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자르반 4세, 데마시아의 귀감
Jarvan IV, The Exemplar of Demacia
21
9
0
0/0
너프가되어도좋다 깃창과함께 4세

- 우왕귿쨔응(2015-03-13, 조회수: 1758)

안녕하세요.


Avec클랜의 Avec Assaut 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정글러로서 게임을 해오면서 자르반을 플레이했던


경험을 토대로 공략을 써볼까합니다


부족한 점이 많겠지만 잘좀 봐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시작 하도록 하겠습니다.


자르반 4세, 데마시아의 귀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4) 2408 마나 300 (+55) 1235
공격력 64 (+3) 115 공격 속도 0.658 (+2.5%) 0.938
5초당 체력회복 8.18 (+0.7) 20.08 5초당 마나회복 6.5 (+0.45) 14.15
방어력 36 (+5.2) 12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쿨감소 -0.83%
    x6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4.98%
총 가격 : 8,907 IP

원래 창에 지속효과인 방어력이 붙어 있을 때에는 인장에 성장체력을 박아서 체력을 보충하고 방어력은 창으로 보충했엇


지만 이번 창 너프로인해 성장체력을 빼고 방어력으로 교체 하게 되었습니다


방어력을 조금박고 나머지는 성체로 박는 플레이등 실험을 전부 해 보았으나 이룬이 가장 적합한 것으로


결과가 나왔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창의 지속효과인 공격속도로 인해 공속은 찍지 않습니다.


대신 정글의 대세인 쿨감을 찍어서 보다 원활한 정글링과 갱을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전장의 군가 (Martial Cadence)
재사용 대기시간: 6/5/4/3초
자르반 4세의 첫 기본 공격은 적에게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이는 적이 보유한 체력의 7%만큼 추가 물리 피해(최소 20)를 입힙니다. 이 효과에 당한 목표는 짧은 시간동안 이 효과로 인한 피해를 다시 받지 않습니다.
용의 일격 (Dragon Strike)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자르반 4세가 창을 길게 늘려 창에 맞는 모든 적에게 80/120/160/200/240 (+1.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방어력을 10/14/18/22/26% 낮춥니다.

창이 깃발에 맞으면 자르반 4세가 깃발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며 자르반과 부딪히는 적들을 모두 공중으로 날려버립니다. (사정거리: 770)
황금빛 방패 (Golden Aegis)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5초 동안 60/80/100/120/140 (+0.7 추가 AD) (+근처에 있는 적 챔피언 한 명당 최대 체력의 1.3%) 의 피해를 막아주는 방패를 만들고, 2초 동안 주변 적의 속도를 15/20/25/30/35% 늦춥니다. (범위: 600)
데마시아의 깃발 (Demacian Standard)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20/22.5/25/27.5/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데마시아의 깃발을 근처에 던져 적들에게 80/120/160/200/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깃발은 8초 동안 유지되며 자신을 포함한 주변 아군 챔피언의 공격 속도를 20/22.5/25/27.5/30% 올려줍니다. (사정거리: 860, 범위: 1200)
대격변 (Cataclys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적 챔피언을 향해 용감하게 뛰어들어 3.5초 동안 적을 지나갈 수 없는 벽으로 둘러 쌉니다. 벽 안의 적들은 200/325/450 (+1.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벽을 무너뜨릴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콤보는 EQWR이렇게 하면됩니다 기본입니다

스킬 활용 팁

 스킬활용팀은 걸어가도 갱이 될만한 거리라면 진입하실때 W써서 이속을 감소시키고 패시브로 한대 후려때려준후 도망가는 쪽으로 EQ를 씁니다 그다음 플래시를 쓰게되면 그곳에 궁을 쓰시면 필킬입니다.


