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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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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03) | 2381 | 마나 | 350 (+50.0) | 1200 |
공격력 | 52 (+3) | 103 | 공격 속도 | 0.658 (+2%) | 0.882 |
5초당 체력회복 | 5.5 (+0.55) | 14.85 | 5초당 마나회복 | 6 (+0.45) | 13.65 |
방어력 | 34 (+5) | 11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00.0 | 500.0 |
- 방어 +0.91x9
- 레벨당 마나 재생 +0.065x9
- 쿨감소 -0.83%x4
- 마법 저항력 +1.34x5
- 10초당 금 +1x3
- 방어+8.19
- 마나 재생+10.53
- 쿨감소-3.32%
- 마법 저항력+6.7
- 10초당 금+3
인장에 마나 재생룬을 넣어주는 것 괜찮은거 같습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상대 논타게팅 스킬은 잘 피해주고, 최대한 맞지 않는다는 하에













정령은 8초마다 생성되며 바드의 기본 공격은 정령을 소모해 35 (+0.4AP)+고대의 종 5개당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수집한 고대의 종에 비례해 추가 효과를 적용합니다.
정령 생성 시간과 최대 생성 수는 모두 고대의 종 수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고대의 종이 5개일 때는 정령이 1초 동안 둔화 효과도 적용합니다.
고대의 종이 15개일 때는 정령이 주변 지역과 적 뒤쪽에도 피해를 입힙니다.
고대의 종이 35개일 때는 피해 범위가 커집니다.
이동 속도는 80%까지 중첩할 수 있습니다.
경험치는 5분이 지난 후 1분당 1씩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투사체가 상대에게 명중하면, 첫 번째 명중 대상을 1/1.2/1.4/1.6/1.8초간 60% 둔화 상태로 만듭니다. 이후, 투사체는 대상을 뚫고 나아가며 관통 뒤 다른 상대 챔피언이나 벽을 명중시키면, 대상은 모두 1/1.2/1.4/1.6/1.8동안 기절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성소는 나타난 직후 25/50/75/100/125 (+0.3AP)의 체력을 회복시키지만, 5초간 강화되면서 회복량이 최대 50/80/110/140/170/200 (+0.6AP)까지 증가합니다.
성소 획득시 20/22.5/25/27.5/30% (+주문력의 0.05%) 증가 후 1.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을 통과하는 일방 통행 차원문을 엽니다. 적과 아군 모두 입구 근처에서 통로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출구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때 아군이 적군보다 33% 빠르게 이동합니다. 통로는 10초 후에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바드가 대상 지점을 향해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신비한 에너지를 발사합니다. 지면에 떨어지면 범위 안의 모든 챔피언, 미니언, 몬스터, 포탑이 정지 상태가 되어 2.5초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고, 무적이 되는 대신 어떤 행동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일반적인 상태 이상 효과가 통하지 않는 에픽 몬스터들도 이 스킬의 영향은 받습니다. (사정거리: 3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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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시작과 동시에 최대한 빠르게 수호자의 성소를 찍고, 우물밖에 깔아둡니다.
그러면 14~15초 쯤에 문이 열리기 전후로 한번 더 쿨이 돌아 옵니다. 또 하나 설치하고 지나갑니다.
성소 위로 지나가면 1.5초간 이속증가가 있으니 조금 더 빠르게 인베 방어 가능합니다.

아군 정글러가 체력관리가 잘 돼는 챔프라면


미니언이 나오기 전에 바드 가 있는 곳 근처에 2개가 나옵니다. 적들의 위협이 없으면 먹어 주세요. 잠깐동안 이속증가 효과 있습니다.
이게 라인전에서도 나오는데 이속증가 뿐 아니라 마나도 회복이 되니까 마나 부족한 바드에겐 꽤나 좋은 패시브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슬로우를 걸고, 2명 혹은 벽근처로 해서 맞추면 스턴도 걸수 있습니다.
벽 이라는게 애니비아나, 트런들, 자르반등이 만들어내는 인공물에도 스턴을 걸 수 있습니다.
라인전에서 맞추기 그렇게 쉬운건 아니지만 5:5 처럼 대규모 한타에선 생각보다 잘 맞습니다.
그리고, 쿨감세팅으로 한타시 좋은 CC로 쓸수 있습니다.

