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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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인, 어둠 사냥꾼
Vayne, The Night Hunter
2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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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카이팅의 끝 '베인'

- Oggi(2015-03-10, 조회수: 2209)

안녕하세요, 베인을 하는 유저로서, 베인의 기초에 대해 알려드리려 이 공략을 작성합니다.
 
인증은 하지 않을게요.. 그리 잘하는 편이 아니거든요.
(티어보려고 온 게 아니잖아요 ㅋ..)

베인은 상당히 매력적인 챔프에요.

베인은 '은화살' 스킬에서 나온 '고정 퍼센트' 데미지로 딜러는 물론
탱커도 침묵시킬 수 있어요.

또한 '결전의 시간' 및 '구르기' 스킬로 딜을 자유롭게 넣을 수 있는
위치를 잡기 쉬워요.

아직 실력이 부족하지만, 시간이 나면 한 두 판 씩 하고 있어요.

본격적인 공략으로 넘어가기 전에, '카이팅' 이라는 걸 설명해
드리고 싶어요.

'카이팅' 이란 원거리 챔피언이 근거리 챔피언 (딜러, 탱커)
을 상대로 평타 및 스킬 사거리에 들지 않으면서 딜을 넣는 것
말해요.

이 '카이팅' 을 얼마나 잘 하느냐가 게임을 캐리하느냐 마느냐로 이어져요.

이제 본격적인 공략으로 넘어가도록 할게요. 
베인, 어둠 사냥꾼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03) 2301 마나 231.8 (+35.0) 826.8
공격력 60 (+2.36) 100.1 공격 속도 0.658 (+3.3%) 1.027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6.97 (+0.4) 13.77
방어력 23 (+4.6) 10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6,756 IP
룬은 누가 오던간에 이렇게 들어요.

봇에서는 와딩만 잘 되어 있다면, 갱, 로밍에 당할 일이 별로 없어요.

즉, 미드에서 로밍을 오는 AP 메이지의 영향이 없다는 거에요.

초반에는 평타로만 대부분의 딜교환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고정 마법 저항력 룬은 별 효과가 없어요.

후반에 어마어마한 상대 AP 딜러의 딜을 최대한 막기 위해서
성장 마법 저항력 룬을 들어요.

그리고 예외되는 경우가 있는데, 적 서포터가 소나, 애니, 룰루일
경우에 고정 마법 저항력 룬을 드는 게 더 좋아요.

하지만, 저는 후반 한타를 위해서 성장 마법 저항력 룬을 들어요.

그리고 왜 하필 공격 속도 룬을 들어야 하는지 질문을 던지실 수도
있어요.

첫 아이템으로 가는 도란의 검 옵션에 생명력 흡수 효과가 붙어 있기
때문에 기초적인 피 수급이 가능해요.

CS를 챙기기도 편하고 딜교환을 할 때도 조금이나마 유리하게 싸울 수
있어요.

근데 요즘 개나 소나 저 룬을 들기 때문에 왕룬에 이 룬 안들면 아마
불리할 거에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Offence 에서 1 Point 를 빼고 광란 에 주셔도 되요.

다른 건 딱히...

저렇게 하는 게 딜링도 좋고, 라인 유지력도 좋아져요.
 
그리고 Offence 에서 포식 및 위험한 게임 특성은 꼭 찍어주세요.
 
위험한 게임 후반 한타에서도 도움이 되고, 라인전에서도 맞다이 시 상대를 죽이고 나서
미니언에 맞아 죽는 일이 없기 때문에 좋아요.
 
양날의 검 양날의 검은 꼭 찍을 필요는 없어요. 주는 피해량을 조금 더 올리겠다고 받는 피해량을 올리는 건
끝까지 살아 남아서 딜을 넣어야 하는 원딜에게는 좋지 않은 특성이에요.

Defence 에서는 건들게 없어요.

거의 모든 유저가 저렇게 들어요.
 
정글러가 아닌 이상 저렇게 들어주시는 게 좋아요. 효율적이기도 하구요.
점멸, 회복을 드는 게 라인전 및 한타에서 좋은 효율을 보여줘요.

하지만 적 팀에 타겟팅 CC기, 범위가 넓어서 걸릴 수 밖에 없는 확정
CC기를 가진 챔프가 둘 이상 있을 경우에 점멸, 정화도 좋은 선택
될 수 있어요.

그러나, 정화는 라인전에서 회복 보다는 맞다이가 약해지는 스펠이기 때문에
그걸 인지하고 들어주시는 게 좋아요.

그리고 니달리가 우리 팀에 있을 경우 점멸, 보호막을 들어주시는 게
좋아요.

회복을 사용하면 사용 후 일정 시간동안 받게 되는 치유 효과가 반감
되기 때문이죠.

근데 왠만하면 점멸, 회복 들어요...
어둠 사냥꾼 (Night Hunter)
베인이 악당들을 무자비하게 사냥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접근할 때 이동 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범위: 2000)
구르기 (Tumbl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베인이 짧은 구르기를 하며 3초 안에 기본 공격을 하면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은화살 (Silver Bolts)
베인이 사악한 존재에게만 피해를 주는 특수 금속으로 만든 볼트를 사용합니다. 같은 대상에게 공격 또는 스킬이 세 번 명중하면 50/65/80/95/110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수치가 고정 피해로 추가됩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선고 (Condemn)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베인이 거대한 볼트를 발사하여 대상을 뒤로 날려보내고 50/85/120/155/19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결전의 시간 (Final Hou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베인이 8/10/12초 동안 35/50/65의 추가 공격력을 얻고 구르기 시전 시 1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되며 어둠 사냥꾼의 이동 속도 증가율이 3배로 늘어납니다.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1 레벨에는 '구르기' 를 찍어주시는 게 좋아요.


