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렐리아 Irelia 본 공략은 PC에 최적화 되었습니다
몸이 약한 딜러를 물기에 최적화된 브루저
라인전 강한편에속하고 불리할때는 타워허깅하면서 CS 수급이 NO.1
조건부 단일 스턴이지만 2초 라는 스턴기 보유
돌진기가 좋기때문에 원거리 캐릭터 상대하기도 수월하고
선픽으로 무난한 탑 캐릭터
또한 응디가 이쁨
필자는 롤을 북미때 리븐 나왔을때 부터 플레이했으며
시즌2 골드 시즌3 하다가 접고 시즌4 플2 마무리 현재 플레기밖에안되지만
곧 있으면 군대 가고 그래도 이렐리아를 랭겜만 700판 이상 플레이했기 때문에
이렐에 대한 애정이 많기 때문에 이렐 공략을 작성하게됨
그리고 7월 6일 입대이고 남은시간 만큼은
롤 보다는 친구들 만나서 놀고싶기때문에
2년 후에 다시 해야될거같습니다 ㅜ
( 버그 수정 제외 )
2012-03-21
• 비천어검류
- 기본 지속 효과의 체력 회복량이 10/14/18/22/26에서 5/7/9/11/13으로 감소됐습니다.
- 사용 시 체력 회복량은 두 배인 10/14/18/22/26가 됩니다.
• 초월의 검 재사용 대기시간이 60/50/40초에서 70/60/50초로 증가했습니다.
너프후 이렐 고인설이 생겼음
2012-05-03
• 기본 체력이 430에서 456으로 증가했습니다.
• 레벨 당 체력이 85에서 90으로 증가했습니다.
• 5초당 기본 체력 재생량이 6.5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 기본 공격력이 56.3에서 59.3으로 증가했습니다
2014-04-01
•기본 체력546 ⇒ 545.6
2015-03-26
(5.6 패치)
이건 E 선마 할 때 타격이 좀 생겼어요
언니 저 맘에 안들죠 ???
공략 시작하기전에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30 (+115) | 2585 | 마나 | 350 (+30.0) | 860 |
공격력 | 65 (+3.5) | 124.5 | 공격 속도 | 0.656 (+2.5%) | 0.935 |
5초당 체력회복 | 6 (+0.85) | 20.45 | 5초당 마나회복 | 8 (+0.79) | 21.43 |
방어력 | 36 (+4.7) | 115.9 | 마법 저항력 | 30 (+2.05) | 64.8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200.0 | 20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 속도+13.5%
표식(Mark)
고정공격력
AD 챔피언이기 때문에 표식에 고정 AD를 박음
공격속도
취향에 따라 공속을 조금 더 박아서 지속딜을 상승 시킬수 있음
인장(Seal)
고정 방어
이렐은 평타기반이기 때문에 미니언한테 맞거나 적 탑라이너 그리고 정글러한테 맞는 딜을 감소할수있다
문양(Glyph)
마법저항력
적 탑라이너가 AP일 경우 마법저항력을 박아서 받는 피해량 감소
쿨감소
적 탑라이너가 마법데미지 스킬이 없는 AD챔프(리븐)
혹은 E선마 유형일 경우 ( 잭스 )
정수(Quintessence)
공격속도
지속딜 상승을 위한 공속룬
고정AD
순간 폭딜로 잡아야되는 원거리 챔피언일경우 ( 티모 , 블라디 )
or 선마 유형일 경우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필자가 좋다고 생각하는 특성21/9/0
특성의 경우 정말 취향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탱만가겠다 하시면 디펜스의 21포인트를 투자하던 상관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오펜스 21 포인트를 투자하는게 좋은거 같으며
