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브라움을 공략하게 될 착한 LOLLOL 입니다!
이번에 시즌 4에 이어서 시즌 5에도 공략을 하게됬네요
제가 이번에 되게 많은 브라움을 하면서 여러가지 템트리와
여러가지 태세가 있더라구요
'우디르급 태세전환' 이 이 공략의 핵심 요소 입니다
브라움을 시작하기전 어떤 마음을 가지고 게임에 들어가야할까요?
1. 자신의 KDA 는 상관하지말고 오로지 팀원만 생각한다.
2. 자기가 합류해서 아군을 살릴수 있는 상황이라면 무조건 들어간다.
3. 상대방이 논타겟스킬이 없다고 해서 브라움을 픽을 자제하지 않는다.
4. 무조건 스킬을 다쓰고 죽을 생각을 하여라
5. 와드는 적정선까지만, 3개를 다 박은 뒤엔 아군에게 와드구매운동을 하자
입니다.
서폿 5계명?!
그렇다면 서론은 여기까지만 하고 본론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공략을 보시는 분들 브라움으로 필승하시길 바랍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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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112) | 2514 | 마나 | 310.6 (+45.0) | 1075.6 |
공격력 | 55.4 (+3.2) | 109.8 | 공격 속도 | 0.644 (+2.25%) | 0.89 |
5초당 체력회복 | 8.5 (+1) | 25.5 | 5초당 마나회복 | 7 (+0.8) | 20.6 |
방어력 | 47 (+5.2) | 135.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9
- 레벨당 마나 재생 +0.065x9
- 마법 저항력 +1.34x9
- 방어 +4.26x3
- 공격력+8.55
- 마나 재생+10.53
- 마법 저항력+12.06
- 방어+12.78
현재 제가 사용하는 룬중 제일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룬중 하나입니다.
우선 제일 중요한 점을 말씀드리자면
브라움은 마나소모량이 높은 챔피언은 아닙니다
제가 사용하는 모든 서폿중에서 제일 마나소모량이 낮다고 생각하는 서폿입니다.
게다가 탱커이기 때문에 체력이랑 방어력 자체가 기본적으로 높습니다만
이속이 살짝 떨어지는건 사실입니다.
서론은 여기까지만 하고 마나 소모량이 낮은데 왜 마나재생력 룬을 사용하느냐면
초반에 마나소모량은 30,50을 사용하는 낮은 모습을 보이지만
하나 하나의 스킬 위협성은 원딜의 호응력에 따라 다르긴해도
낮은 편에 속하는 스킬구성입니다.
그러므로 브라움은 제일 중요한 패시브를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고
제일 중요합니다. (!!)
마나 재생력은 패시브 활용에 도움을 주는 룬으로서
마나 재생력을 사용하게 된다면 Q에 붙어있는 패시브와
E를 키면서 때리면서 사용하는 패시브 활용 등을 하기에
마나 재생력이 그 제한을 조금이나마 풀어줄 것이며
Q를 이용한 라인전 견제상황에서는 R을 제외한 제일 높은 마나소모량인
50~70의 QW를 좀더 자유로이 사용하실 수있습니다.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은 다들 아시다시피 라인전의 중요 룬중 하나입니다.
싸움중에 조금의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은 상대방의 딜은 조금 낮춰서 변수를 이끌어내고
견제가 강력한 자이라, 소나등의 공격에서도 버틸수있습니다.
조금더 멘탈을 부여잡을 수있는 기회가 될수있는게 이 룬입니다.
소나나 자이라가 견제를 퍼붓게 되면 자연스레
'(견제하는 챔피언) 죽여버리고 싶다' 라고 생각하게됩니다.
그렇다고 해도 우리는 근접챔피언 다가갈 방법은 W나 점멸뿐
어떻게 해야할까요?
순순히 버티는 수밖에 없죠... 어쩔수없죠
이럴때 도움을 조금이나마 주는 방어력과 마저룬은 당신에게 큰 행복을 줄겁니다.
그리고 집가서 천갑을 사오시던 망토를 사오시던 ... 여러분의 선.택
그럼 공격력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공격력은 근접챔피언의 유일한 도우미중 하나로써
패시브와 함께 겸용해서 쓰면 좋습니다.
애초에 근접챔피언은 기본 원거리 챔피언보다
공격력이 높게 판정됩니다. (예외 : 쓰레쉬[E패시브와 유령딜])
그러므로 여러분은 원거리를 멀리하고 근접을 사용하는것이 낫습니다.
