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21
9
0
1/1
(플레4)a Leo Regulus의 딜탱야스오

- Kobeya(2015-04-08, 조회수: 2286)

안녕하세요, a Leo Regulus (전 닉네임 Korea Best Yasuo) 입니다.

시즌3, 브론즈5에 같혀있던 저에게 라이엇이 선물을 주었습니다.

야스오라는 챔피언을 말입니다. 12월 중순에 야스오가 처음나왓을떄 일반에서 20킬을 먹고 캐리한뒤,

이건 내 인생챔프다 하고 시작한 야스오,

시즌4 중반에 저를 다이아5까지 끌어준 야스오에 대해 적어보고자 합니다.

 

 부캐와 일겜, 랭겜을 포함하면 약 700판 가까이 야스오를 플레이하며 얻은 노하우를

여러분들꼐 전수하고자 합니다.

 

 

 

 

플레시절에 만든 매드무비입니다.

 

시즌4

 

 시즌5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2 (+4.6) 110.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치명타율 +0.93%
    x9
  • 치명타율 +0.42%
    x4
  • 레벨당 체력 +1.34
    x5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10.05%
  • 체력
    +120.6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력
    +6.75
총 가격 : 9,834 IP

무대가 너프된 야스오는 라인전이 더더욱 약해졌습니다.

치명타 100프로를 만들기 위해 유령무희 라는 템트리도 한동안 가보았지만, 역시 추가 치명타 데미지를 주는 스태틱이 훨씬 더 좋습니다.

 

ap상대일떈 위에 박아놓은대로 박으시면 될것같습니다.

ad가 상대일떄는 빨강 노랑 왕룬은 그대로, 파랑에만 방어+0.7 9개 박아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전 이 특성을 사용합니다.


가장 야스오에게 맞는 특성이라 생각합니다.

페이커가 탈진야스오를 선보인 이후로, 야스오의 카운터이던 제드와 리븐의 공격력을 굉장히 많이 낮출수있고,

그외의 챔피언의 데미지도 많이낮출수있는 탈진을듭니다. 특ㅎ히나 라인전이 약해진 요즘, 안따이고 버티기에 가장 좋은 스펠입니다.


Ignite(점화)점화 같은 경우에는 e로 들어가 q3스텍을 사용해 궁을 쓴뒤, 막타를 평타 혹은 q점화로 녹일 수 있습니다.

순간적으로 킬을 낼 수 있지만, 별로 좋아하는편은 아닙니다. 도주기가 사실상 없는 챔피언이기 떄문에 점화를 든다면 초반 라인전떄 상대정글이 갱킹을 온다면 말리는 경우가 생기기떄문에 저는 점화를 선호하는편은 아닙니다.

상대 챔피언이 라인전이 굉장히 약할떄만 듭니다.


Heal(회복)나쁘진 않습니다. 다만 미드라면 상대가 점화를 들 확률이 높기떄문에..쓸만은합니다만 힐을 들바엔 탈진을 드시는게 더 좋아보입니다. 점화걸렸을때 쓴 힐량보단 탈진건 상대의 스킬딜감소가 훨씬 좋습니다.


그외는 딱히...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집니다.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잠시 125~6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 하지만,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 1%당 0.5의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70/85/100/115/130 (+0.6 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6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상대가 리븐이나 탈론같은 근접딜러일떄는 1랩 q, 상대가 원거리 평타를 사용하는 챔피언이거나 제드처럼 짤짤이를 날릴수있는 챔피언이면 e를 찍습니다.

그뒤엔 q선마, 다음 e선마 후에 r선마 마지막으로 w선마를 찍습니다.

 

 

스킬 콤보

대부분 미드챔은 원거리평타 or 짤짤이캐이므로 1랩땐 e로 cs를 먹으며 적에게 중간중간 평타를 떄리며


 e로 적챔피언을 관통했다가 빠지고 다시들어가 떄렸다 빠지다 선2랩을 찍고 eq 콤보를 여러번넣습니다. 이러면 상대의 피가 많이빠지므로 라인전 우위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다만 라인이 밀려서..상대정글갱킹에 취약하므로 상대정글이 올것같으면 라인을 살짝뺴줍니다.

 

그리고 딸수있으면 따시고 아니라면 굳이 킬을안내도 상대가 나보다 피가적으면 cs를 계속 앞서갈수 있으므로 걱정안하셔도됩니다.

스킬 활용 팁

 q 3번쨰 에어본을 띄우고나선 평타한대를 떄리고 궁을씁니다.

다들 아시는 부분일겁니다.

 

하지만 멀리서 에어본을 띄우고 가까이가서 평타를 떄리면 에어본이 끝날수있기떄문에 eq로 에어본을 띄우고 평타 궁

그리고 궁을 쓴뒤, 공속이 어느정도되면 q최대 쿨감 1.33초이기떄문에 q를 다시한번 쓸 수 있을겁니다.

 

e로 정글몹을이용해 벽을 넘을수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일단 이 공략의 핵심은, 무한의대검의 너프이후로 스태틱+무한의대검 치명타가 (20+20)x2로 80밖에 안됩니다.

