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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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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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스, 마법공학 폭파병
Ziggs, The Hexplosives Expe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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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3.21수정] Ziggs, The Hexplosives Expert!

- 제네이(2015-03-22, 조회수: 2613)

노말장로 제네이의 직스 공략입니다.



지속적인 포킹과 궁로밍 파밍 


딜가지 빠지지않는 우리직스!

 

이 공략은 직스는 OP가 아니라는 사실을인정하고,

 

직스가 살아 나가기위해 쓰는 공략입니다.

 

직스는 킬이중요한챔프가 아닌 생존이 중요한 챔프입니다 이점을 알아주세요.

 

OP가 살아남는게 아니라 살아남아야 OP가 되는것입니다.

 

근데...직스..


너무귀여워요 ㅎㅎ

 

직스 코스프레했죠  ㅎㅎ..

 

공략 시작합니다.



(스킨은 직스소령이 멋잇습니다만 수영장스킨이 더귀여움)


  

 





 


 

 

 

(2012.12.07- 챔피언별 공략 추가)

 

(2012.12.08- 서머너 스펠 수정,시작아이템 추가,아이템 빌드 추가공략)


(2012.12.09)- 댓글 질의응답 답변.스마트키 사용 강조,특성 수정및 이미지 추가,W 이미지 추가

 

(2012.12.10)- BGM추가, 제목 수정

 

(2012.12.11)- 모델로노미콘 정보 수정


(2012.12.12)- BGM 변경


(2012.12.13)- 포킹 유의사항 추가, 대천사의 포옹 템빌드 추가

 

(2012.12.23)- 신발 티어3 인챈트 관련내용 추가


(2013.01.05)- 체력룬관련 추가


(2013.02.05)- 패치 관련 대폭수정:템빌드 수정,추적자의 손목보호대 추가,케일상대법 추가


(2013.05.23)- 전체적 수정및 내용추가 챔피언 상대법 소정수정및 추가.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wovp1
직스, 마법공학 폭파병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6 (+106) 2408 마나 480 (+23.5) 879.5
공격력 55 (+3.1) 107.7 공격 속도 0.656 (+1.7%) 0.846
5초당 체력회복 6.26 (+0.6) 16.46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5,217 IP

빨강- 마관룬입니다. 마법관통력은 초반 무난하게 견제를 하기위해 필수입니다.

        주문력 룬을 넣으셔도 무방합니다.

 

 

노랑- 벙어룬을 넣어야 합니다. 요즘 미드AD깡패들이 미드를 너무 자주오기 때문에 들어주셔야 하며,

        평타 견제를 막는데 높은 효율을 보입니다.

        마나 관리가 힘드시다면 마나재생룬을 넣으셔도 됩니다.


파랑- 직스는 초반 상당히 약하기 때문에 마법저항력을 들어 라인전에서의 파밍을 안전히 하여야 합니다.


왕룬- 고정주문력 룬을넣어 초반 라인전 견제를 원활이 합시다.

       이속 룬을 박으셔 생존력을 높이셔도 무방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OFFENCE

공격 특성에서 주목할점은입니다.비전 검

 

 

 


 

또한 비전 검은 평타딜이 강한 직스 특히Short Fuse(짧은 도화선)이 발동하엿을시 추가뎀의++효과를 낼수있어 평타견제에 상당히 유용합니다. 특히 후반에 좋은 딜을 뽑습니다.

 

UTILITY
재빠른 발놀림는 로밍과 무빙에 필수적입니다. 미미한 효과라도 중요하니 찍어주세요

 


룬 친화력은 블루의존도가 높은 직스에게 필수입니다.

Ignite(점화) 점화는 초반 약한 직스의 결정적인 킬확정을 위해 들어줍니다. 

Flash(점멸) 도주기가Satchel Charge(휴대용 폭약)뿐인 직스에게 Satchel Charge(휴대용 폭약)실패시 확실한 도주를위한  점멸은 필수입니다.

                 점멸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Ghost(유체화)유체화 점멸을 사용하여 생존력을 높이며, 추노할때 요긴합니다. 

 

Clarity(총명)총명은 시즌3에 리메이크가 되어 후반에도 좋은 효율을 낼수 있지만, 마나관리를 잘해주신다면 마나가 크게

        딸릴 일은 없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Ignite(점화)쪽이 킬결정력에는 더좋습니다.

 

Cleanse(정화)상대라이너가 Malzahar(말자하)처럼 강력한 CC기를 들고 왓다면 들고가셔도 됩니다.

 

Clairvoyance(천리안)직스 궁예측샷을 때릴때 사용할수있습니다만 손이 많이 탑니다.

 

 

barrier(방어막), Ignite(점화)낚시용으로 들수도있고 방어적이신분이 가면좋습니다

 

 

Exhaust(탈진)직스와 효율이 나쁘지 않습니다Hexplosive Minefield(마법공학 지뢰밭)걸린 적에게 걸어준다면 킬이나오긴하지만 그상황자체가 나오기 힘듭니다.

 

 

Heal(회복) 점화에 걸리면보호막보다 효율이 좋지않습니다만, 한타때는 도움이 되니 barrier(방어막)Heal(회복)중에서는 Heal(회복)가 라인전에서는 불리 한타에서는 유리 하다고 볼수있습니다,.

 

 


 

 

Smite(강타)더티파밍용으로 들어봣는데 망햇습니다. 쓰지마세요..

 

 

Teleport(순간이동)빠른 로밍을 위해 추천합니다만, 라인전이 약화될수 있습니다.

 

 

Garrison(주둔)도미니언 전용




칼바람 나락에서는 


barrier(방어막)Clarity(총명)를 들면 미친견졔가 가능합니다.


 

짧은 도화선 (Short Fuse)
12초마다 직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직스가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반동 폭탄 (Bouncing Bomb)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직스가 지면에서 반동하는 폭탄을 던져 85/135/185/235/285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50)
휴대용 폭약 (Satchel Charg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직스가 폭약을 던지면 4초 후, 혹은 스킬을 다시 사용할 때 폭발합니다. 폭발하면 적에게 70/105/140/175/21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뒤로 밀어냅니다.
직스 역시 밀려나지만 피해는 입지 않습니다.

포탑의 체력이 25/27.5/30/32.5/35% 밑으로 내려가면, 휴대용 폭약이 마법공학 폭발을 일으키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마법공학 지뢰밭 (Hexplosive Minefield)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직스가 밟으면 터지는 지뢰를 뿌려, 지뢰에 닿은 적에게 30/70/110/150/190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지뢰에 맞은 챔피언은 1.5초간 속도가 10/20/30/40/50% 감소합니다.

한 번 지뢰를 밟은 챔피언은 다음 지뢰를 밟으면 40%의 피해만 입습니다.
지뢰는 10초 후에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지옥 화염 폭탄 (Mega Inferno Bomb)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95/70초
직스가 궁극의 무기 지옥 화염 폭탄을 조립하여 아주 멀리 날립니다. 폭발의 중심부에 있는 적들은 300/450/600 (+1.1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외곽에 있는 적들은 67%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5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Mega Inferno Bomb(지옥 화염 폭탄)R-Bouncing Bomb(반동 폭탄)Q-Hexplosive Minefield(마법공학 지뢰밭)E-Satchel Charge(휴대용 폭약)W순으로 마스터합니다, 

 

단, 상대 정글러가 2랩갱의 위협이 있다면

 

2랩에 Hexplosive Minefield(마법공학 지뢰밭)보다앞서Satchel Charge(휴대용 폭약)를 찍으셔야 합니다.

