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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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80 (+101) | 2297 | 마나 | 375 (+27.5) | 842.5 |
공격력 | 54.7 (+3) | 105.7 | 공격 속도 | 0.625 (+1.36%) | 0.77 |
5초당 체력회복 | 6 (+0.6) | 16.2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18 (+4.7) | 97.9 | 마법 저항력 | 30 (+0.8) | 43.6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00.0 | 500.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3 - 마법 관통력 +0.87x6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레벨당 주문력 +0.17x3
- 주문력 +4.95x3
- 방어구 관통력+3.39
- 마법 관통력+7.08
- 체력+217.08
- 쿨감소-9.936%
- 주문력+24.03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용 시: 공허충을 한 마리 또는 그 이상 소환합니다. 공허충은 8/8/9/9/10초 동안 유지되며 공격 시마다 12/14/16/18/20 (+0.2 AP) (+0.4 추가AD)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공허충은 재앙의 환상 효과가 적용된 공격로 미니언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공허충은 에픽 몬스터에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5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그 동안 대상이 쓰러지면 환상이 주변 적에게 옮겨가고, 말자하는 내 최대 마나의 2%를 획득합니다.
대상에게 공허의 부름이나 황천의 손아귀를 사용하면 환상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체력이 10~30(레벨에 따라) 미만인 미니언을 처형합니다. (사정거리: 65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0/8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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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리 탭에서 말씀드렸듯이, 상대방의 피가 5분의1정도만 날라갔어도 거리를 잘 재시고 를 넣으시면 나 이 있더라도 제압하는 그 동안에 다 죽습니다 마방룬을 끼지않은이상..
간단하게 스킬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 공허의 부름
(Call of the Void)
- 마나 소모: 80/85/90/95/100
- 재사용 대기시간: 9초
- 말자하가 공허로 이어지는 두 개의 문을 엽니다. 얼마 뒤 문에서 탄도체가 발사되어 적에게 80/135/190/245/30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4/1.8/2.2/2.6/3초 동안 적 챔피언을 침묵시킵니다.
- 사정거리: 900
카서스의 와 같은 스킬형식입니다.
초반엔 딜이 굉장히 미미합니다. 그렇지만 중,후반에 한타 전에 포킹을 넣거나 딜러진에게 맞을경우
데미지가 상상을 초월합니다. 계수가 높아서그렇졍
근데 제 기억으론 시즌3땐 1.3이었나 했던거같은데 지금보니 0.8이네요.. 말자하가 너프를먹었나 아닌가?
아무튼 광역침묵이니 한타가 시작되면 앞에 브루저 한두명보다는 뒤에 딜러진에 를 뿌려주시고 빠르게 뒤로
도망가셔야합니다, 생존기가 없으니말이죠, 근데 사실 이것도 상대 챔프에 따라 다릅니다.
들어오긴 들어오는데 빠르게 조져야 하는 같은 흡혈 변태들일 경우엔, 존야나 생존기를 쓰면 한타를 져버릴수도 있으니. 이런경우는 들어오는 애들한테 써줍니다.
- 무의 지대
(Null Zone)
- 마나 소모: 90/95/100/105/110
-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 말자하가 5초 동안 부정적인 에너지로 가득 찬 지대를 생성합니다. 이 지대 위에 선 적은 총 체력의 4/5/6/7/8(AP100당 +1)% 만큼 피해를 입습니다. 중립 몬스터, 미니언에게는 초당 최대 120의 대미지를 입힙니다.
- 사정거리: 800, 범위: 250
탱커를 녹이는 주 핵심스킬입니다.
이로인해 한타때 를 가지지 않은 탱커일경우 들어오고 맞고 원딜이 동시에 후두려 패면
빈사가되거나 죽습니다. 이 스킬의 중요점은 밑에서 말씀드릴게양
- 재앙의 환상
(Malefic Visions)
- 마나 소모: 60/75/90/105/120
- 재사용 대기시간: 15/13/11/9/7초
- 말자하가 대상의 정신을 오염시켜 4초 동안 80/140/200/260/32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 동안 대상이 쓰러지면 환상이 주변 적에게 옮겨가고, 말자하는 10/14/18/22/26마나를 획득합니다.
