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66.7% (2표)
0% (0표)
33.3% (1표)
말자하, 공허의 예언자
Malzahar, The Prophet of the void
25
2
3
미입력
2/3
(플5)말자하 300판,승률 75%, 입문,초보 유저들을 위한 깔끔한 가이드

- 럭스와바루스(2015-03-21, 조회수: 3784)

안녕하세요 :D
플5에 서식하고있는 말자하 유저입니다.
말자하를 잡은건 시즌3 중반? 쯤부터 인거같은데
일반까지 토탈 한 300판정도는 한거같네요
시즌3에 플1까지 찍고 시즌4때 롤 자체를 접었다가 시즌4프리시즌 막바지부터 요즘 다시 하게 됐습니다
덕분에 티어가 많이 떨어져있었네요 허허
게다가 요즘 말자하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졌더군요.. 왜인진모르겠는데..나할떈 고인이었는데..


아무튼 예전은 예전이고 지금은 지금이니..
티어가 그리 높은게 아니니 숙련자들을 위한 조언보다는 입문자분들을 위한 입문서 타입으로 쓰도록 하겠습니다.





티어랑 전적은 까놓고 하는게 보다 신뢰가 가겠죠..?
말자하, 공허의 예언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101) 2297 마나 375 (+27.5) 842.5
공격력 54.7 (+3) 105.7 공격 속도 0.625 (+1.36%) 0.77
5초당 체력회복 6 (+0.6) 16.2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8 (+4.7) 97.9 마법 저항력 30 (+0.8) 43.6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00.0 50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3
  • 마법 관통력 +0.87
    x6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레벨당 주문력 +0.17
    x3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3.39
  • 마법 관통력
    +7.08
  • 체력
    +217.08
  • 쿨감소
    -9.936%
  • 주문력
    +24.03
총 가격 : 12,606 IP
룬은 모두가 알다시피 취향입니다.
말자하로 룬페이지를 하나만 쓰시겠다면 선택해놓은 룬을 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전 말자하로 세개의 룬페이지를 씁니다.
위에 써놓은게 그냥 무난할때 쓰는거구요,

Riven(리븐)Zed(제드)Talon(탈론)같은 AD누커가 온다면 노랑룬(인장)에 고정방어를,

Lux(럭스)Viktor(빅토르)Xerath(제라스)Jayce(제이스)같은 라인전에 비교적 긴 사거리로 적을 괴롭히는 챔프라면 왕룬(정수)에 이속3개를 박습니다

초반에 Summon Voidling(공허충 소환)의 효율을 극대화 시키겠다면 표식(빨강)룬에 고정공격력을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처음하시거나 챔프를 판지 얼마 안됐다면 마나관리가 꽤 어려우실겁니다
말자하의 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스킬은 걸어놓은 상대가 죽으면 어느정도 마나를 수급받지만, 이는 곧 초반에 라인을 미는 행위이며
갱킹의 위험에 노출됩니다. 이에 대한 설명은 밑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아무튼 말자하는 초반 마나관리를 잘해야됩니다 이게 어려우시다면 노랑룬(인장)에 마젠룬을 끼시는것도 괜찮습니다.

사실 말자하 300판하면서 기본룬은 주문력 말고는 딱히 큰 차이를 못느끼겠네요
기본룬에 대해 조언구해봅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마스터리입니다.(모바일 배려 스샷)

무술 연마짐승 같은 힘를 찍는 이유는 초반 말자하 딜의 40%? 아니면 그 이상일수도 있는 공허충때문입니다.
참고로 공허충은 말자하의 공격력과 방관에 영향을 받습니다.
말자하가 미드라인전 비교적 무상성인 이유중 하나가 바로 공허충때문입니다.
이때문에 다른 미드라이너와는 달리, 공격력특성을 한두개정도 찍습니다.
(물론 이것도 취향임)

사실 마스터리에 대해선 제대로 연구해본적이 없어서 많은 말씀을 못드리겠네요.
중요한것만 알아가시면됩니다.
재빠른 발놀림는 뚜벅이인 말자하를 위해 꼭 찍어주도록 합시다.



