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66.7% (2표)
0% (0표)
33.3% (1표)
나미, 파도 소환사
Nami, the Tidecaller
0
9
21
미입력
2/3
라인전 초강캐! 나미 가이드

- 사이퍼즈로롤(2015-03-16, 조회수: 3950)

오랜만에 로테(올챔이라 로테 신경안씀)를 봣는데 나미가 있어서 인벤 공략을 봣는데 제대로 된 공략이 없어서 씀

흔히들 나미를 그저 지원형 서폿으로 생각하고 있다면 큰 실수


그냥 지원형 서폿을 할꺼면 잔나를 하고 나미는 봇라인을 압도하는 라인전에 상당히 특화된 서폿이다.

라인전을 압도해서 원딜을 잘 키워서 후반까지도 원딜캐리를 시켜줄 수 있는 매력적인 서포터

나미 공략을 적어준다 내가


아이디는 아이유닷컴 이니까 알아서 검색 ㄱ
(요샌 롤 많이 안하긴함)
나미, 파도 소환사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60 (+88) 2056 마나 365 (+43.0) 1096
공격력 51.2 (+3.1) 103.9 공격 속도 0.643 (+2.6%) 0.927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11.5 (+0.4) 18.3
방어력 29 (+5.2) 117.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주문력
    +25.56
총 가격 : 7,062 IP
나는 나미를 고르면 100% 이 룬만 든다.

옛날에는 나도 나미에 체력룬 박고 쌍관룬도 박았었는데 깨달음을 얻은 뒤로는 이 룬만 든다.

이제 내가 그 깨달음을 전수해주겠다



나미의 Ebb and Flow(밀물 썰물)w 스킬은 상당히 딜교에 특화되어 있다.

1:1에서 뿐만아니라 2:1 딜교도 혼자서 이길 수 있을 정도로 딜교가 좋기 때문에 적이 딜교를 받기 싫어하고

따라서 일방적으로 때리는 구도도 많이 나온다.

그래서 평타를 상당히 많이 치기 때문에 공격력 룬이 쌍관룬보다 훨씬 라인전이 강하다.


주문력 26과 방어력 9는 나미의 w 딜교를 극대화 시켜주는 룬 세팅이다.

보통 서폿보다는 원딜과 딜교를 많이하게 되는데 이때 방어력 9가 체력룬보다 체력이 덜 떨어지고

조금 떨어진 체력은 나미의 w가 다시 채워줘서 일방적 딜교를 할 수 있게 된다.

이렇게 1렙부터 일방적인 딜교로 라인전을 압도하고 주도권을 잡아가는 나미로 체력 방룬들고 뒤에 서있지마라 진짜 맞는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나미가 라인전이 쌘건 맞는데 오펜 찍는다고 별로 쌔지지않는다

차라리 유틸에 찍어주는게 낫더라


나는 개인적으로 유틸 21에 있는 이속증가를 안찍어주면 느려서 답답해서 서폿을 잘 못한다.

0 13 17도 괜찮으니까 이쪽이 취향인 사람은 써도됨 ㅇㅇ
은 필수다 그냥 무조건 들고 봐라


나머지를 들지 들지 고민할텐데

적에 암살자없고 적 탑이 문도 아닌 이상 거의 이 좋다.
참고로 적을 압살할 자신이 있으면 그냥  들기도 한다.
(조합이 너무 만만할때)


걸때 항상 유의해라

탈진은 적이 스킬을 쓰기전에 넣어서 적 스킬 데미지를 낮추는데 특화되어 있다.

적 데미지 다 들어오고 어어어? 너무 쌘데 이러면서 탈진을 걸꺼면 그냥 차라리 을 들어라.


밀려오는 파도 (Surging Tides)
나미의 스킬에 맞은 아군 챔피언은 이동 속도가 100(+0.25AP) 상승했다 1.5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물의 감옥 (Aqua Prison)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지정한 위치로 물방울을 보내면, 적에게 90/145/200/255/31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875)
밀물 썰물 (Ebb and Flow)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밀려드는 파도를 보내 아군이나 적을 번갈아 맞힙니다.

아군을 맞힐 때: 55/80/105/130/155(+0.4AP)만큼 치유하고, 근처 적 챔피언에게 튕깁니다.

적을 맞힐 때: 60/95/130/165/200 (+0.5AP)의 마법 피해를 가하고, 근처 아군 챔피언에게 튕깁니다.

각 대상에는 한 번만 튕기며, 최대 3명의 대상에게 튕깁니다. 피해량과 치유량은 한 번 튕길 때마다 10% 감소합니다. 감소량은 (+100AP당 10%)씩 조정되어, 200AP가 되면 감소가 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725)
파도 소환사의 축복 (Tidecaller's Blessing)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아군 챔피언을 6초 동안, 혹은 3번의 기본 공격 및 스킬을 강화시켜 기본 공격으로 20/30/40/50/60 (+0.2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공격 당한 적에게 1초 동안 15/20/25/30/35%(+0.05AP%) 느리게 만듭니다. (사정거리: 800)
해일 (Tidal Wav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나미가 있는 위치에서 해일을 소환합니다.