이렇게 각이 완벽하지않고 EQ로 가야한다면 EQ로 가시면서 W슬로우 함께 먹여주시고 플래시를 쓰면 궁으로 하시면되겠습니다



그리고 선마 Q 하시는 분들도 있긴한데 Q선마를 해도 갱각이 맞지않으면 어차피 안됩니다

차라리 선마 E 를 하셔서 무난한 정글링과 라이너에게 공속효과를 주시는게 더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선마 E 를 하시는만큼 EQ의 정확도를 올려주셔야 하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최종아이템에서 한자리를 빼놓은 것은 상대챔프가 어떤챔프로 구성되있느냐에 따라 아이템도 다른것을 맞춰야 하기때문입니다.


저 상태에서 상대가 AD에 취중한 조합이라면 가시갑옷을


AP에 취중했다면 벤시의 장막을 맞추도록합니다


이중 하나를 하고나서 수호천사를 가도록합니다


아이템빌드또한 플레이하고있는 게임안에서 AD챔프가 잘컷다면 란두인을


AP가 잘컷다면 솔라리를 가도록합니다.


템은 항상 들으실겁니다


그상황에 따른 유동적인 템트리가 승리를 가져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니달리
바이
판테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 신
렝가
렉사이

설명이 굳이 필요없을것같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운영법은 간단합니다 내가 갱각이라고 보이는곳이라면 상대도 곧 그곳이 갱각입니다. 이점을 고려하시며 상대정글이 어디로갈것인지 예상을 해가며 갱을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에는 상대정글이 어떤챔피언인지 아셔야합니다 상대정글이 카정에 좋은지 역갱에 좋은지 이러한 점을 고려하셔서 정글링을 해주시고 올것같다하면 초반 장신구 와드로 오는길목에 와딩을 하시고 정글링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반대로 자르반이 카정이 갓을때 이기는 캐릭이라면 카정을 가도무방합니다.


이러한 점을 고려해서 첫버프를 먹었을때 상대미드가 갱에 취약한 챔프라면 2렙갱도 가능합니다

자르반의 2렙 미드갱은 정말 매섭습니다 EQ를 정확하게 쓰신다면 최소한 플래시를 뺄수있을것입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은 전 2번째 버프는 먹는 7분10초대라고 생각합니다 초반부터 이 7분대까지의 결과가 게임을 결정한다고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2번째 버프를 먹기전에 상황이 좋지않다면 상대정글이 카정을 올수있습니다

이때도 와드를 사셔서 카정을 오는지 안오는지 길목 길목에 와딩을 해주시고 저희 미드와의 원활한 소통으로 이를 막으셔야합니다 반대로 저희가 유리하다면 상대정글에 와드를 해서 버프를 먹는지 안먹는지 확인을 해가며 그 버프를 먹는시간에 카정을 갈수도있고 아니면 다른라인에 갱킹을 시도하여 이득을 취할수있습니다.


항상 이생각만 하시면 쉽습니다.


내가 생각하는걸 적도 생각하고있다


먼저 생각하고 먼저 움직이자 < 이 마인드가 곧 승리의 열쇠입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 운영은 별거 없습니다 자르반4세의 강점을 이용해서 EQ > R 콤보로 강제이니시로 한타를 열어주셔야합니다


이콤보는 절대 막을수없습니다.


각을 잘보고 이니시 해주십시오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시 역할은 강제이니시와 이 이니시가 되면서 동시에 상대딜러를 궁안에 가두는게 팀파이트 역할입니다.

에어본을 시킴과 동시에 저희딜러의 공격이 상대딜러에게 잘들어갈수있도록 신중하게 써주시길 바랍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챔피언별 대응법은 간단합니다.


상대정글이 어떤특성에 최적화가 되었는지를 고려해 움직이시면됩니다.


예)아무무 - 초식챔피언중 대표인 무무는 카정에 매우 약합니다 카정을 들어가서 말려줍시다.

                 이런식입니다.

 

마치며

 음 전 시즌4부터 정글러로서 활동을 하고있습니다.


누구보다도 룬마스터리등 모든것을 보고 또 플레이 해본결과로 이렇게 썼습니다.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따끔하게 지적해주시기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이상 Avec Assaut 였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