 

 

 

스킬 콤보

E를 맞추엇다면

 Bouncing Bomb(반동 폭탄)Satchel Charge(휴대용 폭약)Mega Inferno Bomb(지옥 화염 폭탄)Ignite(점화)Bouncing Bomb(반동 폭탄)

(QWR점화Q)를 사용하시고,

 

Flash(점멸)(점멸)이 있으시다면

Flash(점멸)Hexplosive Minefield(마법공학 지뢰밭)Satchel Charge(휴대용 폭약)Bouncing Bomb(반동 폭탄)Mega Inferno Bomb(지옥 화염 폭탄)Bouncing Bomb(반동 폭탄)Ignite(점화)

(점멸EWQRQ점화)

를 사용하십시요

 

또한 점멸이 없으시다면

 

Satchel Charge(휴대용 폭약)Hexplosive Minefield(마법공학 지뢰밭)Bouncing Bomb(반동 폭탄)Mega Inferno Bomb(지옥 화염 폭탄)Bouncing Bomb(반동 폭탄)Ignite(점화)

(WEQRQ점화)

를 사용하시는데 이때 주의점은 W는 상대가 아닌 자신에게 사용하여 돌진기로 샤용하셔야 합니다.

 

딜계산이 중요하니 항상 자신의 스킬이 낼수잇는 딜과 상대의 마방을 생각하시고,

 

중간중간 Short Fuse(짧은 도화선)Short Fuse(짧은 도화선)Short Fuse(짧은 도화선)꼭 넣어주셔야 킬을 따내실수있습니다

 

 

스킬 활용 팁

 

Short Fuse(짧은 도화선)(짧은 도화선) 직스의 기본 공격에 추가 마법데미지를 줍니다. 패치로 포탑에 적용되 미드타워를 빠르게

                 밀수 있게 되었습니다. 리치베인, 얼어붙은 건틀릿과 좋은 시너지 효과를 냅니다.12초의 쿨타임을 가졋지

                 만, 스킬을 사용하면 빠르게 쿨이 줄어드니 이점 유의해 주시기바랍니다.

                 

쿨타임 달린 오리아나 패시브 라고 보시면 됩니다. 

 효과가 발동하면 기본 공격으로 던지는 폭탄이 붉게 빛나며,

평타 효과는 초반 라인에서 폭딜하거나 막타 먹기 좋습니다.

 타워에도 피해를 입힐 수 있으며, 자체 쿨감 효과 덕분에 패시브 발동 평타 후 QWE 후 다시 패시브 발동 평타가 가능합니다.

 시즌2 종료 패치에 뜬금없는 버프가 되었는데, 배경 스토리에서 감옥을 날려버린 일 때문인지 건물에게 데미지 150%가 되게 되었습니다.

  허나 지속적으로 라인을 압도하지않으면 거의 없다시피한 패시브나 매한가지입니다.

다만, 백도어같이 타워를 밀때는 효율이 아주 좋습니다 하하.(리치베인까지 나오면 눈에보임 타워미는게)

하지만 이제 타워 막타로 전광판에 자기 이름은 많이 뜨게 생겼네요. 야 신난다


다만 이 패시브탓에 리치베인과의 성능이 장난이 아닙니다. 
시즌 3 공식 추천템에도 들어있고 무려 63+(7X레벨)+(1.25 AP) 마법데미지나 되는 막강한 성능은 그야말로 상대 라이너를 충격에 빠지게 할 정도이죠.

저도 전까진 얼어붙은 건틀릿을 갔었지만, 레이팅이 올라가며 잘통하지 않아 리치베인으로 갈아탔습니다.






반동 폭탄
(Bouncing Bomb)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직스가 지면에서 반동하는 폭탄을 던져 75/120/165/210/255 (+0.6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50

논타겟 스킬로서 상당히 긴사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사거리가 끝이아니라

 0---0--0-0식으로 튕기기때문에정말 멀리까지 때릴수있습니다만, 라인전에선 가능한한 사거리에 맞춰 

쓰셔야 상대 라이너가 피하기 힘듭니다. 한타시 포킹으로인해 적을 괴롭히기 유용합니다.

요약 하자면, 도망가도 피하기 어려운 폭탄정도 입니다.

최대 사거리에서 던지면, 표기된 거리보다 길고 빠르게 튕겨서 견제 및 킬캐치가 가능합니다. 
직선으로 3번 튕겼다고 쳤을 때, [최대 거리는 대략 1000 +]. 때문에 타워에 숨거나, 벽 너머로 도망간 적들을 종종 주워 먹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폭탄은 직선으로 튕기기 때문에, 라인전이나 정글 싸움에서 상대가 직스에 대한 지식이 있다면 눈칫밥으로 피하기 쉬우니, 예측을 잘하셔야 합니다.

상황에 따라 잘 맞추는 게 몹시 중요합니다. 
특히, 바닥에 착지 전에는 아무런 효과가 없으며, 착지한 이후부터 해당 방향으로 직선으로 타격범위가 생긴다는 점으로 인하여 적 앞에 던질지 정직하게 던질지 판단 해야 하며, 마오카이의 묘목 던지기 같이 곡사류 스킬이기 때문에 미니언 뒤의 챔피언을 견제할 수 있는것이 뚜렷한 장점입니다. 
폭탄이 날아가는 동안 적이 돌격기를 쓰면 그냥 뚫고 오니, 이점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술 레벨이 오를수록 쿨타임이 짧아져 중반 이후엔 미친듯이 폭탄을 던져대는 직스를 볼 수 있습니다.

 한타시 상대를 미치게 만드는 포킹이 가능하며, 또한 범위가 좀 되는 광역 공격 이므로 미니언 정리나 정글몹 잡을때에도 편합니다.

                 



 

휴대용 폭약
(Satchel Charge)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26/24/22/20/18초
직스가 폭약을 던지면 4초 후, 혹은 스킬을 다시 사용할 때 폭발합니다. 폭발하면 적에게 70/105/140/175/21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뒤로 밀어냅니다. 직스 역시 밀려나지만 피해는 입지 않습니다.


Satchel Charge(휴대용 폭약)(휴대용 폭탄) 직스의 가장 중요한 스킬입니다.


직스는 Satchel Charge(휴대용 폭약)Satchel Charge(휴대용 폭약)Satchel Charge(휴대용 폭약)Satchel Charge(휴대용 폭약)Satchel Charge(휴대용 폭약)Satchel Charge(휴대용 폭약)의 활용이 정말 무궁무진합니다,

 

이니시, 도주, 돌진이 모두가능한 스킬입니다만, 대부분의 초보유저들은 딜추가용으로 사용하시는게 너무 아깝습니다.

 

Satchel Charge(휴대용 폭약)는 적의 도주경로에 예측하여 뿌리시는걸 기본으로 하시되 실수로 방생을 하면 정말 돌이킬수없으니

 

사용자설정게임으로 무수히; 연습하시길 부탁드립니다.

 

W는 대부분의 얇은벽을 넘을수있습니다.


W는 자주사용하시면 않됩니다, 돌진, 도주용으로 사용하시며 위기의 상황을 위해 최대한 아껴주셔야 합니다.