그러면 또하나 중요한점은
서폿은 원딜을 위한 1차 방어선중 하나며
브라움이란 챔피언을 고르고 서폿으로 사용하는 이상
1차방어선은 타서폿에 비해 왠만하면 뚫리지 않게 서포팅이 가능합니다.
브라움은 역관광에 능하며 무조건 원딜을 지키며 플레이하는것이 중요합니다.
CC가 강하다고 이니시에이터로 나가는 것을 삼가며
30 : 8 이라는 압도적인 상황에 원딜이 상대 렝가나 레넥톤같은
원딜만 물러오는 상대한테도 혼자서 살아남는 실력일 경우에만
CC를 넣으러 갑시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특성은 대체로 이렇게 씁니다.
디펜에 체력 +3% 를 넣어줌으로서 후반에 체력보급에 매우엄청난 도움이됩니다.
또한 봇전대결할때 막기 특성 도움이 꽤나 되기때문에
필수로 찍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유틸은 흔한 서폿이 쓰는 탱커유틸특성으로
서폿에게 도움되는 모든 것을 찍어줍니다.
브라움은 로밍가는게 위협이 조금 타서폿에 비해 약하기때문에
유틸 마지막 특성은 라인복귀할때나 활용이 가능하지만
위력은 엄청나다고 확신할 수있습니다.
유틸쪽에서 필수로 드는 특성은
주워먹기 , 산적 , 감화 , 지능 까지는 필수로 찍어두심이 좋습니다.
결론은 20포인트는 찍어야 유틸효율을 뽑을 수있습니다.
나은 1포인트는 오펜에 찍든 디펜에 찍든 맘대로 하셔도되는
잉여 특성이지만 유틸의 효율을 좀더 폭발적으로 얻기위해
방랑자를 찍는것을 추천합니다.
말이 필요없는 필수서폿스펠 '탈진' 에대해 설명하자면
1. 봇 라인전할 때 한명의 딜을 무력화
2. 마나가 없을 때 갱호응가능
3. 방어 마저가 감소하기때문에 1명 점사 쉬움
4. 암살자의 딜 무력화 (AD든 AP든 딜감됩니다.)
5. 쿨이 타 스펠에 비해 짧은편
6. 타겟형 슬로우 이다.
입니다. 어우 타겟형 슬로우 정말 좋습니다 허허헣
또한 전라인 필수스펠 '점멸' 에 대해 설명하자면
1. 브라움의 생존력을 더욱 극대화
2. 브라움도 미니언 or 아군챔피언이 없으면 뚜벅이
3. 움직임이 자유로워짐
입니다. 점멸은 그냥 1번과 3번때매 필수로 드는거같습니다.
그 외 타 스펠로는 점화가 존재하는데 소라카같은거 상대할때
점화를 들어주심이 좋습니다.
4회 중첩되면 대상은 1.25~17.5초 동안 기절하며 26~196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다음 8~4초 동안은 중첩이 새로 쌓이지 않는 대신 브라움의 기본 공격으로부터 5~39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이 스킬로 뇌진탕 중첩이 오릅니다. (사정거리: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대상에게 다다르면 브라움과 아군은 3초 동안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20/25/30/35/40 +(브라움의 추가 방어력/마법 저항력의 12%) 증가합니다. 브라움 역시 같은 시간 동안 10/14/18/22/26 +(브라움의 추가 방어력/마법 저항력의 36%)의 방어력, 마법 저항력이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50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브라움이 3/3.25/3.5/3.75/4초 동안 원하는 방향으로 방패를 들어올려 그쪽에서 오는 다음번 공격의 피해를 취소합니다. 그 후 이어지는 공격은 피해량이 35/40/45/50/55% 감소합니다.
브라움이 투사체를 가로막아, 자신이 대신 맞고서 소멸시킵니다.
이 동안 브라움의 이동 속도가 10% 상승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맞은 적들은 150/300/450 (+0.6 AP) 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첫 번째로 맞은 적 챔피언은 1/1.5/2초 동안 공중에 뜨고, 이후의 적들은 잠깐 동안 띄워집니다.
이후 4초 동안 이 영역에 들어온 적들은 얼어붙어 1.5초 동안 40/50/60% 느려집니다. (사정거리: 1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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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움의 스킬콤보는 정말 간단하고
정말 심플하고 정말 보잘것 없지만 한마디로 요약정리하면
"브라움은 패시브가 스킬이다" 라고 보실수있습니다.