해일은 적들을 공중에 띄우며 50/60/70%의 둔화를 적용하고 150/250/3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해일이 이동한 거리가 길수록 둔화 지속 시간도 길어지며, 최소 2초에서 최장 4초 지속됩니다.

해일 안의 아군에겐 밀려오는 파도의 추가 이동 속도가 두 배로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27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그런거없다. 굳이 있다면 로 슬로우 걸고나서 쓴다거나 로 띄우고 쓰는 정도?

스킬 활용 팁

 1렙은 왠만하면 w다. (인베를 굳이 가서 Q를 찍으면 개이득을 보는 경우를 제외하면)


나미의 꽃은 1~2렙에 있다. 바텀은 1렙때 무조건 라인을 푸시하려고 하기 때문에 적 원딜을 계속 평타로 툭툭치면서 적 원딜이 반격을 하면 w를 써서 피를 채워라.


이 때는 적 스킬을 다맞아도 죽지않고 갱위험도 적으며 스펠도 전부 다 있기 때문에 웬만하면 죽지않는다.


피가 1/3이상 나가면 그때부터 포션을 하나빨고 계속 적을 견제해라.


적 조합이 많이 약하다면 우리 원딜이 굳이 딜을 넣지 않더라도 혼자서 2:1 딜교를 이길 수 있다.




2렙때는 라인을 우리가 잘 밀어서 2렙을 빨리 찍은 경우에 Q를 찍어서 적을 죽인다.


그렇지 않고 적당히 비슷비슷한 라인이 유지되고 있는 경우에는 E를 준다.


3렙에도 우리 갱이 오는 경우 아니면 그냥 w를 준다. (Q를 줫건 E를 줫건 W를 3렙에 주는게 좋다.)


4렙되면 Q1렙 W2렙 E1렙이 되고 그 다음부터는 R-W-E-Q순으로 마스터해주면된다. 




Q를 늦게줘도 되는 이유는


Q는 평상시에는 적 무빙이 강제되지 않는 경우 상당히 맞추기 힘들다.


2렙을 우리가 빨리찍고 들어가는 경우에는 적이 반드시 뺴야하기 때문에 무빙이 어느정도 강제가 되고


그래서 Q를 맞추기 상당히 쉬운 편이기 떄문에 2렙떄 Q를 주고 킬각을 보는 것이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시작템을 저렇게 가주고

시야석 -> 기동력 순으로 빠르게 올려준다.


그 다음 부터는 적조합에 따라 가는데

적이 cc가 강력하거나 AP가 쌔면 미카엘을 가고

아니면 주문력템 위주로 올려주면 된다. (항로 메자이 서리여왕 등등)

나미도 AP가 올라가면 원딜의 캐리력이 꽤나 상승하기 때문에 주문력 효율이 괜찮은 편이다.
(다만 마관 효율은 별로니까 마관템은 가지말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잔나
나미는 봇라인전을 압살해야 좋은 캐릭이고

잔나는 반반만 가도 후반에 굉장히 좋은 캐릭이다.


그런데 잔나가 있으면 원딜과의 딜교가 상당히 힘들고 반반싸움을 가는 경우가 잦다.

무리하면 오히려 쉴드 받은 원딜의 딜에 녹기 때문에 게임이 상당히 힘든 편.
징크스
징크스는 1렙때 대포로 나를 치면서 같이 라인도 쭉 밀어버려 2렙 타이밍도 가져가 버려서

라인전이 쉽지 않다. 조금 앞에 나선다면 덫을 밟고 순식간에 죽어버릴 수도 있으니까

조심해야 한다. 우리가 우위를 점한다면 이동기가 없어 Q로 쉽게 이길 수는 있다.
제라스
제라스 서폿이 별로 없어서 많이 만나지는 않지만 만날 떄마다 엄청 힘들다.

내가 나서서 딜교하는 경우에는 제라스 스턴맞고 훅가버릴 위험도 굉장히 높기 때문에

상당히 주의해야한다. 게다가 심지어 많이 뒤에있기 때문에 제라스를 견제하기도 쉽지않아서

더 힘들다.
저 3캐릭을 제외하면 라인전에서 힘들캐릭은 거의 없다.

근데 갱에 좀 취약하기 때문에 와드도 잘 박아야되고

특히나 점멸이 없을 때는 적 정글이 안보이면 무조건 사려야된다.

나미는 초반을 압살했다면 중후반에 굉장히 쉬운 캐릭이다.


항상 원딜 조금 뒤에서 원딜에게 스킬을 걸어주고 적이 다가오면 궁써주면 된다.


궁은 선 이니쉬로 적합하지 않기 떄문에 되도록 자제하자.




어짜피 나미는 타게팅도 잘 안당할 뿐더라 상당히 뒤에 있기 때문에 방템은 되도록 가지말고


최대한 가도 미카엘-솔라리까지만 가고 나머지는 주문력템을 올리면된다.




주문력 템은 가도 서포터로서의 본문은 잊지말고 원딜 옆에 있어주고 시야는 꾸준히 장악하되


상당히 물몸이니까 절대로 혼자서 하면 안된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66.7% (2표)
0% (0표)
33.3%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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