 알았어요.
저도 제 닉네임이 사람들에게 욕먹을 줄은 몰랐습니다 ㅠㅠ
티어는 낮아도 제드만큼은 누구보다 잘할 자신이 있습니다.!!
현제 제드 매드무비 제작중이구요.(다 완성되면 올릴꼐여 ㅎ)
아프리카티비 방송도 하고 있습니다.
검색창에 수아갓 검색하시면 나옵니다.
비록 허접한 공략이어도 열심히 만들었으니 한번씩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그럼 시작할께요~~
(아래 사진은 부계정 전적만 찍었어여..)
공략수정
2015/03/02 : 첫 공략 시작
03/03: 1차 공략 수정
03/07: 2차 공략 수정
03/08: 3차 공략 수정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54 (+99) | 2337 | 마나 | 200 (+0.0) | 200 |
공격력 | 63 (+3.4) | 120.8 | 공격 속도 | 0.651 (+3.3%) | 1.016 |
5초당 체력회복 | 7.09 (+0.65) | 18.14 | 5초당 마나회복 | 50 (+0) | 50 |
방어력 | 32 (+4.7) | 111.9 | 마법 저항력 | 29 (+2.05) | 63.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6x1
- 공격력 +0.95x1
- 방어 +1x1
- 레벨당 체력 +1.34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1
- 마법 저항력 +1.34x1
- 공격력 +2.25x1
- 방어구 관통력 +3.2x1
- 방어구 관통력+4.8
- 공격력+3.2
- 방어+1
- 체력+24.12
- 마법 저항력+4.346
※어디까지나 룬은 취향입니다.※
빨강: 공격력 or 방어구 관통력
파랑: 성장마방 or 고정마방
노랑: 성장체력 or 고정방어
정수: 공격력 or 방어구 관통력
1. 적 미드가 AD 일경우
빨강: 공격력 3 and 방관 6
파랑: 성장마방 9
노랑: 고정방어 6 , 성장체력 3 or 고정방어 9
정수: 방관 1, 공격 2
2. 적 미드가 천갑옷을 사오는 AD 일경우
빨강: 공격력 3 and 방관 6
파랑: 성장마방 9
노랑: 고정방어 6 , 성장체력 3 or 고정방어 9
정수: 방관 2, 공격 1
3. 적 미드가 AP 일경우
빨강: 공격력 3 and 방관 6
파랑: 고정마방 9
노랑: 고정방어 3 , 성장체력 6 or 성장체력 9
정수: 방관 1, 공격 2
4. 적 미드가 천갑옷을 사오는 AD 일경우
빨강: 공격력 3 and 방관 6
파랑: 고정마방 9
노랑: 고정방어 3 , 성장체력 6 or 성장체력 9
정수: 방관 2, 공격 1
전 대체로 위처럼 룬을 가는 편입니다.
요즘은 이런 룬을 많이 끼는 편인데요
빨강: 방관 9
파랑: 성장마방
노랑: 고정방어 3 , 성장체력 6 or 성장체력 9
정수: 방관 3
방관에 몰빵한 룬입니다.
방관 몰빵의 장점과 단점
장점: 적이 천갑옷을 사오거나 방어력이 높은 미드 챔프
ex).. 에게 딜을 더 잘 박을 수 있다.
후반으로 갈수록 훨씬 딜이 유리해진다.
방관이라 미니언 먹기가 힘들다고 생각이 되어도
제드의 패시브 로 어느정도 커버가 가능하다.
단점: 초반에 방어력이 약한 챔프를 만난다면
ex).. 초반 딜로스가 심하게 생긴다.
확실히 초반딜이 공격룬을 섞은 것에 비해서 많이 떨어진다.
결론: 방어구 관통과 공격을 섞은 룬을 가는것이 가장 좋다고 판단됩니다만,
상대를 보고 룬을 선택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제드의 기본적인 특성이라고 보면 됩니다.
사실 제드가 공속 패치 전에는 이 특성을 그대로 쓰는데 별 지장이 없었지만..
공속 패치후에 급격히 낮아진 공속으로 인해서
특성에서 을 빼고 에 2를 주는 특성을 고려해보았으나
확실히 이 없으니 라인전이 약간 힘들어지는 경향이 있더군요.
공속이 느려도 로 막타만 드신다면 충분히 커버가 가능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이 나온다면 제드의 느려진 공속으로도
확실한 스플릿과 타워 철거가 가능합니다.
특성 설명
을 찍지 않는 이유
는 피해를 입힐 시에 아군이 가하는 피해가 상승한다고 적혀있습니다.
그러나 자신이 가하는 피해량은 증가하지 않는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안찍습니다.
