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9명
91.3% (63표)
1.4% (1표)
7.2% (5표)
세주아니, 혹한의 분노
Sejuani, Fury of the Nor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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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69
3년째세주만하는 다이아 세주유저입니다/특성업뎃

- FC첼시(2015-10-22, 조회수: 885026)

눈이 너무 아파서 글씨색을 바꿨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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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 패치에서 세주의 W 퍼뎀과 궁 적중 실패시 슬로우량이 크게 하향을 먹었습니다. 하지만 상관없습니다. 애초에 궁은 맞추라고 있는 궁이고 맞추기도 솔직히 너무 쉽습니다. W 퍼뎀은 마스터시 2퍼센트 하향.. 애초에 퍼뎀도 퍼뎀이지만 지속 딜이 아팠기 때문에 세주가 뜬거인지라 큰 상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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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로 너프가 됬지만 위에 적은것처럼 애초에 한타에 w퍼뎀 2번쓰면 많이 쓰는겁니다. 지속딜이 좋아서 쓰였던건지라 큰 상관없습니다. 밴풀려서 감사할뿐이에요


그리고 최근 친추신청이 너무많이오네요

다 받기는 하는데 한번쯤 인벤공략을보고 친추를 걸었다라고 말씀이라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_ _)





공략을 시작하기에 앞서 인증 먼저 하겠습니다.

시즌2 기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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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대로 시즌3 시즌4 시즌5입니다.


그리고 현재 머무는 거주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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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시즌3 당시에 세주아니 공략을 작성하여 많은 추천을 받아 롤인벤 메인에 까지 갔었던 적이 있으나, 리메이크 되면서 지웠었습니다. 최근 세주아니의 승률이 급 상승함에 따라 많은 유저분들이 세주아니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것 같아서 오랜만에 공략을 끄적여 봅니다.










첫 번 째 순서로 포로를 탄 세주아니와 곰 기병 세주아니 말고는 아는 사람 찾는게 더 힘들다는 세주아니 스킨을 평가하도록 해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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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시인 세주아니 입니다.(스킨 이름은 칼날 어금니지만 아무리 봐도 원시인) 

퀄리티:★★★☆☆

희귀성:★★★★★

종합평:이 스킨 쓰는 사람을 저 말고 본 적이 없네요..T_T 하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합니다. 이 스킨을 쓰면 승률이 비약적으로 높아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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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둥이 세주아니입니다.


퀄리티:★★☆☆☆

희귀성:★★★★☆

종합평: 은근히 가지고 있는 사람이 많은 스킨입니다. 개인적으로 브리슬 위에 세주아니가 너무 이쁘지 않게 디자인 되어서 좋아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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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억의 세주아니.


퀄리티:★★★☆☆

희귀성:★☆☆☆☆

종합평:뭐..VU전이 훨씬 섹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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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시아 세주아니


퀄리티:★★★★★

희귀성:★★★☆☆

종합평:세주아니 스킨중에 가장 퀄리티가 높습니다. 궁극기 투사체가 다른 스킨보다 얇아서 맞추기가 쉬운거 같습니다.(물론 느낌일 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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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주아니


퀄리티:★★★★☆

희귀성:★★☆☆☆

종합평:그렇게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가끄ㅁ 노멀에서 탑이나 서폿 세주를 갈  일이 생기면 착용합니다. 모션이 좀 둔탁해서 개인적으로 별로인거 같습니다.




이상으로 세주아니 스킨 품평회를 마칩니다.

































세주아니, 혹한의 분노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14) 2568 마나 400 (+40.0) 1080
공격력 66 (+4) 134 공격 속도 0.67 (+3.5%) 1.069
5초당 체력회복 8.68 (+1) 25.68 5초당 마나회복 7.21 (+0.45) 14.86
방어력 34 (+5.45) 126.6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방어 +4.26
    x1
  • 주문력 +4.9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체력
    +217.08
  • 쿨감소
    -14.904%
  • 방어
    +4.26
  • 주문력
    +9.9
총 가격 : 13,119 IP

 

두 번째 순서로 룬에 관하여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빨강에 공속룬을 낌으로서 정글링의 속도를 극대화 할 뿐 아니라 가장 중요한 평w의 사용을 위함입니다.

