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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쉔, 황혼의 눈
Shen, The Eye of Twilight
9
18
3
1/1
잿불거인의 등장, 얼건 쉔으로 꿀빨아보자!

- 성형장인(2015-03-22, 조회수: 8063)

이번에 정글 아이템 돌격병이 잿불거인이라는 아이템으로 바뀌면서 아이템의 옵션과 효과도 변경되었죠.
체력 +350과 추가 체력 +25%, 썬파효과인데요. 잿불거인의 효과와 태불망의 효과는 중복이 되지 않아서 고민하다가 태불망을 대신할 아이템으로 얼어붙은 건틀릿을 사보았는데 생각보다 훨씬 좋아서 공략을 써봅니다
쉔, 황혼의 눈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400 (+0.0) 400
공격력 64 (+3.38) 121.4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1
  • 이동 속도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9.8%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27.054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12,300 IP
표식
쉔은 Q피젠과 W보호막 덕분에 정글링을 워윅같은 정글러처럼 무난하게 할수있습니다. 하지만 정글링 속도가 느린편이고 공격력보단 공격속도를 드는편이 훨씬 좋아서 저는 공격 속도를 사용합니다

인장
전 성장 체력 룬이 좋아서 성장 체력을 쓰지만 고정 방어, 성장 방어, 고정 체력을 드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성장 체력을 드셔도 정글링에는 전혀 문제가 없어요

문양
성장 마저 또는 쿨감 룬과 마저 룬을 섞어서 넣어주세요

정수
공속 또는 이속 룬을 넣어주세요. 전 현재 공속 3개를 넣어서 공속 29%를 맞춰서 쓰고있지만 이속 룬도 좋아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도살자,칼날 갑옷 느린 정글링 속도를 커버하기 위해서 사용합니다
재빠른 발놀림 정글러는 속도가 생명이죠
마술 마술과 분노 분노는 취향에 맡기겠습니다. 전 공속은 충분하다고 생각해서 마술에 투자했습니다.
Smite(강타)정글러의 생명이죠. 이거 없으면 마체테도 못사요.
Flash(점멸) 다른 스펠보다 훨씬 효율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탑 쉔이라면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또는 Ignite(점화)Flash(점멸) 등을 쓰겠지만 정글 쉔이니 Smite(강타)Flash(점멸)을 들어주세요
기 보호막 (Ki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스킬을 시전하면 10초에 2.5초 동안 피해를 50~101(+12%추가 체력)만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 또는 적 챔피언에게 스킬로 영향을 미칠 때마다 쿨타임이 4~7.5초 감소합니다.

쉔은 스킬로 조종할 수 있는 기의 검을 통해 힘을 발휘합니다.
황혼 강습 (Twilight Assault)
기력 소모: 140/130/120/110/100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쉔이 기의 검을 불러내 뽑습니다. 기의 검에 부딪히는 적들은 2초 동안 쉔으로부터 멀어지려 할 때 15/20/25/30/35% 둔화됩니다.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5AP)% + 10/16/22/28/34/40 (1/4/7/10/13/16레벨에서)의 추가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7AP)% + 10/16/22/28/34/4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의지의 결계 (Spirit's Refuge)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기의 검이 1.75초 동안 지속되는 보호 결계를 생성합니다. 쉔이나 결계 안의 아군 챔피언에 대한 기본 공격이 차단됩니다.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그림자 돌진 (Shadow Dash)
기력 소모: 15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쉔이 한 방향으로 돌진하여 챔피언들에게 60/85/110/135/160(+15% 추가 체력)만큼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챔피언들을 1.5초 동안 도발합니다.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5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20)
단결된 의지 (Stand United)
재사용 대기시간: 200/180/160초
3초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쉔이 대상 챔피언의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130/290/450 (+추가 체력의 16%)(+1.35AP)(아군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224/512/800 (+추가 체력의 28%)(+2.16AP)까지 증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적의 등짝을 향해서 Shadow Dash(그림자 돌진)Shadow Dash(그림자 돌진)Shadow Dash(그림자 돌진)Shadow Dash(그림자 돌진)Shadow Dash(그림자 돌진)Shadow Dash(그림자 돌진)Shadow Dash(그림자 돌진)

스킬 활용 팁

 모두들 아시겠지만 쉔이 궁을 타고 왔을때 궁을 탄 챔프의 등 뒤에서 착지합니다. 착지하는 타이밍에 뒤로 돌아주시면 쉔이 도발을 맞추기 더 편해져요.


