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2명
50% (11표)
4.5% (1표)
45.5% (10표)
바드, 영겁의 수호자
Bard, the Wandering Caretaker
9
21
0
미입력
11/22
바드 서폿지겹나?? 우선 이거 보자. (※정글)

- 안마해줄까요(2015-04-10, 조회수: 50455)

 

 

 

 

라이엇에서도 대놓고 얘는 로밍형 서폿이라고 내놓긴 했지만 항상 신챔나오면

 

요기써보고 죠기써보고 싶은 맘들. 내 다안다.

 

나도 다 써봤다. 탑솔, 서폿, 정글.

 

가보고 느끼는게 그나마 서폿빼고 유일하게 되는게 정글 정도다.

 

그 이유 아래 쓰고

 

 

제대로된 정글바드 뭔지 감만 잡아줌.

 

바드, 영겁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3) 2381 마나 350 (+50.0) 1200
공격력 52 (+3) 103 공격 속도 0.658 (+2%) 0.882
5초당 체력회복 5.5 (+0.55) 14.85 5초당 마나회복 6 (+0.45) 13.65
방어력 34 (+5) 11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00.0 500.0
  • 치명타율 +0.93%
    x1
  • 공격 속도 +1.7%
    x8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력 +2.25
    x1
  • 이동 속도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 속도
    +13.6%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력
    +2.25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9,015 IP

*빨강룬

 

공속&공.

 

큰 설명 안하고 넘어감. 공룬 박아도 되지만 스킬에 딱히 ad계수가 있는것도 아니니 정글링 할꺼면 공속룬 박음 된다.

 

 

*노랑룬

 

올방룬. -생략

 

 

*파랑룬

 

성장마저. 딱히 대신 할만한룬으로 성장쿨감정도 있는데 어차피 얼심등 방&쿨 같이 있는 템으로 잡는게 더 효율적.

 

 

*왕룬

 

표식과 같은 이유로 올공룬 해도되고 얼마나 차이 나겟냐마는 난 살짝 정글링 빡새져도 괜찮다. 싶으면 

종 모으느라 뛰댕겨야 되는거 올이속룬 괜찮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다들 탱정글 마스터리 하나씩 있지? 본인이 가지고 있는거 쓰면됨.

 

9/21 이긴한데 바드 꼴에 ap라고 오펜 9 주문에 주지말고.

방랑자의 부름 (Traveler’s Call)
바드가 맵에서 무작위로 고대의 종을 끌어모읍니다. 바드가 고대의 종 근처로 이동하면 종을 모으며 경험치가 20 증가하고 최대 마나의 12%를 회복합니다. 2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이동 속도가 24% 증가합니다. (최대 10회)

정령은 8초마다 생성되며 바드의 기본 공격은 정령을 소모해 35 (+0.4AP)+고대의 종 5개당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수집한 고대의 종에 비례해 추가 효과를 적용합니다.

정령 생성 시간과 최대 생성 수는 모두 고대의 종 수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고대의 종이 5개일 때는 정령이 1초 동안 둔화 효과도 적용합니다.
고대의 종이 15개일 때는 정령이 주변 지역과 적 뒤쪽에도 피해를 입힙니다.
고대의 종이 35개일 때는 피해 범위가 커집니다.
이동 속도는 80%까지 중첩할 수 있습니다.
경험치는 5분이 지난 후 1분당 1씩 증가합니다.
우주의 결속 (Cosmic Binding)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바드가 투사체를 직선으로 발사하여 80/120/160/200/240 (+0.8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투사체가 상대에게 명중하면, 첫 번째 명중 대상을 1/1.2/1.4/1.6/1.8초간 60% 둔화 상태로 만듭니다. 이후, 투사체는 대상을 뚫고 나아가며 관통 뒤 다른 상대 챔피언이나 벽을 명중시키면, 대상은 모두 1/1.2/1.4/1.6/1.8동안 기절합니다.
수호자의 성소 (Caretaker’s Shrin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짧은 시간 동안 치유력이 증가하는 체력 성소를 드러냅니다. 성소는 처음 발을 들이는 아군을 치유한 후 사라집니다.

성소는 나타난 직후 25/50/75/100/125 (+0.3AP)의 체력을 회복시키지만, 5초간 강화되면서 회복량이 최대 50/80/110/140/170/200 (+0.6AP)까지 증가합니다.

