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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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03) | 2381 | 마나 | 350 (+50.0) | 1200 |
공격력 | 52 (+3) | 103 | 공격 속도 | 0.658 (+2%) | 0.882 |
5초당 체력회복 | 5.5 (+0.55) | 14.85 | 5초당 마나회복 | 6 (+0.45) | 13.65 |
방어력 | 34 (+5) | 11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00.0 | 500.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1 - 체력 +8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1
- 이동 속도 +1.5%x1
- 방어구 관통력+1.13
- 마법 관통력+0.62
- 체력+8
- 마법 저항력+3.006
- 이동 속도+1.5%
정령은 8초마다 생성되며 바드의 기본 공격은 정령을 소모해 35 (+0.4AP)+고대의 종 5개당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수집한 고대의 종에 비례해 추가 효과를 적용합니다.
정령 생성 시간과 최대 생성 수는 모두 고대의 종 수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고대의 종이 5개일 때는 정령이 1초 동안 둔화 효과도 적용합니다.
고대의 종이 15개일 때는 정령이 주변 지역과 적 뒤쪽에도 피해를 입힙니다.
고대의 종이 35개일 때는 피해 범위가 커집니다.
이동 속도는 80%까지 중첩할 수 있습니다.
경험치는 5분이 지난 후 1분당 1씩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투사체가 상대에게 명중하면, 첫 번째 명중 대상을 1/1.2/1.4/1.6/1.8초간 60% 둔화 상태로 만듭니다. 이후, 투사체는 대상을 뚫고 나아가며 관통 뒤 다른 상대 챔피언이나 벽을 명중시키면, 대상은 모두 1/1.2/1.4/1.6/1.8동안 기절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성소는 나타난 직후 25/50/75/100/125 (+0.3AP)의 체력을 회복시키지만, 5초간 강화되면서 회복량이 최대 50/80/110/140/170/200 (+0.6AP)까지 증가합니다.
성소 획득시 20/22.5/25/27.5/30% (+주문력의 0.05%) 증가 후 1.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을 통과하는 일방 통행 차원문을 엽니다. 적과 아군 모두 입구 근처에서 통로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출구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때 아군이 적군보다 33% 빠르게 이동합니다. 통로는 10초 후에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바드가 대상 지점을 향해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신비한 에너지를 발사합니다. 지면에 떨어지면 범위 안의 모든 챔피언, 미니언, 몬스터, 포탑이 정지 상태가 되어 2.5초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고, 무적이 되는 대신 어떤 행동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일반적인 상태 이상 효과가 통하지 않는 에픽 몬스터들도 이 스킬의 영향은 받습니다. (사정거리: 3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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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 벽과 적 후방 미니언을 잘 보시고 각 계산해서 날려주세요
스턴이 들어가면 좋지만 일단 큐 자체에도 슬로우가 있어서 맟춰도 편한 딜교환 가능합니다
W : 마나 소모 굉장히 심합니다 무분별한 사용은 도움 안되고요
피가 떨어지면 타워 근처와 라인 후방에 시전해놔 주세요
E : 라인전 자체에서는 크게 활용도가 없습니다 있다면야 종 모으러 멀리갔다가 복귀할때 정도
그리고 로밍을 갔다가 아군 정글러와 함께 벽을 넘으며 갱호응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적에게 추노 당할때 e스킬로 벽을 넘고 따라오는 적에게 바로 q스킬을 사용하면 확정 스턴 가능합니다
R : 궁극기로 트롤만 하지마시고 잘 사용하세요
개피로 적에게 점화가 걸린 아군을 살린다거나 개피의 적을 잡기 위해 적타워를 얼린다거나
많이들 이상해하실수도 있습니다
왜 q 다음에 w 가 아니라 e 마스터인가 하고
해보시면 아는데 q 마스터하시고 궁극기도 때마다 찍어주시면서 다음 스킬올리실때면
이미 라인전은 끝나고 로밍과 소규모 국지전으로 백업을 더 많이 다니시게 됩니다
그럴때 물론 깨알같은 w 힐도 도움이 되겠지만 애초에 가주질 못하는데 무슨 힐이 있겠습니까
그래서 q 다음에 빠르게 e 를 올려서 더욱 짧아진 쿨타임으로 합류, 이탈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라인전은 별로 안강해요 패시브가 깨알이긴 한데 어디까지나 깨알이지 핵꿀밤이 아닙니다
더군다나 모션도 그렇게 좋은편도 아니고 무엇보다도 사거리가 짧아요
괜히 평타 치시려다 견제 다 맞고 나옵니다
초반에 바드 자체로 라인전 이기기 굉장히 힘듭니다
제 플레이 스타일자체가 수비적인 이유도 있겠지만
적당히 견제 넣어주시면서 파밍한다 생각해주세요 갱 기다리시면서(견제와 파밍의 비율은 2 : 8 정도로 생각해주세요)
물론 각 나올땐 들어가주시고요
그리고 종 모으시겠다고 라인 막 이탈하시지 마시고 목적이 있을때만 근처 돌아다니면서 드셔주세요
귀환, 라인 복귀 타이밍에 미드를 한번 찔러준다거나 아군 정글러를 도와주러간다거나 와딩을 하러갈때
겸사 겸사 먹는게 종이지 종을 먹기 위해 돌아다니는게 아닙니다
아군 원딜이 굉장히 고통 받아요
물론 로밍가실땐 라인 어느정도 밀어주시고 w 좀 심어놓고 다니시고요
이때부터가 아군 정글, 미드라이너와의 호흡이 중요합니다
용, 버프타이밍 항상 염두해두고 탑, 미드로 e 활용하여 로밍 다닙니다
종은 이때 가장 많이 모아집니다
원딜은 항상 봐주시고 우리 원딜이 편하게 딜을 하면 적 딜러라인을 q로 묶어주고
적딜러진 무는 우리 탱커분들에게 w 이속증가 넣어주시고 상황봐가시면서 궁극기로
묶어주시면되고요
(항상 적 딜러 묶을 필요없습니다. 궁극기로 이동불가로 하는 대신 무적으로 만들기 때문에 우리 딜러진이 폭딜을 넣는 타이밍에 적을 묶으면 허공에 스킬 다 버리니 조심하시고 보통 적 딜러가 자리잡고 딜 시작하려한다 할때 적 딜러 묶으시면 되겠습니다)
q 스킬도 평타와 패시브 도 사거리 짧은 편입니다
남들이 원거리 스킬이라면 나는 중거리 스킬이다 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사실 노말에서만 해보고 공략 썹습니다
그래도 하면서 '아 이런 챔피언 이구나' 하면서 느낀 점이 많아서 한번 써봤습니다
저는 전시즌 플래고 현제는 팀랭만 하는 찌끄레기입니다
랭으로 플레이하면서 썻으면 더 좋겠지만 요즘은 빡겜 별로 안좋아해서 랭겜 안하고 노말만 하다보니
이렇게 됬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 되셨으면 합니다
즐겜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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