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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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03) | 2381 | 마나 | 350 (+50.0) | 1200 |
공격력 | 52 (+3) | 103 | 공격 속도 | 0.658 (+2%) | 0.882 |
5초당 체력회복 | 5.5 (+0.55) | 14.85 | 5초당 마나회복 | 6 (+0.45) | 13.65 |
방어력 | 34 (+5) | 11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00.0 | 500.0 |
- 방어 +0.91x9
- 레벨당 마나 재생 +0.065x9
- 쿨감소 -0.83%x4
- 마법 저항력 +1.34x5
- 10초당 금 +1x3
- 방어+8.19
- 마나 재생+10.53
- 쿨감소-3.32%
- 마법 저항력+6.7
- 10초당 금+3
인장에 마나 재생룬을 넣어주는 것 괜찮은거 같습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상대 논타게팅 스킬은 잘 피해주고, 최대한 맞지 않는다는 하에 고참병의 흉터와 파괴전차 대신에 쿨감 마술을 올려 줍니다.
정령은 8초마다 생성되며 바드의 기본 공격은 정령을 소모해 35 (+0.4AP)+고대의 종 5개당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수집한 고대의 종에 비례해 추가 효과를 적용합니다.
정령 생성 시간과 최대 생성 수는 모두 고대의 종 수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고대의 종이 5개일 때는 정령이 1초 동안 둔화 효과도 적용합니다.
고대의 종이 15개일 때는 정령이 주변 지역과 적 뒤쪽에도 피해를 입힙니다.
고대의 종이 35개일 때는 피해 범위가 커집니다.
이동 속도는 80%까지 중첩할 수 있습니다.
경험치는 5분이 지난 후 1분당 1씩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투사체가 상대에게 명중하면, 첫 번째 명중 대상을 1/1.2/1.4/1.6/1.8초간 60% 둔화 상태로 만듭니다. 이후, 투사체는 대상을 뚫고 나아가며 관통 뒤 다른 상대 챔피언이나 벽을 명중시키면, 대상은 모두 1/1.2/1.4/1.6/1.8동안 기절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성소는 나타난 직후 25/50/75/100/125 (+0.3AP)의 체력을 회복시키지만, 5초간 강화되면서 회복량이 최대 50/80/110/140/170/200 (+0.6AP)까지 증가합니다.
성소 획득시 20/22.5/25/27.5/30% (+주문력의 0.05%) 증가 후 1.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을 통과하는 일방 통행 차원문을 엽니다. 적과 아군 모두 입구 근처에서 통로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출구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때 아군이 적군보다 33% 빠르게 이동합니다. 통로는 10초 후에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바드가 대상 지점을 향해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신비한 에너지를 발사합니다. 지면에 떨어지면 범위 안의 모든 챔피언, 미니언, 몬스터, 포탑이 정지 상태가 되어 2.5초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고, 무적이 되는 대신 어떤 행동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일반적인 상태 이상 효과가 통하지 않는 에픽 몬스터들도 이 스킬의 영향은 받습니다. (사정거리: 3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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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시작과 동시에 최대한 빠르게 수호자의 성소를 찍고, 우물밖에 깔아둡니다.
그러면 14~15초 쯤에 문이 열리기 전후로 한번 더 쿨이 돌아 옵니다. 또 하나 설치하고 지나갑니다.
성소 위로 지나가면 1.5초간 이속증가가 있으니 조금 더 빠르게 인베 방어 가능합니다.
아군 정글러가 체력관리가 잘 돼는 챔프라면 성소를 미드와 탑 중간보다 가까운곳에 1개씩 설치 해 주고 정글 리시를 도와주러 갑니다.
미니언이 나오기 전에 바드 가 있는 곳 근처에 2개가 나옵니다. 적들의 위협이 없으면 먹어 주세요. 잠깐동안 이속증가 효과 있습니다.
이게 라인전에서도 나오는데 이속증가 뿐 아니라 마나도 회복이 되니까 마나 부족한 바드에겐 꽤나 좋은 패시브 같습니다.
Q : 생각보다 사거리가 짧습니다.
기본적으로 슬로우를 걸고, 2명 혹은 벽근처로 해서 맞추면 스턴도 걸수 있습니다.
벽 이라는게 애니비아나, 트런들, 자르반등이 만들어내는 인공물에도 스턴을 걸 수 있습니다.
라인전에서 맞추기 그렇게 쉬운건 아니지만 5:5 처럼 대규모 한타에선 생각보다 잘 맞습니다.
그리고, 쿨감세팅으로 한타시 좋은 CC로 쓸수 있습니다.