을 찍지 않는 이유
을 찍으면 추가 공격력이 5% 상승합니다.
100 단위 기준으로 5 공격력이 상승.
풀템 기준시 제드의 추가 공격력 + 218.05
으로 상승하는 공격력: 10.9025
별로 올라가지 않습니다. 단지 롱소드 한개의 공격력이 올라갈 뿐이죠
차라리 이걸 찍는 바에 를 찍어서
초반 라인전에서 안전하게 플레이를 하는것이 더 바람직하다고 봅니다.
필수 스펠.
제드의 화려한 콤보를 더욱더 화려하게 연계시켜주며
위험한 상황에서의 제 2의 궁극기로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스펠.
제드의 궁극기 콤보에서 빠질 수 없는 필수 스펠.
킬각이 나오지 않을 때 한방으로 적을 확실하게 제압시킬 수 있다.
들지마세요...
: 점멸이 없을 때 들면 좋습니다. 궁극기를 쓰고 적을 추노하는데 용이합니다.
: 이건 별로 비추천인데 제드는 딜로 상대를 찍어누르는 것이지,
자신을 살리기 위해서 하는 챔피언이 아닙니다.
: 정글제드할때 들어주시면 됩니다.
: 제드는 어차피 스플릿 챔피언이고 미드에서 라인전중에 상대방이 트페같은 것이 있을 때
트페가 바텀으로 로밍을 갔다, 그럼 그냥 미드미시는게 좋습니다. 걸어서 내려가든지
제드는 드는거 별로 좋지 않습니다만, 들사람은 드셔도 됩니다.
: 피들 이딴거나왔다고 정화드는 분이 있는데 수은사세요.
: 이것도 힐과 마찬가지.
: 가끔 들어봤는데 좋은거 같기도하고, 아닌거 같기도하고... 모르겠습니다.
조금더 연구를 해보겠습니다.
약자 멸시가 몬스터에게 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게는 최대 300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그림자는 제드가 사용하는 스킬을 모방합니다.
그림자와 제드가 동일한 대상을 가격할 경우, 제드는 30/35/40/45/50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기력 회복은 시전 시 1번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5/4.5/4/3.5/3초
제드가 이 스킬로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살아있는 그림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씩 감소합니다. 그림자가 복제한 그림자 베기에 맞은 적은 각각 1.5초 동안 20/25/30/35/40%의 둔화에 걸립니다.
제드와 그림자의 그림자 베기에 모두 맞은 적은 둔화 비율이 30/37.5/45/52.5/60% 적용되는 대신, 추가 피해는 받지 않습니다.
3초가 지나면 표식이 발동하여 (1.0AD)에 더해, 제드와 그림자가 표식이 적용된 동안 해당 적에게 가한 모든 마법과 물리 피해의 25/40/55%를 물리 피해로 가합니다. 죽음의 표식을 다시 활성화하면 제드가 이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죽음의 표식 사용 후 그림자와 자리를 바꾸기 위해, 0.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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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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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스킬 구성
제드의 Q 스킬인 예리한 표창입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사거리는 900으로 꽤 긴편에 속합니다.
사진의 보이는 길이만큼 표창이 날아가 적을 관통해 순차적으로 데미지를 입힙니다.
대신 관통시에는 데미지가 감소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제드의 W 스킬인 살아있는 그림자 입니다.
제드의 꽃이라고 할수있는 그림자 계열의 스킬에 속합니다.
그림자를 사용시 자신이 지정한 거리만큼 날아갑니다.
짧게도 날릴 수 있고, 길게도 날릴 수 있습니다. (사진이 최대거리)
그림자가 생성되면 위와같은 모습으로 나옵니다
제드의 본체의 초록색 화살표는 그림자의 방향을 뜻하며
화살표의 색이 초록색일때에는 그림자와 근접해 있다는 뜻이고
노랑색일 때는 조금 멀리있다는 소리, 빨간색일때에는 아주 멀리있다는 소리입니다.
빨간색이 되면 그림자로 복귀가 불가능하며 스킬 복제도 되지 않으니 주의해주세요.
그림자로 복귀하려면 한번더 스킬을 사용하면 그림자로 이동합니다.
대신 한번 이동시에는 다시 이동이 불가능합니다.
그림자는 위 사진처럼 스킬을 복사할 수 있습니다.
표창을 복사하면 표창을 적에게 여러발 맞출 수 있지만 데미지가 감소합니다.
그림자 베기를 복사하면 그림자가 복사한 E는 슬로우를 입히며 데미지를 줍니다.
대신 그림자 베기는 본체에는 슬로우가 적용이 되지 않으며,
그림자와 본체가 동시에 그림자 베기를 적중 시에는 슬로우양이 대폭 증가합니다. (대신 추가피해는 없습니다.)