성소 획득시 20/22.5/25/27.5/30% (+주문력의 0.05%) 증가 후 1.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800)
신비한 차원문 (Magical Journey)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에 차원문을 엽니다. 아군과 적 챔피언이 모두 이 차원문을 이용해 정해진 방향으로 해당 지형지물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을 통과하는 일방 통행 차원문을 엽니다. 적과 아군 모두 입구 근처에서 통로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출구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때 아군이 적군보다 33% 빠르게 이동합니다. 통로는 10초 후에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00)
운명의 소용돌이 (Tempered F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바드가 목표 지점에 영적 에너지를 발사하여 잠시 동안 모든 유닛과 포탑을 정지시킵니다.

바드가 대상 지점을 향해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신비한 에너지를 발사합니다. 지면에 떨어지면 범위 안의 모든 챔피언, 미니언, 몬스터, 포탑이 정지 상태가 되어 2.5초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고, 무적이 되는 대신 어떤 행동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일반적인 상태 이상 효과가 통하지 않는 에픽 몬스터들도 이 스킬의 영향은 받습니다. (사정거리: 3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진영에 따른 첫스킬

정글이랬지? 리쉬받는 첫정글몹은 항상 버프몹. ㅇㅋ?

 

굳이 바드 아니여도 내가 초식하다 싶으면 아니 내가 육식해도 상대가 2렙 카정 오기전에 2개 다 먹을자신 없는

 

정글러면 알아서 버프 리쉬받고 시작. 정글러기본소양.

 

 

첫스킬이 진영에 따라 갈리는데


 

블루팀 :

레드 리쉬 받고 시작할텐데 레드 강타쓰면 레드먹고 피 걱정없으니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q찍고

 

레드(강타)-늑대-블루(강타) 돌면 무난 3렙

 

(중간중간 w밖아두고 먹음 풀피되고, 블루 먹을때 카정 무서우면 장신구 박고 먹고.)

 

 

 

레드팀 :  

 

블루팀과 다르게 첫버프몹이 블루라 마나 남아돔ㅇㅋ? 갠적으로 아무 쓸모도 없는 블루한테 강타 쓰는것도 싫어함.

 

강타 좀 효율적으로 쓸려면

첫스킬 q찍어도 되지만 Caretaker’s Shrine(수호자의 성소)w찍고 55초전에

 

블루 근처에 힐 3개 깔아두고 강타 없이 블루먹는다.

 

강타 없이 먹어도 리쉬받았기때문에 그전에 카정못와. 와도 힐3개 깔아둬서 살아.

 

블루먹었음 카정오나 상황보고 강타를 두꺼비 한테 쓰든 위로 가서 골렘한테 쓰든 효율적으로 쓰고.

 

레드도 강타 써서 먹으면 풀피3렙 (장신구는 윗 정글먹을때 카정옹는길에 빅아두고.)

 

요약 : 블루-두껍or작골(강타)-레드(강타)

 

 

스킬 활용 팁

 

 

1.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

 

스턴과 60%둔화는 한끗차이가 아님.

 

초반에야 비슷허겟지만 q를 찍어서 지속시간이 길어질수록 아차 싶지.

 

못맞춘것보단 슬로우가 낫겠지만 왠만하면 스턴각 노리자.

 

 

2. Caretaker’s Shrine(수호자의 성소)

 

차피 몇개 찍히기 전엔 10초 채워도 힐량 조룬걸 알아야함. 정글링돌면서 셀프힐할때나 힐링용으로 쓰고

 

라인 갔을땐 우리편 순간이속 증가용으로 쓰면 적절.

 

 

3. Magical Journey(신비한 차원문)

 

바드하는 이유 ㅇㅈ? 

 

주의할껀 벽은 짧을수록 굿. 물론 긴벽 뚫을수록 재밌는건 아는데 그건 이동할때나 많이 뚫고 상대편 덥칠땐 짧아야함.

 

일단 벽이 길면 길수록 이동하는 시간이 긴데. 애들이 봇ai가 아닌이상 벽에 문이 열린순간부터 도망감. 

 

벽이 길수록. 즉 그 이동시간만큼 상댄 튐.

 

 

4. 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

 

바드를 트롤계의 떠오르는 샛별로 만드는 이유.

 

한끗차이로 역적과 영웅을 오감.

