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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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르반 4세, 데마시아의 귀감
Jarvan IV, The Exemplar of Demacia
21
9
0
0/0
인기 없는 트롤에서 친구들에게 인기 많아지는 정글러 까지.

- 임재리미(2015-03-14, 조회수: 2071)

안녕하세요, 브실골 구간에서 자르반을 약 500판 가량한 
대한민국의 한 롤유저 입니다. 현재 다리우스 공략도 썻으니 한번 천천히 둘러봐주시는것도 나쁘다곤 생각들진 않습니다.

우선 저의 롤닉은 " 재리미 "이고 곧 닉변 예정이긴 합니다. 자르반을 파게 된 계기는 제가 이사를 자주하여서 친한 친구라곤 없었고 유일하게 친구들과 저의 사이를 이어주는거라곤 오직 게임 아니면 음악, 혹은 같은 연예인을 좋아하면서 슬쩍 슬쩍 교류하면서 친해지는 것 밖에 없었는데, 그 중 하나가 리그 오브 레전드 였고 2013/12/04년도 부터 지금 까지 롤하고 있지요, 긴 말 말고 공략으로 들어가도록 할게요.
자르반 4세, 데마시아의 귀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4) 2408 마나 300 (+55) 1235
공격력 64 (+3) 115 공격 속도 0.658 (+2.5%) 0.938
5초당 체력회복 8.18 (+0.7) 20.08 5초당 마나회복 6.5 (+0.45) 14.15
방어력 36 (+5.2) 12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구 관통력 +3.2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2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8,601 IP
네 제가 자주 쓰는 정글 방관 자르반 인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 룬이 초반 갱킹에 실패하여도 상대방 스펠 빼기와 피가 낮아져서 강제적으로 집에 가 경험치 손실을 하는 경우를 만들기 위해 방관이 좋다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또한 중후반으로 흘러갈 수록 방어구 관통력과 마법 관통력의 효과는 아주 뛰어나 지는데요, 이 타이밍을 노려 자르반이 잘 크지 못할 경우 생기는 딜로스를 방관이 어느정도 커버해 준다는 느낌도 들었습니다. 왕룬에는 방관 대신 공속, 혹은 생명력 흡수를 넣으셔도 한타에는 커다란 지장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정글 자르반의 경우 강타 점멸 만큼 좋은게 없죠, 강타 텔 자르반의 경우 역갱에는 좋지만, 자르반 자체가 역갱에 탁월한 챔피언이라 별로 효과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탑 자르반인 경우 점멸 점화가 좋습니다.
전장의 군가 (Martial Cadence)
재사용 대기시간: 6/5/4/3초
자르반 4세의 첫 기본 공격은 적에게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이는 적이 보유한 체력의 7%만큼 추가 물리 피해(최소 20)를 입힙니다. 이 효과에 당한 목표는 짧은 시간동안 이 효과로 인한 피해를 다시 받지 않습니다.
용의 일격 (Dragon Strike)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자르반 4세가 창을 길게 늘려 창에 맞는 모든 적에게 80/120/160/200/240 (+1.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방어력을 10/14/18/22/26% 낮춥니다.

창이 깃발에 맞으면 자르반 4세가 깃발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며 자르반과 부딪히는 적들을 모두 공중으로 날려버립니다. (사정거리: 770)
황금빛 방패 (Golden Aegis)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5초 동안 60/80/100/120/140 (+0.7 추가 AD) (+근처에 있는 적 챔피언 한 명당 최대 체력의 1.3%) 의 피해를 막아주는 방패를 만들고, 2초 동안 주변 적의 속도를 15/20/25/30/35% 늦춥니다. (범위: 600)
데마시아의 깃발 (Demacian Standard)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20/22.5/25/27.5/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데마시아의 깃발을 근처에 던져 적들에게 80/120/160/200/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깃발은 8초 동안 유지되며 자신을 포함한 주변 아군 챔피언의 공격 속도를 20/22.5/25/27.5/30% 올려줍니다. (사정거리: 860, 범위: 1200)
대격변 (Cataclys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적 챔피언을 향해 용감하게 뛰어들어 3.5초 동안 적을 지나갈 수 없는 벽으로 둘러 쌉니다. 벽 안의 적들은 200/325/450 (+1.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벽을 무너뜨릴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2랩 갱 기준, 상대가 근거리 챔피언일 때 : 평 E Q 평 평 평