평타 + 구르고 평타가 극초반에는 상당히 아파요.


1 레벨에 상대 원딜보다 피가 더 많거나, 상대 원딜과 피가 비슷해야

되요.


그게 포인트고, 2 레벨에는 '은화살' 을 찍어주세요.


아무리 벽꿍 각이 나더라도, '은화살' 이 딜교환을 하는 데 있어서 더

효율적이에요.


하지만 초반에 베인의 3타를 전부 맞아주는 원딜은 없어요.


무리해서 원거리 미니언이 있는 곳까지 가서 상대 원딜을 치게 된다면,

딜교에서 엄청난 손해를 보기 때문에, 너무 들어가지 않는 게 좋아요.


3 레벨에는 '선고' 나 '은화살' 을 찍어요.


상대 원딜과 맞딜을 할 때 불리하면 '선고' 를,

그리 상대가 강하지 않으면, '은화살' 을 찍어주세요.


딜교환 하는 방식은 여러가지 에요.


1. 평타 치고 빠지기


2. 3타 효과 터뜨리기


3. 맞다이


1번 같은 경우에는 우리팀 미니언의 피가 별로 없어서 상대가 막타를

치러 올 때 실행하는 게 좋아요.


2번 같은 경우에는 고정 데미지를 통해서 딜교환을 거의 유리하게

가져갈 수 있어요. (상대가 지속딜이 강하면 힘들어요.)


맞딜을 이기기 힘든 경우에는 평타 + 구르고 평타 + 선고로,


그냥 이기는 경우에는 평타 + 구르고 평타 + 평타 + 지속딜 해주시면 되요.


선고를 사용할 경우, '은화살' 3타 중 1타가 적용되기 때문에,

저 딜교가 가능한 거에요.


하지만 마나를 보면서 해주시는 게 좋아요.


3번 같은 경우에는 내가 죽기 전에 먼저 적을 죽인다는 각오로 임하는

것이기 때문에, 적의 CC기는 무조건 피해주셔야 되요. (필수에요.)


혼자 들어가서 싸우면 무조건 질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서포터와 같이

싸우셔야 되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베인의 경우에는 아이템이 거의 고정되어 있어요.

몰락한 왕의 검

광전사의 군화 (격노)

유령 무희

무한의 대검

최후의 속삭임

헤르메스의 시미터 혹은 란두인의 예언 혹은 수호 천사

이렇게 가는데 첫 템은 무조건 몰락한 왕의 검으로
해주세요.

'은화살' 에서 나오는 고정 데미지를 더 자주 주기 위해,
도망가는 적을 추노하기 위해,
몰락한 왕의 검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어요.

그 다음 저는 무조건 유령 무희를 가는 편이에요.
치명타로 인해 예상치 못한 딜로 이득을 볼 수 있고,
무빙도 편해지고, 3타도 더 자주 발동시킬 수 있어요.

(유령 무희의 하위 아이템인 열정의 검을 살 돈이 안된다면,
광전사의 군화를 먼저 가주세요.)

이제 무한의 대검과 최후의 속삭임 그리고 방어 아이템이 남아요.

상대 팀에 탱커의 방어력이 상당히 높을 경우 최후의 속삭임을,
(들어가는 딜이 거의 '은화살' 3타 밖에 없을 때.)

상대 팀의 탱커가 방어력이 높지 않을 경우 무한의 대검을 가주세요.

방어 아이템의 경우, 상대 팀에 CC기가 많으면 헤르메스의 시미터를,

상대 팀의 AD 누커가 컸을 경우 란두인의 예언을 가주세요.

상대 팀의 AP 딜러가 컸을 경우 정령의 형상을 가주세요.

이도 저도 아니면 워모그의 갑옷이 딜을 넣는데 큰 도움이 될 거에요.

유령 무희 대신에 스태틱의 단검을 올려서 초중반 스태틱의 기본
지속 효과를 이용한 딜교환도 유용하지만, 스태틱의 단검의 옵션이
하향 되었기 때문에, 나중에 한타 시에는 유령 무희로 꼭 바꿔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대표적인 카운터로는 케이틀린이 있어요.

사거리가 많이 차이가 나기 때문에 먼저 한 대 맞고 딜교환을 시작해야
되요.

챙길 CS는 챙기면서 평타 (사거리를 주지 마세요.) 및 스킬을 피해주시는 게 중요해요.

케이틀린의 Q 스킬을 앞에 미니언 없이 맞을 경우 상당히 아프기
때문에 '구르기' 로 꼭 피해주셔야 되요.

한타에서의 딜링은 서로 비슷하지만, 라인전은 힘든 편이기 때문에,
케이틀린을 상대로 베인을 뽑는 것은 좋은 선택이 아니에요.

그 외 나머지 챔프들은 손으로 커버할 수 있어요.

그러나, 드레이븐의 경우에는 한타에서의 기여도가 쳐발리기 때문에,
뽑지 않는 게 좋아요..

1. 라인전은 절대 져서는 안되요.


2. CS가 심하게 차이가 나고, 레벨도 1 이상 낮으면 라인전 진 거에요.


3. 상대에게 맞지 않으면서 딜을 넣는 게 가장 좋은 딜링 이에요.

 

4. 상대팀 주요 CC기를 파악해 두셨다가 빠지면 진입하시는 게 제일 좋아요.

기초 공략이에요.

 

저 말고 다른 사람 공략도 많으니까 컨트롤 부분은 '엑셀' 공략 가셔서 질문하세요.

 

여기에 덧글로 달아주시면 대답은 해드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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