말자하의 공허충들은 환상에 오염된 대상에게 몰려갑니다.
- 사정거리: 650
말자하가 라인푸시를 하는 주된 원인인 스킬임과 동시에, 라인전의 우위를 가져가는 스킬입니다.
를 걸어놓은 상대가 죽으면 스킬당 고정 마나를 획득하고, 옆에있는 적에게 옮겨갑니다.
옮겨가는 범위는 랑 비슷하다고 보시면됩니다. 짧은것같기도 한데 보다 길진않습니다..ㅋㅋㅋㅋ
제생각엔 한 550~600정도 되는거같네요
- 황천의 손아귀
(Nether Grasp)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 말자하가 공허의 정수를 모아 적을 제압하고 2.5초 동안 250/400/550 (+1.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사정거리: 700
말자하의 존재 이유입니다.
참고로 모두 안통합니다
파훼법은 뿐.. 그니까 님들도 상대 말자하 나오면 는 까세요 님들 딜,탱필요하다고 그런거 먼저까지말고..
솔직히 말자하는 있으면 걍 장애인입니다..
빠지는거 보고 를 써야 하긴 하는데 미친놈들이 끝까지 안씁니다. 다른 cc를 맞고 죽는 경우가 있긴한데.
아무래도 2.5초동안 붙잡고있는 가 없는 시간동안 이런애들이 와가지고 후두려 패면 제가 죽을겁니다 ㅠㅠ 뭐 같은 한타때 들어오는 챔프들, 그리고 스킬이 주 딜인 챔프일경우엔 반드시 를 얘네한테 맞춰주는게 좋습니다.
게임이 시작되면 집에서 를 한번~두번정도 써줍니다. 이건 자유임
말자하의 핵심 스킬은 입니다,
는 모든 챔프가 그렇듯이 논타겟 스킬이니 잘 맞추시는게 중요하고,
의외로 딜이 미미할것 같지만 없으면 킬이 안나는게 바로 입니다..
는 반드시 를 깔아놓고 쓰셔야됩니다. 가 쿨이라고 급하게 먼저 때려박고 뒤늦게 쓴다고 해도, 상대방이 빠가가 아닌이상 에서 빠져나오고 내가 죽는수도있습니다.
그래서 가 쿨일땐 어쩌라고요? 하신다면 어쩌겠습니까.. 쿨될때까지 카이팅해야죠 로.
사실 이런 상황은 상대방과 나의 피에 따라 달라서 딜계산만 익숙해지신다면 어쩔떈 없이 킬이 나오겠구나,
어쩔땐 없으면 못죽이겠구나 하는 감이 잡히실겁니다. 말은 써놨지만 이부분에 대해선 경험밖에 없다고 말씀드리지 못하겠네요.
추가공략 란에 쓰려고했는데 스킬란이니 여기다 그냥 쓰도록 하겠습니다.
3렙에 를 찍는 이유는 가 있어봤자 딜도 안되고 얘도 약합니다. 장점은 단 한가지 을 빨리 뽑을수 있다는건데, 자칫 잘못하면 는 있는데 마나는 한 절반정도 나가있는 황당한 상황이 전개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전 말자하로 4렙까지는 조금 사립니다. 말자하에게 라인미는건 그냥 개떡같이 쉬운일이고, 4렙전에는 약하니까요. 그리고 말자하 조금이라도 아는 상대라면 을 죽이는게 라인전에서 덜 손해본다는걸 알기 떄문에 평타로 후두려팹니다. 이때 견제한답시고 쓰거나 평타쓰러가시면 되려 스킬맞고 딜교 손해볼 수가있으니 4렙전까지만 약간 소극적인 플레이를 합시다. 그렇다고 블츠앞 잔나마냥 겁나 사리라는 말이 아닙니다.
말자하를 하는데 중요한것중 하나가 라인전에서 미니언에게 를 이용해 미니언이 죽고 옮겨붙는 경우를 이용하는겁니다.