제드의 E 스킬인 그림자 베기 입니다.
그림자 베기로 적 챔피언을 명중시키면 그림자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제드본체의 그림자베기에는 슬로우가 없고
그림자가 복제한 그림자 베기에만 슬로우가 적용됩니다.
제드의 R 스킬인 죽음의 표식 입니다.
죽음의 표식은 제드의 생명줄과도 같은 스킬입니다.
제드는 궁극기가 있을 때와 없을 때의 화력차이가 큽니다.
궁극기를 사용시 맵에서 일정시간동안 무적이 됩니다.
그로 인해서 적의 스킬을 씹거나 역관광을 하는 모습을 자주 보실 수 있습니다.
궁극기를 사용하면 제드 자신의 위치에는 궁극기의 그림자가 생기고
제드는 지정한 적 챔피언의 뒤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궁극기 그림자는 살아있는 그림자와 마찬가지로 스킬을 복사할 수 있습니다.
제드의 궁극기 그림자가 유지될 동안에는 제드가 미니언과의 충돌을 무시합니다.
그리고 한번 더 사용시 궁극기 그림자로 돌아올 수 있으며
제드 궁극기 그림자의 사정거리는 매우 기므로 적을 혼란스럽게하는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스킬콤보
제드는 스킬이 화려하지만 화려한 만큼 손은 별로 타지 않습니다.
이 말에 대해서 반박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화려한 스킬을 가진 다른 챔피언들
ex) 같은 것들 보다는 손을 덜탑니다. 그래도 어려워요..
제드의 스킬 콤보가 나뉘어지는 구간은 크게 5구간으로 나눕니다.
1. 2레벨
2. 3레벨
3. 6레벨
4. 몰락이 나왔을 때
5. 히드라가 나왔을 때
1. 2레벨
간단합니다.
평 쉽죠?
자 보통 제드유저들은 2레벨때에 를 많이 찍더군요.
물론 제가 를 찍는 이유에는 이게 예전부터
제가 만들고 제가 아껴쓰던 스킬트리다 보니.. 습관적으로 찍는것도 있지만
확실히 2레벨에 와 는 장점과 단점이 나뉩니다.
일단 장점 단점보다는 찍는 경우를 설명해드릴께요.
를 찍는 경우: 적이 멀리서 나오지 않거나
적 정글이 초반 갱킹에 강력한 챔피언일 경우.
를 찍는 경우: 라인전에서 1레벨에 표창을 많이 맞췄거나
2레벨에 확실한 라인 주도권을 가져갈려고 하는경우.
솔직히 전 찍어 봤는데 별로더라구요..
그래도 다른분들은 다 찍으시니까 님들도 찍으세요. ㅠㅠ
2. 3레벨
이건 스마트키를 써야하는데 전 Shift 키를 누르고 사용합니다.
그래서 콤보에 Shift 가 들어갑니다.
Shift or Shift평 입니다.
연습을 조금만 하시면 충분히 하실수 있습니다.
참고로 는 빠른 표창을 던져서 순간적으로
적이 표창을 피하지 못하게 하는 딜교용 콤보이고
는 라인 클리어용 콤보입니다.
하지만 견제에 사용하셔도 됩니다.
가 라인 클리어용 콤보인 이유
솔직히 나 나 다른건 없어요.
하지만...
미니언은 걸어옵니다. 일자로.
그래서 로 모든 미니언을 긁어주고
근처로 미니언이 모이면 로 긁어담아주는 겁니다.
3. 6레벨
1.평()
2.평()
3.평() 이건 연습 좀 하셔야 됩니다.
4. 제가 많이 쓰는 콤보
평평
제드는 궁극기가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그래서 궁극기를 가지고 있으면 콤보가 무궁무진해집니다.
따라서 모든 콤보를 설명드릴 수는 없지만
기본적으로 제가 사옹햐는 것들만 몇가지 적어보았습니다.
제드의 콤보는 그때그때마다 자신이 만드는 것이니
구지 위의 것들을 다 해보실 필요가 없습니다.
4. 몰락이 나왔을 때
기본적인 콤보로 설명을 드릴께요.
평()쓰고 계속 따라가서 잡으면 됩니다.
5. 히드라가 나왔을 대
이것도 기본적인 콤보로 설명을 드릴께요.
평()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시 말하지만 콤보는 여러분이 만드는 것입니다.
그 외의 콤보들
1. 적의 주요 스킬을 피하면서 잡는다.
로 적의 스킬을 씹은 뒤에 똑같이 까시고 로 잡기.
로 적의 스킬을 씹은 후에 피가 없을 시에 바로 빠지고 로 잡기.