주문력에 포인트만 투자하지말고 어떤 특성도 나쁘지않다고 생각합니다
이렐은 트포후에 보통 탱템을 가기 때문에
디펜스 9 포인트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OFFENCE
오펜스의 경우 21 포인트를 투자 하면
딜이 더 강력해지고 그 기반으로 라인전 우위를 점해서
딜러들에게 더 위협적인 존재가 될수있습니다
오펜스의 주문력과 관계되는 특성을 제외하면
AD 기반 이렐리아 한테는 다 좋다고 생각합니다
추가 설명 ────────────────────────────────────
의 경우 온힛계열. 평타기반으로 판정되어
주문연성이 발동 됩니다 의 경우 아무런 효과가 발생안되며
의 경우 발동됩니다
DEFENCE
이렐리아는 극딜을 가는게 아니기 때문에
상당히 좋은 특성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사기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럼블 싱지드는 이 특성이 생긴게 맘에 안들꺼에요
UTILITY
초기에는 저도 마나가 부족하다고 느껴
아주 오래전 ( 시즌3 ?? ) 유틸에 마나재생에 포인트를 투자하고
오펜스 반 디펜스 반 이런식으로 투자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오펜스와 디펜스에 더 좋은 특성이 있다고 생각해서
투자하지 않았습니다
솔로킬 욕심이 있으면 점화 점멸
라인전에서 상대가 텔이라면 라인전 우위에 설수있도록 만들어주는 스펠이고
소규모전에서 빛을 발하는 스펠
요즘 탑 대세 스펠
텔 점멸 하지만, 솔로랭크에서는 정말 모르는 사람들이랑 게임 하기 때문에
불안한 요소가 있지만 바텀에서 싸움났을때 합류해서 상황을 역전 시킬 수 있고
드래곤 타임때 스플릿하다가 텔타고 합류해서 4대5싸움 유도등 다양한 운영을 할 수 있음
쉬바나 헤카림 하러가자~~!!
생각을 해봤음 미니언 한테 강타쓰고 리셋 응용
하지만 를 언제 가야할지 감이 안잡힘
돈이 에메할때 를 구입하는것 보단 이 더 좋고
강타 효과가 이렐한테 좋은건 사실임
먼저 탑에 자주오는 친구들 임
이런 환경속에서 850원으로 이걸 구입하면
살림살이가 좋아질까 ? 차라리 가 더 강력해보임
우리는 이렐을 하면 가장 빨리 가 뜨길 바라지
근데 전에 이걸 구입하기가 에메하고
후에는 방템이 시급한 시점이야
무엇보다 초반에는 를 상대 챔피언 대굴빡에다 꽂을 수가 없어 !!
판단은 여러분에게 맞길게 만약 를 든다면 무조건 이 아닌 이야
이렐에게 은 정말 없어서는 안되는 소중한 스펠이거든
챔피언이나 구조물, 대형 몬스터 공격 시 중첩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챔피언을 맞히거나 챔피언이 아닌 적을 하나라도 맞힐 때마다 1중첩을 얻습니다.
구조물에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120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칼날 쇄도로 표식이 있는 적을 공격하거나 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미니언에게는 55 (+챔피언 레벨당 10.7)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두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날리며 10/25/40/55/70 (+0.4 AD)(+0.4 AP)의 물리 피해를 가합니다. 피해량은 0.75초 충전 후 최대가 되어 30/75/120/165/210 (+1.2 AD)(+ 1.2 AP)까지 증가합니다.
저항의 춤은 적이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적중 시 5초 동안 표식이 남습니다.
