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바드, 영겁의 수호자
Bard, the Wandering Caretaker
9
0
21
0/0
다5 바드사용법

- 연산연찰청(2015-03-20, 조회수: 2882)

바드 사용법

 

제 공략은 바드를 어떻게 사용하는가 하는 공략입니다.

 

제가 바드라는 챔프를 잘한다고 생각은 안하지만어떻게 쓰면 좋은지 어떻게 해야되는지

 

알려드릴정도는 보고 익혔다고 생각하기에 공략글을 올립니다.

 

 

바드, 영겁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3) 2381 마나 350 (+50.0) 1200
공격력 52 (+3) 103 공격 속도 0.658 (+2%) 0.882
5초당 체력회복 5.5 (+0.55) 14.85 5초당 마나회복 6 (+0.45) 13.65
방어력 34 (+5) 11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00.0 50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7
  • 주문력 +1.19
    x2
  • 방어 +4.26
    x1
  • 이동 속도 +1.5%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13.26
  • 마법 저항력
    +21.042
  • 주문력
    +7.33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8,605 IP

룬은 취향이라는 말이 정말 맞는거같아요.

이속룬도 들어보고 룰루 처럼 공격룬 체력 방어 쿨감 공속 이것저것 다 들어봤습니다.

써본 결과로는 정수부분이 조금 애매한데

표식 부분 에는 마관이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바드의 평타같은경우 중후반에 슬로우가 괘나 쌔게 들어갑니다. 마딜도 종을 모을수록 쌔지구요.

총4번의 슬로우 효과를 주는 요정을 모을수있는데, 보통 3마리 정도 모으면 게임이 끝이납니다.

1초간 슬로우 이기때문에 평타를 타임어택식으로 한대, 한대, 한대 이렇게 치면 둔화효과를

효율적으로 쓸수있기에 공속룬 보단 마관이 낫다 생각합니다.

 

인장 부분 에서는 여러가지로 나뉘는데

방어 체력 성장체력 등 많이 쓰시지만 저는 초반 라인전으론 방어가 낫다 생각합니다.

 

문양에서는 많은룬을 써보았습니다. 주문력/쿨감소/성주 등 두어가지 더 써보았는데

르블랑이나 제라스 같은 하드ap 챔프가 나오면 템으로도 중반부에 버티기가 힘들더군요.

그래서 성장 마저를 들어줍시다. 상황을 봐서 서폿터가 애니/자이라/르블 등 ap 기반 챔프가 온다면

고정마저를 9개나 고정마저5개 성장마저 4개 이런식으로 후반에 기여하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실껍니다.

룬페이지에 여유가 남으신다면 적이 올ad 일 경우 주문력/성장 주문력을 넣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정수부분

저도 아직 연구중입니다.룬이 워낙 유동적이다 보니

상황봐가며 쓰시는걸 추천드리는데요. 보통적으로 주문력을 준이유는 W (성소) 스킬 때문입니다.

바드의 E R 스킬은 계수가 없는데요. 주문력이 조금 적자일수도 있습니다.

바텀에 드레이븐/케틀/징크스 이럴경우 방어x2 이속x1 이렇게 들어주기도 합니다.

라인전이 쉬울꺼같을 경우 주문력 3개를 들고갑니다.

추가로 정수를 방어로 들고가실때 인장에 방어5개에 성장체력 4개 추천드려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라인전이 쉽다 생각될때는 이렇게 들고갑니다

 

그런데 케틀이나 징크스 드레이븐 같은 짤이 아픈 친구들이 올땐 디펜스에 9개포를 줍니다

 

유틸같은경우는 감화를 찍어서 종을 먹고온후에도 경험치가 많이 벌어지지 않기위해 포인트를 줘봤는데

 

좋은거같았습니다. 방랑자같은경우 취향입니다 전 종을 먹기위해 포인트를 줬더니 괜찮았습니다.

 

바드 자체가 로밍형 서폿이니까 유틸을 줘서 기동성을 올리는것도 좋다고 생각됩니다.

 

서폿의 스펠이죠.

요즘은 점화를 든 서폿이 많이 보입니다.