상대가 원거리 일 때 : E Q 평 평 평


3렙 이상 부터, 상대가 근거리 일 때 : W 평 평 E Q 평 평 평

상대가 원거리 일 때 E Q 평 W 평 평


6렙 이후 부터 거희 반 고정, 강타 R 평 W 평 평 E Q R(궁 풀기) 평 평 평


스킬 활용 팁

 Q가 3~4렙 일 경우에는 한 깃창에 Q를 두번 걸으실 수 있어요, 그러니까 정글 속 에서 싸울 때는 과감하게 최대 거리 EQ를 하셔서 딜러진에게 궁으로 묶은 뒤에 맞으면서 딜 방해 하거나 묶은 체로 싸우다가 Q 쿨타임 돌아오시면 깃창쪽으로 다시 Q를 쓰셔서 딜러진을 한번 더 띄워주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네 얼건이라 조금 벙벙하시죠? 어느날 트포를 사려고 광휘의 검을 사고 돈을 모으는데 2000원 가량 모왔지만 곧 한타가 시작 될 꺼 같아 어쩔 수 없이 얼건을 갔지요, 근데 얼건의 효율이 트포보다 좋고 오히려 EQ 빋맞추면 W를 쓰므로써 이동 속도를 늦추고 그 때 얼건이 뭍은 패시브 평타를 때리시면 엄청난 슬로우와 딜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최종 템에 서풍이 있는지 의문이 드실 건데요, 게임이 40분 가량 넘어가면 풀템이 되거나 돈이 남아 돌 것인데, 그 때 헤르메스 신발을 파시고 서풍을 가시면 적절한 이동속도와 공격속도, 그리고 cc 시간 감소 때문에 엄청난 꿀을 빠실 수 있어요. 

더욱 자세한 문의는 " 재리미 "로 친추걸어서 채팅 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실력이 같다면야 갱킹에서 차이 날 탠데, 자르반의 특성상 2:2는 좋을 수 있지만 1:2에서 2:2로 변경 될 경우 스킬들은 이미 한 상대에게 몰아갔을 상황이 높은데요, 스킬이 없어지는 순간 부터 자르반은 딜 조금 쌘 슈퍼미니언 입니다. 그러니 와딩을 철저히 하시고 역갱 위주로 다니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다리우스
이 친구가 상대팀에 있을 때는 자신의 체력이 풀피가 아닌 이상 가지마세요, 그리고 6렙 이전에 말려놔도 기본 딜 자체가 으마으마해서 갱 갔다가 더블킬 내주는게 한 두번이 아닐겁니다. 이럴 경우, 갱을 자주가서 라인을 당기게 하세요, 라인을 밀면 정글러가 온다 해도 잘하는 다리우스라면 더블킬을 낼 확률이 높기 때문에 라인을 미세요, 그리고 역갱 위주로 하세요
람머스
이 친구는 조금 상대하기가 쉬울 거라 생각 되는데, 한타에서 부터 차이가 나기 시작할거에요, 엄청나게 단단한데다가 궁을 통해서 광역딜과 도발 W 를 통해서 한명에게 직접 포커싱을 해도 주변에까지 딜을 받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카정과 카정을 가셔서 말리시게 하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 신
또 왠 카운터였다가 역 카운터 였다가 이러시는 분들이 있을 탠데요, 갱킹과 상관없이 실력이 같다면야 자르반이 유리합니다, 리신이 자르반의 궁 데미지를 방호로 도망가 무효로 만들지 않는 이상 1:1은 거희 이긴다고 보시면 됩니다.
마스터 이
허허, 공속과 이속만 빠른 뚜벅이 친구중에 하나이죠, 실력이 같다고 치면 1:1은 이 친구가 더 쌔지만 갱킹에서 조금 밀려 자르반이 더 잘 큰 경우가 대다수 입니다. 카정 위주로 플레이 하셔서 적 정글과 갱킹 노선 파악을 통해 뿌리 까지 말리시게 하는게 좋습니다.
아무무
이 친구, 단단하면서 딜까지 나오는 그런 친구죠, 이 친구가 이니쉬 걸어서 5인궁 넣었다고 쫄 이유 없이 속박 풀리면 똑같이 EQ로 최대한 많이 띄우시고 궁으로 딜러진 가둬서 아무무가 먼저 죽게 만드시면 한타 쉽게 풀립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저는, 노리쉬 선 카정 스타트를 하는 편인데요 파랑 팀이면 적 레드를, 보라 팀이면 적 불루를 먼저 먹고 2렙을 만들어 탑갱을 가는 편입니다, 이 때 상대방은 ' 미니언이나 먹자 '라는 생각으로 파밍만 할 거에요, 그리고 2렙 갱을 갈 쯔음이면, 라인 미는 애는 곧 2렙, 라인 당기는 애는 1렙인데, 이 때 자르반의 E Q 이 두개가 갱 성공을 좌지우지합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 강타를 흰색 강타로 바꾸고 카정 위주 플레이, 6렙 이후에는 파랑 강타로 교체하고 빠르게 용사와 빙하의 장막 올리기.

 

중반 운영법

 Q E 평 티아맷(혹은 히드라)를 통해 빠른 라인 정리 후 미드에 모여 미드 압박, 혹은 용체크 하면서 용 한타 준비하기.

 

후반 운영법

 앞장 서서 견제들 피해주세요, 그리고 EQ 플래쉬 하면 쉔 도발 점멸 처럼 점멸 거리 까지 에어본이 됩니다, 그걸로 최대한 많이 띄우셔서 딜러진 가두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딜러 물기, 서폿이 원딜을 지키지 못하는 타입일 때는 안전하게 원딜 지키며 앞에 오는 탱커들 순삭시키기.

 

챔피언별 대응법

 차후 추가하겠습니다

 

마치며

 이상, " 재리미 " 였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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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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