말이 필요 없습니다. 진리입니다.
말자하를 하시다보면 Ignite(점화)없어서, 혹은 Null Zone(무의 지대)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꼽았는데 Ignite(점화)사거리가 안되서 못죽이는경우가
굉.장.히. 많이나옵니다
사실 라인전에서 Call of the Void(공허의 부름)를 맞추고 바로 Flash(점멸)Null Zone(무의 지대)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 콤보를 걸만한 거리를 상대방이 잘 안내줍니다. 물론 초반얘기임, Call of the Void(공허의 부름)Null Zone(무의 지대)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 콤보를 다 맞춘다면 좋지만, 이러면 마나가 거의 모든 마나를 다쓰게됩니다, Call of the Void(공허의 부름)는 상대방이 피할 위험도 높을뿐더러, 초반엔 데미지가 그렇게 쎈 편이아닙니다. 그래서 전 라인전에서 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로 딜교를 하고 Flash(점멸)Null Zone(무의 지대)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Ignite(점화)로 킬을 냅니다.
그래서 한방에 조지는게 무엇보다 중요한데. 이를 메꿔주는 스펠은 Ignite(점화)뿐입니다.
공허 태세 (Void Shift)
30/24/18/12초(1/6/11/16레벨에)동안 군중 제어에 당하거나 피해를 입지 않았을 경우, 받는 피해량이 90% 감소하고 군중 제어기에 면역이 됩니다. 이 효과는 피해를 입거나 군중 제어기에 적중당하면 0.25초 후 사라집니다. 미니언에게 입는 피해량은 감소되지 않지만, 공허 태세를 발동시키거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시키지도 않습니다.
공허의 부름 (Call of the Void)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말자하가 공허로 이어지는 두 개의 문을 엽니다. 얼마 뒤 문에서 탄도체가 발사되어 적에게 70/105/140/175/210 (+0.5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적 챔피언을 침묵시킵니다. (사정거리: 900)
공허의 무리 (Void Swarm)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기본 지속 효과: 말자하가 다른 스킬을 사용하면 공허충 증식 효과를 받아 공허의 무리로 소환하는 공허충의 수가 최대 2마리까지 늘어납니다.

사용 시: 공허충을 한 마리 또는 그 이상 소환합니다. 공허충은 8/8/9/9/10초 동안 유지되며 공격 시마다 12/14/16/18/20 (+0.2 AP) (+0.4 추가AD)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공허충은 재앙의 환상 효과가 적용된 공격로 미니언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공허충은 에픽 몬스터에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50)
재앙의 환상 (Malefic Visions)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말자하가 대상의 정신을 오염시켜 4초 동안 80/115/150/185/220 (+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 동안 대상이 쓰러지면 환상이 주변 적에게 옮겨가고, 말자하는 내 최대 마나의 2%를 획득합니다.

대상에게 공허의 부름이나 황천의 손아귀를 사용하면 환상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체력이 10~30(레벨에 따라) 미만인 미니언을 처형합니다. (사정거리: 650)
황천의 손아귀 (Nether Gras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0/80초
말자하가 대상 챔피언을 제압해 2.5초 동안 125/200/275 (+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주변에 생성되는 황천의 지대는 5초 동안 유지되며 근처의 적은 5초 동안 최대 체력의 10/15/20%(+0.025%)의 마법 피해를 적들에게 입힙니다. (사정거리: 7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마스터리 탭에서 말씀드렸듯이, 상대방의 피가 5분의1정도만 날라갔어도 거리를 잘 재시고 Flash(점멸)Null Zone(무의 지대)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Ignite(점화)를 넣으시면 barrier(방어막)나 Heal(회복)이 있더라도 제압하는 그 동안에 다 죽습니다 마방룬을 끼지않은이상..

스킬 활용 팁

 간단하게 스킬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공허의 부름
(Call of the Void)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말자하가 공허로 이어지는 두 개의 문을 엽니다. 얼마 뒤 문에서 탄도체가 발사되어 적에게 80/135/190/245/30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4/1.8/2.2/2.6/3초 동안 적 챔피언을 침묵시킵니다.
사정거리: 900



카서스의 Wall of Pain(고통의 벽)와 같은 스킬형식입니다.

초반엔 딜이 굉장히 미미합니다. 그렇지만 중,후반에 한타 전에 포킹을 넣거나 딜러진에게 맞을경우

데미지가 상상을 초월합니다. 계수가 높아서그렇졍

근데 제 기억으론 시즌3땐 1.3이었나 했던거같은데 지금보니 0.8이네요.. 말자하가 너프를먹었나 아닌가?

아무튼 광역침묵이니 한타가 시작되면 앞에 브루저 한두명보다는 뒤에 딜러진에 Call of the Void(공허의 부름)를 뿌려주시고 빠르게 뒤로 

도망가셔야합니다, 생존기가 없으니말이죠, 근데 사실 이것도 상대 챔프에 따라 다릅니다.

들어오긴 들어오는데 빠르게 조져야 하는 Vladimir(블라디미르)Swain(스웨인)같은 흡혈 변태들일 경우엔, 존야나 생존기를 쓰면 한타를 져버릴수도 있으니. 이런경우는 들어오는 애들한테 써줍니다.