상황봐서 이것도 들어주는게 좋은데요.

탈진은

후반에 우리 원딜을 무는 누커에게 걸어주면 살리기도 하면서 역으로 킬을 낼수도 있습니다.

또 갱호응에도 정말 좋은 스펠이죠. 왠만하면 탈진을 들도록 합시당

방랑자의 부름 (Traveler’s Call)
바드가 맵에서 무작위로 고대의 종을 끌어모읍니다. 바드가 고대의 종 근처로 이동하면 종을 모으며 경험치가 20 증가하고 최대 마나의 12%를 회복합니다. 2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이동 속도가 24% 증가합니다. (최대 10회)

정령은 8초마다 생성되며 바드의 기본 공격은 정령을 소모해 35 (+0.4AP)+고대의 종 5개당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수집한 고대의 종에 비례해 추가 효과를 적용합니다.

정령 생성 시간과 최대 생성 수는 모두 고대의 종 수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고대의 종이 5개일 때는 정령이 1초 동안 둔화 효과도 적용합니다.
고대의 종이 15개일 때는 정령이 주변 지역과 적 뒤쪽에도 피해를 입힙니다.
고대의 종이 35개일 때는 피해 범위가 커집니다.
이동 속도는 80%까지 중첩할 수 있습니다.
경험치는 5분이 지난 후 1분당 1씩 증가합니다.
우주의 결속 (Cosmic Binding)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바드가 투사체를 직선으로 발사하여 80/120/160/200/240 (+0.8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투사체가 상대에게 명중하면, 첫 번째 명중 대상을 1/1.2/1.4/1.6/1.8초간 60% 둔화 상태로 만듭니다. 이후, 투사체는 대상을 뚫고 나아가며 관통 뒤 다른 상대 챔피언이나 벽을 명중시키면, 대상은 모두 1/1.2/1.4/1.6/1.8동안 기절합니다.
수호자의 성소 (Caretaker’s Shrin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짧은 시간 동안 치유력이 증가하는 체력 성소를 드러냅니다. 성소는 처음 발을 들이는 아군을 치유한 후 사라집니다.

성소는 나타난 직후 25/50/75/100/125 (+0.3AP)의 체력을 회복시키지만, 5초간 강화되면서 회복량이 최대 50/80/110/140/170/200 (+0.6AP)까지 증가합니다.

성소 획득시 20/22.5/25/27.5/30% (+주문력의 0.05%) 증가 후 1.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800)
신비한 차원문 (Magical Journey)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에 차원문을 엽니다. 아군과 적 챔피언이 모두 이 차원문을 이용해 정해진 방향으로 해당 지형지물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을 통과하는 일방 통행 차원문을 엽니다. 적과 아군 모두 입구 근처에서 통로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출구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때 아군이 적군보다 33% 빠르게 이동합니다. 통로는 10초 후에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00)
운명의 소용돌이 (Tempered F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바드가 목표 지점에 영적 에너지를 발사하여 잠시 동안 모든 유닛과 포탑을 정지시킵니다.

바드가 대상 지점을 향해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신비한 에너지를 발사합니다. 지면에 떨어지면 범위 안의 모든 챔피언, 미니언, 몬스터, 포탑이 정지 상태가 되어 2.5초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고, 무적이 되는 대신 어떤 행동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일반적인 상태 이상 효과가 통하지 않는 에픽 몬스터들도 이 스킬의 영향은 받습니다. (사정거리: 3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바드는 Q와 E만 잘쓰면 다한겁니다.

 Q는 관통이 되는데 관통이 되었을때 뒤에 지형이나 미니언/챔프가 맞는다면 스턴을 겁니다. 그렇지 않으면 슬로우만 걸구요.

스킬 활용 팁

1렙엔 W를 배워줍시다.

초반 정글러가 두꺼비나 골렘을 먹을때 옆에 두개 정도 미리 만들어서 정글링이 좀더 수월하게 해줍시다.

라인으로 돌아와 W(성소)를 뒤쪽에 한두개 깔아주시고 평타견제를 하는데 요정이 있을때 적극적으로 해줍시다.