를 먼저 깔고 를 쓴 뒤 적의 스킬을 로 왔다갔다 하면서 피하신 뒤에
로 재진입하거나 로 재진입해서 역관광시키기
등등...
2. 갱이 왔을 때
적의 미드라이너의 피가 없을 경우에는
를 미드라이너에게 쓰고 잡으신 뒤에 나 를 이용해서 나오시면 됩니다.
정글러 잡을 피가 있다면 잡으시고 나오셔도 무방합니다.
만약 적 미드가 피가 많으면 정글러 레벨이 낮으므로
를 정글러에게 써서 정글을 잡든지
를 쓴 뒤에 바로 를 써서 로 도망을 치면 됩니다.
3. 한타 시
원딜이 왠만큼 크지 않았다면 원딜에게 를 사용합시다.
만약 원딜이 쌔다면, 정글이나 미드를 무셔도 무방합니다.
적이 자신을 노린다면, 뒤에서 로 견제를 넣으면서 눈치를 보다가
가 사라지기 전에 로 들어가 로 적을 잡아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4. 스플릿 시
한타가 영 안풀리면 스플릿으로 운영을 해야겠죠.
스플릿을 할 때에는 를 활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시야가없으면 로만 밀어주시면서 기력을 아끼시고 를 도주용으로 쓰세요.
아마 적이 1~2명쯤 막으러 올껍니다.
잡을수 있으시다면 로 잡아주시면 됩니다.
그 외...
는 제드의 궁극기 추가딜에 포함이 되지 않습니다.
와 같은 방어막에 입힌 피해는 제드의 궁극기 추가딜에 포힘이 되지 않습니다.
제드의 궁극기 추가딜은 방어력으로 감소되기 전의 피해가 올라갑니다.
EX) 적에게 500의 피해를 주었는데 적의 방어력으로 인해 피해량이 50% 감소된다.
공격력이 300이라고 가정 시
궁극기의 딜은 300+500 이 됩니다. 방어력 감소로 300+250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래서 총 800에서 50% 감소, 400의 피해가 들어가는 것입니다.
위의 아이템은 중반에 강력한 AP 챔피언을 갈 때 주로 가는 아이템입니다.
아이템 빌드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릴께요.
선템은 다 필요없습니다.
이게 짱임.
사실 제가 다른 것도 사봤습니다. 이딴거 다사봤는데
만큼 좋은 건 없다고 봅니다.
자이제 첫 귀환때 템이 갈립니다.
적의 챔프에 따라서.
1. 등등
사오시면 됩니다, 그리고 신발은 로 가주시면 아주 간단해집니다.
2.등등
같은 AP딜러지만 그렇게 순간적인 딜은 안나오는 챔프들
사오시고 신발을 사시면 됩니다.
그리고나서 올려도 늦지 않습니다.
3.등등
같은 AP딜러지만 순간적인 폭딜이 아픈 챔프들
노답입니다. 걍 선템가시는게 좋습니다.
최종적인 템트리.
1. AD 상대
적이 너무 컸거나 강력하면 빼고 가주세요.
2. AP 상대
적이 너무 컸거나 강력하면 나 빼고 가주세요.
템트리도 원하는 거 가셔도 됩니다.
하지만 드에게는 방관이 가장 좋은 템트리이며
탱템 한개 가주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아그리고 한가지 말씀을 드리지 않았는데
전 먼저 안가고 먼저 갑니다.
이거 공속 너프되서 먼저가도 나쁘지 않은데 전 가서 압살하는 편을 더 좋아합니다.
그래도 가실분은 가셔도 되요. ㅎㅎ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못하는 분은 딜템만 주구장창가고 그래서 킬 1~2번은 따는데
잘하시는 분은 방템을 사옵니다.
이분 집에가서 방템하나 두르고오면 (태양불꽃 망토 등등) 못이겨요.
무슨 체력도 안까이는데 탱템까지 두르고 와서 더안까이고
스킬 콤보 맞으면 피통 다날아갑니다.
갱불러서 잡으세요.
궁배우기 전까지 표창으로 최대한 딜교환을 하셔야합니다.
그렇게 라인전을 압박하면서 선 6렙을 찍으시면 딸 수 있지만..
궁극기배우면 좀비되니까 절대 들어가지마세요.
W 스킬로 인해 제드의 W 혹은 R으로 진입 후 발을 묶어 역관광 혹은 도주,
E 스킬로 인한 갱호응과 W와의 연계는 상상을 초월하며
R은 궁극기도 씹어버리는 꽁존야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리산드라 스킬 피하면서 견제해서 딜교이득 천천히보시면
킬각이 보이니.. 천천히 해주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골드카드로 인한 갱호응만 조심해주신다면 쉽게 이기실 수 있습니다.