이렐리아가 3.5초 후 자신의 위치에서 자동으로 스킬을 재사용합니다. 군중 제어 효과의 영향을 받는 동안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75)
재사용 대기시간: 125/105/85초
펼쳐진 칼날 다발은 2.5초 동안 결계를 형성합니다. 이 결계를 적이 통과하면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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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인베 갈 경우에 이게 좋음
Lv.1 vs 근접 or 원거리
근접 챔프 상대로 1레벨 평타 하고 째고 이것만 깔끔히 하면 거의 완벽한 딜교환
이 스킬은 풀피 VS 풀피면 무조건 스턴이기 때문에 근접 챔피언 상대로는 스턴으로 첫인사해주고
반갑다고 평타 한방 더 넣어줍니다
원거리 챔프 상대로는 가능한 부쉬에서 로 CS 수급하시면됨 ( 짤 안당하기 위함 )
1레벨 적챔프 원거리면 Q 찍고 근거리면 E 찍으시면됨
Lv.2 선2렙 찍을시 딸피미니언 타고 적 챔프한테 평 평
선2렙 찍었을시 각보이면 그냥 평평 도 나쁘지않음 ( 미니언 타기 X )
그냥 2렙 비슷하게 찍었으면 CS먹는게 좋아요 미니언딜도 아프고 이렐이 강한 타이밍이 아니라
Lv.3렙 이상 딸피미언 타고Q(리셋) 찍고 키고 평평 평타 사거리 안될쯤에
4 or 5렙때 이렐이 딜이 쌔기 때문에
이때를위해 3렙때는 마나를 좀 아껴두는게 좋음
선마는 3렙에 가 아닌 를 두개찍는겁니다.
Lv.6 이상 위의 콤보랑 섞어가면서
스킬 콤보란게 뭐 있을가요 제가봤을땐 롤 캐릭터중에 스킬콤보라고 할만한게 리븐밖에 없는듯
하지만 이렐도 모션 캔슬이란게 존재하기때문에 평 평,평평 등모션캔슬도 있음
그리고모션이 평타모션을 끊기 때문에 평 평 평 도 생각하셔야됨
쓴후에 평타가 엄청늦게나가기 때문에 평타가 나간걸보고 쓰세요
딜교는 상황에 맞게 하세요 내가 유리할때 하는게 딜교환입니다
다음은 이렐리아의 스킬셋을 알아 보는 시간임
패시브는 정말로 최상급의 패시브임
패시브가 강인함이라서 다른 캐릭에비해 CC기에 강함
정말로 CC기 엄청 빨리풀려요 하다보면 체감될거에요
하지만 라인에서 큰영향을 보는게 아니라 한타에서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자기 주위에 적 챔프 비례로 강인함 증가
챔피언 1명: 10%
챔피언 2명: 25%
챔피언 3명: 40%
강인함 아이템이랑 곱연산이라 크게 증가는 안합니다 ( 하지만 좋음 )
강인함 아이템 + 이렐리아패시브 3개 = 강인함 61%
- 칼날 쇄도
(Bladesurge)
- 마나 소모: 60/65/70/75/80
-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 이렐리아가 대상에게 돌진하여 20/50/80/110/140 (+1.0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칼날 쇄도로 대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마나 35를 돌려 받습니다.
- 사정거리: 650
라인전에 중요한건 한방에 정리될수있는 미니언한테 돌진해서 리셋한후에
딜교환하다가 미니언타고 빠질지 아니면 로 적챔피언한테 끝까지 딜을 할지 판단을 하는거에요
초반에 주의해야될거는 단순히 CS챙길려고 미니언한테 막쓰지마세요
게속쓰다보면 마나가 부족합니다
스킬로 미니언한테 사용해서 리셋한후 적챔피언 근처에 접근할수있지만
논타켓팅 스킬을 로 미니언 타고 가서 회피할수도있고 (ex 이런거 라던지..)
적정글러가 뒤로 갱올경우 로 정글러한테 타고가서 갱을 회피할수도있고 미니언한테 사용해서
갱을 회피할수가 있어요
- 비천어검류
(Hiten Style)
- 마나 소모: 40
-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 기본 지속 효과: 물리 공격 시 5/7/9/11/13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용 시: 6초 동안 이렐리아의 공격에 15/30/45/60/75의 고정 피해를 주고 체력 회복량이 두배가 됩니다.