렝가가 궁으로 은신했을때 궁을 타면 은신 도발 이니쉬 가능합니다. 이블린 샤코도 되는걸로 알고있는데 안된다면 말해주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저의 공략은 얼건 쉔이니 얼건에 대해서 먼저 말하겠습니다.
(얼어붙은 건틀릿)얼건은 쉔에게 쓸모없는 마나가 많이 붙어서 쉔에게 쓰레기 아이템이라고 많이들 말하시는데 써보시면 그런말이 안나오실거에요. 쉔에게Trinity Force(삼위일체)트포가 정말 좋은 아이템인건 인정하지만 전 방어력과 소소한 주문력, 쿨감, 슬로우 역장까지 갖춘 (얼어붙은 건틀릿)얼건도 충분히 좋은 탱템이며 딜템이라고 생각합니다. 방어력 자체도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태불망보다 높고 체력은 (추적자의 검: 잿불거인)잿불거인의 추가체력 +25%로 커버되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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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적자의 검: 잿불거인)잿불거인과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모빌이 나오셨으면 상황에 따라서 알맞은 탱템을 올려주세요. 전 무난한 상황이라면 (얼어붙은 건틀릿)얼건을 먼저 사고나서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란두인이나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비사지 등을 사지만 (얼어붙은 건틀릿)얼건을 올릴 상황이 아니라면 무리하게 사실 필요는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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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새로 생긴 바미의 불씨라는 아이템입니다. 초반에 빠르게 뽑을수있고 정글링에도 많은 도움이되며 잿불거인의 하위템이니 무조건 사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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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템에 대해서 저의 생각을 말씀드리자면 (추적자의 검)추적자의 검이 (경비대의 길잡이)경비대의 길잡이보다 훨씬 좋다고 생각합니다. 쉔의 정글링이 느려도 (경비대의 길잡이)을 사는것보다 (추적자의 검)추적자의 검을 사시는게 훨씬 좋다고 생각합니다. 갱킹에 있어서도 도움이 되니까요. 어처피 정글링은 bami's cinder(바미의 불씨) 바미의 불씨가 나오면 어느정도 커버되요.
(추적자의 검: 포식자)포식자, (추적자의 검: 현자)현자, (추적자의 검: 용사)용사에 대해서 언급하자면 솔직히 전부 별로라고 생각합니다. 저것들 올린다고 딜이 갑자기 상승하는 것도 아니고 (추적자의 검: 잿불거인) 잿불거인보다 좋다고도 못하겠음..
카운터와 상대하기 쉬운 챔프는 생략하겠습니다. 저가 생각했을때 정글 쉔에게 힘든 상대는 카정에 강한 챔프, 쉔이 갱을 갔을때 도발을 피하기 쉬운 카타리나같은 챔프 등이 아닐까 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2렙때 급하게 갱을 가여한다면 Feint(닌자 방어술)대신에 Shadow Dash(그림자 돌진)를 찍어주세요

 

초반 운영법

상대방의 등짝을 향해서 Shadow Dash(그림자 돌진)Shadow Dash(그림자 돌진)Shadow Dash(그림자 돌진)Shadow Dash(그림자 돌진)Shadow Dash(그림자 돌진)Shadow Dash(그림자 돌진)Shadow Dash(그림자 돌진)Shadow Dash(그림자 돌진) 

Stand United(단결된 의지) 단결된 의지로 역갱을 노리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중반 운영법

Shadow Dash(그림자 돌진)도발로 최대한 많이 묶어주시며 좋아요. 한타때 제드같이 우리 딜러를 무는 챔프가 있다면 아껴뒀다가 암살자가 들어왔을때 도발을 걸어 역관광을 노려주셔도 좋고요. 맵리딩을 잘해주세요. Stand United(단결된 의지)궁 하나에 아군의 생사가 갈릴 경우도 많으니까요

 

후반 운영법

스플릿하다가 Stand United(단결된 의지)으로 합류하거나 딜러를 지키면서 싸워주세요. 

Flash(점멸)Shadow Dash(그림자 돌진)점멸+도발로 선빵!

위험한 아군에겐 Stand United(단결된 의지)궁으로 보호막!

 

팀파이트시 역할

 

딜러 보호하시면서 싸우시고 적팀 딜러를 물어주세요

마치며
허접한 글이지마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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