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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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5 (+108) | 2481 | 마나 | 200 (+0.0) | 200 |
공격력 | 69 (+3.7) | 131.9 | 공격 속도 | 0.651 (+3%) | 0.983 |
5초당 체력회복 | 7.43 (+0.7) | 19.33 | 5초당 마나회복 | 50 (+0) | 50 |
방어력 | 36 (+4.9) | 119.3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6
- 레벨당 쿨감소 -0.092%x3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방어+9
- 마법 저항력+18.036
- 쿨감소-4.968%
룬은 고정된게 세가지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리신 특성은 살짝 변동을 주실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공명의 일격: 리 신이 음파를 맞은 적에게 돌진하여 55/80/105/130/155 (+1.15 추가AD)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이 잃은 체력에 따라 피해량이 최대 10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2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강철의 의지: 고된 수행으로 리 신이 전투에서 보다 잘 살아남을 수 있게 됩니다. 4초 동안 생명력 흡수,주문 흡혈율이 10/14/18/22/26%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무력화: 리 신이 폭풍으로 드러난 적을 4초 동안 약화시키며 이동 속도를 20/35/50/65/80%만큼 낮춥니다. 저하된 이동 속도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회복됩니다. (범위: 350)
공격 대상과 부딪힌 적은 짧은 시간 공중에 떠오릅니다.
공격 대상은 적 챔피언과 부딪힐 때마다 추가로 대상의 추가 체력 12/15/18%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3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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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에 들어가기 앞서
저는 다른 리신분들과 달리
리신이 주챔도 아니고
리신으로 다이아를 가본 적도 없습니다.
따라서 저의 스킬콤보는 그냥
동영상보고 따라해보고
그때그때 필요한거 쓰는 수준에 지나지 않습니다.
스킬콤보는 그때그때 기력봐가면서 쓰고싶은데로 쓰면 됩니다.
동영상과 너무나도 많은 공략법들로 인해 기본적인 콤보들은 생략하고
플래시를 이용한 콤보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기본적인 콤보로는
1. 최대사거리에서 원콤내고 도주
Q -> 플래시 -> 평 E R -> Q -> (와드) -> 방호
이 콤보의 중요점은 R입니다.
궁을 나머지 적군(특히 CC덩어리들)과 최대한 멀어지게 쓴 뒤 따라붙고 와드로 그 방향 그대로 도주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궁조준을 잘해야 합니다.
플래시를 쓰기 때문에 각조준은 쉽죠
2. 멀리있는 놈 평범한 갱
(와드) -> 방호 -> R 뒷플 -> 히드라 -> QQE평E
급하면 평타 안섞어도 됩니다.
히드라를 궁쓰면서 쓰는 이유는
첫째, 맞기때문에
둘째, 평타딜레이가 있어서
사실 아무때나 써도 앤간하면 죽습니다.
Q맞맞추면되요
이정도만 할줄알아도 플래시가 아까운 일은 별로 없습니다.
리신은 멋입니다.
허세샷을 자주쳐야합니다.
허세샷의 좋은 예
1. QQ로 날아가다말고 돌아오기
-> 플래시나 쓰레쉬의 밀기 등을 뺄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개이득...
2. Q 옆플 Q
아리와 같은 분들에게 쓰면 좋습니다.
하트를 보고 피하는게 가장 좋으나 Q가 만료되기 전에 무조건 날아가야 하는 경우
일부러 근접하고 옆으로 플래시를 쓴 후 들어가는 허세샷입니다.
하트를 날리지 않아서 아쉽겠지만
일부러 하트사거리에 들어가서 옆으로 플래쉬 후 들어가는 것은
무조건적으로 QQ데미지를 맞춘다는 가정이 있기 때문에
하트를 이후 맞추는 고수를 만나더라도
큰 손해는 아닙니다.
(물론 팀이 옆에 있다는 가정하에요)
3. QQ 방호(옆플) R
당구입니다.
이건 허세샷임과 동시에
리신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콤보입니다.
이것만 잘해도 개똥싸다가 역전할 수 있어요.
진짜입니다.
와드가 없으면
갱을 못간다고 말씀을 드려
각 라인이 갱을 대비(피교환 스펠교환)하지 않도록 합니다.
피가 없어 갱을 못갈 거 같으면
피를 채워야 하니 2분정도 갱을 못갈거 같아요.
라고 말합니다.
갱을 가서 반드시 와드를 이용해 을 맞추도록 합니다.
이후 라이너가 CC가 있따면 CC후 넣어주시면 깔끔하게 마무리
리신은 초반에 피가 간당간당합니다. 따라서 이를 이용한 방법이 두가지가 있습니다.
1. 버프 후 카정
말 그대로 버프를 우선으로 먹은 뒤 상대버프로 바로 뛰어서
뉴메타 정글방식을 카정하는 방법입니다.
정글이 느린 아가들에게만 통용됩니다.
이때 스킬은 를 찎습니다.
방호도 취향이긴 하나 비추입니다.
2. 구걸정글러
초반갱이란 없습니다
정글을 열심히 돕니다.
보통 버프한개 + 대형몹 세개를 먹습니다.
이렇게 먹을 때 도망다니면서 스킬쿨을 기다려가며 빌빌거리고 싸우는 꼴이 마치 거지같고
후반과는 다른 엄청나게 허약한 모습이 너무 안쓰러워
구걸정글러라 부릅니다.
이쿠!
이쿠이쿠!!
팀파이트의 유형별 공략에 앞서
자기 자신의 유형을 찾아 그걸 쓰는건
정말 멍청한 짓이라는걸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자기 자신만의 유형같은건 없고
상황별 유형이 있는겁니다.
이게 안되면 저걸 해야되는거지
하나만 노리다보면
어느새 당신은 리폿 >_ㅇ(찡긋)
1. 당구의 신 유형
각을 노려 차 광역딜을 노립니다.
숙련도를 요합니다.
2. 원딜 지킴이
주로 헤카림과 이렐이 있고
우리 원딜이 잘할 때 씁니다만
원딜에 방호거리를 유지하다가
방호 R QQ EE -> 도주
혹은 바로 R QQ EE -> 방호도주
이런식으로 씁니다.
그럼 원딜이 한타를 이겨줍니다.
3. 요격러
초~중반에 주로 쓰는 방식으로
적 딜을 요격합니다.
다만 초~중반에는 공템만 두르고
무식하게 시야석도없고 신발도없는 깡리신을
이길 존재란 없기 때문에
그냥 아무나 붙잡고 죽여버리면 됩니다.
다 죽어요.
중~후반에 어떻게 Q각이 나왔다면
인섹킥을 시도하거나 들어가서 원콤으로 죽이시면 됩니다.
인섹킥은 상대 CC러의 스킬쿨을 파악해야 하며
원콤은 스펠까지 파악한 상태에서만 할 수 있습니다.
안그러면 리폿당해요.
올AD면 닷지하세요.
대부분 안풀리는 경우는 라이너의 욕설과 그에 따른 분위기 저하에서 옵니다.
차단을 활용합시다.
설명해봐야 통하지 않고
딜량과 실력으로 보여주면 됩니다.
제 평균 와드수(초반에 박은 와드들)와
골4에서 플레까지 가며 플레이한 리신의 승률(82%)을 올립니다.
세개의 패배중 하나는 이 템트리를 페이커에게서 베끼기 전이므로
사실상 2패밖에 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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