 

 

바드궁 능력은 정말 좋은데 정작 게임 들어가보면 별의별 궁 다나옴. 우리편한테 트롤소리 안들음 다행.

 

 

그 궁 팁 몇개만 알아도 성공률 높임.

 

 

1) 우리편한텐 사용 자제.

 

이 궁 정말 설명만 보면 정말 존야처럼 사용 가능할것 같지? 적 말파가 날아오는데 우리편에게 똭! 카시가 궁쓸때 똭!

브랜드 궁 똭! 정작 게임해보면?

 

일단 위경우는 즉발이 아닌 딜레이 땜에 다 안됨. 드라마틱하게 못막는단 소리. 

 

기껏해야 막을수있는건 어느정도 시간이 걸리고 예측이 되는 상대방 스킬(모르가나, 카서스)

 

지속딜 궁(피오라, 모데) 정도.

 

 

그외에 케넨궁, 카시궁, 말파궁, 나미궁 이런건 한타때 이니시용으로 주로 쓰기 때문에 단체존야를 우리편이 아닌

 

상대편에게 써서 진입을 늦추는 용도로 쓰는게 베스트.

 

 

 

2) 난전하는곳에도 사용 자제.

 

이건 우리편과 의사소통 문제. 5인팟에서 보이스로 바드! 바드궁써! 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적.아가 섞여있을땐

 

안쓰는게남. 우리 브루져가 적을짜르러 들어갔던 적 브루져가 들어왔던 적.아 동시에 맞는다면 글쌔?

 

우리편이 과연 스펠이 없었을까? 점멸, 탈진, 점화 걸고 다이다이 뜨려했는데 아니면 스킬하나 썻는데 존야 걸어서 2.5초동안 아무것도 못하고 스킬쿨만 돌수도 있음. 일단 적.아 동시에 맞추고는 뿌듯하기 힘듬.

 

 

 

3) 확실한 궁 사용 상황은 이니시, 짤라먹기, 추노당하는 아군살리기, 한타시 딜로스만들기.

 

궁썻을때 욕먹지 않고 '바드1인분하네' 라는 말 들을수있는 제일 성공률이 높은 상황들. (중요)

 

여기서 이니시나 한타시 적 딜로스를 만들때는 꼭 2명이상은 맞추겠다 마음먹고 쏘는게 좋음.

 

물론 한타때 딜로스 만들려고 꼭 딜러만 노릴 필요는없음 적 탱,탱을 잡던 탱,딜 또는 서폿을 같이 묶던 2.5초 동안

 

한타에서 떨어뜨려 놓았으면 성공적. 존야 풀릴 타이밍에 우리팀 CC기를 확실히 들여보내는 역할도 할수있기 때문.

 

 

짤라먹을때나 추노당하는 아군을 살릴때 라는건 적 움직임이 강제 됬을때.

 

울편 둘 이상에게 겁먹고 도주로가 뻔히 보이게 튀는 적이나. 딸피보고 쫓아오는 적이나 경로가 확실하기 때문에 궁을 맞출 확률이 매우높음. 또 빗나가도 경로가 제한되기 때문에 쫓기는 울편은 살고. 쫓던 적은 울편 씨씨기에 물릴수있는 기회를 만들어줌. 위에 이유로 쫓기는 아군을 살릴때는 최대사거리로 쏴도 문제없음.

 

 

4) 사용거리는 한뼘~두뼘 사이 거리가 성공률이 높다.

 

이건 해보면 느낄 텐데 이니시건, 짤라먹건 일단 적시야 밖에서 쏴서 2.5초안에 쌈싸먹기 위해 도달할수 있을 정도 거리가 적절하기 때문. 너무 멀면 또 착탄시간이 너무길어서 안맞고.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정글템 혹시나하고 다 써봄.

 

현자?

 

쿨감잡겠다? 정글링이 안됨. 이거들어 봤자 q뎀 40늘고 끝인데 그걸로 '정글링 나는 잘되는데 싶으면

' 주문도둑검' 들어도 정글링 잘됨.

 

용사?

 

현자랑 이하동문.

 

포식자?

 

포식자 띄우고 부터 마뎀 때문에 정글링이 잘되긴 하는데, 바드로 스택을 쌓겠다? 쌓아서 딜을 넣겠다?