뒤에서 힐하다 마나 다쓰고 결국 킬각이나옵니다.
단 창맞으면 역관광으로 당하니 창은 되도록 맞지 마세요.
궁극기 너프로 인해 W로 따라잡기가 훨씬 수월해졌으므로
제드의 궁극기가 없어도 충분히 잡을 수 있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갈리오 (★★★★☆)
이분은 이거는 제드와 상극인데
와 견제 만큼은 무시 못합니다. 게다가
일단 멀리서 지속적으로 견제를 넣어주면서 는 피해주세요.
느리므로 충분히 피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를 사용하면 되도록 딜교환을 피해주세요.
로 로 들어가면 제드가 죽을수도 있으니 들어갈 때에는 조심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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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턴 (★★★☆☆)
만 안맞아주시면 무난합니다. 단지 를 계속 맞아서 피가 없다면
녹턴한테 킬을 주게 되고 그렇게 되면 라인에 설 때마다 로 원콤을 당하는 상황이 오니 주의해주세요.
공포는 시전 시간이 존재하기 때문에 로 충분히 빠져나오실 수 있습니다.
로 표식딜을 막을 수 있으니 로 들어가신 뒤에 표창을 아끼고 평타만 치시다가
터지는 타이밍에 을 던져주시면 를 막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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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달리 (★★☆☆☆)
만 안맞아주시면 됩니다. 맞으면 로 녹아버리니 주의
그냥 멀리서 피하고 견제 계속 넣어주시면 니달리는 뒤에빠져서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럼 자동적으로 CS 는 제드쪽이 훨씬 유리해 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냥 창만 피한다는 생각으로 편안한 라인전 해주시면 쉽게 이기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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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애나 (★★★☆☆)
이분은 일단 가 겁나 아픕니다.
다이애나는 근접 스킬이 3개나 있기 때문에 근접맞다이에서는 제드와 거의 동급이거나
그 이상의 화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는 더더욱 맞으면 안됩니다. 를 맞으면 로 접근이 되죠.
그렇게 되면 근접전이 펼쳐지게 됩니다. 로 도망쳐도 를 했기 때문에
다시 로따라잡힙니다. 절대 맞지마세요. 그럼 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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럭스 (★★★☆☆)
는 미니언 1마리 통과하므로 맞지 않게 주의해주시면서
견제 계속 해주시면 됩니다.
스킬 범위가 크고 날아오는 속도도 꽤 빠른 편이므로 피하실 때 유의해주시구요.
만약 맞아서 표식이 묻었다면 뒤에서 사라질 때까지 사려주시면 됩니다.
딜계산 하실 때 생각하시고 딜계산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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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블랑 (★★★☆☆)
3랩 전까지는 르블랑이 한 수 위라고 보시면 됩니다.
로 인해서 자신은 데미지를 입히고, 나는 데미지를 입지 않는 완벽한 딜교환이 성립되는 챔피언입니다.
2렙이 되면 로 인해 엄청난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하지만 3렙이 되면 다릅니다.
를 다배운 제드는 콤보를 넣어주시면 거리보다 바깥에서 딜교환을 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를 사용했는데 맞추지 못해서 르블랑이 로 들어온다,
타고 가주시면 안맞습니다. 근데 이때 갱오면 망하니까 주의해주세요.
를 배운 제드는 르블랑을 확실히 압도할 수 있지만, 하나 주의해주실게 있습니다.
로 들어가면 로 빠져나갑니다. 거리가 좀 길어서 로 안따라잡힙니다.
하지만 한가지, 로 도망친 르블랑은 로 따라가면 다시 쓰고 돌아옵니다.
하지만 돌아온 자리에는 그림자가 있습니다. 만약 가 있는 르블랑이라면 상황이 달라질 수도 있겠지만
가 없다면 쓰신 뒤에 도망 시 로 추노, 로 돌아갈 시 로 돌아가 시전
절대로 쓴 다음에 괜히 해서 맞추지도 못할 기력 낭비하지마시고, 확실히 타이밍을 잡으세요.
--------------------------------------------------
리븐 (★★★★☆)
는 제드의 모든 견제를 다막아버립니다.
막는 개념보다는 피해버립니다.....
일단 견제를 하실 때에는 만 깔아주세요. 리븐이 아마 쓰고 뺄껍니다.
하지만 표창을 안던졌다으니 리븐은 눈치채고 쉴드 사라질동안 에서 멀어지겠죠.
그러므로 쓰시고 로 슬로우를 묻혀야 합니다.
그래야 도망을 쳐도 근처에서 멀리 못도망갑니다.