사용하는 순간 슬로우 모션을 사용하여 보기 쉽게 편집하였습니다. 보시다시피 평 w를 이용함으로서 이 후에 보시게 될 특성에서 주문연성과 좋은 궁합을 보입니다.


노랑에는 세주아니의 체력이 곧 딜이라는 진리와 패시브의 방어력 상승으로 방어룬 대신 성장 체력룬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게임 후반부에 많은 이득으로 돌아옵니다.

파랑에는 이번 패치에서 돌격병이 점화석 대신 잿빛거인으로 재료가 바뀌었기 때문에 성장쿨감을 사용합니다. 없으신 분은 고정쿨감으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저도 두 개 다 사용합니다.

성장쿨감룬이 있다면 18렙 달성시 특성에 5%와 함께 20%가 되고, 얼심과 함께 40%가 완성됩니다.

왕룬에는 초반 정글링을 위해 방어룬과 주문력룬을 사용합니다. 원하시는 것으로 2개 사용하시면 됩니다. 주문력룬을 하나낀다고 해도 정글링이 늦거나 하진 않습니다.






세 번째 순서는 특성입니다. 15-15라는 특성을 사용함으로서 탱킹함과 딜을 동시에 가져갑니다. 상대 팀에 야스오나트포를 올리는 탑이 있다면 마법저항력을 올려주는 특성을 빼고 방어력과 치명타를 막아주는 특성을 찍으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원딜 하나박에 치명타가 없다면 마법저항력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오펜스에서는 룬에서 언급드렸던 주문연성을 필히 찍어줌으로서 평w의 첫 퍼센트 데미지를 올릴 수 있습니다.





-------

바뀐특성버젼입니다


기존의 15 / 15에서


어택의 쿨감을 하나뺍니다  어차피 1.25%라 차이를 못느낍니다


그리고 왼쪽줄의 막기와 꿋굿함을 주도록 합니다


최근 빅토르 미드이즈같은 광역딜러가 넘치면서 꿋꿋함이 필수가 되었습니다


대신 신속함을 하나만주도록합니다.


기존에 신속함은 1포에 10%였지만 이제는 1포에 7.5% 하지만


가장윗줄에 찍을수있는 꿀이기 때문에 1포를 주어서 14/ 16으로 가도록합니다









이 부분은 넘어갑니다. 유체화,탈진,점화 등등 다 필요 없습니다.















혹한의 분노 (Fury of the North)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서리 갑옷: 12~6초 동안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로부터 피해를 입지 않으면 둔화에 면역이 되고 10(+추가 방어력의 50%) 추가 방어력 및 10 (+추가 마법 저항력의 75%) 추가 마법 저항력 만큼 방어력/마법 저항력을 추가합니다. 서리 갑옷은 몬스터 또는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제거됩니다.

빙하 파괴자: 세주아니에게 기절당한 적이 얼어붙습니다. 얼어붙은 적에 대한 세주아니의 첫 스킬이나 기본 공격은 적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 최대 250)
혹한의 맹습 (Arctic Assault)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9/17.5/16/14.5/13초
세주아니가 돌진해 적들에게 80/130/180/230/28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웁니다. 적 챔피언에게 충돌하면 돌진을 멈춥니다. (사정거리: 650)
혹한의 서릿발 (Winter's Wrath)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세주아니가 철퇴를 휘두릅니다. 맞은 적은 5/15/25/35/45 (+최대 체력의 4%)(+0.2AP)의 물리 피해를 입고 서리 중첩이 쌓입니다. 미니언과 몬스터는 뒤로 밀려납니다.

