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아리, 구미호
Ahri, The Nine-Tailed Fox
0
0
0
미입력
미입력
0/0
아리 승리 기록 저장

- 성님이고(2015-03-22, 조회수: 2194)

 

아리, 구미호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 (+3) 104 공격 속도 0.668 (+1.9%) 0.884
5초당 체력회복 2.5 (+0.6) 12.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정기 흡수 (Vastayan Grace)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리가 정기 조각을 얻습니다. 조각을 9개 모으면 전부 소모해 체력을 35~95(+0.2AP) 회복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현혹의 구슬 (Orb of Deception)
마나 소모: 55/65/75/85/9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아리가 구슬을 던진 후 다시 받습니다. 던질 때는 40/65/90/115/140 (+0.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구슬이 돌아올 때는 40/65/90/115/140 (+0.5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80)
여우불 (Fox-Fir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아리가 근처 적에게 날아가는 여우불 세 개를 방출하여 45/70/95/120/145 (+0.3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첫 번째 여우불이 적중한 후에는 30%의 피해로 감소합니다. 또한 이동 속도가 4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매혹 (Charm)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리가 입맞춤을 날려 첫 번째로 맞는 적을 1.2/1.4/1.6/1.8/2초 동안 매혹하고 80/120/160/200/24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혼령 질주 (Spirit Ru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아리가 민첩하게 질주하며 근처 적(챔피언 우선)에게 혼령의 정기 3개를 쏘아내 정기 하나당 60/90/12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5초 안에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아이템 빌드

상대 브랜드,퀸,렝가,모르가나,이즈

울팀 아리,아트록스,야스오,애니,그레이브즈

 

2도란-모렐로-헤르메스-데캡-흡총-벤시-흡책-큰지팡이(승리)

 

탑아리.

상대 잭스. 미드블라디,세주아니,바드,쓰레쉬

나,빅토르,리신,이즈.블츠

2도란-쿨감신-에테르-민병대-큰지팡이-루덴의메아리-데캡//-악마의서-방출봉-조개

서머타임 공략 퍼옴 정말 좋은 말입니다 숙지합시다 



아리는 단순한 암살자가 아닌 믹스형 누커 메이지입니다.


그만큼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서 아리 자체의 역할이 달라질 수 있고


포킹, 로밍, CC, 서포팅, 누킹을 고루 갖춘 메이지임을 반드시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게임의 전체적인 부분에서


시야 싸움은 모두가 동참할 수 있도록 이끌고 


간중간에 시야가 없는 곳에서 짤리지 않도록, 다같이 몰려다닐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게임 전반적으로 혼자 무리하거나, 잘못된 오더로 나서다가 죽기라도 하면


게임 전체의 판도가 흔들릴 수 있으므로, 늘 팀원의 위치와 오더링에 주의합니다.



그리고 단순한 본인의 무리를 다른 사람에게 책임을 따지는 식의


팀의 멘탈을 건드는 행위는 무조건 하지 않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 딜교환시, 평타 견제를 하다가 CS 놓치지 않도록 꼭 주의해주세요.


또한 패시브 흡혈은 좋지만 각을 잡다가 적 스킬에 맞으면 최악의 플레이가 됩니다.


그리고 와드는 꼼꼼히 하여 갱을 방지하거나 속여서 시간을 끌어내는 게 좋습니다.


바보같이 적 정글러 보인다고 전챗으로 ㅎㅇ 이런거 치면 적 정글러만 좋은 꼴입니다.


물론 적 정글러를 바로 내쫒을수 있어 긴장감이 한층 완화되지만, 다른 라인에게 살짝 부담이 갑니다.


시간을 최대한 나에게 잡아먹힐 수 있도록 관리해줍니다. 

 

 

또한 집 가는 타이밍을 제데로 잡아야합니다.

 

CS 손실이 크다한들 체력이 많이 없다면 대인배의 마음으로 집을 가야합니다.

 

다이브의 위험도 있고 정글러까지 개입한다면 손실이 더 커집니다.


그렇기에 늘 적의 스킬과 적 정글러의 위치에 눈을 잘 두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CS 손실이 있다한들 전체적인 면을 고려하여 타워 앞에 쌓인 빅 웨이브는

 

빠르게 처리해주는게 좋습니다.

 

타워가 부서지면 전체적인 손해가 발생하게 되고 게임 전후반을 볼 때 손해입니다.


만약 적 미드가 로밍형 챔피언이라면 아군 미드 1차 타워의 손실은 최악의 상태가 됩니다.


 

이 점 꼭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초반 운영법

패시브 활용은 필수적이며 너무 라인을 땡기지도 밀지도 않도록 주의합니다.