무의 지대
(Null Zone)
마나 소모: 90/95/100/105/11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말자하가 5초 동안 부정적인 에너지로 가득 찬 지대를 생성합니다. 이 지대 위에 선 적은 총 체력의 4/5/6/7/8(AP100당 +1)% 만큼 피해를 입습니다. 중립 몬스터, 미니언에게는 초당 최대 120의 대미지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250

탱커를 녹이는 주 핵심스킬입니다.

이로인해 한타때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를 가지지 않은 탱커일경우 들어오고 Null Zone(무의 지대)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맞고 원딜이 동시에 후두려 패면

빈사가되거나 죽습니다. 이 스킬의 중요점은 밑에서 말씀드릴게양


재앙의 환상
(Malefic Visions)
마나 소모: 60/75/90/105/120
재사용 대기시간: 15/13/11/9/7초
말자하가 대상의 정신을 오염시켜 4초 동안 80/140/200/260/32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 동안 대상이 쓰러지면 환상이 주변 적에게 옮겨가고, 말자하는 10/14/18/22/26마나를 획득합니다.

말자하의 공허충들은 환상에 오염된 대상에게 몰려갑니다.
사정거리: 650

말자하가 라인푸시를 하는 주된 원인인 스킬임과 동시에, 라인전의 우위를 가져가는 스킬입니다.

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를 걸어놓은 상대가 죽으면 스킬당 고정 마나를 획득하고, 옆에있는 적에게 옮겨갑니다.

옮겨가는 범위는 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랑 비슷하다고 보시면됩니다. 짧은것같기도 한데 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보다 길진않습니다..ㅋㅋㅋㅋ

제생각엔 한 550~600정도 되는거같네요



황천의 손아귀
(Nether Gras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말자하가 공허의 정수를 모아 적을 제압하고 2.5초 동안 250/400/550 (+1.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00

말자하의 존재 이유입니다.

참고로 Cleanse(정화)(미카엘의 도가니)모두 안통합니다

파훼법은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뿐.. 그니까 님들도 상대 말자하 나오면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는 까세요 님들 딜,탱필요하다고 그런거 먼저까지말고..

솔직히 말자하는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있으면 걍 장애인입니다..

빠지는거 보고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를 써야 하긴 하는데 미친놈들이 끝까지 안씁니다. 다른 cc를 맞고 죽는 경우가 있긴한데.

아무래도 2.5초동안 붙잡고있는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가 없는 시간동안 Riven(리븐)이런애들이 와가지고 후두려 패면 제가 죽을겁니다 ㅠㅠ 뭐 Diana(다이애나)Lissandra(리산드라)Riven(리븐)같은 한타때 들어오는 챔프들, 그리고 스킬이 주 딜인 챔프일경우엔 반드시 Call of the Void(공허의 부름)를 얘네한테 맞춰주는게 좋습니다.



게임이 시작되면 집에서 Call of the Void(공허의 부름)를 한번~두번정도 써줍니다. 이건 자유임



말자하의 핵심 스킬은 Call of the Void(공허의 부름)Null Zone(무의 지대)입니다,

Call of the Void(공허의 부름)는 모든 챔프가 그렇듯이 논타겟 스킬이니 잘 맞추시는게 중요하고,

의외로 딜이 미미할것 같지만 없으면 킬이 안나는게 바로 Null Zone(무의 지대)입니다..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는 반드시 Null Zone(무의 지대)를 깔아놓고 쓰셔야됩니다. Null Zone(무의 지대)가 쿨이라고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급하게 먼저 때려박고 뒤늦게 Null Zone(무의 지대)쓴다고 해도, 상대방이 빠가가 아닌이상 Null Zone(무의 지대)에서 빠져나오고 내가 죽는수도있습니다.

그래서 Null Zone(무의 지대)가 쿨일땐 어쩌라고요? 하신다면 어쩌겠습니까.. 쿨될때까지 카이팅해야죠 Call of the Void(공허의 부름)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로.

사실 이런 상황은 상대방과 나의 피에 따라 달라서 딜계산만 익숙해지신다면 어쩔떈 Null Zone(무의 지대)없이 킬이 나오겠구나,

어쩔땐 Null Zone(무의 지대)없으면 못죽이겠구나 하는 감이 잡히실겁니다. 말은 써놨지만 이부분에 대해선 경험밖에 없다고 말씀드리지 못하겠네요.


추가공략 란에 쓰려고했는데 스킬란이니 여기다 그냥 쓰도록 하겠습니다.


