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0명
30% (3표)
10% (1표)
60% (6표)
우디르, 정령 주술사
Udyr, The Animal Spirit
21
9
0
6/10
탑 호디르의 캐리력

- 재미징(2015-03-22, 조회수: 37707)

안녕하십니까~ 저는 티어가 매우 높진 않지만 우디르에 대한 애정을 같고 연구하는 재미 라고합니다.

간략하고 요약된 우디르 공략 보여드리겠습니다!

닥배는 이유 부탁! 엑셀 주시면 감사요!

 

저는 무조건 호디르로 가는 편입니다

호디르는 맞다이에선 물론 뺵도어 한타에서도 큰 위력을 자랑합니다.

저는 주로 극딜 혹은 살짝 탱을 섞지만 탱키한것을 좋아하시는분들을

위해 탱템 설명도 넣겠습니다.

우디르, 정령 주술사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 (+92) 2228 마나 271 (+50) 1121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5 (+3%) 0.982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7.5 (+0.45) 15.15
방어력 31 (+4.7) 110.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1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1
  • 체력 +8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쿨감소 -0.83%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방어 +4.26
    x1
  • 생명력 흡수 +1.5%
    x1
  • 공격력 +2.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6
  • 공격력
    +3.2
  • 방어
    +5.26
  • 체력
    +32.12
  • 쿨감소
    -0.83%
  • 마법 저항력
    +1.34
  • 생명력 흡수
    +1.5%
총 가격 : 6,353 IP

표식은 10판중 9판은 공격룬을 갑니다.

치명타 하나 박아줘도 좋습니다.(취향)

방어구관통은 주로 상대에 탱이 많거나, 상대 탑이 정말 극탱커다, 하면 가줍니다.

인장은 방어 레벨당,체력,레벨당체력으로 나뉘는데요,

상대 탑이 AD다, 그러면 방어.

초반 견제가 심한 탑이면 체력,

그리고 미드 정글이 AP면 레벨당 체력으로 가줍시다.

문양은 거의 마저로 가는데요,

상대가 올 에이디일시 쿨감가줍니다.

정수는 취향!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상대가 누구든 거의 고정입니다.

취향에 따라 도살자나 광란 하나 가능합니다.

저의 우디르는 공격적인 성향을 가졌기 떄문에 점멸점화 가줍니다.

상대가 견제가 심한 챔프거나 로밍이 중요한 조합이면 텔들어줍니다.

가교 (Bridge Between)
정령 각성: 네 가지 기본 스킬로 여러 '태세'를 오갈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 중인 스킬을 재사용하면 기본 효과에 더해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레벨에 따라 50~20초)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야생 발톱 (Wilding Cla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발톱 태세: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32/44/56/68/80% 상승하고 기본 공격으로 적중 시 5/11/17/23/29/35 (+0.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최대 체력의 3/4/5/6/7/8% (+ 0.04% 추가AD)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5+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갑옷 (Iron Mantl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갑옷 태세: 4초 동안 45/60/75/90/105/120 + 최대 체력의 2/2.3/2.6/2.8/3.2/3.5% + 0.4 AP%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15/16/17/18/19/2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1.2% + 0.08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불길 쇄도 (Blazing Stamped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쇄도 태세: 이동 속도가 30/37/44/51/58/65% 증가했다 4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기본 공격 시 대상에게 돌진해 0.75 초간 기절시킵니다. (대상별 재사용 대기시간 6/5.6/5.2/4.8/4.4/4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25/31/37/43/49/55 (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날개 돋친 폭풍 (Wingborne Storm)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폭풍 태세: 4초 동안 얼음 폭풍으로 자신을 감싸 주변 적들에게 매초 20/34/48/62/76/90 +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18/21/24/27/30% 둔화시킵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폭풍 안에 있는 적에게 10~30(레벨에 따라) +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풍이 사라졌다면 우디르 근처 적에게 적용)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4%(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50/60/70/80% (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40~28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콤보는 딱히 없고요 E 쓰고 들어가서 Q 공격 W방어 Q W Q W E 추노 등등 임돠 딱히 정확한 콤보는 없어요.

평타로 갈기세요.

스킬 활용 팁

 제 공략은 호디르 이기 떄문에 호랑이 태세를 먼저 마스터 합니다.

호랑이 태세는 맞다이 뺵도어 한타 카정 등 많은 압박을 적에게 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거북이 태세를 마스터 함으로써 방어력을 향상 시켜줍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초반에 압박해야하는 챔피언, 도란가줍니다.

이챔피언중들에서 내가 좀 힘들거같다, 그러면 롱소드.

상대가 케넨 나르 다리우스 등이면 천갑옷도 좋구요.

취향에 따라 도란방패 가줍니다.

템트리가 저의 공략의 핵심입니다.

제가 초반에 우디르를 사용할때는 히드라 몰락템트리를 사용했는데요,

많은 연구를 통해 최적의 템트리를 알게 되었습니다.

트포-무대-닌탑-피바-취향

트포무대만 가면 정말 강력합니다.

둘의 씨너지는 말할것도없고요 공속 대미지 치명타 뭐하나 빠지는 게 없습니다.

그리고 닌자타비로 살짝 탱을 섞습니다.

다음, 피바로 피흡을 올려주면 무적이 되죠.

그 다음 헤르메스, 몰락, 히드라등 많은 갈래로 나뉩니다.

탱을 가신다면 워모그 란두인 정령 벤시 등이 있겠네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다리 극혐이에여.
E한번끌리면 콤보맞고 죽는게 한두번이아님.
Q견제도 진짜 싫고.
더티파밍계속하세요.
타워허깅하고.
답입니다!!!이게
나서스
나서스는 넘 애매해요.
한번 떄렸다가 Q평 맞고 반피달고,
그렇다고 안때리고 스택 먹게 놔둘수도 없고,
스트레스 좀 받으실거에요.
룰루
견제가 정말 심합니다
Q가 많이 아파서 이거 정령선 충동 들어옵니다.
포탑으로 올때까지 기다리시고 갱 부르세요.
킬 2번정도 따면 괜찮아요.

그 외에도 나르, 평타 견제 짜증나고 E로 추노해도 잘 도망갑니다.

갱플랭크는 좀 할만해요. 딱콩아프긴한데 콤보 잘 들어가면 잘죽어요 ^^.

신지드도 좀 짜증나는데 초반에 압박좀 합시다.

그리고 요즘 뜨는 야스오,쉬워요.

평타한대 쳐서 방어막 뿌시고,

E Q 평평평평평 하시면 죽어요.

잭스!!!!!!

잭스도 진짜 힘들긴한데, 상대 정글 몇번 뺴먹고 라인 당겨서 미니언 먹고,

갱 부르면 라인 풀릴거에요. 후반봅시다 따이지만말고.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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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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