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바드나와서 열심히 연습중인 1인입니다.
고릴라선수의 바드를 보고 연습중이라 고릴라선수의 트리를 베이스로 올려볼게요 ~@~@~@
계속해서 추가 수정 하겟습니다아
렛츠 스타트
3/19 바드 e 루트 사진추가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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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03) | 2381 | 마나 | 350 (+50.0) | 1200 |
공격력 | 52 (+3) | 103 | 공격 속도 | 0.658 (+2%) | 0.882 |
5초당 체력회복 | 5.5 (+0.55) | 14.85 | 5초당 마나회복 | 6 (+0.45) | 13.65 |
방어력 | 34 (+5) | 11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00.0 | 500.0 |
- 방어 +0.91x9
- 체력 +8x9
- 쿨감소 -0.83%x6
- 마나 재생 +0.33x3
- 방어 +4.26x2
- 마나 재생 +1.25x1
- 방어+16.71
- 체력+72
- 쿨감소-4.98%
- 마나 재생+2.24
솔직히 공략이라는게 라인전도 라인전인데 다른사람들 룬특보는맛에 보는거같아요 ~ 그런의미에서 고릴라선수의 바드 룬을 한번보죠 @
일단 고릴라선수는 방어쪽을 많이줫네요 ~ 하긴 저도 여러번 해보니까 마관이나 쌍관보다는 유틸이랑 탱에 투자하는게 조금더 이득인것 같더라구요.
힐 마나소모량이 100 이상이라 마나재생 룬을 사용했고
초반 쿨감을위해 5% 쿨감을 적절히 섞어주었네요 ~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로밍형 + 유틸 + 원거리 서포를할때 고릴라선수가 주로가는 특성입니다.
고릴라선수는 원거리 서폿한테 체력은 필요없다고 판단하시고 이렇게 쿨감쪽에 투자를 해주셨네요
개인 취향이겠죠 ~
팀에 점화비율이 높으면 탈진들어주시고 탈진비율이 높으면 점화들어주세요
야스오 마이 같은 검사있을땐 탈진을 무조건적으로 들어줍시다
~~
정령은 8초마다 생성되며 바드의 기본 공격은 정령을 소모해 35 (+0.4AP)+고대의 종 5개당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수집한 고대의 종에 비례해 추가 효과를 적용합니다.
정령 생성 시간과 최대 생성 수는 모두 고대의 종 수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고대의 종이 5개일 때는 정령이 1초 동안 둔화 효과도 적용합니다.
고대의 종이 15개일 때는 정령이 주변 지역과 적 뒤쪽에도 피해를 입힙니다.
고대의 종이 35개일 때는 피해 범위가 커집니다.
이동 속도는 80%까지 중첩할 수 있습니다.
경험치는 5분이 지난 후 1분당 1씩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투사체가 상대에게 명중하면, 첫 번째 명중 대상을 1/1.2/1.4/1.6/1.8초간 60% 둔화 상태로 만듭니다. 이후, 투사체는 대상을 뚫고 나아가며 관통 뒤 다른 상대 챔피언이나 벽을 명중시키면, 대상은 모두 1/1.2/1.4/1.6/1.8동안 기절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성소는 나타난 직후 25/50/75/100/125 (+0.3AP)의 체력을 회복시키지만, 5초간 강화되면서 회복량이 최대 50/80/110/140/170/200 (+0.6AP)까지 증가합니다.
성소 획득시 20/22.5/25/27.5/30% (+주문력의 0.05%) 증가 후 1.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을 통과하는 일방 통행 차원문을 엽니다. 적과 아군 모두 입구 근처에서 통로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출구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때 아군이 적군보다 33% 빠르게 이동합니다. 통로는 10초 후에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바드가 대상 지점을 향해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신비한 에너지를 발사합니다. 지면에 떨어지면 범위 안의 모든 챔피언, 미니언, 몬스터, 포탑이 정지 상태가 되어 2.5초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고, 무적이 되는 대신 어떤 행동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일반적인 상태 이상 효과가 통하지 않는 에픽 몬스터들도 이 스킬의 영향은 받습니다. (사정거리: 3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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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 w w w w w e w q w w w w
r q
r e q
q말고는 공격스킬이없어서 q에 영혼을 실어주심 되겟네요 ..
q 선마랑 w 선마 다해봣는데 w선마는 유지력은 좋은데 확실히 맞딜면에서 딸리더라구요 w 회복이 10초를 기다려야 강화된다는 설정때문인지.. 그래서 저는 q 선마를 해줍니다
또한 w 의 지속시간이 무한이라 1레벨에 힐을찍고 아군 정글루트와 갱루트에 하나씩 넣어줍니다
그러면 아군들에게 굉장히 도움이 됩니다 .
e 는 무조건 벽이있어야 쓸수있고 길이는 무한입니다. 그래서 바텀에서 용까지 한번에 갈수있고
블루팀기준 블루버프쪽에서 탑으로 한번에 갈수있습니다. 이외에도 삼거리에서 돌거북뒤까지도 갈수있구요 !
추노에 용이하지만 시야확보가 되지않은곳으론 되도록 사용하지 말아주세요 리폿각 나옵니다 ㅎㅎ..
반대로 아군쪽으로 유인한뒤 바로 q 를써서 역관광 하실수도 있구요.
또 e 타고가는도중은 무적판정이아니라 cc기걸리면 풀리기도 합니다.
타워에도 쓸수 있어서 상대가 다이브를 시도했을때 뱅글뱅글 도는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ㅎㅎㅎ
r은 이니시용이 제일좋습니다.