W : 마나 많이 먹는 힐팩
이속과 체력회복을 주는 스킬로, 간혹 미드나 탑 로밍을 갈때 하나씩 설치해 주면 라이너들이 좀더 편하게 라인전 할 수 있을 겁니다.
봇라인전 단계에서 라인 중간보다 좀더 아군쪽에 설치 해 놓으면 갱킹을 왔을때 체력 회복을 함과 동시에 이속증가로 갱킹회피에도 도움이 됩니다.
성소는 동시에 3개가 설치 되어있을 수 있는데 이 스킬이 반타게팅(?) 스킬 입니다.
일반 땅에다 설치 할 수 있고, 아군이나 자신에게 바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성소는 와드 처럼 3개가 설치 된 이후로 또 설치를 하면 제일 먼저 설치한것 부터 차례로 사라집니다.
그런데 W를 누르고 스킬 사거리안에 아군에게 마우스를 올리면 약간 자석효과로 바로 사용할 경우 이미 설치되어 있는 성소의 갯수에 상관없이 사라지지 않고 계속 쓸 수 있습니다.
E : 벽넘는 스킬
이 스킬은 평지에선 못쓰고, 반드시 벽을 넘는 수단으로 밖에 못습니다.
얇은 벽은 짧은 이동문이, 긴 벽은 길게 직선문이 생깁니다.
이걸 이용하면 매우 먼 거리를 빠르게 이동 할 수도 있습니다.
아군 뿐 아니라, 적군도 사용 할 수 있으니 주의 하세요.
(근데 아직 바드 나온지 얼마 되지 않아서 렉사이 땅굴파기정도로 생각하고 안타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반대로 아군 포탑으로 이동 하는데 멋모르고 클릭해서 강제다이브 되는 사람도 좀 있습니다.)
E를 쓰면 문이 생기고, 그 문을 클릭해야 이동이 되기 떄문에 문을 열어놓고 이동을 안해도 돼는데, 간혹 얇은 벽을 넘고자 할 떄 문을 클릭 못해서 주변을 비비는 경우가 있기도 하는데 문 입구 근처에서 입구와 출구 사이를 마우스 오른버튼을 누르면 쉽게 이동 됩니다.
문은 한방향입니다. (문으로 넘어 왔다가 다시 넘어가기 못함)
R : 강제존야
스킬레벨을 올려봐야 쿨만 줄어들뿐 다른건 없습니다.
6렙때 하나만 올려놓고 제일 마지막에 올려주는게 좋은듯 합니다.
궁을 쓸 수 있는 사거리는 생각 이상으로 깁니다.
트롤 짓 하기에도 꿀인 스킬...
아군이고, 적군이고 미니언, 포탑, 바론, 드레곤 가리지 않고 사거리에 들어오면 다 존야효과를 받습니다.
아군을 살려준다고 쓴게 잘못하면 적군들에게 아군스킬을 무시하는 효과를 주기도, 아군을 적 한가운데에 둘러쌓이게 만들 수 도 있는 스킬입니다.
물론 슈퍼세이브도 나오기도 하지만 이 스킬만은 아군과의 호흡이 잘 맞아야 할거 같습니다.
바드 패시브로 있는 하급 정령들이 바드가 평타를 칠때 같이 치는데 그 하급정령들의 공격에도 주문도둑검 고유지속 효과 헌납이 발동되어 골드 파밍하기 좋습니다.
간혹 고대주화 시작하는 분들이 많은데, 시작템으로 주화는 많이 아쉬운거 같습니다.
그 다음 시야석을 뽑아서 토템을 빠르게 렌즈로 바꿔주고 신발과 쿨감템으로 협곡을 돌아다니면서 라이너들에게 힐을 주고 다닙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라인 잘 미는 얘가 원딜이면 타워에 갇혀있다가 패시브 종먹으러 다니기도 힘들겁니다.
아래 케이틀린이나, 코르키, 코그모 같은 원딜도 같은 이유입니다.
한가지 더 하자면 바드 평타에 나가는 패시브가 시비르의 주문 방어막에 반응해서 시비르 마나를 회복시켜 줍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반대로 얘들이 아군 원딜이면 좀 힘듭니다.
비슷한 라인전 상대들이면 성소를 라인 중간 쯤에 깔아둬서 아군이 이득을 볼 수 잇게 해주고,
아군이 너무 말린다 싶으면 성소를 타워 근처에 세워줘서 경험치라도 먹을 수 있게 해줍니다.
카이팅 하면서 로 속박을 계속 걸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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