 

적팀 바드가 포식자 띄우고 후반까지 가서 포식자, 몰락, 내셔, 루난 까지 나왔는데 끝나고 딜보니

방템간 서폿 레오나랑 비슷하더라. 차라니 케일을 하지.

 

애초에 딜 넣을꺼면 리신, 잘반, 바이 등 다른 좋은거 많음.

 

그래서 잿불거인 띄우면 그럭저럭 정글링이 되는데.

그 후 템빌드를 안넣은 이유도 그때그때 맞게 방템 골라서 둘둘 감으면 됨.

 

 

 

여기서 잠깐. 바드가 딜을 넣을수있나.

 

잠깐 바드로 솔라인 가보고 느낀거 적어봄. 바드의 라인전은 시작부터 끝까지 평타로 시작해서 평타로 끝남.

제일큰 약점은 라.인.푸.쉬가 안됨. 바드로 절.대 솔라인 못가는 이유.

 

일단 장거리다 보니 근거리챔이 상대로 오면 평짤은 잘 넣는데 평타 넣은 만큼 라인을 못밈. 상대가 라인한번 밀어두면 cs정말 평타 하나하나 쳐서먹음. 미니언 치느라 바빠서 평짤 따위 못넘.

 

라인푸쉬는 애교고. 그냥 스킬셋 자체가 w,e는 지원용 스킬로 싸울때 q하나 쓸수있는데 q하나로 견제?

그냥 상대 들어올때 막는 방어용스킬. 그 방어도 리븐, 피오라 이런 애들이 들어오면 막을 수 있나?

정확히 말하면 딱. 딜탬 올린 쓰레쉬 그 느낌.

 

 

그 바드 추천템 왜 그따구로 되있는지 궁금한데 바드로 영겁? 리치베인? ...무슨 되도않는 소릴.

 

라인푸쉬할템 없을까하고 라인 푸쉬할수있는 템: 태불망, 스태틱, 루난, 루덴, 얼건 다가봤는데 쓰레기.

라인도 안 밀리는데 딜템 가도 딜이 안나오네? ㅎㅎ 애초에 0.5ap계수 가진 q딜스킬 하나로 딜러 간다는게 말이 안됨.

 

난 바드로 딜 잘나오는데? 하면 그템 잔나에게 쥐어줘도 똑같이 나올듯.

 

 

그래서 바드하면 탱밖에 선택지가 없는데. 때문에 잿불거인 올리고 탱템 알아서 두르라는거임.

 

ad빡쌔면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Thornmail(가시 갑옷), ap빡쌔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신발은 왠만하면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신고. 종먹으러 싸돌아 댕겨야 되니까.

 

텡좀 갖춰지면 자신있게 문열고 이니쉬하러 들어갈수도 있고. 좀더 자신감 생기면 버프먹은 (정당한 영광)올려서 좀더 들이대

볼수도 있는데.

 

 

어차피 그때쯤되면 한창 할맛 날때고 중요하고 힘든건 초중반 정글링이나 겡킹땐데.

 

딜.탱 다 안된다고 생각하고 플레이하면 됨.

 

정글동선 꼬아서 카정 피하고 역갱 즉 2:2싸움 피하고.

 

자신이 블리츠나 쓰래쉬 정글 이따위꺼 해봤으면 무슨 느낌인지 알거야.

유틸은 좋은데 초반엔 딜,탱다 안되.

 

 

 

마치며

 

그 바드 입롤의신에서 김정균인가? 갸도 서폿팅 정글러로 추천했었는데. 이글 쓴 이유도.

 

개인적으로 서폿로밍을 애초에 좋게 안봄.

 

내가 바텀인데 상대 서폿이 로밍갔다? 그럼 난 바로 채팅침. '2:1인데 함따죠.' 그러고 달려듬.

소라카, 잔나 등 내가 못따는 서폿이다? 그러면 디나이라도 함. 돈은 물론이고 경험치까지.

 

고랭은 어떤지 모르겠는데  애초에 서폿이 다른라인 도와준다고 가면 2:1인 봇에서 이득을 보는게 당연.

굳이 따라 로밍다니면서 질질 끌려다닐 필요도 없고.

 

적 바드가 신나게 로밍다녀서 게임이 졌다? 그러면 우리 봇듀오 욕하면 됨. 2:1인데 뭐했음? 

 

 

뭐 이러니저러니해도 바드가 아직까진 꿀잼.이라 글 써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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