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은 시즌2부터 블라디가 모스트1이었다.
플레3까지 찍고 블라디가 메타에 안맞고
내 손은 안따라줘서 계속 똥만 지리길레 접었다가 현재 개꿀빨고 있다.(근데 이챔저챔 파다가 아직 골론즈)
현재 블라디미르는 최상위 티어에서도 많이 나올만큼 좋은 챔프라고 인식되어지고 있다.
하지만 다룰줄 모른다면 이만한 장애인 챔프를 찾기 어려울 정도다. 블라디를 잘 다룰수만 있다면
누구나 캐리할 수 있는 각이 나온다.
간략하게 필요한 부분만 설명할 것이니 디테일 한건 다른 공략을 봐라.
남들과 다른 부분에서 필요한 것을 얻어가길 바란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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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7 (+110) | 2477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55 (+3) | 106 | 공격 속도 | 0.658 (+2%) | 0.882 |
5초당 체력회복 | 7.01 (+0.6) | 17.21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27 (+4.5) | 103.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450.0 | 45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1
- 레벨당 체력 +1.34x1
- 레벨당 쿨감소 -0.092%x9
- 이동 속도 +1.5%x1
- 쿨감소 -2.5%x1
- 주문력 +4.95x1
- 마법 관통력+7.83
- 방어+1
- 체력+24.12
- 쿨감소-17.404%
- 이동 속도+1.5%
- 주문력+4.95
vs AD
빨 마관9
노 방어9
파 성쿨9
왕 이속3 or 주문력3
vs AP
빨 마관9
노 성체9
파 성쿨9
왕 이속3 or 주문력3
왕룬은 취향을 많이 타는데 보통 탑을가면 라인전 압살을 위해 주문력을 드는편이고 미드는 빠른 용합류나 적의 스킬샷을 무빙으로 피하기 위해서 이속을 많이 드는편이다. 후반에는 이속이 훨씬좋으나, 초반라인전은 주문력이 좋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블라디는 시즌5 무조건 21/9/0 써야됨.
긴 말 필요없이 나머지는 안좋음.
21/0/9 도 사용해볼 생각인데, 생존력이 너무 후달릴듯.
수혈을 두 번 사용한 뒤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아오면 핏빛 격노상태가 됩니다.
핏빛 격노: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잠깐 동안 증가하고 2.5초 동안 수혈의 피해량이 85%만큼 늘어나며, 30~200 + 잃은 체력의 5%(+0.4 AP)만큼 추가로 체력을 회복합니다.(미니언 상대로는 체력 회복 효과가 35%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28/25/22/19/16초
블라디미르는 웅덩이 위에 있는 적에게 지속 시간 동안 80/135/190/245/300 (+추가 체력의 0.15%)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감소 전 피해량의 30%를 체력으로 회복합니다.(미니언 대상 60%)
선혈의 파도 사용 중 피의 웅덩이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범위: 300)
재사용 대기시간: 13/11/9/7/5초
두 번째 사용시: 1.5초 후 혹은 스킬을 재사용하면 주변의 적에게 파도를 방출해 30/45/60/75/90(+0.025 체력)(+0.35 AP)에서 60/90/120/150/180(+0.06 체력)(+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0/45/50/55/60%만큼 둔화시킵니다. 파도가 일단 적에게 적중하면 그 뒤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범위: 600)
4초 뒤 감염된 적은 150/250/35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0/250/350(+0.7AP) 만큼 블라디미르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두 번째로 적중한 적 챔피언부터는 한명당 회복량이 40%씩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350)
- 1
- 2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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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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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
- 18
스킬 콤보
-eq
기본콤보
-reqweq점화
가장 이상적인 콤보지만 1대1에서 병신이 아닌이상 r맞으면 점멸로 빼기 때문에 다이브 할 때나 뒤치할 때, 온전히 딜을 다 넣을수 있을때만 쓸도록 해야함.
eqr(점멸)eqw점화(eq)
1대1 맞다이할 때 다이브칠때 필킬콤보 상대 마저 30~40에 피 50~60퍼정도면 거의 필킬임 갱이나 상대스펠여부 잘 파악해서 써야됨.
qwr은 즉시시전이고, e는 투사체가 나가는 시간이 존재함. (이래서 추노가 힘듬)
필자는 모두 스마트키를 사용하고 있음.
궁은 무조건 원딜, 누커에게 맞추는게 이득임.
첫템은 상대챔프보고 알아서 가길바란다. 왠만하면 1200원 모을 때까지 버티는게 중요하므로 포션을 많이 들고 갈 수 있으면 좋다.
나는 보통 신발 4포션을 가는 편이다.
무난한경우, 순으로 올려주며 후에 상황을 보고넷중에 하나를 고려해봐야 한다.
무난하게 라인전이 지속된다면 라인전에 힘을 실어주는 흡책,
ad인데 라인전이 말린다면 포션과 팔목보호대.