그리고 만약 를 이용한 견제가 실패했으면 리븐은 아마 나 로 진입해서 걸로 딜교환하러 들겁니다. 가 빠지면 거리까지 생각을 해주시고 피가 없다면, 거리까지도 생각을 하셔야합니다.
리븐에게 물려서 이 걸려있고 리븐은 키고 있다.
리븐이 을 날릴 때 손을 커다랗게 휘두릅니다. 보시고 로 피해주세요.
그리고 피하신 뒤에는 로 도망가야지 타시면 안됩니다.
내가 이 걸려있다는건 리븐과 붙어있는 상태이고, 그렇다는건 를 쓴 뒤에 그림자가 리븐 바로 앞에 있다는 소리가 됩니다.
로 다시돌아가봤자 제자리 걸음입니다.
자이제 그럼 콤보를 알려드릴께요
이 걸렸고 리븐이 를 썼다.
으로 씹고 로 뒤로 빠집니다. 그럼 리븐이 쓰면서 접근을 할껍니다.
하지만 우리에게는 아직 의 그림자가 남아있습니다. 그리고 도망친 자리에는 의 그림자가 있죠.
로 돌아갑니다. 그럼 리븐은 그림자 근처에 있고, 그림자로 총 3발의 을 맞출 수 있습니다.
로 그림자의 슬로우를 묻혀주시고, 으로 3발의 표창을 명중시키시면 딱 표식이 그때 터질껍니다. 그럼 리븐을 충분히 역관광 시키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리븐이 살았다, 까지 써주시면서 화려하게 잡으시면 매드무비가 나오는겁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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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산드라 (★★★★☆)
이거는 무슨 미니언 맞추면 사거리가 더길어지는게...
미니언 뒤에 서있지 마세요. 그리고 대각선으로 서있으면 파편에 맞습니다. 그냥 멀리 떨어지세요.
로 접근하시면 걸리거나 로 빠져나가니까
킬각이 보이지 않으시다면 절대 쓰고 들어가지마세요.
는 2가지로 갈립니다.
존야의 역할 혹은 날 묶는 역할.
대게 리산드라가 로 들어오면 제 피가 없을 때에는 날 로 얼리고 잡을껍니다.
하지만 대게 제드가 로 들어온다는 것은 위급한 상황이 아니면 킬각이 보일 때 들어가는 궁입니다.
리산드라가 로 자신을 얼린다면, 를 리산드라 뒤편에 깔아주신 뒤, 가 끝나면
와 를 이용해서 잡아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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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자하 (★★★★☆)
진짜 아픕니다. 그냥 아파요.
내가 만약에 딜교환을 실패했다는 것은 나는 이미 를 맞고 절절맨다는 겁니다.
그냥 쓸 거리를 주지 마세요. 거리 주시다가 나중에 맞고 디집니다.
6랩이 되면 말자하 스킬은 로 씹는다는 개념이 없습니다.
그냥 걸리면 끝나는 거에요. 쓰고 들어가도 걸리면 걍 ㅈㅈ입니다.
이 답입니다. 그냥 이거 빨리 올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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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파이트 (★★★☆☆)
는 지속적인 로 계속 벗겨주셔야 합니다.
미드 말파는 딜말파와 딜탱말파, 탱말파로 나뉘는데
딜말파는 쉽습니다. 거리 안주시고 배우면 녹이면 되요.
하지만 딜탱말파, 탱말파는 다릅니다.
특히 딜탱말파는 모데와 같습니다. 딜은 딜대로 나오는데 달기는 드럽게 안달아요.
일단 초반에 따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초반에 못따신다면 피관리 잘해주시면서
조심하시는 것밖에는 말씀드릴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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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데카이저 (★★★★★)
로 제드의 모든견제를 씹어버립니다.
그리고 모데는 로 딜교환을 확실히 해줍니다.
마치 르블랑 같은데, 르블랑은 딜교성공이라도 할 수 있지, 이분은 딜교 성공이 안됩니다.
이분을 잡는법은 2가지 있습니다.
첫번째는, 이분 스킬 특성상 가 다 스플래쉬 입니다.
그러므로 자동으로 라인을 쳐밀수밖에 없는 구조를 가진 챔피언입니다.
그럼 뭘해야겠습니까? 그렇죠, 갱을 불러야죠.
갱말곤 답이 없습니다. never....
두번째는 그냥 초반부터 패기있게 밀어부치는 겁니다.
이건 좀 도박이긴 한데, 밀어붙여서 모데카이저의 스킬이 적을 때 최대한 피를 깍아주시면
3레벨 때 킬각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거 망하면 영원히 망해버리는 구조가 나옵니다. 이거는 적의 실력을 보고 판단해주세요.