태세전환 방법
이제부터 태세전환이 시작됩니다. 집중하세영
봇라인전
우리 아버지 브라움은 여러가지 방법으로 우디르급 태세전환이 가능합니다.
(1레벨 OR 1레벨~정글러개입전)
<<공격적인 아버지>>
1레벨에 최대한 공격적으로 나서셔서 패시브와 Q를 이용해 2렙되기전에
패시브를 한번 터트려 줍니다.
필수적입니다. 브라움은 갱플랭크와 마찬가지로 스킬을 두개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Q와 패시브 입니다.
다른 서폿 챔피언은 대부분 1렙에 딜링을 할수있는 스킬을 한개만 가지고 있습니다.
브라움은 타서폿과는 다른 패시브의 순간 폭딜이 가능합니다.(너프먹어도 체감됨)
1레벨에 아군 원딜과 브라움이 반피이하로 빠질만큼 딜교환은 자제하시되
반피이하로 빠져도 상대방을 딸수 있을 정도로 피를 빼버린다면
개이득입니다. 그 상황엔 그냥 싸워줍니다.
탈진까지 아낌없이 걸어주어 킬을 따내주면 됩니다.
Q견제는 E선마 브라움에겐 쓸모없는 짓이므로
Q선마할 때나 견제해주세요 마나아깝습니다.
1렙에 따면 라인전 터진거고 게임이 공평하게 탑이나 미드가 터집니다.
(킬양 보존의 법칙... 슈벨)
터진 상태로 라인전이 유지되면 (정글러개입 X)
브라움은 매우 편하기 때문에 계속 태세를 유지하실 수있지만
정글러가 개입하여 한번따인다면 태세를 전환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1레벨에 그렇게 힘을 쓴 브라움아버지는 힘이 쪽 빠져서 더이상 힘을 발휘하기 힘듭니다.
이 상황에서는 태세전환을 사용해 수비적인 아버지 모드로 변경하심이 좋습니다.
(2레벨~5레벨 OR 라인전 망했을 때)
<<수비적인 아버지>>
1레벨에 공격적인 아버지로 태세를 시도하셔서 이득을 못보신 분이라면
1레벨이더라도 바로 태세를 전환하시기를 추천합니다.
우리 아버지는 공격적인 아버지가 되신후에 힘이 쪽빠지십니다.
3레벨까지는 무조건 세가지 스킬을 다찍으셔야하며
원딜을 지키며 와드(!!!)를 하며 (1렙에 이득을 얻었을 경우)우리가 얻은 이득을 고대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킬타이밍은 반드시옵니다.
봇라인전에서는 무조건 안죽으셔야하며 아무리 정글러가 개입해도
1킬 이상으로는 따여선 안되오니 생각하시길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OR을 제외하고는 라인전 상황에 맞게
차차 태세전환이 진행될 테니 정상적인 라인전이라면
공략을 줄줄 보시면 됩니다.
(6레벨 OR 상대 봇라인 멸망)
<<불꽃 아버지>>
수비적 상태로 6레벨을 찍은 분이라면 초사이어인이 될 수있습니다.
우선 1레벨에 이득을 봤다는 가정하에 이 타이밍에 탈진이 돌아옵니다.
보통 6렙부터 상대서폿이 로밍을 다니기 시작하며
원딜이 혼자있기 시작하는 시간입니다.
요때 원딜한테 말해서 맞로밍을 가는것도 방법이지만
브라움은 맞로밍시 라인에 서는것 보다 효율이 별로기 때문에
라인에 서서 다이브를 해서라도 상대원딜을 따내셔야합니다.
6렙타이밍에 서폿이 로밍을 가지않는다면 브라움 역시 로밍을
다니지 아니하여야 합니다.
1렙에 따여서 개빡친 서폿이 억지로 이니시를 걸려고 한다면
R을 봇 듀오에게 정통으로 맞춰준다음 패시브와 함께
원딜을 지켜준다면 불꽃스럽게 라인전을 터트릴 수있습니다.
이 때 상대 서폿이 빡쳐서 이니시를 거는건지 정글호응인지
확인을 하셔야 라인전을 패배하지않습니다.
판단 잘하셔야됩니다.
(7레벨~10레벨 OR 라인전 종료시점~10레벨)
<<수비적인 아버지>>
이 7레벨에서 9레벨까지 한타에서 은근히 약한 모습을 보여주는
브라움의 타이밍입니다.
이 타이밍에 무리란 것을 하게되면 탱커인데도 불구하고
E가 없으면 란두인만 뜬 탱커보다도 약한 모습을 보여주는겁니다.