만약 미니언의 피가 3분의1정도 남았고, 그 주위에 챔프가 있다면 빨리 가서 평타한대를 치든 스킬을 쓰든 해서
챔피언에게 옮겨붙게 하는게 굉장히 중요합니다. 이런건 센스와 스킬이기 때문에 공략으로는 설명을 잘 못드리겠네요.
스샷찍어서 한번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4렙 후에는 잘하면 킬각이 나올수도 있습니다.
도 있고, 의 딜량이 쏠쏠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염두에 둬야할건 말자하는 초반에 cc라곤 하난데 이게 속박이나 스턴같은 이동에 방해를 주는 cc가 아니기 때문에 무리는 하지 말아야합니다. 그냥 따면좋고 안따면 그냥그렇고 라는 마인드로 하셔야돼요.
이렇게 라인전을 하시다 보면 6렙이 될겁니다.
콤보는 위에 설명해놨으니 그거 보시면 되실겁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6렙전까지 타워 허깅해야돼요.
방법은 q만 피하는건데
이걸 잘하는 카시면 진짜 답이없습니다 ㅠㅠ
사실 탈론vs말자하의 경우
먼저 들어오는 놈이 집니다.
탈론이 e를 쓸거같은 각이 나온다면
자신에게 q를 써서 스킬을 못쓰게 만들고 wer점화 박아주시면 내가 이기는데,
반면에 내가 괜히 무리해서 점멸wer점화 식으로 먼저 들어가면
오히려 제가 역관광당합니다.
게다가 탈론좀 잘하는사람들은 주문포식자가 개꿀이라는걸 알기때문에
주문포식자때문에 죽지도않아요 ㅡㅡ
하튼 먼저 들어가지만 않으시면됩니다.
모든 생존기없는 챔프의 카운터죠
궁으로 가둬놓고 존나 후두려패는게 짜증나서 걍 올려놨음
말자하로 딱히 어려운챔프는없네요
아 갈리오가 있긴한데 걘 만나본적이없음;;;
레알 시즌3부터 했는데 말자하 해서 상대로 만나본적이없음 ㅠ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위에서 설명드림
약 4렙전까지는 를 사용해서 라인을 밀지는 말고, 조금만 댕겨서 cs를 챙깁니다.
이때 타워까지가면 cs손해가 나기때문에 을 소환해서 얘 몸빵세우고 cs먹는게 중요합니다.
없이 내가 미니언 맞으면서 cs챙기면.. 말안해도아시겠죠?
중반은 로아가 나오는 12~14분 정도로 기준을 잡겠습니다.
사실 만 나와도 라인전에서 만 깔아주고 처음 붙인 전사미니언 평타로 톡톡 쳐주시면
알아서 라인이 밀립니다 이때 로밍다니세요, 더티를하거나.
전 주로 탑으로 로밍을갑니다. 라인이 길고 서폿이 있는 봇에 비해 와딩이 덜 되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중요한건 로밍을 가서 킬양보는 절.대. 하지않습니다.
상대방 생존기 점멸 다 없고 라인 중간에 있고 이런식으로 확실하게 우리팀 라이너에게 킬을 양보할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양보하지마세요.
미드를 비우는동안 이득을 못보면안되기때문입니다.
와딩을 하고 상대 미드라이너가 블루가는길목이나, 로밍갔다가 돌아오는 길목에서 콤보로 딸수도 있습니다.
생존기가 없으니 짤리지만 마세요. 후반엔 짤리는게 겜끝임
들어오는 브루저에게
상황봐서 까지.
포지셔닝은 후방
추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글쓰는 재주가없어서 너무 중구난방으로 쓴거같네요..
글쓰면서도 아 이거 넣어야지 했던 내용이 기억이안나고 그럼 ㅠㅠㅠ
뭔가 할말은 되게많은데 막상 말해봐! 하면 기억안나는 그런느낌임
아무튼 지금 쓴 내용만해도 입문자들에겐 충분히 도움이 되실겁니다.
묻지마 베드만 주지마세요 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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