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렝가, 추적하는 사자
Rengar, the Pridestalker
21
9
0
0/0
시즌4 다3 렝가장인의 AP렝가 공략.

- Garven(2015-03-07, 조회수: 2353)

옛날에 화석유저들만 기억하는 ap렝가가 아직 살아있다는걸 알려주고자 글한번 써봅니다

렝가는 탱or암살자라고만 생각하는분들이 있기도 하고 AP렝가를 하면 시작부터 트롤인식부터 받길래 써보는거지만

원래부터 렝가는 이해도와 손이 많이타는 챔프라 렝가 자체를 몇판 안해보셨다면 렝가를 어떻게 쓰는지부터 알고 써주셨으면 합니다

렝가, 추적하는 사자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5 (+0.0) 5
공격력 68 (+3) 119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5,217 IP

 무난한 AP룬을 씁니다.

하지만 상대가, 또는 조합이 ad일경우 파랑에 쿨감을 넣어주고.

반대로 ap일경우엔 노랑에 성체를 박고 왕룬에 방어2개를 박아줍시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양날의 검은 찍지 않습니다. AP렝가로 극딜을 간다면 완전히 흥하지 않은이상 한계가 있습니다.

제가 알려드릴 AP렝가는 딜탱입니다. 약점 노출을 찍어 한타때 w로 광역딜을 넣으며 아군이 더 강한 딜을 넣을 수 있도록 해줍시다.

라인전에서 평타와 q를 넣으며 w딜을 넣기때문에 주문연성을 찍어주고, '탱'이기때문에 대마법사는 3까지 찍을필요가 없습니다.

상황에따라 점화대신 탈진,텔포로 바꾸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탑에서 킬이 안나거나 힘들때, 또는 봇조합이 심하게 밀리거나 상대가 봇갱을 가기 좋은 조건이라면 텔을들어줍니다.

반대로 상대 탑이 리븐,이렐,잭스처럼 누커거나 평타기반 딜탱이라면 탈진을 들어 소/대규모 한타에서 힘을 못쓰게 해줍니다.

보이지 않는 포식자 (Unseen Predator)
수풀에서 기본 공격을 사용하면 대상에게 도약합니다. 야성 중첩이 없을 때마다 도약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포악함 (Savagery)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렝가의 공격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30/60/90/120/150 (+0/0.0375/0.075/0.1125/0.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전투의 포효 (Battle Roar)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범위 내의 적들에게 50/80/110/140/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지난 1.5초 동안 입은 피해의 50%를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올가미 투척 (Bola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렝가가 올가미를 던져 55/100/145/190/235 (+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75초 동안 30/45/60/75/90% 둔화시킵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냥의 전율 (Thrill of the Hunt)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기본 지속 효과: 렝가가 위장 상태일 때 도약 공격을 합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1.0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5/20/25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상대 탑라이너가 강하지 않다면 1레벨에 q를 배워도 됩니다. 하지만 ap렝가는 왠만해서 1레벨에 맞파밍을 할수있는 상대가 없습니다. e를 찍어 1분 55초에 나오는 두꺼비/골렘에게 던져 1스택을 먼저 쌓고 갑시다. 

 

스킬 콤보

 

E-평-Q-W

-부쉬에서 나오며 e로 이속감소를, 평q로 특성을 터뜨리고,w로 딜을 넣어줍니다. 5스택은 무조건 w를 써주시면 됩니다.

상대가 피가 별로 없어 킬각이 나올경우는 5스택E로 속박시켜 확실하게 킬을 냅시다. 

스킬 활용 팁

 


포악함
(Savagery)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3초 이내에 이루어지는 다음 기본 공격은 30/60/90/120/150 (+1.0/1.05/1.1/1.15/1.2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야성 추가 효과: 레벨에 따라 30-240 (+1.5AD) 피해를 입히고, 공격 속도가 +50%-101% (챔피언 레벨에 비례) 증가하며 공격력이 5초간 10% 증가합니다.

 

AD렝가와 달리 딜링기로 쓰는 스킬이 아닌, 스택관리, 평타캔슬, 특성효과 발동을 위해 사용합니다.

 

 


전투의 포효
(Battle Roar)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범위 내의 적들에게 50/80/110/140/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렝가는 4초 동안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15/20/25/30 오릅니다. 적중한 적 챔피언이나 대형 몬스터 하나당 추가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0%증가합니다.




야성 추가 효과: 40-240(+0.8AP)의 피해를 주고 (챔피언 레벨에 따라 변동)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14+(레벨당x4)-75(레벨당x25)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AP렝가의 주력딜입니다.

스킬 자체는 약하지만, 나쁘지 않은 범위와 방마저 증가, 5스택으로 한번 더 쓸수있으면서 피회복까지 됩니다.

한타때 궁을쓰고 적진영 한가운데에 들어가 w로 딜을 넣으며 피회복을 하고 슬로우/속박을 걸어 팀파이트를 유리하게 가져갑시다.

 

 


올가미 투척
(Bola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올가미를 던져 50/100/150/200/250 (+0.7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60/65/70/75/80% 감소시킵니다. 적의 이동 속도는 2.5초에 걸쳐 회복됩니다.



야성 추가 효과: 50-340(+0.7 추가AD) (챔피언 레벨에 따라 변동)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제자리에 묶습니다.

 

나쁘지 않은 깡뎀으로, 두번째로 마스터하는 스킬입니다.

