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모험 바드...;; 트롤챔프인건 맞지만 잘만 사용한다면 무적의 다이브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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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03) | 2381 | 마나 | 350 (+50.0) | 1200 |
공격력 | 52 (+3) | 103 | 공격 속도 | 0.658 (+2%) | 0.882 |
5초당 체력회복 | 5.5 (+0.55) | 14.85 | 5초당 마나회복 | 6 (+0.45) | 13.65 |
방어력 | 34 (+5) | 11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00.0 | 500.0 |
- 방어 +0.91x9
- 방어 +1x5
- 10초당 금 +0.25x4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5
- 마법 저항력 +1.34x4
- 이동 속도 +1.5%x2
- 획득 경험치 +2%x1
- 방어+13.19
- 10초당 금+1
- 마법 저항력+20.39
- 이동 속도+3%
- 획득 경험치+2%
아마 바드를 해보신분이나 하시는분들을 보시면 다들 탱탱가게 가는것을 선호합니다.
저도 탱탱하게 가는게 낮다고 보는데, 바드의 스킬중 딜용으로 쓸수있는 스킬은 '패시브 or Q' 입니다.
하지만 패시브 자체도 AP계수가 좋지않을뿐더러 종 스택을 많이 쌓은상태여야 약간의 딜이 생기고
Q 자체로도 딜보다는 CC용으로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일단 바드 자체도 능력치가 높은편이 아니라 생각되기때문에 표식은 올방룬으로 박고
출발하시는게 초반 라인전에서 낮다고봅니다.
그래도 1렙 평타짤은 패시브 활성화상태에선 강력합니다.
고레벨로 가면갈수록 약한건 맞지만 초반엔 강력하다고 봅니다.
라인에 있는시간과 저희베이스 정글을 여행하면서 종스택을 쌓다보면 골드수급에 문제가 좀 있어서
인장에 골드룬 셋팅을 했고, 왕룬 이속2개 밖았습니다.
종 먹으면서 경험치도 획득이 되지만 굉장히 소량이라 전라인에 W 깔아주면서 같이 먹게되는 경험치등은
최대한 많이 얻어야하기에 경험치 왕룬 1개 밖았습니다.
W 도 AP가 높으면 힐량이 많이 되는것은 분명하지만 그리 높은 계수가 아니라고 봅니다.
W 5레벨 기준으로 타겟팅이나 성소가 완성되기전 힐을 받으면 150, 완성된성소는 230
그러나 성소가 완성되려면 10초가 걸리고 한타같은 상황에선 10초나 기다려줄 여유도없습니다.
계수조차도 완성전 0.2 완성후 0.45 높은계수가 아니라고 봅니다...마나소모도 엄청나구요...
AP가 500여도 완성전 추가로 100을 더 얻는다는 이야기죠.. 결국 250..
250도 무시할만한힐은 아니지만 , 현재로선 초반에는 힐, 중 후반으로는 이속으로 좀더 중점이 있다고 봅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원활한 골드 수급과 종스택용 비전투 이속 필수라고 봅니다.
라인에 있을때 간단한 짤딜로도 골드아이템 이외에 수입이 짭잘합니다.
찍고 안찍고에 따라서 서폿간의 나오는 템수급차이가 심하게 보입니다.
정령은 8초마다 생성되며 바드의 기본 공격은 정령을 소모해 35 (+0.4AP)+고대의 종 5개당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수집한 고대의 종에 비례해 추가 효과를 적용합니다.
정령 생성 시간과 최대 생성 수는 모두 고대의 종 수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고대의 종이 5개일 때는 정령이 1초 동안 둔화 효과도 적용합니다.
고대의 종이 15개일 때는 정령이 주변 지역과 적 뒤쪽에도 피해를 입힙니다.
고대의 종이 35개일 때는 피해 범위가 커집니다.
이동 속도는 80%까지 중첩할 수 있습니다.
경험치는 5분이 지난 후 1분당 1씩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투사체가 상대에게 명중하면, 첫 번째 명중 대상을 1/1.2/1.4/1.6/1.8초간 60% 둔화 상태로 만듭니다. 이후, 투사체는 대상을 뚫고 나아가며 관통 뒤 다른 상대 챔피언이나 벽을 명중시키면, 대상은 모두 1/1.2/1.4/1.6/1.8동안 기절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성소는 나타난 직후 25/50/75/100/125 (+0.3AP)의 체력을 회복시키지만, 5초간 강화되면서 회복량이 최대 50/80/110/140/170/200 (+0.6AP)까지 증가합니다.
성소 획득시 20/22.5/25/27.5/30% (+주문력의 0.05%) 증가 후 1.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을 통과하는 일방 통행 차원문을 엽니다. 적과 아군 모두 입구 근처에서 통로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출구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때 아군이 적군보다 33% 빠르게 이동합니다. 통로는 10초 후에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바드가 대상 지점을 향해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신비한 에너지를 발사합니다. 지면에 떨어지면 범위 안의 모든 챔피언, 미니언, 몬스터, 포탑이 정지 상태가 되어 2.5초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고, 무적이 되는 대신 어떤 행동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일반적인 상태 이상 효과가 통하지 않는 에픽 몬스터들도 이 스킬의 영향은 받습니다. (사정거리: 3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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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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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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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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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
- 13
-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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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6
- 17
- 18
W에 이속이 붙어있기때문에 블리츠 W 효과처럼 사용하시면 됩니다.
Q 가 미니언 하나는 관통하기떄문에 W 로 인한 이속을 활용하시면 좀더 CC를 잘 넣을수있다고 봅니다.
R(궁) 범위가 생각보다 굉장히 넓습니다. 사기급입니다. 다른 라인으로 로밍갈때 정글과함께 통로로 바로갈곳을 정해놓고
그위치에서 궁을 먼저 걸어놓고 한번에 이동하시면 됩니다.
뭐 부쉬등에서 쏘고 걸어가도 되지만 와딩이 안된장소가 좋겠죠.
R 자체가 시전후 즉시 발동이 아닌만큼 너무 정직하게 사용해도 안맞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군에게 사용하기보다는 적군에게 사용하는것이 용이합니다.
혼자다니는 적을 잘라내기에 유용하네요.
바드는 궁이 챔피언뿐만 아니라 모든 오브젝트에도 통합니다.
드래곤 , 바론 , 포탑 등.. 갱킹시 E를 이용해 다같이 진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진입가능 루트도 다양하고요.
라인을 밀고있는상황에서도 다이브를 어마무시하게 들어갈수있는 궁입니다.
E로 진입후 저항공성기를 먼저 사용하여 타워를 무능력하게 만들어도 되고, 진입전 궁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어느것을 먼저사용하던 타워는 5.5초간 무쓸모입니다.
봇처럼 두명이 있는 라인같은경우는 최대한 타워와 둘중 한명을 같이 묶는게 좋습니다.
꼭 다이브가 아니여도 저항공성기는 상당히 유용한아이템이고, 바드는 전라인을 많이 돌아다니기 때문에
저항공성기 고유지속효과인 '단거리주자' 상당히 좋습니다. 라인이 당겨져 있는경우 이것을 이용해 상당히 빠르게
적에게 다가갈수있습니다.
W를 이용한 안전한 라인전 및 종을 획득하러 이동하기전 W 를 넉넉하게 3개 미리 깔아놓고 떠나시는게 좋습니다.
창의적인 챔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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