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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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03) | 2381 | 마나 | 350 (+50.0) | 1200 |
공격력 | 52 (+3) | 103 | 공격 속도 | 0.658 (+2%) | 0.882 |
5초당 체력회복 | 5.5 (+0.55) | 14.85 | 5초당 마나회복 | 6 (+0.45) | 13.65 |
방어력 | 34 (+5) | 11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00.0 | 50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방어 +4.26x2
- 공격력 +2.25x1
- 공격력+10.8
- 방어+17.52
- 마법 저항력+27.054
룬에 관해 궁금하신것 있으면 댓글다세요.
빨룬 에 마관도 괜찮긴하지만. 패시브 쿨탐 그리 짧지않습니다. 또한 ap템 계속탈거아니면 비추합니다. 마관영향받는건 q스킬과 패시브 뿐입니다.
노룬은 말이필요없을듯.
파룬은 후반을 위해 성장 마저를 올렸습니다. 후반 템트리에 마저가 짱짱하다면 고정 방어도 추천합니다.
왕룬은 이속 방어 공격력 이 세개가 쓸만한했습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궁금하실만한 부분만 설명하겠습니다
버프(룬친화력) 같은경우에 성소 유물 모두 적용됩니다. 이속효과 더 짱짱하게 오래받아서 유물 줍고 빠르게 라인로밍 또는 복귀 가능합니다.
경험치(감화) 바드 특성상 항상 원딜보다 레벨이 1정도 낮습니다. 고로 바드에게 적당합니다.
정령은 8초마다 생성되며 바드의 기본 공격은 정령을 소모해 35 (+0.4AP)+고대의 종 5개당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수집한 고대의 종에 비례해 추가 효과를 적용합니다.
정령 생성 시간과 최대 생성 수는 모두 고대의 종 수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고대의 종이 5개일 때는 정령이 1초 동안 둔화 효과도 적용합니다.
고대의 종이 15개일 때는 정령이 주변 지역과 적 뒤쪽에도 피해를 입힙니다.
고대의 종이 35개일 때는 피해 범위가 커집니다.
이동 속도는 80%까지 중첩할 수 있습니다.
경험치는 5분이 지난 후 1분당 1씩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투사체가 상대에게 명중하면, 첫 번째 명중 대상을 1/1.2/1.4/1.6/1.8초간 60% 둔화 상태로 만듭니다. 이후, 투사체는 대상을 뚫고 나아가며 관통 뒤 다른 상대 챔피언이나 벽을 명중시키면, 대상은 모두 1/1.2/1.4/1.6/1.8동안 기절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성소는 나타난 직후 25/50/75/100/125 (+0.3AP)의 체력을 회복시키지만, 5초간 강화되면서 회복량이 최대 50/80/110/140/170/200 (+0.6AP)까지 증가합니다.
성소 획득시 20/22.5/25/27.5/30% (+주문력의 0.05%) 증가 후 1.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을 통과하는 일방 통행 차원문을 엽니다. 적과 아군 모두 입구 근처에서 통로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출구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때 아군이 적군보다 33% 빠르게 이동합니다. 통로는 10초 후에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바드가 대상 지점을 향해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신비한 에너지를 발사합니다. 지면에 떨어지면 범위 안의 모든 챔피언, 미니언, 몬스터, 포탑이 정지 상태가 되어 2.5초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고, 무적이 되는 대신 어떤 행동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일반적인 상태 이상 효과가 통하지 않는 에픽 몬스터들도 이 스킬의 영향은 받습니다. (사정거리: 3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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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 w > e > q 순 마스터입니다.
e는 바드에게있어서 유틸성을 극대화 시켜주는 스킬입니다. 업글시 통로내에서 아군의 이동속도를 빠르게 해줍니다.
이건 별거아니게 보일지라도 상당히 큰 차이를 줍니다.
통로를 이용해 빠질떄도 아군은 적보다 50프로 빠르게 이동하기떄문에 먼저 안전히 빠지거나 미리 대열을 잡고있다가 역으로 잡는그림을 만들수있습니다.
q가 중요할지라도 재사용대기시간은 크게 차이가없습니다.
코어템은 바드에게있어서 기본적으로 필요할 템들입니다.
생존을위해 정령형상은가주는게좋고 이니시때문에 승천의 부적은 후반에라도 가주는게좋습니다. 저는 처음부터 올리진않습니다.
나머지 2개는 선택사항에서 상황에 맞게 고르시면됩니다. 저는 란두인보다는 정당한영광이 존야이니시후 콤보들어갈때 좋긴하나. 여러 상황에서 고루유리한건 란두인이라 판단되서 주로 란두인을 갑니다.
쿨감은 특성에서 5퍼가 올렸기때문에 이곳에서 나머지 35퍼 셋팅하면됩니다. 사실 5퍼가 비기때문에 35 또는 45로 셋팅되지만, 굳이 바드로 40프로를 맞출이윤 없기때문에 35프로로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시작하자마자 주로 w갑니다. 정글에 3개 성소 또는 미드에 1개 정글에 2개정도 길목에 깔아줍니다.
아직 많이 안알려져있으므로 반드시 시작전에 무슨용도인지 알려주도록합니다.
라인전에서는 뒤쪽 에 성소를 만들고 미는 라인일 경우 원딜 이 빠지는 길목에 성소를 뛰엄뛰엄 지어서 갱이 올경우 이속효과로 빠르게 빠질수있도록합니다.
갱이 올경우 스턴과 패시비로 이속을 낮추거나 아군 원딜을 안전히 빠지게 만들거나,
내가 어그로를 끈 이후 통로를 이용해서 도망가서 끌고가거나,
원딜과 함꼐 안전하게 통로를 타워쪽으로 만들어 빠지는 방법이있습니다.
궁이나올경우 궁으로 갱을 무효화할수있습니다.
궁은 주로 아래 상황에 쓰입니다.
1. 존야이니시를 해서 아군이 cc기와 딜을 바로 넣을수있게만듬.
2. 아군이 빠질수있도록 적의 이니시를 무효화시킴.
3. 적의 대열중 일부만 얼려서 한타에서 3:5 상황 을 만들도록 유도
또한 평타를 견제용으로 계속 쓰시는분이있는데 이것좋지못합니다.
바드 패시브에 붙은 이속감속은 바드의 부족한 씨씨를 채워주는 역활을 해줍니다.
라인전은 견제용으로 사용한다 하더라도 한타에서는 추노에서 한타씩 넣어서 딜러진을 물거나, 아군딜러에게 붙은 적을 때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중반이후부터는 최소 3발까지 씨씨기가 붙으니 3발을 아무렇게나 사용할것이아니라 생각하면서사용하셔야합니다.
이상입니다. 입문용 공략이니 길게적지않겠습니다. 기타 궁금한점은 댓글달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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