3렙에 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를 찍는 이유는 Null Zone(무의 지대)가 있어봤자 딜도 안되고 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얘도 약합니다. 장점은 단 한가지 Summon Voidling(공허충 소환)을 빨리 뽑을수 있다는건데, 자칫 잘못하면 Summon Voidling(공허충 소환)는 있는데 마나는 한 절반정도 나가있는 황당한 상황이 전개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전 말자하로 4렙까지는 조금 사립니다. 말자하에게 라인미는건 그냥 개떡같이 쉬운일이고, 4렙전에는 약하니까요. 그리고 말자하 조금이라도 아는 상대라면 Summon Voidling(공허충 소환)을 죽이는게 라인전에서 덜 손해본다는걸 알기 떄문에 평타로 후두려팹니다. 이때 견제한답시고 Call of the Void(공허의 부름)쓰거나 평타쓰러가시면 되려 스킬맞고 딜교 손해볼 수가있으니 4렙전까지만 약간 소극적인 플레이를 합시다. 그렇다고 블츠앞 잔나마냥 겁나 사리라는 말이 아닙니다.

말자하를 하는데 중요한것중 하나가 라인전에서 미니언에게 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를 이용해 미니언이 죽고 옮겨붙는 경우를 이용하는겁니다.

만약 미니언의 피가 3분의1정도 남았고, 그 주위에 챔프가 있다면 빨리 가서 평타한대를 치든 스킬을 쓰든 해서

챔피언에게 옮겨붙게 하는게 굉장히 중요합니다. 이런건 센스와 스킬이기 때문에 공략으로는 설명을 잘 못드리겠네요.

스샷찍어서 한번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4렙 후에는 잘하면 킬각이 나올수도 있습니다.

Summon Voidling(공허충 소환)도 있고, 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의 딜량이 쏠쏠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염두에 둬야할건 말자하는 초반에 cc라곤 Call of the Void(공허의 부름)하난데 이게 속박이나 스턴같은 이동에 방해를 주는 cc가 아니기 때문에 무리는 하지 말아야합니다. 그냥 따면좋고 안따면 그냥그렇고 라는 마인드로 하셔야돼요.



이렇게 라인전을 하시다 보면 6렙이 될겁니다.

콤보는 위에 설명해놨으니 그거 보시면 되실겁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진짜 앵간해선 도란링 2포갑니다.
하지만 예외가 있습니다. 바로 LeBlanc(르블랑)Kassadin(카사딘)인데.. 이경우에도 사실 상대 챔프에 따라 내 시작템이 바뀝니다..
둘다 똑같이 도란링2포를 사왔다면 Malzahar(말자하)의 압승이지만, LeBlanc(르블랑)의 경우 (수정 플라스크)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 이런식으로 사왔다면
초반 라인전이 쪼오끔 불리해질수도 있습니다. 선공권이 LeBlanc(르블랑)에게 있을 뿐더러 Call of the Void(공허의 부름)를 Distortion(왜곡)로 피해버리고
플라스크를 사용한 잦은 딜교를 하다보면 내 피가 먼저 후달립니다.. (근데 전 르블랑한테 라인전 져본적없습니다)
그리고 Kassadin(카사딘)인데... 얘가 워낙 장애인이되서 안보이다보니 요즘은 안보이네요.. 얘는 거의 (수정 플라스크)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를 가져오기 때문에 도란2포 시작하면 포션이 조금 모자를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너프를 하도먹어서 요즘은 어떤지모르겠네요.
아무튼 결론은

LeBlanc(르블랑)인데 안정빵이 하고싶다 (수정 플라스크)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
ㄴㄴ 난 내 손을 믿음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Kassadin(카사딘)이면 (수정 플라스크)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 가서 내 피가 닳기전에 카사딘 피를 더 닳게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모든 공략을 보면 모~~~두가 하는말이

아이템트리는 유동적입니다.
입니다.

근데 사실 존나 맞는말이라 반박불가임
저같은 경우엔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까지는 고정으로 갑니다. 만약 우리팀이 개발라서 게임이터졌다. 하신다면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를 가고
바로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올려주시면 됩니다. 이 타이밍에 말자하의 Call of the Void(공허의 부름)에 상대 미드원딜 피가 반피 나갈겁니다.