이렐 5렙에 W를 3렙 찍으면 평타 + 45라는 트루뎀이 들어갑니다
이것은 초반에 엄청난 지속딜이 들어가기 때문에 5레벨 패왕임
그리고 타워 허깅할때 타워한대맞으면 평타 한방으로 미니언 못먹어서
평Q 를 많이 하면 마나가 많이들기때문에 W키고 미니언 한방에먹는게 마나 절약됨
- 균형의 일격
(Equilibrium Strike)
- 마나 소모: 50/55/60/65/70
- 재사용 대기시간: 8초
- 이렐리아가 적을 검으로 관통하여 80/120/160/200/24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60% 늦춥니다.
대상이 이렐리아보다 체력 %가 높을 경우에는 적을 기절시킵니다.
- 사정거리: 425
조건부 스턴 스킬
서로 풀피일경우 적 100% 확률로 스턴이걸린다
또한 맞다이때 일부러 E를 아낀다음 서로체력이없을때 조금처맞고 스턴을 걸어서 아슬아슬하게
솔킬 따는 플레이 가능 또한 마스터하면 2초 스턴이기때문에 2번째로 마스터 하거나
혹은 지속딜이 불리할경우 첫번째로 마스터하고 W를 두번째로 마스함
깡뎀 너프당한거 이해불가 애초에 딜이 글케쌘것도 아니고 E 후에 평타 추뎀 + 특성 때문에 아픈거지
- 초월의 검
(Transcendent Blades)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70/60/50초
- 이렐리아가 4개의 영혼검을 소환하여 검이 관통하는 적들에게 80/120/160(+0.6 추가AD) (+0.5AP)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이렐리아는 챔피언에게 준 피해의 25%를,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준 피해의 10%를 체력으로 회복합니다.
- 사정거리: 1000
딜 약하다고하지만
3레벨 160x4=640의 물리피해 (0.6x4=2.4AD)
깨알같은 광희의검 주문력 25 도 들어가기때문에 다 맟추면 꽤나 높은딜
하지만 4발 나뉘어서 들어가기때문에 방어력 영향을 많이 받음
그리고 난사하지않고 사용하면 딜이 게속 들어감
피흡이 장난아니라서 딜교환할때 되도록 적 챔피언과 미니언이랑 같이 긁어 주세요
그리고 미니언 한방각이안나오면 궁으로 적챔피언과 미니언을 동시에긁고
미니언한테 이걸로 리셋시키는건 이렐유저의 기본기
보통 이렐 상대할때는 딸피미니언 조심해야되는건 아는데
이렐 잘하는사람은 을 이용해서 이걸로 미니언 한방에 정리 할줄 암.
별로 상관없지만 초월의 검을 4번 다 시전할 때까지 아군에 대한 궁극기 표시가 녹색으로 유지됨
이렐의 스킬셋을 보면 역관광의 패왕
첫템 ─────────────────────────────────
AD 상대할때 체력 4포 마나 1포
AP 상대할땐 플라스크로 피관리잘해야됨으로 플라스크
플라스크 3포시작이면 1분20초 쯤에 슬슬 귀환해서 아이템살수있는 끝쪽에서
포션하나 더사고 탑가면 경험치 손해 안볼수있음
도란의검 도란의방패는 포션이 적기때문에 불리함
귀환후에 도란의검 혹은 도란방패 사는것도 괜찮은 선택
솔찍히 이렐이 노코스트면 롱소드 , 도란의검 시작하고싶은데 초반에 마나가
너무부족하고 포션도 별로없어서 별로임
장신구 ─────────────────────────────────
탑라이너는 초반에 와드가 없기때문에 장신구는
이걸 사고
라인전이 끝나면 시야장악이 중요하기 때문에 를 구매하시면됨
적이 피들이고 시야 장악당했을때는 이것도 나쁘지않은것 같음
