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필밴에 오르고 있는 르블랑입니다.
어려워서 못쓰는 분들이 많지만 절대로 어려운챔이 아닙니다!
이 글을 보시고 많은분들이 르블랑에대한 이해도가 높아졌으면 좋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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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8 (+111) | 2485 | 마나 | 400 (+25) | 825 |
공격력 | 54.9 (+2.2) | 92.3 | 공격 속도 | 0.658 (+2.35%) | 0.921 |
5초당 체력회복 | 7.4 (+0.55) | 16.7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1.88 (+4.7) | 101.78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주문력 +0.17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체력+217.08
- 주문력+42.39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표식이 남은 대상을 스킬로 공격하면 인장이 폭발하며 65/90/115/140/165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악의의 인장이나 모방한 악의의 인장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의 100%를 돌려받고 스킬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30% 감소합니다.
미니언에게 10~146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15/13.75/12.5/11.25/10초
4초 안에 왜곡을 다시 사용하면 처음 위치로 돌아옵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250)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대상이 1.5초간 사슬에 묶여 있으면 대상을 1.5초 동안 절대 시야를 얻고, 속박 효과와 추가로 80/120/160/200/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865)
모방한 악의의 인장과 환영 사슬이 70/140/210 (+0.4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스킬 사용으로 발생한 표식과 속박이 각각 140/280/420 (+0.8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모방한 왜곡은 150/300/450 (+0.7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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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에 q를찍냐 w를찍냐 차이는 1렙에 딜교를 하냐 안하냐 차이긴한데 르블랑 딜의 주딜이 인장을 터뜨리는 데미지라 1렙에 w가 더 세다 하더라도 굳이 w를찍고 딜교를 하실필요가 없어요. 어차피 2렙에 q와w를 둘다 배운후 딜교를 하는 방식이라 굳이 마나소모가 큰 w를 쓸 필욘 없다고 봅니다. 1렙엔 딜교 하지마세요.
6렙전에는 모방이 없기떄문에 간단한 스킬콤보가 완성됩니다. 기본적으로 q+w 가 있고 w+q+e가 있습니다. 여기서 w+q+e 콤보의 유형이 두가지로 나뉘는데 첫번째는 w로 상대챔피언에게 대미지를 줄수있을정도의 거리가 될떄. 두번째는 거리가 멀어서 w로 상대챔에게 안닿을때입니다. 첫번째 경우는 킬각이 나왔다 싶지 않으면 쓰지 않는걸 추천드릴게요. 왜냐면 굳이 그렇게까지 딜교하면서 마나를 소모시킬 필요가 없거든요. 물론 후반에가면 첫번째경우를 쓸일이 훨씬 더 많겠지만 6렙전 라인전단계에서 그럴필욘 없습니다. 그냥 q+w로 딜교하세요. 그리고 르블랑같은 경우 선2렙을 찍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만약 선 2렙을 찍고 상대가 1렙인상황에서 q+w로 인장이 터지면 거의 70퍼의 피가 나가거든요. 그럼 그때부터 라인주도권을 가져오는겁니다.
6렙이후에는 r스킬인 모방이 생겨서 다양한 콤보를 쓸수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일 딜이 많이들어가는것은 q+r+e+w (w+q+r+e) 하지만 거리가 가까워야하기때문에 각이 쉽사리 나오지가 않습니다.
거리가 멀어서 접근할때 w+r+q+e 를 씁니다. 이때 w의 모방으로 한번 더 대쉬할때 상대챔피언을 맞추는 거리에서 쓰는것이 좋습니다. 그렇지않으면 치명적인 딜이 안들어가거든요. 그리고 e를 맞추기가 더 쉬워집니다.
추노 및 소규모전투시 잘라먹을때는 가끔 e를 모방으로 씁니다. e를 맞춰놓고 거기다가 r을 한번 더써서 속박을 두번걸리게 함으로써 cc를 극대화시키는거죠.
여기까진 일단 기본이고 밑에 몇가지 팁을 쓰겠습니다.