잠시 후 세주아니가 철퇴를 내리칩니다. 맞은 적은 5/25/45/65/85 (+최대 체력의 8%)(+0.6AP)의 물리 피해를 입고 서리 중첩이 쌓이며, 잠깐 동안 느려집니다.
만년 서리 (Permafrost)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기본 지속 효과: 근처 아군 근접 챔피언이 적 챔피언, 에픽/대형/중형 몬스터, 슈퍼 미니언, 공성 미니언에 기본 공격을 가하면 서리 중첩이 쌓입니다.

사용 시: 서리 중첩이 4회 쌓인 적에게 55/105/155/205/255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세주아니가 기절시킨 적은 8초 동안 서리 중첩이 쌓이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000)
빙하 감옥 (Glacial Pris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세주아니가 얼음 정수 올가미를 던져 처음 맞힌 적에게 125/150/17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올가미는 멀리 날아갈수록 더 강력해져 처음 맞힌 적에게 200/300/40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기절시키며, 최초 대상 이외의 적을 모두 30% 둔화시키는 얼음 폭풍을 일으킵니다. 얼음 폭풍은 2초 후 150/250/35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1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정글 게시판에서 물어봤습니다. 최근 대세인 세주아니의 가장 궁금한 점이 무엇인지. 어떤 분께서 잿빛거인으로 바뀐 지금 현자를 가는건 별로인지 물어보셨습니다.

간단한 대답은 무조건 잿빛이 지금 좋습니다. 저번 시즌 섬광이 처음에 나왔을 때 섬광으로 꿀을 빨던 챔프가 너프를 먹었죠. 이번에 세주도 너프를 먹을 예정입니다. 하지만 곧 섬광 자체가 너프를 먹었죠. 잿빛도 그럴거라 생각합니다. 현자도 나쁘지는 않지만 주문력보다 체력계수가 훨씬 좋기 때문에 잿빛을 가고 잿빛에서 나오는 정글링 속도는 지금 솔직히 말이 안됩니다.


W선마 후 E냐 Q냐로 갈립니다. 상대가 생존기 좋은 챔프가 많다(EX:르블랑 이즈 잘반 리신 야스오 등) 그럴 경우 Q를 마스터 해줍니다.

반대로 뚜벅이가많다.(EX:빅토르 럼블 사이온 초가스 그브 등) E선마를 해줍니다. 비율이 비슷하다고 하시면 자신이 물어야 되는 상대 잘큰 딜러 성향을 보고 정하시면 됩니다.


 

 

스킬 콤보

 일반적으로 Q로 진입해서 에어본 후 평w로 주문연성과 함께 딜을 넣습니다. 뚜벅이라면 바로 E를 터트려 주시고 아니라면 생존기가 빠진 후에 E를 터트려줍니다.

한타페이지라면 Q로 들어가면서 R을 날리거나 하는 이니시가 있지만 너무 간단하므로 그 부분은 넘어가겠습니다. 아래 스킬활용팁에서 좀 더 심도있는 궁 사용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스킬 활용 팁

 세주 Q 돌진기가 쉔의 도발점멸처럼 된다는 건 많은 분들이 아십니다 .하지만 아직 알려지지 않은 저의 기술은 궁점멸입니다.





세주의 궁극기 투사체는 상당히 느립니다. 그리고 후반부에 상대는 늘 세주의 이니시를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점멸의 반응속도가 좋다면 뻘궁이 나오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궁의 날리는 모션을 없애버리는 궁플을 사용한다면 어지간한 반응속도로는 피할 수 없습니다. 리신의 궁점멸과 같은 원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초보적인 거지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해서 같이 올리는건 세주의 아군을 살리는 세이브 방법입니다.




위와 같이 옆으로 이동하면서 궁을 써주는ㄴ게 앞으로 가면서 궁을 쓰는 것보다 적중률과 반경면에서 훨씬 좋습니다.