단 적이 블츠/케틀 이런 케릭터일땐 절대 무리하시면 안돼요. E는 로밍하기 좋은 스킬입니다.

로밍이 좋다고해서 우리팀 라인이 타워앞까지 당겨져 있는데 원딜을 혼자두고 로밍을 가지는 말도록해요. 추후 공략 업뎃으로 사용경로 위치 알려드리겠습니다.

궁도 아직까진 무궁무진 하다 생각됨으로 추후 업데이트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서폿템으로 딜도 가보고 극탱을 올려보기도 했습니다.

주문검 같은경우 조금 빠르게 서리여왕으로 올린후 둔화로 멘탈을 흔들어줄수있어요.

평 슬로우 평 슬로우 서리여왕 Q 이러면 둔화를 엄청나게 걸수있습니다. 쿨감도 특성으로 10퍼를 챙겨서

솔라리까지 가면 30퍼가 됩니다. 적 ap챔프가 아프거나 우리팀이 많이 뚜드려맞을때 방어막 액티브도 꿀이며

마저까지 두루올려주기에 정말 좋은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르블랑같은 누커가 있을땐 벤시를가시고 얼심을 올려서

쿨감 40퍼를 마추는방법도 있습니다. 제라스가 있을땐 솔라리가 좋겠지요? ㅇ-ㅇ

방어템으론 란두인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공속을 낮추고 액티브효과로 슬로우까지 뭍힐수있으니 가장 무난한

체력 방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템은 항상 유동적으로 가시는거 다들 아실꺼라 생각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상대적으로 바드는 물몸이며 초반에 딜또한 높지 못합니다. 끌리게될경우 바로 탈진을 상대 원딜에게 써주시면서 우리 원딜이 딜 넣기를 기대합시다 또 바드는 몸집이 크고 이속이 좋지않음으로 그랩 피하기가 좀 어렵습니다.
룰루
견제가 좋은 룰루는 바드보다 우월한 사정거리와 둔화가 강력해서 괜히 평타넣으려고 들어가다간 역관광 나기가쉽습니다. 위협적이기 보단 짜증나는 서폿입니다.
애니
애니같은경우 스킬사거리와 바드의 스킬 평타사거리보다 높아 상대하기가 까다롭습니다.
딜도 굉장한 서폿이기도 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앞에 말씀드렸다 싶히 w를 아군 리쉬를 해주면서 미리 두개 정도 깔아줍시다 그러면 카정이 와도 안전합니다! 짱짱

라인에선 평타짤로 괴롭혀주시면 됩니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이넘이 있다면 평타견제도 조심스럽게 해주세요 . 그리고 처음부터 종을 주우러 다니진 말아주세요. 종을 주우러 가는 타이밍은 적바텀이 집을 막 갔을무렵이나 킬을 따냇을때 주우러갑시다. 라인이 당겨져 있는데 주우러갔다가 원딜이 욕하는 채팅창을 보실수있어요~

중반 운영법

 바드가 출시될때부터 로밍형 서폿터가 컨셉이었는데요. 벽을 뚫어로밍을 가기가 정말 좋습니다 정글러와 함께 가면 갱킹 확률도 엄청 증가하죠. 하지만 이 로밍 타이밍을 잡기가 굉장히 애매한데요. 우리라인 미드라인 등 다른라인이 어떤지 읽을줄아셔야됩니다. 첫째로 바텀라인이 안전해야됩니다. 적을 타워 안쪽까지 밀어넣었다거나 적이 없을경우 돌아다녀줍시다. 또 6렙이후 궁이 생겼을때 미드 로밍을 가게된다면 주변에 렌즈나 핑와를 사용해 적의 와드가 있는지 없는지 생각하고 대기하셨다가 벽을 만들어 이동후 Q나 R을 사용하셔서 갱을 가봅시다. 그 또 다이브를 하게된다면 궁을 적 포탑에 마쳐주시고 벽으로 뒤로 이동한후 갱을 해주시면됩니다

후반 운영법

 

 좀더 연구해보고 추후 더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