그리고 요즘 후반에 250원으로 업글해서 100원 짜리 핑크와드를 게속 박을수있는게 너무좋음
아칼리 오공 티모 상대로 아주 유용함
혹은 일반 와드로 업글해도 좋음
난 보통 내가 렙 9쯤 넘고 트포나오고 나면 바로 업글해서 시야 싸움에서도 도움되고 좋음
이렐리아 메인 코어템 삼위일체
이렐리아 한테는 정말 버릴게 없는 옵션입니다
로 미니언 원콤 내기도 좋고 또 리셋하는 동시에 이속도 증가하고
추노 or 도주할때 or로 미니언 죽이면 이속도 빨리져서 도움되고
딜도 증가하고 깨알 체력 깨알 마나 등 이렐한텐 완벽한 아이템
순간 폭딜이 중요할때에는 부터 올리고
라인전 그냥 솔킬은 못낼거같다 싶으면 부터 올리시면되요
신발 ────────────────────────────────────────
신발은 둘중에 하나 쿨감은 다른 아이템으로 충분하기때문에 둘중 하나 선택
적 AD가 잘크면 닌탑
적 AP가 잘크고 CC기가 많으면 헤르메스
방템 ─────────────────────────────────────────
얼어붙은 심장
방어력 + 마나 + 쿨타임감소 주변 적들 공속 15퍼 감소 오오라
저는 란두인보다 쿨감이 좋아서 트포 신발 업글후에 적AD 가 컸으면 바로 올림
정령의형상
적 AP가 컸으면 얼어붙은 심장보다 먼저 감
피뻥튀는 좋은 아이템
이것도 AD 캐릭터 상대로 좋은 방템
그리고 좋은 액티브까지
쿨감선호 하는분들은 ( 쿨감 30퍼 )
그게 아닌 분들은 스텟이 더좋고 엑티브 패시브 좋은
태양 불꽃 망토 ( 썬파 )
이런 애들한테 라인전 발려서 메인코어템 삼위 ( 트포 )를 못 갈경우
먼저 썬파( 태불 )를 가서 라인전 버티는식으로 가는 아이템
하지만 라인전 졸업후에 방어아이템중에서는 별로임
AD 캐스터 상대로는 라인전 확실히 좋은 아이템
가시방패는 이런 애들 나오면 감
또는 적 이런 원딜이 잘클경우
극후반에 한타 한번에 게임끝나는경우 필수로 가야하는 아이템
그외에 쓸만한 공템
공템 ──────────────────────────────────────────
트포 이후에 후반에 딜이 조금 부족하다 싶으면 공템 가면 되는데
보통 무난한경우에는 저는 1공템 후 방템만 둘둘감아서 어느정도 적의 딜을 좀 맞아주고
게속 딜러한테 달라 붙는 위주로 공템은 트포이후로는 잘안가지만
후반에 딜이 조금 부족할때에는 OR 둘중 하나 갑니다
일단 적 원딜 누커만 볼경우에는 히드라
탱커가 많으면 라위
공템은 트포후에 우리팀들이 다 노딜이면 히드라 or 라위 둘중하나 가면 충분한데
우리팀 미드 원딜이 정말 너무 망하지않는이상 후반에는 탱커역활을 하는게 좋음
딜이 충분한데 괜히 공템 더올리는거 정말 비추천함
요요무는 이렐리아를 암살자로 만드는 아이템임
나쁘지않은데 엄청 흥할때 가는거 추천
혹은 적이 니달리 싱드 이런경우 트포후에 라인전 더박살내고 싶으면 요요무사셈 ㅋ
이거는 절때 딜 때문에 선택하는게 아니라 유틸성 때문이에요
탱커잡는 속도가 좋고, 몰락을 가면 누구 물기는 편함.
신발 ────────────────────────────────────────
신발은 둘중에 하나 쿨감은 다른 아이템으로 충분하기때문에 둘중 하나 선택
적 AD가 잘크면 닌탑
적 AP가 잘크고 CC기가 많으면 헤르메스
필수
와드를 산다고 고수가 되는건 아니지만
고수들은 예외없이 와드를삼
와드 안사는 유저는그냥 뇌가없다고 보면됨
그리고 트포나오기전에 집갈때 도란검 한개정도 사면 좋음
탑은 정말로 도란시리즈가 좋은거같음
강철의 영약 강인함 효과가 합연산 ⇒ 곱연산으로 적용됩니다.