정글이나 미드라이너가 삼거리 근처(호수부쉬 조금더위쪽)에 왔으면 쓰고 e를쓸 벽이있으면 바로 e를써서 들어간뒤
q각을 재주세요. 바드 궁 지속시간도 존야랑 동일하게 2.5 초에 사운드 까지 같으니 존야풀리는 타이밍과 같은 타이밍을 재주시면 됩니다 !
궁은 즉발이 아니라 낚시로쓰긴 쉽지않을거에요 사인도 맞아야하고 타이밍도 맞아야하고.. 물론 듀오나 팀랭에서는 낚시로 쓰는게 더 이득일수 있습니다.
한타중반에 궁을 쓰게되면 진짜 그만한 개객기가 없죠 .. 한타 시작이나 이미 한타가 시작됬으면 한타 끝나고 도망가는 적한테 써주셔도 되요.
다이브할때 포탑에 써주시면 안전하게 다이브 가능합니다요
!
--3/19 추가 ----
바드 e 길게길게 쓰는 위치 알려드릴게요
두꺼운벽은 굳이 설명안드려도 되겠죠 ?
블루팀기준으로
억제기타워 <-> 2차타워 앞
바텀라인 <->용위쪽
미드 아래부쉬쪽벽 <-> 삼거리위쪽벽
블루버프 <-> 탑라인
블루버프 <-> 아군장벽쪽
삼거리 <-> 레드버프 아래쪽
* 반대방향에서도 동일합니다.
----3 / 20 추가 ---
- 수호자의 성소
(Caretaker’s Shrine)
- 마나 소모: 100/105/110/115/120
-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 짧은 시간 동안 치유력이 증가하는 체력 성소를 드러냅니다. 성소는 처음 발을 들이는 아군을 치유한 후 사라집니다.
성소는 나타난 직후 30/60/90/120/150 (+0.2AP)의 체력을 회복시키지만, 10초간 강화되면서 회복량이 최대 70/110/150/190/230 (+0.45AP)까지 증가합니다.
성소 획득시 50%의 추가 이동속도를 1.5초간 얻습니다.
- 사정거리: 800
W 스킬 설명보시면 3개까지 설치가 가능하다고 되어어있는데
성소 3개를 설치하고
아군에게 즉발로 주는것 까지는 허용됩니다.
즉 여기저기 3개의 성소를 설치하고 급한상황에 아군에게 4번째 즉발 성소를 주어도 첫번째로 설치한 성소는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버그인지 의도된건지 모르겠지만 일단 라인전할때 알아두시면 좋아요.
추가설명 드리자면
서리여왕의 서폿한테 라인전효율이 전체적으로 더 좋다고는 하는데 바드 w의 마나소모량이커서 마나재생을 늘려주고
원딜한테 힐을 주로주기때문에 본인은 체력수급이 필요하다 생각했고 아시다싶이 공격스킬이 q 하나뿐이라 골드수급도 썩 좋지 않습니다 계수도 0.5 로 룰루같이 ap를 높이면 유틸이 높아지는식이아니라 그냥 기동성이 더 중요한거같구요 사정거리 500인건 안비밀 아무튼 여러가지 이유로 승천트리를 선호하게됬네여.
마나소모가 크고 힐이 있어서 마나2포 시작해줫구요
이후 트리는 여타 서포터와 동일하게 가주시고 ....
서포 템트리랄게 뭐있겟습니까
탱이 부족하다 -> 솔라리 -> 워모그 -> 얼심 ....
cc가 너무많다 ->기동성을 헤르메스로 -> 미카엘 -> 벤쉬 .....
그냥 본인이 원래 가시던 스타일대로 가주시면되겠습니다.
예전 쿨감탱 유틸베이가 서포랑 비슷한느낌으로 가주시면 좋겟네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맞존야 써야되는데 ... 어차피 결과는죽음 !?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다만 중후반 방관트리 완성되면 궁한방에700 정도 나갈수 있으니 조심하시길
솔직히 카운터픽이나 상대하기쉬운챔 고르기 애매한게 바드는아군 원딜빨을 많이받습니다 . 나온지 얼마되지 않아서...
쓰레쉬 처음나왓을때 아무도 랜턴안타던거 처럼 말이죠 그냥 이니시하면 호응좋고 광역기 좋은애들이 좋겟네욧
열싀미 돌아댕기며 종을먹고 힐을깔며 와딩을 해준다 !
1랩 w 찍고 버프앞 미드라인근처 첫몹근처등등에 성소를깔아주세요
어쩌다 어시먹기도 합니다 @@
또한 종을 먹으면 겸치 + 이속 + 마나 주는데 마나주는옵이 진짜 개꿀입니다 w 몇번까셧으면 종도 찾아댕기시길 ㅎ
바드는 한타형 + 이니시형입니다 한번에 파고드는 조합이라면 무조건 이니시 걸어주세요 @@
---3/19추가 ----
으 이건 비밀인데 바드 e 도중에 플래쉬말고 점화나 강타는 사용 가능합니다 ... 그래서 ...!!
이런식으로 약간 얌체같이... 강타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굳이 용아니더라도 버프나 다른 정글몹에 쓸수도있지요 !
(바드 e 는 누구든지 탈수있는거 알고 계시지요?)
바드는 궁을 찍은이후엔 후반이되서도 다를게 없어요 .. 궁사거리가 느는것도 아니고 지속시간 길어지는것도아니고
처음부터 끝까지 온전히 파일럿빨입니다. 궁만 잘쓰시면 되요 @
선궁 or AFK
낚시궁까진 OK
아군 적군 뒤엉키는궁 리폿 OK
추후 올리겠습니다.
새벽시간이라 정신없이 휘갈겨쓴거같네요 .. 계속해서 수정하고 피드백 받겠습니다.
아직 연구중이지만 충분히 사용할 가치가 있다고 보네요 @
여러분들도 op됬을때를 대비해 연습 꾸준히 합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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