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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렝가, 추적하는 사자
Rengar, the Pridestal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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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밤 사냥을 나선다, 정글 렝가 공략

- hyunjin(2015-03-03, 조회수: 2567)

저는 주로 정글을 많이 하는데요, 그 중에서 특별히 제가 육식 정글러를 좋아합니다. 대표적인 예로는 리신, 렝가 등이 있는데 제가 렝가를 좋아합니다. 그래서 오늘 정글 렝가 공략을 한 번 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비록 다른 사람에 비해서 많이 부족한 점이 있어도 봐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그러면 이제 정글 렝가 공략을 해보겠습니다.
렝가, 추적하는 사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5 (+0.0) 5
공격력 68 (+3) 119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6
  • 공격 속도 +0.64%
    x3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8.04
  • 공격 속도
    +1.92%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9,828 IP

룬은 일단 제가 선호하는 룬 하나를 설명하겠습니다. 빨강색 룬은 딜 보충을 위해서 공격력을 사용합니다. 방관이 더 좋지 않느냐? 라는 질문이 있을 수도 있는데 그건 취향에 따라서 달라지기 때문에 저는 그냥 공격력으로 갑니다. 노랑색 룬은 정글몹에 의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 방어력 룬을 듭니다. 정글은 공격 속도가 빨라야 정글링이 쉬워지기 때문에 파랑색 룬에는 공속을 박습니다. 그리고 왕룬에는 왜 이속룬을 드냐면 정글링은 이속이 빨라야 갱도 가기 쉽고 커버하기에도 좋습니다. 그래서 이속룬을 박습니다. 또 하나, 렝가는 궁을 키면 요우무를 키고 이속룬까지 합치면 매우 빨라서 암살하기에 좋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도 룬과 마찬가지로 저는 쿨감을 가지 않고 공속을 갑니다. 저는 대부분 정글을 할 때 공속을 찍습니다. 그리고 정글링을 위해서 도살자와 포식을 가고 방어 쪽에도 정글 몹에게 받는 피해 감소를 찍었습니다. 효율적이게 하기 위해서 추가 공격력은 2%로 하였습니다.
그냥 정글은 무조건 강타 점멸이죠.
보이지 않는 포식자 (Unseen Predator)
수풀에서 기본 공격을 사용하면 대상에게 도약합니다. 야성 중첩이 없을 때마다 도약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포악함 (Savagery)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렝가의 공격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30/60/90/120/150 (+0/0.0375/0.075/0.1125/0.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전투의 포효 (Battle Roar)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범위 내의 적들에게 50/80/110/140/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지난 1.5초 동안 입은 피해의 50%를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올가미 투척 (Bola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렝가가 올가미를 던져 55/100/145/190/235 (+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75초 동안 30/45/60/75/90% 둔화시킵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냥의 전율 (Thrill of the Hunt)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기본 지속 효과: 렝가가 위장 상태일 때 도약 공격을 합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1.0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5/20/25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 Bola Strike(올가미 투척) 평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Bola Strike(올가미 투척)

스킬 활용 팁

 렝가는 평타를 쓰고 난 뒤에 바로 Savagery(포악함)를 쓰면 평타캔슬이 됩니다. 또한 궁을 키고 점프를 하거나 부쉬에서 점프를 하는 동시에 Bola Strike(올가미 투척)를 쓰면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일단 정글 렝가를 할 때에는 승부의 강타 혹은 폭발의 강타 이 둘 중에서 고르면 되는데 저는 확실한 갱을 위한 승부의 강타를 갑니다. 그리고 저는 무조건 탱을 가는 렝가가 아닌 요우무랑 용사를 가서 암살 플레이를 하는 그런 렝가를 선호합니다. 또 신발은 기동력을 가지 않습니다. 기동력은 초반에만 좋기 때문에 닌자의 신발 또는 헤르메스의 발걸음을 갑니다. 그리고 한타에서 원딜을 물고 오랫동안 버티기 위해서 란두인과 정령의 형상을 가서 탱도 가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판테온
이렐리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라이즈
리븐
피들스틱
저는 렝가의 카운터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잘 모르기 때문에 넘어가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평Savagery(포악함)를 이용한 정글링과 최대한 스택을 쌓아주는 게 필요합니다.

 

초반 운영법

 라인이 당겨져 있는 라인을 가거나 아니면 땅굴 갱을 갑니다.

 

중반 운영법

 용을 잘 챙겨먹고 소규모 한타에 잘 참여합니다.

 

후반 운영법

 원딜이나 미드를 물면서 암살하는 플레이를 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이니시가 걸리면 한 발 늦게 궁으로 들어가서 원딜과 미드를 뭅니다. 왜냐하면 한타가 그다지 좋지가 않기 때문에 한 챔피언만 물면 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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