마지막 한방이 아니라면, 딜링용으로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또한 W는 시야가 공유되기 때문에필요하다면 부쉬를 밝히는 용도로도 사용하셔도 됩니다만,


와드를 가지고 다니는 습관을 들입시다.


강제 이동기

그라가스 궁의 미니버전
방향에 따라서는 끌어올수도 있다는 것. 
갱킹에서 상대를 잘라먹기에도 좋고, 한타 때 상대편 위치 교란 및 견제기로서도 유용한 편입니다. 다만 끌어오는 용도로 쓸 때는 시전 시간과 투척 시간, 그리고 완전히 깔리는 시간까지 약간 걸리기 때문에 도망가는 적에게 던졌다가 괜히 방생해 주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직스가 범위 안에 있으면 날아가면서 벽을 넘을 수 있기에 도주용으로도 제격이입니다.
트리스타나의 로켓 점프와 비슷하지만 거리는 훨씬 짧은 편이고,. 적은 조금 넉백 되고 직스는 플래시 거리 정도로 넉백 됩니다.

다만 범위가 작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코르키처럼 1렙에 26초로 매우매우 길고 마스터도 18초이기 때문에 상황을 잘 봐서 사용해야 합니다. 라인전에서도 강제로 위치를 이동시킨다는 점에선 깡패가 따로 없지만, 기본 데미지와 공격력 계수가 낮은 편이라 사실 딜을 기대하고 쓰기보다는 적의 채널링 스킬을 끊는 용도로 자주 사용합니다.


가장자리 부근이 가장 멀리 나가기 때문에


조준을 잘못하셔서 아래의 사진처럼 되신다면 뒤로 물러나 반대편으로 도주를 시도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마법공학 지뢰밭
(Hexplosive Minefield)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직스가 밟으면 터지는 지뢰를 뿌려, 지뢰에 닿은 적에게 40/65/90/115/140 (+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지뢰에 맞은 적은 1.5초간 속도가 20/25/30/35/40% 감소합니다. 한 번 지뢰를 밟은 적은 다음 지뢰를 밟으면 40%의 피해만 입습니다. 지뢰는 10초 후에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Hexplosive Minefield(마법공학 지뢰밭)(마법공학 지뢰밭)

상대편에 직스가 있을 경우, 매우 짜증나는 기술입니다. 
직스에 대한 설명이 처음 나왔을때 "쟤는 티모  궁을 일반기로 가지고 있네?"라는 소리를 듣게 했었던 스킬이죠. 
그러나 다수를 넓은 범위에 살포하며 투명이 아니고, 지속 시간이 10초밖에 안 되므로 개념이나 용도 자체가 전혀 다른 기술입니다. 
그리고 파편을 일일히 밟아야 피해가 들어가기에 밟지 않으면 그만이죠...

하지만 제대로 다 밟으면 눈이 돌아갈 정도로 큰 피해를 입는다. 초중반에는 자신을 따라오는 적들에게 역관광을 시도할 수도 있을 정도.
빅토르의 W 스킬과 같이 도주시 안전 확보용으로 쓰거나 도망치는 적의 발을 느리게 만드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적이 나타날만한 예상 지역에 미리 깔아 두어서 조기 경보용으로도 사용하며 살포 범위가 정글 통로를 커버하기 때문에, 적의 퇴로를 차단하거나 점멸을 쓸 수 밖에 없는 상황으로 몰아 넣을 수도 있습니다.

근접 챔프를 상대할때 자기 주변에 깔아놓고 있으면 적이 접근을 심하게 꺼리게 되며.(물론 마나 소모를 무시할순 없으니 자주 사용하긴 힘들고요.) 특히 카타리나의 순보와 같이 돌진계열 스킬을 사용할 즈음 발밑에 깔면 상당히 유용합니다.

또한 미니언을 정리하거나 블루, 레드를 잡을때도 훌륭합니다. 쿨타임 40%를 맞출경우 9.6초의 쿨타임을 가지며, 스킬 레벨 5에 주문력 600이라면 한발의 피해는 320, 추가 피해는 128


사용후 0.3초정도 후에 터지기때문에 최대사거리 반이상떨어져있다면  맞추기 힘듭니다. 파밍용으로 사용하시다가 

점멸, W등을 사용하신후 적의 이동경로에 뿌려주시면 Bouncing Bomb(반동 폭탄)Mega Inferno Bomb(지옥 화염 폭탄)모두 맞추기 쉬워집니다.


시야는 공유되지 않지만 터지는지 않터지는지로 부쉬에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한타시에는 타워와 벽사이에 항상 깔아주셔야 적의 이니시를 방해하며 짤을 맞추시기 쉬워집니다.


 

 

지옥 화염 폭탄
(Mega Inferno Bomb)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직스가 궁극의 무기 지옥 화염 폭탄을 조립하여 아주 멀리 날립니다. 폭발의 중심부에 있는 적들은 250/375/50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외곽에 있는 적들은 8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5300


Mega Inferno Bomb(지옥 화염 폭탄)(지옥화염폭탄)

핵폭탄 쉽게 설명하면 매우 긴 거리까지 커버되는 장판궁 입니다.
 사거리가 판테온과 트페의 궁 사거리인 5500보다 조금 짧은 5300 이며, 
직스가 미드 라인에 서는 AP 누커임을 감안하면 탑, 봇 라인 지원용으로 던지기에도 적절 합니다. 
다만 떨어지는 곳이 보이기 때문에 눈치 빠른 사람들은 보고 피할 수 있는게 조금...
날아가는 속도는 굉장히 느리기 때문에이것도 판테온 궁극기급 정확하게 맞추고 싶다면 애쉬궁처럼 가까이서 쓰는 게 나은 편이며. 
물론 멀리서 던지더라도 상대편이 CC기에 걸렸거나, 적당히 이동 경로를 예측해서 갱플랭크 궁처럼 써주면 잘 맞습니다. 
정글러 갱 이후 도망 가는 자리에 깔아두면 딱 좋습니다. 그 외, 바론이나 드래곤 스틸할때도 유용합니다.]
필자도 5번정도 스틸해봣음요

한타 외의 상황에서는 적 정글을 카운터 하는데 쓸 수 있지만, 쿨이 상당히 길기 때문에 적절한 타이밍에 써줘야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애자리얼 궁극기처럼 아군에겐 미니맵에 궁극기가 날아 가는 것이 표현됩니다.

럭스 궁극기와 상하관계가 참 애매한데 근거리 같은 경우는 직스가 오히려 발동시간이 비슷한 편이고 계수와 데미지도 별 차이나지않는편이고 럭스의 궁극기가 약 0.5초의 발동시간이 있는탓에 마지막 발악으로 쓰기도 전에 죽는반면 직스는 같이 죽자는 심정으로 동반자살도 가능합니다. 
허나 최대 사거리까지가면 몇초씩이나 걸리는통에 다들 보고 피하게 됩니다. 판테온은 걸어갈수라도 있지.
 한타에서는 더더욱 애매한데 럭스는 순간적인 데미지지만 직스는 비록 미세하게 쿨타임,계수,피해등에서 더 작긴하지만 광역 피해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오히려 상위호환일지도 모릅니다. 유저들의 취향이 문제일듯.

참고로, 폭발 범위 외곽이란건 해골 그림 바깥쪽을 의미합니다.


 날아가는 시간이 거리에 따라  달라집니다.


Mega Inferno Bomb(지옥 화염 폭탄)의 데미지를 항상 계산에 두십시오.

