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명
100% (5표)
0% (0표)
0% (0표)
오리아나, 시계태엽 소녀
Orianna, The Lady of Clockwork
21
0
9
5/5
C1 페어리의 조금 새로운 오리아나 공략

- fair(2015-03-10, 조회수: 13722)

안녕하세요. 카시오페아 공략에 이어 오리아나 공략을

한번더 적어보고 싶어서 이렇게 적게 되었습니다.

현재 챌린저 하위구간에서 서식중인 Fairy da yo 입니다.

 

저는 오리아나를 할때 남들과는 조금 다른룬을 쓰고있습니다

일단 공략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즌5 오리아나 전적

 

시즌4 오리아나 전적

 

시즌3 오리아나 전적

 

 

 

티어인증

오리아나, 시계태엽 소녀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10) 2470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40.4 (+2.6) 84.6 공격 속도 0.658 (+3.5%) 1.05
5초당 체력회복 6.87 (+0.55) 16.22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0 (+4.2) 91.4 마법 저항력 26 (+1.3) 48.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25.0 5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7
  • 마법 관통력 +0.87
    x2
  • 레벨당 방어 +0.167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7.91
  • 마법 관통력
    +6.08
  • 방어
    +3.006
  • 체력
    +24.12
  • 쿨감소
    -1.65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8,916 IP

일단 룬은 크게 두가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쌍관7개 + 마관2개 / 성장체력9개 / 성장쿨감 9개 / 고정주문3개

쌍관7개 + 마관2개 / 성장방어9개 / 성장쿨감 9개 / 고정주문3개

 

즉, 노랑에 성장체력이냐 성장방어냐만 차이를 두고 있고, 파랑에는 독특하게 성장쿨감을 넣었습니다.

 

오리아나 Command: Protect(명령: 보호)스킬 패시브엔 구체를 보유시 방어력과 마저를 10 올려주기에

어? 10이나 올려주네? 하고 굳이 고정룬을 들 필요없이 다른걸로 효율을 보는게 훨씬 낫다고 생각했고

 

파랑에 고정주문은 체감상 많이 느껴지지만, 성장주문은 솔직히 잘 느껴지지가 않습니다.

그리고, 요즘 성장주문이 별로라는 평이 많이 들고있고, 성장쿨감으로 갈아타는 경우가 훨씬 많아졌고

실제로 저도 써보니 와... 쿨감에 민감한 오리아나 입장에선 정말 꿀같은 룬이구나 하고 느꼇습니다.

 

그렇기에 특성+룬 = 18렙 20%를 만들고 가는것이죠.

6레벨 + 특성 = 10%

12레벨 + 특성 = 15%

18레벨 + 특성 = 20%

 

 

그리고 빨강에 쌍관을 섞는것은 취향이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안그래도 공격력 너프먹은 오리아나 시점에선

쌍관을 들어 견제력을 강화할 필요성이 반드시 있다고 생각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요렇게 찍어요. 도살자 포식은 포기할수가없어요

그렇다고 쿨감 하나 빼자니 차이가 많이날꺼같아서 그나마 미묘한 강력한일격 하나를 뺏습니다.

 

만약 본인이 도살자 포식을 안찍는다면 약점노출을 찍어주세요

저는 점화를 들어요.

 

힐이랑 점화는 취향이지만 평타를 쓰는 오리아나 입장에선 점화거리는 언제나 닿기 마련이고

저는 점화를 안들면 자꾸 딜이 2% 부족하더라구요

그래서 2%를 메꾸기 위해 점화를 들어요

 

힐,점화는 취향으로

시계태엽 감기 (Clockwork Windup)
오리아나는 자신의 구체를 주문과 공격의 매개체로 사용합니다.
오리아나와 구체가 너무 멀리 떨어져 있으면 구체는 오리아나에게로 되돌아갑니다.

오리아나의 기본 공격이 10~50(레벨에 따라)만큼의 피해에 주문력의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줍니다. 4초 안에 같은 대상을 추가로 공격하는 경우 20%만큼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줍니다. 이 추가 피해는 최대 2번까지 중첩됩니다.
명령: 공격 (Command: Attack)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6/5.25/4.5/3.75/3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목표 지점으로 돌진하라고 명령하여 구체가 대상 지점으로 가는 동안 마주치는 대상에게 60/90/120/150/180(+0.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첫 타격 이후에는 70%의 피해를 입힙니다.

구체는 목표 위치 지점에 머뭅니다. (사정거리: 825)
명령: 불협화음 (Command: Dissonanc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에너지를 방출하도록 명령하여 주변에 있는 적에게 70/120/170/220/270 (+0.7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때 자기장이 3초 동안 발생하여 2초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30/35/40/45/50%만큼 낮추고 아군의 이동 속도는 30/35/40/45/50%만큼 높입니다. 이 효과는 시간이 흐르면 점점 약해집니다. (범위: 255)
명령: 보호 (Command: Protect)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기본 지속 효과: 구체가 보호하는 아군 챔피언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6/12/18/24/30만큼 증가합니다.

액티브: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아군을 따라다니며 이들을 보호하고 2.5초 동안 55/90/125/160/195(+0.45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하도록 명령합니다. 중간에 마주치는 적은 방어막 총 수치 75%만큼의 피해를 받습니다. (사정거리: 1100)
명령: 충격파 (Command: Shockwav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충격파를 방출하도록 명령하여 근처에 있는 적에게 250/400/550(+0.9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잠시 뒤 적을 구체 쪽으로 잡아당깁니다. (범위: 41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콤보가 중요한가요

 

스킬을 얼마나 잘맞추느냐가 중요하죠

시작 아이템
올Ad일때
최종 아이템

템트리는 똑같아요

 

그리고, 저는 모렐로 하나로는 마나관리를 전혀 못하겠더라구요.

그래서 걍 성배를 올립니다.

아무래도 성배가 더 마나관리 하기에는 편하더라구요

 

올ad일땐 성배대신 대천사를 갑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명
100% (5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