이길 수 있는데 이속이 후달리면 마관신
킬을 따냈거나 상대방이 극탱으로 간다면 방출의 마법봉을 올려 공허의 지팡이를 빨리 올리도록한다.
라인전이 끝나도 흡책이 나쁜건 아니지만 캐리를 위해서 존야나 공허를 빨리 올려주도록 한다.
잘컷다면 템이
1또는
2정도는 나온다.
1 - 흡책 공허로 가는 템트리는 한타때 내가 포커싱 당하지 않고 프리딜이 가능할 때 올려준다. 정말 딜이 강력한 템셋팅으로 혼자 3인분정도의 딜을 해낼 수가 있다.
2 - 바로 존야를 올리는 템트리는 상대방이 올 ad거나 어그로를 많이 끌어줘야할 만큼 우리팀에 탱커가 없거나 잘 못컷을때 가줘야 한다.
고전식 의 템트리는 특성과 함께 쿨감룬을 박더라도 쿨감이 20퍼겨우 넘기는 수준에 체력도 후달리고 라인 클리어도 비교적 느려서 템나오는 시간이 오래걸린다.물론 잘컷을때는 어떻게 가도 좋겠지만, 상황에따라 다른 템트리를 제시해 주고싶었다. 점화석이 있으면 쿨감과 체력덕에 잘 죽지도 않고 eq를2초마다 쓰면서 e스택을 관리하며, 빠른 레벨링과 골드 수급으로 공허의 지팡이를 빨리 뽑는게 훨씬 효율적이라는 것을 알려주고 싶었다.
이 이후에는 다들 알겠지만 최종템트리로 넘어가주면 된다. 돈이 넘치더라도 데켑보다 공허를 더 빨리 뽑는게 굉장히 효율적이다.(중요)
템트리는 유동적이지만 결론적으로 후반에 40퍼쿨감으로 후반을 도모하며, 빠르게 파밍해서 공허 또는 존야를 단시간에 올려 중반에도 강한 블라디로서 블라디의 역량을 최대한 이끌어 내는 것이 이 공략의 핵심이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잘하는 리븐 만나면 그냥 q로 cs절하면서 먹으면 된다. 키워주지만 않으면 한타에서 해볼만 하다. 그게 힘들어서 그렇지..
까다롭다 탑에서 만난다면 역시 q파밍하고 6렙전 갱을 기대해본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라디는 챔프따라 상성이 크게 작용하지는 않지만 필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라인전 난이도에 따라 나열해 보겠다.
탑이나 미드에서 만나는 대부분의 챔피언.
Hell
Hard
Normal
Easy
정도 되겠다. 대응법은 댓글로 질문하길.
라인을 압도할 생각으로 운영할 것인가. 서로 커서 한타를 볼 것인가를 결정하고 라인전에 임해야 한다. 양쪽 정글러의 피지컬이나 글로벌 궁이 있는 미드라던가를 파악해서 라인을 어떻게 조절할 것인가도 생각해야 한다.
왠만하면 카사딘이 아닌이상 1렙 q는 적챔프에 박아준다 cs는 평타로 막타만 잘챙기도록 연습한다. 모션이 구리지만 익숙해지면 잘 먹을 수 있다.
6렙쯤되서는 삼거리랑 바론앞에 와딩해주고 라인을 밀어서 다이브각을 만들어 킬을 먹고 포탑을 밀어준다.
말린다면 포션을 5개씩사가서 cs만 잘먹으면서 후반을 도모한다.
라인클리어가 빠르므로 우리2차포탑정도까지 온 라인들을 정리하는게 매우빠르다. 서폿을 도와 맵 곳곳에 와딩을 해주는 것이 좋다. 블라디는 위험한 개인플레이를 해서는 절대 안된다. 도주기가 점멸뿐이기 때문에 후반에 짤릴 위험이 크기때문이다.
탱커가 진입한 후, 점멸없이 4~5인궁 각이 나올시, 상대가 이니시를 한 뒤에 진입하는 것이 맞다 블라디가 어그로를 웅덩이와 존야로 뺄 수 있지만 5마리에게 cc연계(특히 에어본)를 당하면 암것도 못하고 죽기때문에 제발 점멸궁 같은 것은 상황봐서 잘해라. 뚜벅이라서 추노가 잘 안되기때문에 자리를 잘 잡아줘야 한다. w도 은근히 딜이 많이 들어가고 흡혈도 되므로 어그로를 끄는 동시에 최대한 비벼주는것이 좋다. w를 사용할 때는 항상 자신에게 cc기나 그브궁 징크스 궁 같은 큰 데미지가 들어올때 사용해야지 그냥 뎀딜용으로 썻다가는 굉장히 비효율적인 한타를 하게 된다. 블라디는 한타가 매우 강하지만 그만큼 컨트롤이 어렵기 때문에 많은 연습이 필요하다.
댓글로..
허접한 공략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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