즉 이타이밍엔 수비적으로 태세를 전환하여 원딜을 지켜야합니다.
이 타이밍에 아군 이니시에이터가 이니시를 하여 싸움을 하게되면
무조건 원딜을 1순위로 하여서 지키고
혹은 적군 이니시에이터가 이니시를 하여 원딜이 사망에 이른다면
타겟을 바꿔서 미드라이너를 지키는 것이 큰 이득을 볼 수있습니다.
원딜을 지킨다는 것은 적군에게 둘러싸인 곳으로 들어간다는 의미이며
7~10레벨에 제일 약한 모습을 보이는 브라움 아버지에게
회색화면밖에 보여주지 못할 것입니다.
(11레벨~15레벨 OR 기본 서폿템 + 탱커템 1개 보유)
<<곰같은 아버지>>
이 타이밍엔 어지간한 데미지에 끄떡않으시는 아버지가 되셔서
상대 탈론이나 제드같은 암살자가 혼자있을 때를 제외하고는
절대 네버 R이나 딜을 꼽아넣지 않는 상태가 됩니다.
이 태세로 전환하신 상태에서는 궁극기만으로도 어마어마한
위향을 뽑낼 수있는 상태입니다.
허허 웃으면서 원딜을 지켜주세요.
허허 웃으면서 암살자를 때려주세요.
암살자는 고통받으며 소멸할 것이고
탱커라고 하더라도 브라움의 방패앞에선 무력해지는
말 그대로 곰같은 아버지가 됩니다.
(16레벨~18레벨 OR 압도적 상황일때)
<<공격적인 아버지>>
이제 이타이밍엔 원딜이 암살자한테 공격을 받아도 잘 안죽는
그런 시기입니다.
원딜을 지키는 것이 정석이지만 워낙 원딜도 템이 나왔을 시기이므로
수은장식띠라던지 란두인이라던지 정령의 형상이라던지
방템을 하나정도는 갖추고 있을 것이 사실입니다.
우리 원딜을 믿지만 원딜이 물렸을때
신속히 W는 필수고 점멸까지 써가면서 원딜을 지킬 마음으로
탑이 서야하는 이니시 포지션 장소까지 앞으로 나서면서
R과 Q로 앞에 있는 탱커들과 맞붙읍시다.
미드 암살자나 정글 암살자가 원딜을 진짜로 물러 간다면
점멸과 W를 써서 원딜을 지키러 가주셔야
한타 패배가 이루어지지않습니다.
이래서 불꽃아버지 수준으로 태세를 전환하지 않는 이유입니다.
상황에 따라 태세를 전환하되
아이템트리처럼 유동적으로 태세를 전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리하면 <<공격적인 아버지>> , <<불꽃 아버지>>
불리하면 <<수비적인 아버지>>
막상막하라면 <<곰같은 아버지>> 가 되시면 됩니다.
추신. 일부러 우디르와 비슷한 색깔, 비슷한 특성을 사용했습니다.
(예상 댓글: 우디르가 누구죠)
서서히 설명할 시간이 없습니다.
첫 시작아이템은 고정입니다. 말할게 없습니다.
마나포션은 룬으로 대체합니다. 마나포션이 아까워요.
첫귀환시.
첫 귀환시에는 선택지가 존재합니다.
시야석 VS 고대유물방패 업글
(아무리 망해도 고대유물방패 업글할 돈은 가지고 있다는 전제하에 말하겠습니다.
만약 업글할 돈도 없다면 신발가져가세요.
신발도 못산다면 봇라인 GG라고 생각하세요)
PART 1. 시야석을 구매한다.
봇라인전이 확실히 좋아집니다.
봇 갱킹이 어려워 지는 타이밍은 3렙 시야석을 사왔을 때입니다.
그 전엔 정글이 노렸을 때 손쉽게 제압당하는 상태이기 때문에
초반에 와드로 버팁니다.
그후에 시야석을 구매하여서 오면
정글의 공격에 그나마 버틸수 있게됩니다.
업글보다는 훨씬 좋은 효율을 자랑합니다.
추신 : 시야석구매후 장신구를 탐지로 교체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돈이 된다면 핑와도 같이 사가지고오세요.
PART 2. 방패를 업글 시킨다.
봇라인전이 매우 힘들다면 800원이 있어도 업글하고
포션 + 와드삽니다.
업글시키면 라인유지력이 좋아지기때문에 삽니다.
PART 3. 두개 다산다
베스트입니다. 4레벨 이전에 이 두개를 다사면
봇라인이 터졌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라인전 종료 OR 라인전 막바지.