스킬은 점화같은건데 딜은 약합니다. 포션하나로 충분히 커버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게 흡혈점화입니다. 내가 받은 피해량을 모데카이저가 회복합니다.
그래서 잡힐 각인데 안잡히는 오묘한 각이 나올 때가 있습니다. 딜계산 할 때 유의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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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르가나 (★★★☆☆)
솔직히 말해서 이분은 만 안맞으면 이길 수 밖에 없습니다.
왜냐하면 빠지면 못맞추고, 결국 공격스킬이 없습니다.
근데 왜 별이 3개냐.......
로 모르가나는 라인을 밉니다.
그러면 나는 타워를 끼고 미니언을 먹게 되고, 그렇게 되면 나의 이동거리는 한정이 걸립니다.
그렇다는 것은 미니언을 먹기 위해서 를 맞아야 하고, 를 안맞을려면 미니언을 버려야됩니다.
그냥 라인이 밀리는 순간 끝장나는 겁니다.
지속적인 딜교로 모르가나가 뒤에서 사리게 해주시고 라인을 중간보다 살짝 상대 타워 쪽으로 유지시켜 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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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가 (★★★★☆)(3개반)
제가 어제 이분 궁극기 한대 맞고 피가 2850이 다는 마법을 경험해서 공략을 올립니다.
베이가가 최근 패치가 되었습니다.
가 논타겟팅 투사체로 변경되고, 에 딜레이가 생겼으며 의 계수가 0.2 낮아졌습니다.
그럼 뭐합니까? 여전히 쌥니다.
일단 베이가의 스킬 용도는 스턴을 거는 용도가 가장 크겠지만
안쪽에 적의 발을 묶어두어 진형 파괴의 용도로도 쓰입니다.
캐스팅 시간이 생겼기에 를 피하기 한결 편해졌습니다.
이왕이면 바깥쪽으로 나가주시고, 안에 갇히면 쫄지말고 쓰시고 딜교환 해주세요.
아니면 쓰고 밖으로 도망치면서 던져주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절대절대절대절대 맞지 마세요. 특히 궁배운 베이가의 를 맞으면 1초만에 우주미아됩니다.
로 를 씹으실 수 있습니다. 씹는 즉시 이기는 겁니다. 씹으면 질 수가 없습니다.
베이가가 보통 를 쓴 뒤에 를 쓰고 나 를 날립니다.
에는 캐스팅 시간이 있기 때문에 먼저 써야 되는 것이죠. 물론 내가 딸피면 바로 날리겠지만
대개 풀피 상태에서는 먼저 씁니다.
사람 손으로는 을 빨리날려도 어느정도의 대기시간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의 스턴시간이 너무깁니다. 그래서 를 꼭 가야합니다.
를 가시면 시간이 35% 줄어듭니다. 그리고 가 날아오는 속도가 느립니다.
줄어든 시간과 를 쓰기위한 시간 낭비, 의 날아오는 속도를 고려했을 때, 방법은 하나입니다.
맞으면 연타하세요. 키보드 뿌서질 때까지 연타하세요. (물론 헤르메스가 있을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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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
피하시고 걸린 상태에서 만 안맞으시면 됩니다.
맞으면 스턴 걸리므로 주의하세요.
6레벨 후에 로 딜교환 하러 들어갈 때 브랜드 주변에 적 미니언이 있으면
미니언을 먼저 제거 후에 들어가주세요. 미니언에 가 무한정 튕기면 망하는 겁니다.
일단 브랜드는 스킬이 논타겟이어도 하나하나의 딜이 강력하기 때문에
먼저 가는 것 만큼 가장 좋은것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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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라디미르 (★★★★☆)(3개반)
초반에는 별로 위협적이라는 것을 느끼지 못합니다.
하지만 후반전으로 갈수록 블라디가 유리해집니다.
일단 이 나온 블라디미르는 의 회복량이 상상을 초월합니다.
게다가 의 쿨타임도 짧아 지속적인 로 견제를 해도 금방 회복할 수 있으며,
의 거리를 준다면 일방적인 블라디의 압승딜교가 성립됩니다.
멀리서 로 파밍만 하는 구도가 가장 안정적인 방법이지만
이렇게 되면 CS를 포기하게되고 후반가면 격차가 벌어지겠죠..
선템 가주시구요. 를 미니언한테 썻을 때 적극적으로 딜교환 해주세요.
가 있다면 뒤에서 사려주시면서 라인 당긴 후에 갱불러주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로는 스킬을 피할수 있지만, 표식딜은 막지 못합니다.
미리 걸려있는 스킬은 막을 수 없으니, 딜계산 유의해주시고
쓰고 도망을가면 로 추노하면서 잡아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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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토르(★★☆☆☆)
빅토르는 꽤 쉬운편에 속합니다.