계수가 추가AD라서 더 강한 딜을 가져올수 없는게 흠이지만, 이동속도 감소율도 올라가 추노/도주시 괜찮은 스킬입니다.

 

 


사냥의 전율
(Thrill of the Hunt)
재사용 대기시간: 120/95/70초
렝가가 맹수의 본능을 발동해 1초 후에 (피해를 입을 경우 최대 3초 후에) 7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되며, 2000/ 3000/4000 범위 내에 있는 적 챔피언들을 드러내 줍니다.

렝가의 이동 속도가 적 챔피언에게 접근시 15% 상승하고, 다음번 공격 시 도약합니다.  은신이 풀리면 렝가의 이동 속도가 25/35/45% 상승하며 5초에 걸쳐 야성이 5 중첩됩니다.



이 효과는 7초, 또는 렝가가 스킬을 사용해 은신 상태에서 벗어날 때까지 지속됩니다.

 

한타시 거의 필수로 있어야 하는 궁입니다.

5스택을 채운 상태에서 궁을써서, 상대 미드/원딜에게 속박을 걸은뒤 스킬연계를 해 나갑시다. 

두번째 5스택으로는 왠만해선 w를 쓰는게 좋지만, 한타가 완벽하게 열려서 피가 많이남았다면 속박을 한번 더 써줍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은 도란링으로 초반 AP렝가의 약한 고비를 넘겨줍시다. 체력과 주문력을 동시에 올려주는 꿀템.

 

영겁은 시간이 지나면서 좋아지는 템이기때문에 가능한 빨리 뽑아줍시다.

 

라인전이 무난하다면 신발없이 바로 라일라이까지 올려줍니다. 하지만 로밍을 가고싶다 하는분은 신발부터 가셔도 상관없습니다.

 

신발은 상대 조합을 보고 ad가 강하다 - 닌탑

ap가 강하거나 cc기가 많다 - 헤르메스

 

심연의 홀로 마저와 주문력을 챙기고, 마저 디버프를 걸어줍시다. 하지만 아군 미드가 ad거나 상대가 ad가 강할때는 존야를 가시는게 훨씬 좋습니다.

 

썬파는 ap딜탱렝가의 부족한 지속딜을 보충하기 위해 갑니다.  하지만 라일라이와 란두를 동시에 가면 상대방 이속을 확실히 낮출수 있으니 상황을 보고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정령의형상은 피흡챔프에게 빼놓을 수 없는 탱템입니다. 한타의 지속력을 위해 무조건 가줍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븐
그냥 탑 깡패죠, 실드때문에 딜이 잘 들어가지도 않습니다.
사리면서 견제와 파밍을 하고, 텔과 신발을 먼저 올려 무조건 로밍을 다닙시다.
레넥톤
상대 탑이 레넥인 순간 딜은 일단 포기하셔야합니다.
랭겜이었으면 그냥 탱렝가 룬특을 드시고, 일반이었으면 탱템만 아싸리 둘러줍시다.
트린다미어
그냥 대놓고 라인밀어대도 이길수가 없는분.
6렙전에 정글러 불러서 잡을수 있을때 많이 잡아줍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잭스
6렙전에 꾸준히 짤을 넣어줍시다
6렙쯤 되면 이미 격차가 벌어져있어서 질수가 없을겁니다
하지만 극후반에 혼자 커서 다 쓸어버릴수도 있으니 계속말리면서 운영합시다.
나서스
계속 짤짤이를 넣어주면 라인유지력은 렝가가 한참 위입니다
가끔 낮은 티어에선 렝가구나 하고 방템을 올리면 개이득
마저를 올리면 그냥 파밍하면서 스택못쌓게 밀어주며 성장합시다
블라디미르
1레벨에 라인이 밀리면 지고
라인을 민다면 이깁니다
극과 극

 

 

라인 / 정글 운영법

 

 1-2레벨 구간에 e를 쿨마다 쓰셔야 2레벨될즈음 5스택이 됩니다.

스킬 분배를 잘 해서 스택관리를 하시는게 중요합니다

초반 운영법

 cs를 먹으며 부쉬에서, 또는 상대방이 cs를 먹으러 올때 w로 피를 빼줍시다

탱커가 아니라면 반피 아래로 내려가면 무조건 킬각, 탱커라면 그때그때 들어가는 딜 계산을 해서 궁으로 잡아줍시다

라인전이 너무 쉬워서 궁을 안쓰고 잡았다면 미드나 봇으로 바로 달려서 궁으로 로밍을 가줍시다

 

중반 운영법

 슬슬 용타임을 잡습니다. 용타이밍 적어도 30초 전에 궁이 있어야하며, 봇으로 내려가기 전에 탑을 쭉 밀어줍시다.

 여느 렝가와 같이 혼자 다니는놈이 있으면 그냥 궁으로 자르고 용을 챙기거나, 용앞에서 한타를 열면 됩니다.

후반 운영법

 존야/썬파/정령의 형상으로 한타 유지력이 괴물급이 됩니다.

그냥 적 딜러에게 계속 비비다보면 한타가 끝나있을겁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앞에서 말했듯이 적진영 한가운데서 w 광역딜을 넣으며 어그로를 끄는게 주된 역할입니다.

피수급을 해야할때는 5스택 w, 자르거나 추노할때는 e를 써주시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처음쓰는 공략이고, 다3이 그리 높은 구간도 아니지만 그냥 렝가를 이런식으로 써먹을수도 있구나 하고 봐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