산악방벽 VS 닌자 OR 헤르메스
(VS 와 OR 의 차이점은 이해하시리라 생각합니다)
PART 1. 산악방벽
원딜을 지키기 좋아지므로
선택지 1순위로 두시면 매우좋습니다.
라인전을 이겨서 돈이 넘쳐날경우
구매하세요.
PART 2. 닌자의 신발 OR 헤르메스
혼자살기 좋아집니다.
혹은 와드박기도 좋아집니다.
원딜은 되게 잘 사는데 자기만 죽는다면
생존력을 위해 신발을 구매합니다.
PART 3. 둘다산다.
베스트입니다.
저도 PART 3. 을 경험해 본적은 단 한번밖에 없지만
개좋습니다.
보통 탑미드봇 다터졌을때 플레이 가능합니다.
AD가 많을경우.
얼심과 란두인을 가줍니다.
저같은 경우는 란두인을 먼저올려서 원딜과 저의 생존력을
높이는 편입니다.
생각해보면 얼심들고 탱킹할 생각따윈 버리는게 좋습니다.
체력 하나도 안주고 방어력만 주기땜에 막아내도 아픕니다.
올AD라면 감사해하면서 가갑을 올려줍니다.
AP가 많을경우.
정령의 형상과 벤시중에 항상 고민하게 되는데
포킹과 CC가 너무 많이 존재하면 벤시를 둘러주면 훨신 좋습니다.
블랭과 쓰레쉬와 같이 하나의 스킬이 모든 변수로 작용하게 된다면
벤시를 추천드립니다.
올AP일 경우 감사해하며 갈 템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애초에 올AP가 나올 확률도 없지만(원딜이 있잖아요.)
정령의 형상 벤시를 둘다 가시고 모자라면 헤르메스까지 둘러서
생존력을 높이시는걸 추천합니다.
원딜을 위해서 란두인 하나정돈 둘러야됩니다.
------------혼잣말------------
근데 진짜 올AD일때 가면 행복한 템은 있는데
올AP일때 갈템은 없지... (눈물)
라이엇님 마저템좀...
------------------------------
아군이 상대 지속 AP딜러에게 많이 아프다면 군단
아군이 상대 지속 AD딜러에게 많이 아프다면 얼심
공식 입니다.
만약 자신이 한타 속에 파묻힐 때가 많고 잘죽게된다면
수호천사와 태불망은 필수로 가지고 가시면 됩니다.
너무 유리해서 포탑만 부시면 되면 즈롯차원문
포탑에 폭 파묻혀서 공성하는 적을 노릴려면 저항공성기
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무엇을 예상하는 그 이상의 고통을 맛보게됩니다.
CC도 하나도 넣을 수없는데
문제는 이 샛기는 CC 다쳐넣고 갑니다.
몰가나오면 상대하기 까다로우며
1레벨에 조지는것이 좋습니다.
1레벨에 블쉴 안찍자나...
얘만 노립시다 원딜과 상의해서
원딜잡을때 위해서 점화를 들어줍니다.
보통 1레벨에 W를 찍어오기때문에
1레벨에 조져놓습니다.
1레벨에 Q나 W를 찍어오기때문에
초반 딜도 강력하며
2~3렙때는 건드리는것 조차 못하기때문에
개어렵습니다.
라인전때는 살짝살짝 간보는 형식의 싸움보다는
막들어가서 싸우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그것조차 못싸우게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브라움 정글아닙니다.
1렙에 무조건 싸운다.
이것만 기억하세요.
안싸우면 라인전 끝까지 힘듭니다.
로밍은 삼가세요
원딜만 지킵니다.
원딜옆에서 딱붙어서 스토킹하면서
112에 신고당할때 까지 붙어다닙니다..
진짜 레알 붙어다니세요
안 붙어다닐때는 와드박을때 빼고는 없습니다.
용 싸움과 정글싸움에 효과적인 브라움이므로
용 싸움과 정글싸움엔 <<공격적인 아버지>>로 태세를 전환하세요
<<공격적인 아버지>>
<<공격적인 아버지>>
<<공격적인 아버지>>
꼭 이 태세로 전환하시어야 합니다.
원딜 지키는 고기방패역할을 합니다.
댓글을 하시면 그 챔피언에 대해 대응법을 추가하겠습니다.
우르곳 개사기 입니다.
우르곳 요즘 파고있는데 말입니다...
어 마침 택배가 ㅇ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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