 



사실 먼사거리에 스나이핑을 추천하진 않습니다.


상황에 맞게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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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빌드

 

시작아이템

 

 

 

1.신발과 3포션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신발과 포션Health Potion(체력 물약)4개로 시작합니다.

이속 유틸이 넘볼수없는 효율을 자랑하기 때문에, 논타겟스킬 추도 도주모두 용이하며, Health Potion(체력 물약)로 피관리가 수월합니다.

 

 

 

 

 

 

플라스크+포션

 

 

(수정 플라스크)Health Potion(체력 물약)는 신발을 가도 상대 스킬에 다 맞을껏 같다 하실때 가주시면 좋습니다


혹은 난 스킬을 하나라도 더써야겠다 하시는분들께도 추천합니다.

 

망토+포션

 르블랑같은 안티캐리형 AP챔프가 왓을시엔 생존을 위해

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Health Potion(체력 물약)로 생존력을 강하게 키우시는게 좋습니다.

 

 

 

천갑+5포

 

 Cloth Armor(천 갑옷)Health Potion(체력 물약)는 AD안티캐리형인탈론등이 , 이 오셧을시 들어주셔야합니다

 

 

 

 

아이템빌드

 

제가 이번 시즌3에서 애용하는 아이템은 리안드리(리안드리의 고통)의 고통으로

 

현제채력의 %의 데미지를 주는 유용한 아이템입니다. 물론 직스에게는 퍼뎀이 약간 줄지만, 그또한 무시할수없으며

 

중요한건 기괴한 가면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을 트리에 끼워 넣을수 있게 됨으로서 생존력과 딜을 모두 충족시킬수 있게 되었습니다

 


첫귀환시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중 돈이 되는 템을 우선적으로 올리며,상대가ad인경우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대신,


 (모렐로노미콘)하위템중 하나를 구매합니다.


두번째 귀환전까지는 안전하게 파밍을하시면서 Short Fuse(짧은 도화선)이 발동될때 가능하면 견제를 해줍니다.


그후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를 가능한한 빨리 맞추신뒤.


Lich Bane(리치베인)를 올리시거나, 생존력 강화를 위하여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 뽑아주시면 됩니다 


그뒤의 아이템은 상황이 되는대로 추천템의 순서대로 맞추시면 되며,


신발은 15분 내외를 기준으로 하여 가능할때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로 업그레이드를 해주시면 됩니다.



또한 기존에 가던 리치베인Lich Bane(리치베인)을 삭제하고 시즌3에 새로이 추가된

 

얼어붙은 건틀릿(얼어붙은 건틀릿)을 추가하엿습니다.

 

이는 직스의 특성상 한번의 폭딜보다, 지속적인 포킹이 매우 중요한 직스에게 추노, 도주시 모두 유용하며, 한타시 직스

 

존재감을 크게 높입니다.

 

리치베인Lich Bane(리치베인)을 가게되었을때 강한 평타보다, 건틀릿(얼어붙은 건틀릿)을 갔을때의 슬로우와 스킬의 상성이

 

직스에게는 보다 어울리며

 

방어력 상승또한 무시할수 없는 이유에서 직스에게 중요한 템이라고 생각해 시도해본결과 좋앗습니다.




Sheen(광휘의 검)을 가는 아이템을 모두 삭제하였습니다.

여러판 연구해본 결과 쉰을 가는 대신,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혹은Abyssal Scepter(심연의 홀)을 가주시어 생존력을 높이는편이 더 낳습니다.


무라마나빌드



Lich Bane(리치베인)

리치베인을 다시 넣었습니다.

무라마나와의 효율이 극적으로 좋았습니다.


다만 두아이템모두 상당한 가격이며, 완성되기 까지 시간이 조금걸립니다.


그동안 최대한 죽지않으셔야합니다.


리치베인은 현재 주문력의 75%정도의 데미지를 스킬사용후 평타에 넣어주기 때문에 


패시브와의 효율이 매우 좋습니다.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에 대하여 의견이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돈이 남으신다면 여눈에서부터 올리셔도 될듯합니다.


중반즈음에 올렷을경우 후반에 큰효율을 뽐냅니다 라바돈의 힘을 더하면 약 100의주문력이 생기는군요.


또한 보호막효과를 사용한다는 메리트가 상당히 끌리네요,


수차례 시도해 보앗지만.. 응용이 힘들기 때문에 삭제하엿습니다.


 

시야석(시야석)은 귀환시 400골드가 남는다면 가주셔도 좋습니다



 시야석 가격대비 효율이 좋지 못합니다.(미드라이너에게는)


와드를삽시다.

 

가장중요한 아이템은 와드입니다Sight Ward(시야 와드)Sight Ward(시야 와드)Sight Ward(시야 와드)Sight Ward(시야 와드)Sight Ward(시야 와드)

 

 

 

 

주의하실점!

 

 아이템 빌드는 항상 유동적으로 가주셔야합니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을 후반에 넣은 이유는(댓글지적감사합니다.)

 

꼭 후반에 가시라는 뜻이아닌

 

1600의 니들리스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를 가는동안 심한 딜로스에 시달리기 때문에 상황에 맞춰

 

골드의 여유가 되셧을때 가주시면 된다는 뜻이였습니다.

 

시즌3에서는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의 효율이 소폭 감소하여 가격은 싸졋지만, 여전히 딜로스가 조금 있습니다.


하지만 반드시 가야하는 템임은 변함없습니다.


수정플라스크에 대하여

(수정 플라스크)수정 플라스크 라는 아이템입니다.

 

시작템으로 가셔도 무방하실 만큼 강력한 생명력을 주는 아이템입니다.


시즌3가 되면서 새로이 추가된 아이템 입니다. 충전량 3회를 소모하여 100의 체력과 40의 마나를 소모하며,


1회귀환시 3회의 포인트를 얻습니다.


Health Potion(체력 물약) 체력포션가격: 35-체력 회복 150

Mana Potion(마나 물약) 마나포션 가격:35-마나회복 100


을 기준으로 계산하였을때 대략


1골드당 체력회복-4.2

1골드당 마나회복-2.8


의 값을 얻을수 있습니다.


1회 귀환만 하고 되판다고 가정하면


수정플라스크의 225-90(되판가격)=135골드 입니다.


135골드로 300의 체력과 120의 마나를 회복하니


일반 포션과 가격을 비교할때 114 골드로 21골드 효율이 떨어집니다.


하지만 2회 충전이상부터는 급격하게 격차가벌아져 사용하는만큼 효율이 높아지니


2회만 사용하고 버려도 이득입니다.


전 돈이 남으면 갑니다 무조건.





티어신발

3티어 신발인 인첸트가 추가됨으로 인해 속성을 부여하실수있습니다


(마법사의 신발: 민첩성)이속보너스가 좋습니다 격노보다 한타시 효율은 좋지않으나, 무리하지 않으시면 더낳습니다.

 


 (마법사의 신발: 격노)무빙딜이 되시는분은 한타때 민첩성보다 좋은 효율을 뽑으실수있습니다만, 안전거리확보가 힘듭니다


(마법사의 신발: 민병대)빠른 라인복귀가 가능합니다. 라인이 자주밀리는 때 사용해주시면 좋습니다.

(마법사의 신발: 왜곡)라인 생존력이 강화되지만, 특성으로 커버칠수있습니다.