위와같은 스킬활용법이 있습니다. 돌진점멸과 함께 익혀두시면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정글 게시판에서 물어봤습니다. 최근 대세인 세주아니의 가장 궁금한 점이 무엇인지. 어떤 분꼐서 잿빛거인으로 바뀐 지금 현자를 가는건 별로인지 물어보셨습니다. 간단한 대답은 무조건 잿빛이 지금 좋습니다. 저번시즌 섬광이 처음 나왔을 때 섬광으로 꿀을 빨던 챔프가 너프를 먹었죠. 이번에 세주도 너프를 먹을 예정입니다. 하지만 곧 섬광 자체가 너프를 먹었죠. 잿빛도 그럴거라 생각합니다. 현자도 나쁘지는 않지만 주문력보다 체력계수가 훨씬 좋기 때문에 잿빛을 가고 잿빛에서 나오는 정글링 속도는 지금 솔직히 말도 안됩니다.

무엇보다 쿨감 40퍼를 맞추는게 어렵지 않은 세주아니로서는 현자의 메리트가 지금으로선 없습니다. 얼심이 코어템이기 때문에 20%가 나오기 때문이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헤카림
카운터에 올려놓은 세명은 현존하는 최강의 탑하드탱커 라인입니다...
이 세명이 앞에 서 있으면 궁을 던지는게 불가능합니다. 워낙 덩치가 커서 혼자 맞는 경우도 많습니다. 설령 뒤로 돌아서 깜짝이니시로 딜러진을 맞춘다해도 이 3명은 한타존재감이 세주아니만큼 뛰어나기 때문에 승리를 보장못합니다. 특히 헤카림과 마오카이는 너무 무서워요...
마오카이
사이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정글 육식 3대장입니다. 렝가는 솔직히 이젠 애정챔인거 같아요.(필자 전시즌 모스트1 렝가)렝가보다 픽률도 높고 승률 좋은 이 3명은 진짜 좋습니다. 짜증납니다. 역갱맞으면 너무 짜증나요. 하지만 그냥 멘탈잡습니다. 딴거 필요없이 40분갑니다. 세주아니와 리신 자르반 판테의 한타력은 차원이 다릅니다. 용5스택 주고서도 역전해봤습니다.

육식 좋습니다. 물론 솔랭에서 육식이 대세입니다. 하지만 육식하는 유저중에 멘탈 좋은 사람을 보기도 힘듭니다. 자기들 잘나가다가 한타 한 번 지면 서로 싸우다가 서렌 곧 잘 나옵니다..ᝰ
리 신
자르반 4세


























 

 

호흡 잘 맞는 아군


마찬가지로 정글게시판에서 어떤 유저분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세주아니와 잘맞는 아군은 무엇이 있나요? 라는 질문. 암살 챔프보다 광역 딜러들과 아주 잘 맞습니다. 현재 추세에 맞춰서 조합을 짜보자면

탑:리산드라

정글:세주아니

미드:빅토르

원딜:코르키

서폿:애니

이런 조합일 경우 솔직히 1만 골드 차이나도 역전 가능하다고 봅니다. 반대로 아주 안맞는 조합이라면 암살 챔프 조합이겠죠.

탑:야스오

정글:세주아니

미드:르블랑

원딜:이즈

서폿:블리츠

이런 조합일 경우 솔직히 1만 골드 앞서고 있어도 역전당해서 멘탈 터질수도 있습니다.....

초반 운영법

 적 정글이 작정하고 우리정글에서 스토킹 하면 어떻게 하나요?? 자르반 리신이 카정만 드럽게 오는 경우요

라고 정글게시판에 유저분이 남겨 주셨습니다.

간단합니다. 시야석을 가거나 와드를 2개 사서 레드 쪽 입구 두개에 설치하고 레드 정글 위주로 돕니다. 블루쪽에 늑대에 강타써서 시야먹으면 카정 걱정 없습니다. 오히려 세주아니의 정글링 속도를 못 따라옵니다. 나타나면 안싸워주고 Q로 벽넘어가면 됩니다. 결국 서로 6렙 찍었을 때 임팩트가 다르니까요.