즉, 이제 강인함 수치가 높을수록 실제 증가율이 줄어듭니다 ( 5.2 패치 )
헤르메스 신발을 갈 경우에는 효율이 너무 안좋아서 이제 안갈려고합니다
닌자타비를 갈 경우에는 뭐 나쁘지않은 것 같아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렐로는 솔킬 못땀
나서스의 W 노쇠화는 정말 이렐을 무력화시키고
한타때는 W로 원딜 무력화
한타에서는 말파이트 기여도를 따라가기힘들어서
운영을 잘해야됨
다리우스는 라인전만쌔지 한타기여도는 이렐이 더좋다
유일하게 딜교환 이기는 구간이 5렙이지만
그후로 절때 이길수가없다.
상대하기 까다롭지만 적 탑이 나서스 말파이트 나오는것보다
다리우스가 차라리 좋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니달리는 이렐리아를 이길수가 없다
이렐리아 카운터픽
공속감소기반 챔피언 : 나서스, 말파이트
딜교가 압도적인 챔피언 : 다리우스, 볼리베어
이렐리아가 유리한픽
물몸 한테 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 니달리, 리산드라
그리고 인간 상성..
이게 인간 상성이라고 난 무조건 리븐 한테 안지고 이길 자신 있어!!
과연 그럴까..? 나도 못하는 리븐은 이길수있지만 더샤이, 꿀탱탱이 리븐을 잡으면 ㅋ
3분에서 5분까지 탑갱 조심
그외 4 5렙때 솔킬 or 딜교로 이득보고 트포 가면됨
초반에 딜교 해서 솔킬따엿따면 더 이상 솔킬따이지않도록 방템가면서 트포완성하면서 캐리받자
솔킬 못따고 역으로 따이면 캐리를하는게 아니라 캐리받을려고 노력하자
트포나오고 라인전 박살 내셧다면 적 정글에 와드박고 짤라먹거나
너무 혼자 놀지 말고 용 시간에는 와드, 핑와 사서 중요한 시야 장악하고
용한타 참여하고 텔들었으면 스플릿 운영 하셔도 되고
후반되면 이렐의 힘이 약간씩 떨어짐
아군을 지킬지 적 주요 딜러를 물지 선택하시면됨
E조건부 스턴이 핵심
나 같은 경우에는 내가 이니시를 많이 걸음
앞에 깔짝거리는 딜러 스턴 걸어서 짜른다던지
먼저 쓰면 스턴각이 잘 안나오기 때문에
점멸 스턴 센스있께 박아주는게 중요합니다
딜템만 가는 원딜러가 2초동안 스턴걸리면 살기가 어려움
대치 단계에서 로 미니언타고 옆에 있는 적 챔프에게 2초 스턴으로 깜짝스럽게
이니시를 걸어도 되고요. 미니언 타고 점멸 스턴 등..
여러가지 변수를 만들 수 있죠.
한타때도 브루져라고 반드시 원딜을 물어야되는건 아니에요
광역기 있는 오리아나 , 애니를 물어서 광역기를 단일기로 만들어 버린다던지..