(마법사의 신발: 대장)직스는 주로 아웃복싱으로 승부하기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답글 질의응답

Deathfire Grasp(죽음불꽃 손아귀)데파(죽음불꽃 손아귀)를 가는건 어떨까요?




주문력 +10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5%

고유 사용 효과: 대상 적 챔피언의 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힌 다음,
 4초간 해당 챔피언이 받는 모든 마법 피해를 20% 증폭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데파는 누킹형 챔프를 위한 아이템이지만, 직스가 써도 충분히 좋긴 합니다,

다만 발동형 액티브의 메리트라고 할수있는 퍼뎀증가이지만,

이는 누킹형 챔프에게 특화된 속성입니다.

또한, 사정거리 안으로 들어간다해도 물리기 쉽기 때문에 빠져나올 마땅한 수단이 없는 직스에겐 효율이 떨어진다는점도, 무시할수는 없죠 ㅎ



삭제되었습니다 ㅎㅎ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대신Morello's Evil Tome(모렐로의 사악한 고서)를 가는건 어떨까요?

주문력 +75
5초당 마나 재생 +12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20%



고유 지속 효과:
 체력이 40% 이하인 적 챔피언에게 마법 피해를 가해 4초 동안 고통스러운 상처 효과를 적용합니다.

(고통스러운 상처는 치유와 재생 효과를 50% 감소시킵니다.)




모델로는 이번에 버프를 받아 상당히 좋은 아이템이 됫습니다만,

액티브를 발동하기 위해 너무 가까이 들어가는것이 부담이 됩니다.


모델로노미콘 가지않는 이유는 수정합니다

이제 액티브가아닌 패시브로 바뀌었더군요,

하지만 가지않습니다. 다만, 상대가 AD캐리일 경우 가주셔도 무방합니다.



성배의 메리트는


마법방어력을 포함한 


고유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최대 마나의 12%가 회복됩니다.

고유 지속 효과 - 마나의 샘:
 마나를 1% 잃을 때마다 마나 재생력이 1% 증가합니다.


라는점을 감안한다면 , 성배가 더 나은 선택일듯 싶습니다.





신발 티어 3 는 무엇이 좋을까요??

롤 시즌3에들어서는 신발티어3라는 인첸트 제도가 들어왓습니다.

 

간략히 설명드리자면

 

(마법사의 신발: 민병대)민병대: 우물에 왓을시 엄청난 이동속도로 라인복귀가 가능합니다.

                    빠른 크립웨이브로의 복귀로 미니언을 한마리라도 더잘 먹을수 있습니다.

                    또한 정글러중 람머스,헤카림등은 직선갱을 가는 기적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pbe)

(마법사의 신발: 왜곡)왜곡: 왜곡은 점멸,순간이동,유체화 대략적으로 생존과 관련된 이동관련 소환사 스펠의 쿨타임을 대폭 감소시켜

                주는 신발입니다. 생존력이 강화되고 텔포점멸카서스가 들면 좋습니다. 돈에 여유가 된다면 초반에 올리신

                후 후반에 민첩 혹은 격노로 바꿔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마법사의 신발: 민첩성)민첩성: 이동속도를 소폭 상승시켜줍니다. 그게 끝이지만 정말 시너지가 좋습니다. 컨트롤이 미숙하신 분들은

                   격노 대신 가시는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마법사의 신발: 대장)대장: 자신을 따라오는 챔피언의 이동속도 상승및 주변 미니언의 이동속도가 대폭상승합니다.

                    다만 전자의 경우 팀원들이 잘모르기 때문에 큰활용도가 적고, 후자의경우 백도어시 시너지가 좋습니다.

                    미니언 웨이브를 빠르게 진행시켜 크립을 쌓을수 있기 때문입니다.

                    직스는 백도어를 하는챔피언이 아니기 때문에 민병대의 신발은 가지 않습니다.

 

(마법사의 신발: 격노)격노: 평타를 치면 이동속도가 상승합니다. 민첩성보다 발동조건은 까다롭지만 구지'챔피언'만을 쳐야하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한타시, 추노시 평타딜을 미니언에게 중간중간 넣어주심으로서 효과를 가져올수있습니다.

                 물론 챔피언에게 사용한다면 더욱좋지만, 카이팅을 잘재셔야합니다.

 

취향에 맞게 민첩성, 격노, 왜곡  중에 잘골라서 사용하시는것이 중요합니다.

 

새로운아이템 추적자의 팔목보호대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상대가 ad일경우 중후반까지 상당히 편하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0.5씩의 상승으로인해 막타를 잘드셔주신다면 후반으로 들어간후에도 좋은 효율을 자랑합니다.


이제 ad캐리를 만났을경우엔 마음놓고 천갑5포로 시작하시면 되겠습니다.







루덴의 메아리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는 시즌5에 새로이 추가된 ap용 스태틱이라고 보시면 무방합니다.


사용해본 결과 상당히  좋은 메리트가 있습니다.


주문력 120이라는 점과, Lich Bane(리치베인)과의 시너지가 무척 좋습니다.


q평을 해주시면 좋고 궁에도 묻어나서 궁데미지 강화 효과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직스는 2렙에 가장 강한 챔프입니다

 

Hexplosive Minefield(마법공학 지뢰밭)Bouncing Bomb(반동 폭탄)Short Fuse(짧은 도화선)

의 2렙콤보는 가히 퍼블을 따내놓을 정도입니다..

 

하지만 직스는 몸이 약하니, 파밍을 위주로 하시다 적이 무리하며 들어올때. 역공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더티파밍

블루가 있다면 직스는 4랩이후더티파밍으로 쉽게 레이스를 드실수 있습니다

Hexplosive Minefield(마법공학 지뢰밭)를 레이스의 이동경로(스킬을사용해 대미지를받으면 자신쪽으로 오는 그경로)에 한마리정도 맞게 깔아주시고,

Short Fuse(짧은 도화선)를 큰레이스에 때려주시고Bouncing Bomb(반동 폭탄)와 기본공격으로 5-10초정도 시간을 소요하여 드실수 있습니다.


Hexplosive Minefield(마법공학 지뢰밭)는 레이스캠프 중앙에깔게되면 딜로스가 심하니 여러각도로 던져보시며 쉽게 먹을수 있는 곳에 뿌려주셔야 합니다

(사진추가하겟습니다)




초반 운영법

파밍사이에 Q짤을 넣어 적의 피를 빼 정글러를 부른다는 평범한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6랩이전엔 확실한 킬방법이 그것밖에없습니다.

 

하지만 적이 무리하던중 피가많이빠졋다면 콤보를 사용해 킬을 생각해보셔도 됩니다


정말 중요한건 절대 무리해서 킬따려고 하지마시고 씨에스를 드세요.


18cs=1kill입니다.



 

중반 운영법

 직스는 중반 로밍이 정말 중요합니다.

 

로밍으로 성장하며, 빠르게 골드를 얻을수 있습니다.

 

봇위주의 로밍을가며

 

상황에 따라 파밍만할수도, 혹은 탑로밍 혹은 정글러와 함께 적 카정을가실수도있습니다.