일단 제드 상대로 빅토르란 챔피언은 딜교환을 이길 수가 없습니다.
빅토르란 챔피언은 스킬로 멀리서 광선을 쏘면서 상대의 피를 깍아두고
평 와 의 조화로 지속딜로 상대방의 피를 깍고 순간적으로 압살하는 챔피언입니다.
일단 제드라는 챔피언 자체가 자체 생존기가없는 지속딜러에게 매우 강력한 모습을 보입니다.
을 잘 피해주시면서 맞견제 해주시고, 평이 좀 아프니 거리 주지 않으시면서 는 으로
씹어주시면 그냥 게임오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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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 알파사진이 안바꼈네요.
마스터이는 제드로 상대하기 가장 까다로운 챔피언중에 속합니다.
는 쿨타임 10초의 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용시 맵에서 일정 시간동안 사라지면서 모든 스킬을 씹을 수 있죠.
제드 가 날아오면 로 미니언 타면서 씹기도 하고
제드의 견제를 로 막아주기도 하면서
를 배운 마이는 로 진입후 와 의 시너지는 엄청난 딜량을 자랑합니다.
알딘 맞딜 자체를 이길생각은 버리시는게 좋습니다.
멀리서 견제가 답입니다. 절대로 를 나한테 쓸 정도의 거리를 주지 마시면서 미니언먹으러 올때마다
로 던져서 피를 계속 깍아놓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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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즈(★☆☆☆☆)
정말정말정말정말정말정말 쉽습니다.
다쳐맞았는데 이렇게 안아픈놈은 처음봅니다.
그냥 제드의 맞춰주시면 딜의 클라스 차이를 맛보여 줄 수 있습니다.
배우면 그냥 들어가셔도 다땁니다. (그냥은 좀 에바고.. 판단은 하시고 들어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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룰루(★★★☆☆)
이건 좀 애매한데...
계속 맞으시면 아픕니다. 대신 걸리면 똑같이 맞딜교환 해주시면 이득봅니다.
를 저한테 썻다는건 룰루에게 쉴드가 없다는 것이므로 빠지면 들어가시면 됩니다.
이거로 변이 걸리면 노답임. 들가지마셈. ㅋ 농담이고... 각보이면 들어가셔서 잡으세요.
로 궁쓰고 나오면 팅겨나니까 조심하시구요. 체력도 뻥튀기되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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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웨인(★★★★★)
는 당연히 맞으면 안되고
는 거리를 안주면 되지만, 대게 딜교환하러가면 다 맞습니다.
제드 사거리랑 거리가 비슷하기에 거의 딜교환은 동등하거나 약간 불리하게 봅니다.
는 포션 잔뜩 사가지고 오시면 어느정도 커버가 됩니다.
스웨인아 가장큰 문제점은 죠.
궁극기를 배우고나면 좀비가 됩니다.
로 들어가도 쓰고 미니언과 함께 엄청난 시너지로 피흡을 하기에
를 썻는데 상대방의 피를 회복시켜주는 마법을 경험하게 됩니다.
는 미니언에게 팅겨서 피흡하는 것이 가장 위험하므로 를 쓸 때에는
스웨인이 미니언과 고립되었을 때 사용하시는 것이 가장 현명한 판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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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드라(★★★★☆)
스턴 판정이 상향이 됬습니다.
로 스턴이 걸리지 않게 신드라와 대각선으로 서있으시면 됩니다.
를 계속해서 맞으시면 나중에 미니언도 못먹게 압박받으니까 피해주세요.
기본적으로 스턴을 맞으면
로 딜을 넣은 후에 로 마무리를 하는 전형적인 신드라의 콤보가 나옵니다.
신드라 는 구체가 많을수록 딜이 늘어나기에
신드라는 스턴을 맞춘 후에 피가 애매하면 를 쓰게 되있습니다.
그러므로 로 를 씹을 각이 충분히 보입니다.
조그만 구체가 신드라 뒤로 이동하면 를 시전 하는 것이므로 로 씹어주시면 됩니다.
일단 를 활용한 딜교를 하시면 제드가 딜교환에서는 유리한 구조이므로
확실하게 초반 압박을 넣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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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외 추가공략은 시간이 나면 더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공략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비록 낮은 티어에 머물고있는 제드충일지 모르지만,
끝까지 공략 읽어주신 여러분께 한번더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프리카 티비 방송 간간히 키니까 보러 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와서 공략 보고 왔다고 말해주시면 기분 좋을 때 퀵뷰도 드리겠습니다.ㅋ
지금까지 긴 글 읽느랴 수고하셨습니다.
조만간 매드무비도 추가할테니 재밌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 GhostSound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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