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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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03) | 2381 | 마나 | 350 (+50.0) | 1200 |
공격력 | 52 (+3) | 103 | 공격 속도 | 0.658 (+2%) | 0.882 |
5초당 체력회복 | 5.5 (+0.55) | 14.85 | 5초당 마나회복 | 6 (+0.45) | 13.65 |
방어력 | 34 (+5) | 11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00.0 | 500.0 |
- 방어 +0.91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1
- 마법 저항력 +1.34x1
- 방어 +4.26x1
- 이동 속도 +1.5%x1
- 방어+21.45
- 마법 저항력+4.346
- 이동 속도+1.5%
왕룬
로밍 or 지원을 살리고싶으면 이속 3개
라인전에서 더 뛰어난 생존력을 원하면 방어 3개
파랑룬
라인전 상대 서폿이 ap 딜러타입일경우 고정마저
ad 또는 탱커일 경우 성장마저
빨강룬
상대 원거리 딜러에게 데미지 감소를 위한 방어력 9개
노랑룬
상대 원거리 딜러에게 데미지 감소를 위한 방어력 9개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패시브 능력의 소모한 마나의 일정량 회복을 위한 마나수급
로밍 또는 종을 먹으러 다니느라 경험치 획득이 조금 어렵다 종이 생각보다 경험치를 많이 주지 않기 때문이다.
로밍을 위한 이동속도
오펜시브 9 포인트는 ap 계수가 낮은 바드에겐 비효율
디펜시브 9 포인트를 줌으로써 생존력 강화
정령은 8초마다 생성되며 바드의 기본 공격은 정령을 소모해 35 (+0.4AP)+고대의 종 5개당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수집한 고대의 종에 비례해 추가 효과를 적용합니다.
정령 생성 시간과 최대 생성 수는 모두 고대의 종 수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고대의 종이 5개일 때는 정령이 1초 동안 둔화 효과도 적용합니다.
고대의 종이 15개일 때는 정령이 주변 지역과 적 뒤쪽에도 피해를 입힙니다.
고대의 종이 35개일 때는 피해 범위가 커집니다.
이동 속도는 80%까지 중첩할 수 있습니다.
경험치는 5분이 지난 후 1분당 1씩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투사체가 상대에게 명중하면, 첫 번째 명중 대상을 1/1.2/1.4/1.6/1.8초간 60% 둔화 상태로 만듭니다. 이후, 투사체는 대상을 뚫고 나아가며 관통 뒤 다른 상대 챔피언이나 벽을 명중시키면, 대상은 모두 1/1.2/1.4/1.6/1.8동안 기절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성소는 나타난 직후 25/50/75/100/125 (+0.3AP)의 체력을 회복시키지만, 5초간 강화되면서 회복량이 최대 50/80/110/140/170/200 (+0.6AP)까지 증가합니다.
성소 획득시 20/22.5/25/27.5/30% (+주문력의 0.05%) 증가 후 1.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을 통과하는 일방 통행 차원문을 엽니다. 적과 아군 모두 입구 근처에서 통로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출구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때 아군이 적군보다 33% 빠르게 이동합니다. 통로는 10초 후에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바드가 대상 지점을 향해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신비한 에너지를 발사합니다. 지면에 떨어지면 범위 안의 모든 챔피언, 미니언, 몬스터, 포탑이 정지 상태가 되어 2.5초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고, 무적이 되는 대신 어떤 행동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일반적인 상태 이상 효과가 통하지 않는 에픽 몬스터들도 이 스킬의 영향은 받습니다. (사정거리: 3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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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동적으로 필요시에 스킬 사용
R로 얼리고 풀리는타이밍에 Q
E로 이동후 Q로 슬로우or스턴
E로 도주시 따라올경우 Q를 맞춰 벽에 맞기때문에 무조건 스턴 or 출구쪽 R
벽 or 두번째 타겟(미니언,챔프) 을 마추는게 제일 중요함.
@ 빠른 리쉬 라인전 딜교
미리 미리 설치하는것이 효율적 why? 시간이 지나면 강화가 되므로
@ 먼저 배울시 정글 라인에 쿨이 되는데로 W를 설치해놓으면 정글러가 굉장히 좋아함 ^^
도주 or 갱에 굉장히 효율적인스킬 벽을 최대한 길게 하여 루트가 먼곳으로 하는게 효율적임
@ 첫번째로 이 스킬을 찍는 이유는 리쉬후 빠른 라인을 가서 라인주도권을 얻을수 있기때문
판테온과 굉장히 잘맞음 판테온 궁 표시 원이 그려지면 R을 마출시 판테온이 1초정도 더 빨리 떨어짐
아군을 실수로 얼리는 플레이로 욕을 먹을수 있음.
한타시 적군 탱커 or 적군 암살자에게 사용함이 좋고
궁 사거리가 굉장히 길기 때문에 도주하는 아군이 있다면 추노하는 적군에게 사용이 용이함
아이템 빌드는 항상 유동적이다.
첫아이템을 두 아이템중 1개를 택할수 있는데
일경우 평타 딜교를 할수있는 여유가 있는 상대(힐이없는 서폿 or 사거리가 짧은 서폿 or CC기가 피하기 쉬운서폿)
일경우 딜교를 최대한 피하며 로밍을 더 생각할 경우
일 경우엔 라인전이 끝날시 or 라인전에서 더이상 평타치는것이 힘들경우 로 교체하는것이 포인트
와 가 나왔을경우 시야 확보하면서 먹지 못했던 종들을 먹어주며 정글러의 갱킹을 도와주거나 로밍을 다님
바드의 스킬은 전체적 ap 계수가 낮기 때문에 상대의 ad,ap 챔프들의 상황을 보고 자신에게 위협적인 적을 생각하여
방어력 or 마법저항력 아이템을 유동적으로 갑니다.
와딩을 하러간후 핑크와드 or 탐지렌즈로 시야확보가 돼있을 경우 정글러와 함꼐 E로 도착 그전에 몇번의 시야확보후 E로 합류함을 보여주게 되면 정글러가 올거라고 생각하기 어렵기 때문에 효율적임
글제주가 없어 글이 엉망진창인거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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