직스는 로밍에서 무지막지한 파워를 보여주는데요,


그이유는Bouncing Bomb(반동 폭탄)Hexplosive Minefield(마법공학 지뢰밭) 빠르게 라인을 밀수있고 


Short Fuse(짧은 도화선)로 타워에 추가데미지도 줄수있으며


Satchel Charge(휴대용 폭약)로 타워밖으로 나오려는 봇라이너혹은 들어오는 정글러차단이 가능함과 동시에


Mega Inferno Bomb(지옥 화염 폭탄)상대적으로 밀집되게 되는 봇라인세미한타에서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 궁을 지녔기 때문입니다.


로밍시의 콤보는


Short Fuse(짧은 도화선)으로 타워를 치시고 Bouncing Bomb(반동 폭탄)Hexplosive Minefield(마법공학 지뢰밭)로 Short Fuse(짧은 도화선)쿨을 감소시키신 후에 사용하시는 식으로 해주시면


순식간에 타워를 미실수 있습니다.


후반운영법

 한타시 직스는 포킹을 해주셔야합니다,

 

절대!절대로 앞서서 이니시를 하시면 않되고

 

우리팀이 다 죽더라도 나혼자 는 살아남겟다라는 마인드가 중요합니다.

 

스킬 사정거리 이상 항상떨아져있고

 

가장 뒤에서 플레이합시다.

 

포킹시 반드시 맞추기위해 앞서지 마시고, 적의 무빙을 방해, 신경쓰이게 하여, 실수를 유도하심이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직스의 포킹은 적으로하여금 육두문자가 나오리만큼 강력합니다,

 

또한 슬로우와 넉백이라는 CC기로인해  이니시가 가능한상황이 나올수도 있습니다

 

포킹시 중요한것은

 

5:5의 한타를 4:5로 만드는 포커의 능력을 잘활용하셔야 한다는것입니다

 

포킹으로 인해 한명이 피가빠져 집을갔을때 5:4로 한타를한다면 쉬운 승리가 가능한건 당연한 이치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Vladimir(블라디미르)(블라디미르)-미드 고인이죠.. 초반 평타Bouncing Bomb(반동 폭탄)Q견제로 피를 교환하시다 정글러를 불러도 되고,

                           Transfusion(수혈) Q견제하러오면 맞Bouncing Bomb(반동 폭탄)Q견제랑 평타 넣어주면 딜교환은 우위에 있습니다. 무리는 금물,

                            도주기가 있으니 조심합시다 (피웅덩이)

 

Orianna(오리아나)(오리아나) - 상당히 아픈 챔프중 하나입니다. 시즌2에 하던더티파밍을 그대로하더라고요..

                          CS면에서 잘못하다간 밀릴수있으니 막타막타 잘쳐주시구요, 킬따려고 들어갓다 역으로 따이는

                          그림이 나오기 쉬우니Bouncing Bomb(반동 폭탄) Q견제만 하며 한타를 기다립시다.

                          자칫 잘못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를 맞게되면 데스가 늘수도있으니 항상Clockwork Windup(시계태엽 감기)를 조심합시다



 Galio(갈리오)(갈리오)- 힘듭니다.  마방룬을 들고오기 때문에 Q짤도 소용없고, E를 깔면 나중엔 방벽Bulwark(방벽)으로 피채웁니다.

                       조용히 파밍을 하면서 하하호호 같이크시다가 로밍으로 뒷통수를 쳐주셔야 합니다.

                       갈리오 특성상 라인을 밀게되니 

                       (다만 평타막타치러 오는 갈리오라면 QBouncing Bomb(반동 폭탄)평타로 족쳐줍시다.) 라인을

                       당기시고 정글러 콜을하여 킬상황을 만드는것도 좋습니다.Idol of Durand(듀란드의 석상)는 자칫잘못 정글러와 자신모두를 다  

                        이브시켜 죽일수도있으니 조심해둡시다.(W넉백을 이용하면 한타시에 캔슬이 가능합니다)


Gragas(그라가스)(그라가스)- 기본적으로 피통이 꽤 큽니다, 또한 Drunken Rage(취중 분노)로인해 라인유지도 잘하고, Barrel Roll(술통 굴리기)데미지도 강력해

                          라인전이 조금힘들어 질수 있습니다. Explosive Cask(술통 폭발)에 맞으면 필킬이 나니 최대한 조심하며 파밍을하시다 

                          Barrel Roll(술통 굴리기)만 잘 피해주시면 킬 상황도 어렵진 않습니다.


Diana(다이애나)(다이애나)- 오피년입니다. 6랩전엔 직스가 우위에 설수있으나 6랩이후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Q한대 맞으면 와...

                          그대로 회색 화면 보기 부지기수입니다. Q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맞으면 RLunar Rush(월광 쇄도)로 달려드니

                           Lunar Rush(월광 쇄도)의 사정거리 밖으로 최대한 벗어나줍시다(W를이용하여 거리를 벌리셔도 됩니다.)

                         아무리 크지 못햇다해도 Pale Cascade(은빛 가호)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Moonfall(달빛 낙하)Lunar Rush(월광 쇄도)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콤보면 1:1로 질수밖에없으니,

                         라인에서는 씨에스만 먹고 로밍위주로 성장하시는것이 좋습니다.


Ryze(라이즈)(라이즈)- 라이즈입니다 한번Rune Prison(룬 감옥)에 걸리면 콤보가 상당히 아프고

                       Desperate Power(필사적인 힘)의 주문흡혈때문에 라인 장악력도 좋습니다만

                      직스의 QBouncing Bomb(반동 폭탄)사거리 앞에 무릎을 꿇게 됩니다(다만, CS를 먹으러 올때 쳐주셔야 안전합니다.)

                      자칫 한번 Rune Prison(룬 감옥)에 같히면 그대로 정글러와의 협공에 죽을수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Lux(럭스)(럭스)- 이 구역의 미친년이 바로 이 아이입니다. 마빡이 참넓네요.....

                    이년 이마처럼 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사거리도 상당히 넓습니다,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범위도 그렇고요,

                     Light Binding(빛의 속박)한번 걸리면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콤보에 죽기쉽습니다

                    지속적인 무빙과 Bouncing Bomb(반동 폭탄)견제로 딜교환을 하셔야 합니다.

                    Light Binding(빛의 속박)는 최대한 피해주시고 미니언 뒤에 계시면 더욱 안전합니다.



LeBlanc(르블랑)(르블랑)- 강력한 안티캐리형 챔프입니다. 또한 제 주캐릭이기도합니다.

                       6랩이전에도 강력하지만 6랩에 가장 강력하며 6랩이전 Sigil of Silence(침묵의 인장)Distortion(왜곡)Ethereal Chains(환영 사슬)콤보 에 점화를맞으면

                      회색 화면이 뜹니다. CS덜챙기셔도 좋으니 파밍만 하며, Distortion(왜곡)를 사용해오면 일단 뺍시다

                      항상 Bouncing Bomb(반동 폭탄)의 사거리의 끝보다 멀리있어야 안전거리가 유지되니 이점 유의해주시고

                      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를꼭 가주혀야합니다

                     Distortion(왜곡)가 빠졋다면 16초간 정글러를 불러 잡기 수월합니다.


Lissandra(리산드라)(리산드라)-Glacial Path(얼음갈퀴 길)로 접근한후Ring of Frost(서릿발)Ice Shard(얼음 파편)로 견제하는 챔피언입니다.

                        Glacial Path(얼음갈퀴 길)를 쓴다 치면 표식 주변에 가지않는것이 좋습니다. 또한Frozen Tomb(얼음 무덤)이 존야기 때문에,

                       궁을 잘쓰셔야 합니다. 