아니다! 게임이 그냥 그저 그렇게 무난하게 흘러간다 하신다면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를 가시면됩니다. 이게 겁나 꿀템임 슬로우도 묻어있고 생존력도 보장해줍니다.
그리고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이게 말자하 공략을 보니 나뉘어있더군요.
개인적으로는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를 추천합니다.
말자하는 스킬계수가 굉장히 높은편에 속하는 챔프이기 때문에, 마관15에 그 3초 조금 불붙이는 (리안드리의 고통)얘보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누킹으로 빠르게 조지는 얘가 훨~씬 좋습니다.
제 개인적인 견해에요.
그리고 Zed(제드)Vel'Koz(벨코즈)Lux(럭스)Karthus(카서스)같은 사전에 존야를 씀으로써 많은 피해를 방지할수 있는 챔프인 경우엔 존야를 가줍시다.

결론은


개발라서 게임이 터졌을때-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그냥 무난하게 흘러갈때, 혹은 내가 라인전 졌을때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순서로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시오페아
잘하는 카시는 답이없습니다...
6렙전까지 타워 허깅해야돼요.
방법은 q만 피하는건데
이걸 잘하는 카시면 진짜 답이없습니다 ㅠㅠ
탈론
탈론은..상대하기 어렵다기보단 선공권이 탈론에게 있기때문입니다.
사실 탈론vs말자하의 경우
먼저 들어오는 놈이 집니다.
탈론이 e를 쓸거같은 각이 나온다면
자신에게 q를 써서 스킬을 못쓰게 만들고 wer점화 박아주시면 내가 이기는데,
반면에 내가 괜히 무리해서 점멸wer점화 식으로 먼저 들어가면
오히려 제가 역관광당합니다.
게다가 탈론좀 잘하는사람들은 주문포식자가 개꿀이라는걸 알기때문에
주문포식자때문에 죽지도않아요 ㅡㅡ
하튼 먼저 들어가지만 않으시면됩니다.
자르반 4세
이새끼는 정글러인데 존나 짜증남
모든 생존기없는 챔프의 카운터죠
궁으로 가둬놓고 존나 후두려패는게 짜증나서 걍 올려놨음
말자하로 딱히 어려운챔프는없네요
아 갈리오가 있긴한데 걘 만나본적이없음;;;
레알 시즌3부터 했는데 말자하 해서 상대로 만나본적이없음 ㅠ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타리나
걍 들어오면 풀콤 꼽아주시면됩니다
애니비아
공허충덕분에 빙닭 솔킬 낼수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위에서 설명드림

초반 운영법

 

 약 4렙전까지는 Call of the Void(공허의 부름)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를 사용해서 라인을 밀지는 말고, 조금만 댕겨서 cs를 챙깁니다.

이때 타워까지가면 cs손해가 나기때문에 Summon Voidling(공허충 소환)을 소환해서 얘 몸빵세우고 cs먹는게 중요합니다.

Summon Voidling(공허충 소환)없이 내가 미니언 맞으면서 cs챙기면.. 말안해도아시겠죠?

중반 운영법

 

 중반은 로아가 나오는 12~14분 정도로 기준을 잡겠습니다.

사실 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만 나와도 라인전에서 Null Zone(무의 지대)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만 깔아주고 처음 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붙인 전사미니언 평타로 톡톡 쳐주시면

알아서 라인이 밀립니다 이때 로밍다니세요, 더티를하거나.

전 주로 탑으로 로밍을갑니다. 라인이 길고 서폿이 있는 봇에 비해 와딩이 덜 되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중요한건 로밍을 가서 킬양보는 절.대. 하지않습니다.

상대방 생존기 점멸 다 없고 라인 중간에 있고 이런식으로 확실하게 우리팀 라이너에게 킬을 양보할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양보하지마세요.

미드를 비우는동안 이득을 못보면안되기때문입니다.

와딩을 하고 상대 미드라이너가 블루가는길목이나, 로밍갔다가 돌아오는 길목에서 Call of the Void(공허의 부름)Null Zone(무의 지대)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콤보로 딸수도 있습니다. 

후반 운영법

 생존기가 없으니 짤리지만 마세요. 후반엔 짤리는게 겜끝임

 

팀파이트시 역할

 들어오는 브루저에게 Null Zone(무의 지대)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

상황봐서 Call of the Void(공허의 부름)까지.

포지셔닝은 후방

 

챔피언별 대응법

 추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치며

 글쓰는 재주가없어서 너무 중구난방으로 쓴거같네요..

글쓰면서도 아 이거 넣어야지 했던 내용이 기억이안나고 그럼 ㅠㅠㅠ

뭔가 할말은 되게많은데 막상 말해봐! 하면 기억안나는 그런느낌임

아무튼 지금 쓴 내용만해도 입문자들에겐 충분히 도움이 되실겁니다.

묻지마 베드만 주지마세요 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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