원딜 물러오는 몸 약한 암살자 마크하거나
내가 원딜 물러 가거나
트포 올릴때 뭐부터 올려야될지 고민하는분 많은데
순간 폭딜이 중요할때에는 부터 올리고
라인전 그냥 솔킬은 못낼거같고 약간의 탱이 필요하면 부터 올리면됨
이거 먼저 올리실거면 베인하시면됨
급하신 분들은 챔피언별 대응법 볼텐데
여기서 부터는 그냥 존댓말 쓸게요
원하시는 챔피언 Ctrl + F 하시면 찾을 수 있어요
가렌
선마 시작아이템
쓰고 달려오면 키고 평타 때려주세요
난 분명 회오리 맞고있는데 이렐이 트루뎀때리는게 더 강력합니다
1렙 평으로 그리고 2, 3렙에는 조금 사려주시고
5렙에 딜교하면 그냥 이겨요
가렌도 한빵이 있는 남자라서 피관리 안된다면 사망합니다
체력관리 안되면 진짜 6 이후 한방이기때문에 주의해주세요
갈리오
선마 시작아이템
AP이렐 아니면 이길거에요. 갈리오 스킬 구성을 보면 데미지를 줄 수 있는 스킬이
이거 밖에없네요 ( 쿨타임 7초 )그리고 갈리오는 AP 카운터라서 AP상대로 써야지
왜 이렐 상대로 쓸가요
그리고 이거 쓸때 딜교환 하는것보단 끝나면 딜교하시면되요
4초 동안 아군 챔피언에게 보호막을 걸어 아군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30/45/60/75/90만큼 증가시킵니다. 유닛이 피해를 입을 때마다 갈리오의 체력이 25/40/55/70/85 (+0.3AP)만큼 회복됩니다
여기에 박으면 갈리오 피참 ㅋ 이거 한타때나 정글러올때 쓰면 좀 무서움
갱플랭크
선마 시작아이템
혀어어어어엉ㅂ상 이걸로 1렙 짜증나게하는데 우리는 포션이 많습니다
짤은 포션으로버티세요 아머템가면 마나가 딸려서 불편해서 플라크스 갑니다
1렙때 평하고 더이상 패지마세요 평(슬로우)평평이걸로 죽어요
이게 갱플의 1렙 2렙 킬타이밍입니다 깔끔하게 평하고 더이상 패지마세요
5렙부터 딜교해주시면 질래야 질수가 없습니다
그라가스
몸통박치기로 가 캔슬됩니다
콤보는 똑같이 개피미니언타고 키고 평 하다가 다른미니언타고 빼면
운좋으면 다 피합니다 서로 라인유지력이좋기 때문에
포션 많이들고 와가리좀 많이해주면 피관리 안되는놈이 따이는거같네요
선마 시작아이템
리븐
선마 시작아이템
고정 쿨타임 감소x9 = 7.5 % + 특성 5프로 1렙 쿨감 12.5프로 사용하시고
지속딜이 리븐 6렙후 폭딜을 못이기니 왕룬에 고정AD 룬 박아주세요
선마 시작아이템
고정 쿨타임 감소x9 = 7.5 % + 특성 5프로 1렙 쿨감 12.5프로 사용. 왕룬 고정 AD
피오라 응수 지속 시간 1.5 이것만 기억하세요
이렐 피오라전 패턴이 이렐이 스턴걸고 평타치고 안걸렸으면 응수 유도하고
이렐 ㅌ 피오라는 추노 응수가 끝남 >> 평타 한대 박음
우리쪽으로 튀었기 때문에 피오라는 미니언 어그로를 상당히 오래 끌음
이런식으로 초반에 딜교환 우위잡으시면 되요
탑은 이렇게 사소한 딜교환이 승패를 좌우합니다
혹시라고 힘드시면 구매시 피오라가 평타기반이기 때문에
모든딜이 대폭 감소됩니다
하이머딩거
선마 시작아이템
제가 선마를 하게된 계기가 하이머딩거랑 정말 힘들게 라인전 하던도중
연패중이라 멘탈이 좀갔는데.. 어느새보니 5렙에 x3개 찍혀있더라구요..
근데 이상하게 포탑이 에 잘 깨지는것 같아서 앞으로 딩거 만날때 쓸려고요
두꺼비랑 우리팀 정글등 먹고 선2렙 스타트 하는 딩거가 많이보여서 체크해주시면 좋아요
룬도 공속빼고 올AD로 박아주세요 포탑이 아주 잘깨집니다
그리고 하이머딩거 탈진들면 그냥 킬못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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