                  


Master Yi(마스터 이)(마스터이)- 미드마스터이입니다 도란들고 와서 Meditate(명상)명상으로 깝치는데 이거 직스 W로 넉백시키면 

                         고대로 캔슬되니까. Q짤 날리면서 미니언 뒤에서 Alpha Strike(일격 필살)알파 빠지기 기다리시다가 Alpha Strike(일격 필살)

                          빠지셧을때 딜교환 하시면 됩니다.


Malphite(말파이트)(말파이트)- 아 생각만해도 빡칩니다. QBouncing Bomb(반동 폭탄)짤 평타짤 무한이 넣어주지않으면 딜교환자체가 않됩니다.

                          Granite Shield(화강암 방패)때문에 체력적으로도 딸리고 도란방패라도 들고오면...에휴,..,.,.

                          파밍하면서 무리해서 들어올때나 때립시다..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때문에 라인밀게되면 정글러와 함께 역공당해

                           죽기쉽습니다..



Malzahar(말자하)(말자하)- 말자....ㅈ,.,,,네요Summon Voidling(공허충 소환)Summon Voidling(공허충 소환)Summon Voidling(공허충 소환)Summon Voidling(공허충 소환)Summon Voidling(공허충 소환)이게 엄청 짜증납니다.. 버프되서 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를 추적하니

                      죽어가는 미니언 옆으론 가지도 맙시다.. QBouncing Bomb(반동 폭탄)짤짤이로 견재해주시고 6랩 이후부터는

                    Null Zone(무의 지대)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Call of the Void(공허의 부름)콤보에 죽기 쉽상이니 가까이 가질마시고 맞로밍을 자주갑시다.



Mordekaiser(모데카이저)(모데카이저)- 미드좀비새끼네여.. 의외로 저랩때가 잡기 쉽습니다. 쉴드량이 저랩에선 많지않아서 지속적으로 

                             평타Bouncing Bomb(반동 폭탄)를넣어주면 아이아퍼하면서 쉴드채우려고 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씁니당그럼 무시하고 또 콤보로 

                             스킬써서 쉴드만 까주셔도 딜교환에서 이긴겁니다 저게 체력소모하는스킬임..

                             6랩전에 한번이라도 잡으시면 그뒤론 파밍만 못하게 하면 알아서 녹습니다 하하...




                          

        

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미드 아줌마입니다 아줌만데 짱쎄여.Black Shield(칠흑의 방패)가 스킬막으면 화납니다..

                       딸핀줄알고 궁쓰면 Black Shield(칠흑의 방패)가 뙇!!!!!! Dark Binding(어둠의 속박)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Soul Shackles(영혼의 족쇄)맞으면 죽을수도있으니 6랩전에 쇼부를 봅시다

                        얘도 도주기가 점멸밖에없어서 정글르콜하면 그대로 골드를 내어줍디다 ㅋ





Veigar(베이가)(베이가)- 이블린OP문제를 해결하기위해 대파를 하향시키면서 같이죽은아이입니다... 불쌍해요

                      하하호호 같이크면 좃되요근데,... 아주 죽어나요..

                      이아이가 정말 무섭게도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Dark Matter(암흑 물질)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Primordial Burst(태초의 폭발)맞으면 회색화면이 뜨니 이귀요미가 잘컷다면

                      마관신발대신 헤르메스를 가주셔도 무방합니다.

                      4랩이전에 Bouncing Bomb(반동 폭탄)짤로 기죽여노면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쓸타이밍보느라 막타도 잘못먹을때도잇어요,

                      (다만 장인은...ㄷㄷ)




Brand(브랜드)(브랜드)-부란도입니다. 안티캐리는 아니지만 한방콤보가 강력해서 Conflagration(발화)Pilla of Flame(화염의 기둥)Sear(불태우기)Pyroclasm(파멸의 불덩이)맞으면 죽기 쉽상입                   

                      니다. 스킬중에 뭐라도 맞고나서Sear(불태우기)맞게되면 스턴이니 Blaze(불길)가 묻어있을땐 잠시 뒤로 빼는게 좋습 

                      니다



Viktor(빅토르)(빅토르)-빅통령님인데.. 흠....솔직히 전 이분 쓰는분을 많이 만나보진 못햇습니다. 다만, 잘쓰는사람은

                     정말 잘쓰고 못쓰는사람은 정말못씁니다. Death Ray(죽음의 광선)가 상당히 아프고Chaos Storm(혼돈의 폭풍)Gravity Field(중력장)가 괴롭습니다.

                     서로피교환만 하면 우위를 보기힘드니 정글러로 한번이라도 킬을따시면 수월하게 성장이 가능합니다.



Swain(스웨인)(스웨인)-슨상님입니다.Nevermove(부동진)Decrepify(노쇠화)Torment(고통)맞으면 반피이상 날아갈수있습니다.

                      항상 사거리밖으로 아웃복싱 해주시는게 중요하고 Ravenous Flock(굶주린 새떼)이 상당히 강력하니 가능한한, 인사이드 

                     딜교는 하지말고 포킹으로 피만 빼주시는게 좋습니다. 혼자서는 킬이 힘듭니다.

                      한타시 스웨인이 궁을킨다싶으면 바로 점화를 걸어주셔야합니다

Syndra(신드라)(신드라)-신종 고인은 개뿔 의외로 쎕니다. 파밍력도 좋고 스턴도 좀강력해서 까다롭습니다만. Unleashed Power(풀려난 힘)사거리가 

                     좀안습이라 위험하다싶으면 타워싸고돌면 죽더라도 같이죽습니다.



Ahri(아리)(아리)- 아리는 연속너프로인해 사실요즘 성능보고 사용하는분은 많이 없습니다.

                        Charm(매혹)는 매우 강력한 CC기이므로 Spirit Rush(혼령 질주)Fox-Fire(여우불)를 조심하셔야 합니다 투사체 속도가 나름 빠르기

                        때문에 Charm(매혹)맞으시면 정신차리시고 W도주를 생각하셔야합니다.



                    

Akali(아칼리)(아칼리)- 미드라이너 카운터지만 직스는 예외입니다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쓰면 거기에 지뢰깔아주면 알아서 밟다가 기어나와

                       요,, 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가 아프지만 넉백으로 쉽게 떨어트릴수있어서 약간만 조심해주시면 편하게 생대가

                      가능합니다.


Annie(애니)(애니)- 6랩이후엔 이길수없으니 6랩이전에 잡아줍시다 6랩이전에도 Pyromania(방화광)훌라후프 두르면 멀리서 

                    아웃복싱 해줍시다. 6랩이후엔 점멸Summon: Tibbers(소환: 티버)때문에 사리는수밖에없습니다...


Anivia(애니비아)(애니비아)-Rebirth(환생)가 몹시...몹시 짜증나는 챔프이며Flash Frost(냉기 폭발)가 스칠때한번 터질때한번 데미지를 주기때문에

                         잘하는상대일씨 정말 괴롭습니다Glacial Storm(얼음 폭풍)Frostbite(동상)콤보도 강력하니 6랩이전에 짤짤이를 통하여 

                         피를 많이빼주시거나 패시브를 빼주셔야 라인전이 수월해집니다.




Elise(엘리스)(앨리스)- 사거리가 대부분 직스보다 짧지만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Skittering Frenzy / Volatile Spiderling(광란의 질주 / 위험한 새끼 거미)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가 정말 아픕니다

                       거미폼으로 변신하면 사리는게 좋습니다.