이속과 체력회복을 주는 스킬로, 간혹 미드나 탑 로밍을 갈때 하나씩 설치해 주면 라이너들이 좀더 편하게 라인전 할 수 있을 겁니다.
봇라인전 단계에서 라인 중간보다 좀더 아군쪽에 설치 해 놓으면 갱킹을 왔을때 체력 회복을 함과 동시에 이속증가로 갱킹회피에도 도움이 됩니다.
성소는 동시에 3개가 설치 되어있을 수 있는데 이 스킬이 반타게팅(?) 스킬 입니다.
일반 땅에다 설치 할 수 있고, 아군이나 자신에게 바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성소는 와드 처럼 3개가 설치 된 이후로 또 설치를 하면 제일 먼저 설치한것 부터 차례로 사라집니다.
그런데 W를 누르고 스킬 사거리안에 아군에게 마우스를 올리면 약간 자석효과로 바로 사용할 경우 이미 설치되어 있는 성소의 갯수에 상관없이 사라지지 않고 계속 쓸 수 있습니다.

이 스킬은 평지에선 못쓰고, 반드시 벽을 넘는 수단으로 밖에 못습니다.
얇은 벽은 짧은 이동문이, 긴 벽은 길게 직선문이 생깁니다.
이걸 이용하면 매우 먼 거리를 빠르게 이동 할 수도 있습니다.
아군 뿐 아니라, 적군도 사용 할 수 있으니 주의 하세요.
(근데 아직 바드 나온지 얼마 되지 않아서 렉사이 땅굴파기정도로 생각하고 안타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반대로 아군 포탑으로 이동 하는데 멋모르고 클릭해서 강제다이브 되는 사람도 좀 있습니다.)
E를 쓰면 문이 생기고, 그 문을 클릭해야 이동이 되기 떄문에 문을 열어놓고 이동을 안해도 돼는데, 간혹 얇은 벽을 넘고자 할 떄 문을 클릭 못해서 주변을 비비는 경우가 있기도 하는데 문 입구 근처에서 입구와 출구 사이를 마우스 오른버튼을 누르면 쉽게 이동 됩니다.
문은 한방향입니다. (문으로 넘어 왔다가 다시 넘어가기 못함)

스킬레벨을 올려봐야 쿨만 줄어들뿐 다른건 없습니다.
6렙때 하나만 올려놓고 제일 마지막에 올려주는게 좋은듯 합니다.
궁을 쓸 수 있는 사거리는 생각 이상으로 깁니다.
트롤 짓 하기에도 꿀인 스킬...
아군이고, 적군이고 미니언, 포탑, 바론, 드레곤 가리지 않고 사거리에 들어오면 다 존야효과를 받습니다.
아군을 살려준다고 쓴게 잘못하면 적군들에게 아군스킬을 무시하는 효과를 주기도, 아군을 적 한가운데에 둘러쌓이게 만들 수 도 있는 스킬입니다.
물론 슈퍼세이브도 나오기도 하지만 이 스킬만은 아군과의 호흡이 잘 맞아야 할거 같습니다.

바드 패시브로 있는 하급 정령들이 바드가 평타를 칠때 같이 치는데 그 하급정령들의 공격에도 주문도둑검 고유지속 효과 헌납이 발동되어 골드 파밍하기 좋습니다.
간혹

그 다음 시야석을 뽑아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라인 잘 미는 얘가 원딜이면 타워에 갇혀있다가 패시브 종먹으러 다니기도 힘들겁니다.
아래 케이틀린이나, 코르키, 코그모 같은 원딜도 같은 이유입니다.
한가지 더 하자면 바드 평타에 나가는 패시브가 시비르의 주문 방어막에 반응해서 시비르 마나를 회복시켜 줍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반대로 얘들이 아군 원딜이면 좀 힘듭니다.


비슷한 라인전 상대들이면 성소를 라인 중간 쯤에 깔아둬서 아군이 이득을 볼 수 잇게 해주고,
아군이 너무 말린다 싶으면 성소를 타워 근처에 세워줘서 경험치라도 먹을 수 있게 해줍니다.
카이팅 하면서 로 속박을 계속 걸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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