와드가 있을때는 괜찮으나 와드가 없다면 절대로 밀지는 말아주세요.


적 정글러가 개입 시, 궁극기나 스펠이 빠지던가 죽습니다.


물론 일부러 정글러를 호출시키는 방법이 있기는 하나,


그 외의 경우에는 늘 적 정글러의 위치 파악을 중요시 여기세요.


혹은 자신이 적 정글러를 잘 피할 수 있다, 적 정글러가 노CC에다가 초반에 약하다.


이런 상황이라면 밀어주셔도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만.


마스터 이, 워윅 같은 애들이라고 무시했다가는 그냥 추노 당해서 맞고 죽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그리고 스킬과 평짤을 통해서 적의 체력을 빼주는 것도 잊지마시길 바랍니다.



6레벨이 되는 시점까지 체력을 잘 깎아둔다면 6레벨이 되는 직후에 적을 죽일 수 있습니다.


그것도 아주 허를 찌르는 기습으로 깜짝 놀라게 해줄 수 있습니다.


물론 예전처럼 70%의 체력에서는 죽일 수 없습니다.


그렇기에 6레벨 기습 킬은 적의 체력을 반피 이하로 깎아내려야 가능한 부분이 됬습니다.



6레벨이 되서 적을 따려고 시도할 때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자신이 6레벨이 곧 되기라도 할 것처럼 적의 정면에서 앞뒤로 왔다갔다 하는 무빙은 피해주세요.


저티어면 몰라도 고티어에서는 그게 아리가 6레벨이 된다는 신호로 보이고


궁 쓰는 즉시 난 도망가겠다는 역신호를 받게되는 표시입니다.



그리고 어지간한 사람들은 자신이 6레벨되는 타이밍에 아리 역시 6레벨이 된다는 걸 꿰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고티어로 올라갈수록 6레벨 깜짝 기습은 다소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중반 운영법

기본적인 템트리를 유동적으로 선택하면서 짤리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라인전이 끝나는 중반부에는 한 사람이 짤리더라도 오브젝트나 타워를 손해보게 됩니다.


이 손해가 스노우볼링이 되어서 팀의 분열 및 패배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점


꼭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아군 전체에게 시야 장악을 오더하며 시야 없는 곳에는 가지 않도록 주의를 줍니다.



또한 적군 와드 예상 위치에는 섣불리 가지 않으며


템이 조금 늦더라도 와드를 꾸준히 하여 짤리는 일이 없도록 주의합니다.

 


후반 운영법

아리는 극후반으로 갈수록 타 미드 챔프에 반해 힘이 빠지게 됩니다.

 

그렇기에 게임을 극후반까지 질질 끌고 가지 않도록 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게임을 너무 성급하게 풀려고 하면 오히려 더 꼬입니다.


복잡한 실타래는 천천히 계획적으로 풀어야되지 막 푼다고 해서 풀리는게 아님을 유의해주세요.



그리고 팀원의 멘탈을 주도적으로 잘 관리하는게 중요합니다.


후반으로 치닫을수록 서로서로가 강력해지기에 단순하게 


어떤 전략과 어떤 식으로 한타가 전개되느냐에 따라서 게임의 승패가 즉각적으로 갈리게 됩니다.


그만큼 후반은 멘탈과의 싸움, 집중과의 싸움임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아리는 카이팅과 기동력을 고루 갖춘 AP 메이지입니다.


그런만큼 예전처럼 적을 암살하는게 아닌, 조금은 더 한타를 바라보는 경향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예전처럼 단일 타겟을 향한 데미지는 낮아졌더라도


현혹의 구슬, 여우불, 혼령 질주의 개선으로 조금은 한타가 수월해졌음은 확실합니다.



옛날의 데미지를 다시 구현해내기는 힘들더라도, 플레이 방식을 바꾸기는 힘들더라도.


아리를 플레이하신다면 예전의 플레이 스타일은 모두 버려야한다는 점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한타에서는 요즘 추세로는 (또한 제 플레이 스타일로는) 스스로가 지독하게 잘 커서


멱살 잡고 캐리하는 각이 아니라면 아군 딜러와 함께 앞라인부터 녹이고 들어갑니다.



정말 잘 컸다면 적 딜러들은 아리 풀콤보에 녹아버릴것이 뻔하므로 진입을 하나,


그 이하라면 원딜 옆에서 같이 앞라인부터 녹이는 게 좋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아군 서포터가 CC로 중무장한 Leona(레오나)Lulu(룰루)Alistar(알리스타)Janna(잔나) 등이라면 훨씬 더 편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