Evelynn(이블린)(이블린)- 관뚜껑 깨고나온 녀석입니다. 라인전에서는 초반에 Q짤과 평타로 CS만 못먹게 해주면

                     알아서 녹지만 종종 로밍가서 킬먹고와 무서워지는 녀석입니다. 미드중앙에 항상 핑크와드를

                     깔아주셔서Shadow Walk(그림자 걷기)를 못쓰게 해주셔야 합니다.


Zyra(자이라)(자이라)-요즘 미드에서는 잘볼수없지만 Deadly Bloom(치명적인 꽃)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Stranglethorns(올가미 덩굴)콤보가 상당히 강려크하니 주의는 필수입니다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에묶이면 콤보맞고 식물에게 상당히 피가많이 뺏기니 무빙을 많이 해주셔야합니다,

                        정글러를 부르시면 점멸빼곤 도주기가없기에 쉽게 킬이 나옵니다.


Xerath(제라스)(제라스)-Arcanopulse(비전 파동)Arcane Barrage(비전 폭격)사거리가 정말 깁니다Locus of Power(힘의 근원)하면거의 타워끝에서 끝정도의 사거리입니다..

                     무빙은 필수이며Mage Chains(마법사의 사슬)는 맞아주시면 않됩니다. 스턴걸리면 거의 필킬이 나오니 Q짤로 딜교환을

                      하시다 그냥 맞로밍을 갑시다.


Zed(제드)(제드)-미드깡패 제드입니다.Contempt for the Weak(약자 멸시)로인해 막타도 잘먹고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콤보가 눈에 보이게 피가 많이 깍입            

                  니다. 다만, 근접이기 때문에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가빠진 13초가량의 시간동안은 q를맞지않으면 딜교환을 할만하기 때문      

                  에 패시브와 qe로 괴룝혀주시며 피를 빼주셔야 합니다.

                  2랩까지는 직스가 더강합니다.



Kassadin(카사딘)(카사딘)-OP입니다. 다만 라인푸쉬력이 정말 고자라( Force Pulse(힘의 파동)Riftwalk(균열 이동)밖애 없음)라인밀고 로밍을 가면 카사딘은

                       씨에스를 포기하고 맞로밍

                      오거나 지박령이 되는점을 이용해서 라인을 밀고 더티파밍및 로밍을 다닙시다.다만 Riftwalk(균열 이동)이 너무 강력

                      한 도주기 이기때문에 주의합시다




Karthus(카서스)(카서스)- 챔피언 손가락에 따라 천지차이인 챔피언입니다만 라인전에선 직스가 우위입니다.

                      Wall of Pain(고통의 벽)Defile(부패)Lay Waste(황폐화)Lay Waste(황폐화)Lay Waste(황폐화)Requiem(진혼곡)이 한번 당하면 끔찍할만큼 아프므로 주의 하시고,

                       정글러만 부르면 정말쉽게 딸수있습니다. 다만 아무리죽여도Requiem(진혼곡)로 킬먹으면 어짜피 크게되니.

                       말리기 시작하면 로밍으로 승부하셔야 합니다.



Cassiopeia(카시오페아)(카시오페아)- 카시오폐하입니다. 미드킹이라능...Noxious Blast(맹독 폭발)Twin Fang(쌍독니)Twin Fang(쌍독니)Twin Fang(쌍독니)너무아픕니다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로 갱도무시할수있으니 6랩전에 잡아주시고 Miasma(독기의 늪)Noxious Blast(맹독 폭발)만 맞지않는다면 먼사거리로

                            승부하실수 있습니다. 정글러콜에 취약하니 정글러를 부르시면 쉽게 킬을 따실수 있습니다.


Katarina(카타리나)(카타리나)-요즘 OP로 떠오른 카타리나 입니다만, 직스는 W로 얘 Death Lotus(죽음의 연꽃)궁끈어먹을수 있습니다.

                         다만 보고하시는게아니라 카타리나가 Shunpo(순보)로들어온다싶으면 바로 직스앞에 W를써서 언제든지

                         Death Lotus(죽음의 연꽃) 사거리 밖으로  나갈수 있어야  합니다. 상대하기 매우 까다롭습니다.



Talon(탈론)(탈론)- 평타로 막타치려고 오면 Q로 몇대때려주면알아서 Rake(갈퀴손)로 파임하다 마나다쓰고 집가기 일수지만,

                    한번의Cutthroat(목 긋기)라도 허용하면 필킬이니 매우조심해 주셔야 합니다.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트위스티드 페이트)- 로밍왕 트페입니다. W로Destiny(운명)끊는게 이론상으로 가능은 하지만 저도 몇번 성공한적 

                                      없습니다. 정말찰라의 시간내에 이동합니다. 트페가 6랩이후 뒷쪽으로 이동한다면 

                                       대부분Destiny(운명)를 쓰기위한 개수작이니 따라가주면 봇또는 탑을 살리는일이되겟습니다.

                                       라인전에서는 쉽게 이기실수있습니다.



Fizz(피즈)(피즈)- 아픕니다 6랩이후도 6랩이전도 아픕니다.. 다만 라인푸시력 자체가 없으니 라인밀고 빠르게 로밍다니시

                   는게 좋습니다.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는 보인다면 점멸을 써서라도 피해주시는게 좋습니다.



Heimerdinger(하이머딩거)(하이머딩거)- 딩거입니다. 대부분은 충이지만 종종 초고수가 숨어있습니다. 다만 직스한테는 Q사거리로 쉽게

                            H-28G Evolution Turret(진화형 포탑 H-28G) 포탑 철거가 가능해 딩거의 카운터가 되시겟습니다.Hextech Micro-Rockets(마법공학 초소형 로켓)가 생각보다 아프니 미니언 뒤에

                            숨어주시면 됩니다

                              


02.06추가-

Kayle(케일)(케일)- 케일은 지난번 대회이후로 종종 미드 정글에 오는 캐릭입니다. 케일과 싸우실때에는 케일의Reckoning(징벌) 징벌

                    의 사거리를 주의하시고 Divine Blessing(신성한 축복)를사용하면 케일의 이속이 빨라져 맞을수 있으니 항상 직스의Bouncing Bomb(반동 폭탄)거리

                

                    정도를 유지해 주셔야 합니다.
























스마트키를 사용하십시오.

스마트키를 반드시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스마트 캐스트 거리확인메뉴를 체크하시면 정확한 거리측정이 가능합니다.

꾸준이 스킬과 평타딜을 넣는 직스에게 잠깐의 클릭 한두번이 딜한두번의 실수로 이어집니다.

스마트키는 직스유저라면 반드시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위기의 순간Satchel Charge(휴대용 폭약)를  스마트키 없이 사용하려면 이동하며 실수할 상황이 자주 발생합니다.


이는 직스의 생존과 관련된 일이니 이점 유의해 주시기 바라며.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스마트키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직스는 누커가 아닌 포커입니다.

 

킬에 욕심내지마시고 데스를 줄이는

 

아웃복서 형식으로 플레이 하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것입니다. 


또한직스는 상당히 약체이기 때문에 항상 라인을 적절히 유지시켜주시는게 중요합니다.



시즌3에서는 보다많은 직스유저들을 보길바라며


이상 제네이 글마치겟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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