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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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나, 현의 명인
Sona, The Maven of the Strin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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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4 다이아 4 93포 소나 따라하기

- 아루다루(2015-03-15, 조회수: 2219)

요즘에 설날 새뱃돈 버프로 인해서
다량 유입된 소나를 한번 소개해보자 한다.
필자는 현재 군복무 중이며
다소 일반인이 이해하기 힘들지도 모르겠다.

그래도 전 시즌 다이아 4 93포 정도 해봤으니
마스터 첼린저 정도는 아니더라도 브론즈 실버 골드 정도가
따라하면 그래도 괜찮을것 같다. 다이아 5까진 먹혀줄듯??

진지하게 쓰는 글은 아니고 향로 트리도 있고
내가 해봐서 다이아도 찍어봤으니
성향이 비슷한 사람은 해보길 바라면서 써본다.
소나, 현의 명인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2.36 (+91) 2099.36 마나 340.6 (+45.0) 1105.6
공격력 45 (+2) 79 공격 속도 0.644 (+2.3%) 0.896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11.5 (+0.4) 18.3
방어력 26 (+4.2) 97.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4
  • 체력 +8
    x5
  • 쿨감소 -0.83%
    x4
  • 마법 저항력 +1.34
    x5
  • 체력 +26
    x1
  • 방어 +4.26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8.26
  • 체력
    +66
  • 쿨감소
    -3.32%
  • 마법 저항력
    +6.7
  • 주문력
    +4.95
총 가격 : 13,730 IP
이 룬이야말로 마관 주문력 방어 체력 마저 쿨감 밸런싱을 충분히 맞췄다고 볼수있다.
이런식으로 들었는데 매우 잡다한거 같지만 바텀 라인에서의 체력 오펜스 디펜스를 적절히 섞어줬다고 볼 수 있다.
소나의 물몸을 체력으로만 커버하기는 조금 무리가 있는듯 하지만 그래도 초반 체력을 올려줌으로써 그나마 안정적일수 있지 않을까.. 내가 룬 메커니즘은 잘 모르지만 빠진 부분을 보완해가면서 써봤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탱키한 바텀라인이 와도 푸쉬가 강력한 라인이 와도 이 마스터리를 들고 간다.
아무리 물몸이라 카지만 룬으로 대충 보완했고 이 마스터리가 조금 신경 쓰일수도 있겠지만 적절히 짤짤이와 라인 댕기기 운영식으로 갱킹을 유도하면 바텀 라인의 승리는 나의것이다.

디팬스에 투자를 한개도 안했는데 디팬스도 투자해봤을때 고만고만한 차이를 보여서 유틸리티에 투자를 했다.
게다가 돈 수급이라던가 솬사주문 귀환속도가 겜 승패를 좌우한다고 봐서 이렇게 찍어봤다.
흠.. 소라카 말고는 이스펠이 가장 이상적인 스펠이 아닐까 싶다. 
누가 봐도 반박 불가할 스펠아닌가?? 스펠로는 설명할께 전혀 없다. 
조용히 이 스펠을 드는게 좋다. 왜인지는 해보면 알겠지..
파워 코드 (Power Chord)
아첼레란도: 소나가 기본 스킬을 잘 사용하여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중첩당 기본 스킬 가속이 영구적으로 +0.5씩, 최대 60까지 증가합니다. 기본 스킬 가속이 60에 도달하면 중첩을 추가로 얻는 대신 현재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용맹의 찬가 (Hymn of Valo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소나가 근처의 적 두명(챔피언 우선)에게 50/80/110/140/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이 스킬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인내의 아리아 (Aria of Perseveranc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시: 소나가 자신 및 근처 아군 챔피언 한 명(가장 많이 피해를 입은 챔피언)의 체력을 30/45/60/75/90 (+0.3AP) 회복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기민함의 노래 (Song of Celerit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소나가 새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하여 3초 동안 20%(+0.02AP)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소나가 피해를 입지 않으면 최대 7초까지 연장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크레센도 (Crescend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소나가 저항할 수 없는 선율을 연주하여 적을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Crescendo(크레센도)

파워코드 차징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평 (데미지 증가)

파워코드 차징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평 (적 데미지 감소)

파워코드 차징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평 (적 이동속도 감소)


스킬 활용 팁

 스킬 활용이랄것도 없이 패시브를 이용한다고 보는게 맞겠다.


 대신 마나소모가 심각하게 많아서 상황에 적절히 맞는 파워코드 평타를 써야한다.


 파워코드 모은다고 남발하다간 제때 스킬을 못쓰는 상황이 못올 수 있으니 주의?!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난 써보니 (주문도둑의 검)이 (고대 주화)보다 효율이 더 좋은것 같아서 박아놨다. 바로 (시야석)으로 박은건 다른 여느 코어템보다 시야석 먼저 가는 스타일이라 초반 시야장악을 중점으로 두고 그 후로는 (불타는 향로) 트리를 가기위한 아이템을 간다. 장화는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인데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보다 쿨감 먼저 만찍고 그다음 기동신을 가던지 한다. 중반즘 가다보면 원딜이 허덕이게 되는데 그때를 위한 (미카엘의 도가니)을 준비한다. 팀원에게 공속 + 힐 + (미카엘의 도가니)을 선사하면 그만큼 좋은 서포팅은 없을거다 공속이 미미하게 느껴질수도 있지만 그렇게 늘어난 공속이 팀의 승패를 좌우 할수도 있다. 그리고 때에 따라서 상대의 AD가 강하다 그러면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AP 위주다 그러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가주는게 좋다.

초반 선템은 나는 이거가는데.. 나는 이거가는데.. 한다면 그거 가길 바라고 내가 써봤을때는 (주문도둑의 검)로 AP 짤짤이로 두가지 이득을 보는게 낫다고 본다.

그리고 (불타는 향로)를 박아놨는데 기본적으로 팀에 AD 챔프가 2이상이면 가는 편인데 자기는 효율을 잘 못보겠다 한다면 (불타는 향로)말고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가는걸 추천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잔나
디펜스에 올인된 챔프다보니 밸런싱 잘잡힌 소나라고해도 이년을 이기긴 쉽지 않을거다
"쉴드 빠지고 싸우면 됨" 맞는 말인데 해보면 그말 안나옴
쓰레쉬
그냥 Q 걸리는순간 사형선고다 안걸려도 굳히기 챔프라 요놈이 잘하면 아무리 밸런싱 잘잡힌 소나라고 해도 이기기는 힘들거다
모르가나
그나마 없는 CC인 클센을 막을수 있는 조건의 모르가나이다.
짤짤이로 득을 보지못한다면 추후 갱킹, 한타에서 소나의 빛을 보기는 힘들거같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알리스타
몸땡이 챔프라 그렇게 위협이 크지 않은 챔프다
나미
소나에 비해서 서포팅 스킬들이 많은데 초반 나미 포커싱 위주로 라인전 우위를 잡아본적이 너무나도 많아서 나미가 나오면 오히려 땡?큐다
소라카
소라카가 개편되면서 Q가 고인이 되어버렸다. Q 고인만 피했어도 조금 무서운 챔프인데 단일 힐량이면 몰라도 글로벌 궁극기가 조금 걸린다. 하지만 고라카..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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