르블랑의 인장이 터지는 경우는 인장이 있을때 스킬이 한번 더 들어가는건데 이게 e스킬이 걸린다음에 속박당할때도 터집니다. 즉 e를 먼저 걸고 q+r을 하면 e가 터지면서 속박이 걸릴때 인장도 같이터지는거죠. 이걸 좀 활용하자면 르블랑이 신속하게 암살을 하고나오는게 아니라면 q+e를 하면 q를 맞추는 순간 상대방이 e스킬을 피하려고 무빙을 하기때문에 맞추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e를 먼저 걸어놓고 q스킬을 쓰면 같은 데미지가 들어가는데 확률을 더 높일수 있는거죠.
르블랑이 3코어 이상이 나온경우에는 원딜은 w딜 + qe에 죽습니다. 그래서 w r 로 이단대쉬를 했을때 적 챔피언이 맞을거리에서 w r 로 빠르게접근후 qe 로 인장을 터뜨리는식으로 암살을 많이 합니다.
르블랑의 w q e콤보에서 w의 되돌아갈수있는 시간보다 e가 터지는 시간이 더 짧습니다. 그래서 위험하지않다면 e를 터뜨리고 되돌아가시는걸 추천합니다.
q스킬의 속도가 w로 대쉬하는 속도보다 조금 더 느립니다. 간혹가다 q w 를 빠르게 했는데 인장이 안터지는 경우가 있어요. 주의합시다.
르블랑은 w와 r과 점멸로 3단대쉬를 할수있습니다. 상대의 피가 별로 없는데 거리를 내주지 않는다? w + 점멸 + r + qe 로 깊숙히 들어가서 죽이고 다시 제자리로 돌아올수 있습니다. 2단대쉬 중간에 점멸을쓰기때문에 반응하기도 쉽지않아요.
르블랑의 w데미지가 생각보다 괴랄합니다. 한타시 적 딜러가 모여있는데 w r 을 써주시면 엄청난 광역딜이 들어가는것을 볼수있습니다. 광역딜을 넣을 수 있는 상황이라면 w r 을 써주세요.
2레벨의 q w 콤보를 쓰며 딜교환을 할때 평타를 중간에 섞느냐 마느냐가 차이가 꽤 납니다. 평타를 쓰고 q를 쓴뒤 w로 들어가서 평타를 한번 더침과 동시에 돌아올수 있기때문에 평타를 적절히 섞어주세요.
원거리미니언들을 제거할떄 w r 로 보통 클리어합니다. 라바돈이 나오고 w가 3렙이었나 4렙이었나 부터 원거리미니언이 원콤이 납니다.
w 혹은 w r 로 진입후 q+e 를 쓸데 e가 챔피언한테 닿는걸 보고 w자리로 돌아가실 필욘 없습니다. e가 나가자마자 w자리로 돌아가도 e가 닿는 종착점은 같기때문에 인장이 터지는 딜로 죽일수 있다고 생각되면 빠르게 돌아오세요. 그래야 더 안전하니깐요. 이때문에 르블랑의 사슬이 길게 늘어지는 현상을 보실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건 e를 맞추냐 못맞추냐인것 같네요. 결국 대부분의 인장을 터뜨리는건 e의 몫이니깐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이 라인클리어가 특출나게 좋은챔프가 아니라서 라인전에서 이득을 보고 로밍을 다니는 식으로 플레이해야 좋습니다. 르블랑은 cs가 아니라 킬로 크는 챔프라는 말이 있듯이요.
사실 이 글은 르블랑을 아예 모르시는분들을 위한 공략이 아니라 대충은 알지만 르블랑에 대한 기본적 이해도를 익히기 위한 공략입니다. 스킬활용 팁을 잘 보시고 유용한 팁들을 배워기시길 바랍니다. 대충의 감을 익히신다음에 w거리계산이나 상황에 맞는 스킬활용 등의 연습만 하시면 충분히 르블랑을 잘하실수 있으리라 봅니다.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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