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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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30 (+120) | 2570 | 마나 | 273.92 (+44.0) | 1021.92 |
공격력 | 56 (+2.2) | 93.4 | 공격 속도 | 0.625 (+3.5%) | 0.997 |
5초당 체력회복 | 6.92 (+0.55) | 16.27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33 (+0) | 33 | 마법 저항력 | 30 (+1.55) | 56.35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450.0 | 450.0 |
- 공격력 +0.95x9
- 체력 +8x9
- 방어 +0.7x3
- 마법 저항력 +1.34x6
- 방어 +4.26x2
- 공격력 +2.25x1
- 공격력+10.8
- 체력+72
- 방어+10.62
- 마법 저항력+8.04
저는 현재 쓰레쉬룬을 4개 사용하고있습니다.
1.가장 많이사용하는 룬 (표식 - 공격력 , 인장 - 체력 , 문양 - 방어력3개 마저6개 , 정수-공격력1개 방어 2개)
= 가장 많이 사용하는 룬입니다. 천상계 유저나 프로게이머들도 대부분 이 룬을 사용하고있습니다.
최근 너프로인해 낮아진 쓰레쉬의 스탯에 알맞는 룬세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2. 상대가 올 AD 일시에 ( 표식 - 공격력 , 인장 - 체력 , 문양 - 방어력 , 정수 - 공격력1개 방어 2개)
= 상대가 올 AD일시에 사용하는 룬입니다. 취향에 따라 정수에 방어력 3개 박고 시작하는것도 추천 합니다.
3. 쓰레쉬 이속룬 ( 표식 - 공격력 , 인장 - 방어력5개 체력 4개 , 문양 - 마저 , 정수 - 이속2개 , 방어1개)
= 현재 진에어 소속 프로게이머 chei 선수가 사용하는 룬입니다.
장점 : 라인전 단계에서 보다 빠른 로밍 및 시야장악
단점 : 라인전이 1번룬을 들었을때보다 체감적으로 힘들수 있음
쉽게 요약 해드리자면 어느정도 숙련도를 요구한다고 보실수있는 룬셋팅입니다.
4. 쓰레쉬 모르가나 상대 룬 ( 표식 - 공격력 , 인장 - 체력 , 문양 - 재사용감소6개 마저 3개 , 정수 - 방어)
= 이 룬은 쓰레쉬의 대표적인 카운터로 불리는 모르가나를 상대할때 주로 사용하는 룬셋팅입니다.
핵심은 문양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룬을 들어 쓰레쉬의 스킬쿨을 조금이나마 줄이는데 의미가 있습니다.
점화 - 상대 서폿이 힐서폿이다. (소라카 , 나미 , 알리스타 등) but 상대 조합에 암살자가있을시 탈진필수
탈진 - 상대 서폿이 힐서폿이 아니거나 적팀에 리븐 , 제드 , 탈론 등 암살자 챔프일시 꼭 들어주도록 합니다.
점멸은 필수로 들어주시면됩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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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다른말 필요없습니다.
꼭 q를 먼저 쓸 상황이 아니면 e슬로우를 시작으로 스킬콤보를 쓰시면됩니다.
e스킬또한 앞뒤로 쓸상황이 매번 다르기때문에 특별한내용추가는 없으며
다만 궁극기인 r스킬을 상대가 꼭 맞을수 있도록스킬을 쓰시면됩니다.
우리팀이 인베를 간다 = q스킬
우리팀이 인베를 당해서 구해야 한다 = w스킬
그외는 모두 e스킬을 찍도록 합니다.
초반스킬은 미리찍지 말아야 하며 1분44초에 찍어 e스킬의 지속효과를 최대로 끌어올려
리쉬를 편하게 할수 있도록 하시면 됩니다.
서포터의 핵심은 봇라인전 안정성 및 시야장악 그리고 한타때 포지셔닝 및 이니시 정도로 보시면됩니다.
위 아이템 외에 본인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아이템트리를 가시면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르가나의 e스킬이 빠지는 타이밍을 노리시면됩니다.
6이후 타이밍을 노리시면됩니다.
이때는 갱을 불러 나미에게 점화를걸고 포커싱을 한다던지
나미의 q스킬이 빠진 타이밍에 딜교를 노려보시는게 좋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가 e스킬로 우리원딜에게 들어오는 타이밍마다 e스킬로 밀어내주시면 됩니다.
6이후에 궁타이밍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정글러를 불러서 킬을 따거나 스펠을 빼주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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