 첫바퀴랑 초반 10분 운영이 제일 궁금함

라는 질문(늦게 답해서 죄송해요)은 첫바퀴는 리쉬몹>버프>늑대>2번째버프먹는게 좋습니다. 칼날부리는 너무 아파서요.. 10분 운영법은 6렙까진 말그대로 자신의 재량입니다. 갱 타이밍이 보인다면 갱, 없다면 정글링. 하지만 6렙 이 후에는 가급적 봇을 파는게 좋아용. 7~8분 경 6렙이 되는데 상대 봇이 6이 아니라면 상대 정글 포함 3:3싸움 하더라도 세주아니의 임팩트를 당하기 어렵습니다.

  

중반 운영법

 롤에서 중반이라 함은 용싸움을 위해 대치하는 상황을 말합니다. 그리고 그런 상황은 솔직히 세주에게 좋지 못합니다. 용 싸움은 보통 넓게 퍼져서 하기 마련인데 세주는 상대가 뭉쳐있어야힘을 발휘하니까요. 그렇기 때문에 세주아니의 용싸움 운영법은 다른 정글과는 다릅니다.

용을 줘버립니다.

이 뜻이 그냥 주라는게 아니고 일부러 조금 백포지션을 취하면서 바위게 위치까지 적에게 주면 적은 용쪽에 고립되서 모이게 됩니다. 즉 세주아니 궁을 맞추기 쉬운 각이 됩니다. 이것만 기억하세요. 먼저 치면 손해입니다. 먹게하세요. 어차피 용이 자고 있는 그 동그라미 원 안에서 다 죽일 수 있습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은 별거 없습니다. 아군이 짤리질 않길 기도합시다. 세주는 어차피 튼튼하고 궁 때문에 짤리고 싶어도 상대방이 짜를 생각도 안합니다. 하지만 아군 원딜이나 미드가 CS먹다가 짤리면 후반캐리고 뭐고 없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마찬가지로 정글게시판에서 나온 질문입니다. 세주아니로 원딜과 함께 상대 앞 라인을 녹이면 되지 않느냐?입니다. 세주의 원딜 지키기는 최악입니다. 아무무만도 못합니다. 아무무는 Q로 스턴걸며 지속 퍼뎀주지만 세주는 40퍼센트 맞춰도 긴 Q의 에어본으로는 원딜을 지킬 수 없습니다. 슬로우는 솔직히 큰 도움이 안되요. 반대로 상대 원딜을 무는데 좋습니다. 상대 딜러를 죽이지 못해도 상관없어요. 어차피 그 쪽 딜러도 세주를 무시하고 칠 수 없습니다. W딜은 드럽게 아프니까요.



챔피언별 대응법

육식을 무서워하지 마세요. 육식 유저중에 멘탈 좋은 사람이 적습니다. 0킬 10데스 0어시여도 후반 40분까지 가면 세주아니가 20킬10데스0어시 리신보다 좋습니다.


 

마치며

 롤을 시즌2 중반 때부터 했습니다. 제가 롤을 하고 3개월 뒤인가? 세주아니라는 챔프가 나왔어요. 관심도 없었다가 노멀에서 만난 상대편 세주아니의 플레이를 보고 반했습니다. 미친듯이 세주만 했습니다. 노멀이 1300승인가? 되니까 2600전을 했다고치면 1000판은 세주로 했네요. 리메이크되어 슬펐고 상향되서 기뻤고 너프된다니 슬프지만 처음으로 세주가 많은 분들에게 관심을 받는게 딸래미 시집보내는 거 같아서 묘하지만 기쁩니다.

건승들하세요.



-마침-



추가적인 내용이지만 동영상 강의가 필요하신 분들은 게임코치 홈페이지를 찾아주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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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3% (63표)
1.4%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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