따라서 룬에 치명타를 10이나 박아야 100으로가 됩니다. 굉장한 딜로스라고 생각햇었습니다.

 

고로 유령무희 라는 템트리를 찾게 되었는데요, 몇판 써보고나서 룬에 치명타 10박은 야스오 써보시면 훨씬 쎄다고 느끼실겁니다. 치명타 10프로가 딜로스라고 생각했었는데, 야스오의 패시브 덕분에 20프로나되서 라인전떄 치명타로 지는딜교도 이긴적이 있어서 무조건 스태틱을 갑니다.


스태틱과 무한의대검까지 갖추게되면 일단 후반까지 원딜정도 빈사상태를 만들 수 있는데요, 따라서 적당히 상대랑 비등비등하다, 이러면 상대의 잘큰 챔프에 따라 란두인이나 밴시를 가줍니다. 


상대팀에 피들스틱이나 스웨인, 혹은 케넨이 있다면 정령의형상을 더 추천드립니다. 


두인+밴시or정령까지 두르게되면 무대+스태틱의 딜과 란두인+밴시or정령의 탱킹까지 더해저 잘 죽지도 않고, 원딜이나 같은 미드라이너 하나정도 빈사상태 만들 수 있는 야스오가 완성이됩니다.


신발은 잘큰챔프에 따라 헤르메스나 닌자의신발을 가줍니다. 혹은 우리팀 탱커들이 든든하다 싶으면 공속신 올려도됩니다. 공속신 안올린거랑 올린거랑 많이 답답함의 차이는 있습니다. 야스오는 자신감입니다. 내가 한타떄 딜 안넣고 날아다닐 수 있으면 공속신 올려주시면 됩니다.

 

마지막템은 수호 천사 정도 가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우리팀이 이건뭘해도 이길것 같다, 혹은 유리하게 후반까지 게임이 갈 것 같다, 이런경우엔 무대+스태틱이 완성되고나서도 피바라기를 가주면 완벽히 상대팀을 짓밟을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제드는 6대4정도입니다. 6랩전에도 장막으로 wq는 잘하는 제드라면 막기도전에 써버리거나 장막을 관통해서 그림자를 깝니다.

하지만 제드가 먼저 궁을 쓴다면, 승산이 있습니다. 궁 쓰는게 끝나자마자 탈진을 걸어주고 미니언을 통해 무빙을하며 q를 피해줍니다.

제드가 아무리 반피여도 야스오가 먼저 궁을 쓰면 안됩니다. 한 25프로정도 남았을떄는 문제없는데.. 그래도 제드는 1:1 강캐이기 때문에 조심하셔야되빈다.
리븐
리븐은 정말 답이없습니다.
탈진을 먹여도 딜이나옵니다..


간혹가다 리븐충들이 1랩에 qqq로 들어온다면, 평 q 하면서 야스오가 빠져줍니다.
그러면 리븐이 미니언을 맞고 반피정도되면 사릴겁니다. 그럼 선 2랩을 찍고 죽여주면 초반에는 간단합니다만

초반에 1킬딴걸로 안심하지마십쇼..
궁쓰고 들어오면 원콤수준입니다 탈진을 걸어도쎼요 이년은..
르블랑
르블랑은 손싸움입니다. 그렇다해도 르블랑이 7:3정도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르블랑이라면 1랩에 w를 찍습니다.

야스오가 e를 찍었다한들.. 피하기가 좀 어렵습니다. 1랩에 w평 짤짤이를 맞다보면 라인이 당겨집니다. 2랩이되면 qw콤보로 야스오를 압도적으로 이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야스오가 3랩까지 어느정도 w를 피하며 버틴다면, 승산은 있습니다. 장막이 있기 때문이죠.

르블랑의 q스킬만 막아준다면, 충분히 이길 수 있습니다.
6랩이후에도 qr콤보를 막을 실력만 된다면..이길 수 있습니다.

르블랑의 로밍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사라지면 미아콜 바로바로해주시고..와드 사서 와드박아주시고..모든 라이너들의 기본중의 기본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칼리
최근에 rqe콤보로 표식이 안터지는 너프를 먹은 아칼리는 그냥 우리의 밥입니다.

아칼리는 일단 근접 평타 챔피언이기 떄문에, 1랩에 cs를 먹으러온다면 q짤짤이를 해주시며 압박을하면 답이없습니다..

갱호응도 6랩전엔 그리 좋진 않기떄문에..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카타리나
카타리나, 제가 야스오를 시작했을 떄는 굉장히 어려웠습니다만, 카타리나는 의외로 간단합니다. 1랩에 e를찍고 그냥 막 들어가줍니다.

보통의 카타리나라면 q를 찍기때문에 미니언으로 e를 타고와 카타리나를 관통한뒤 평타를 때리고 다시 돌아가는 야스오를 막긴 힘듭니다. 그런식으로 선2랩을 찍고 라인압박을 해준다면, 6랩전까지 cs차이가 많이벌어질겁니다.

하지만 6랩이후에 카타리나의 궁을 막기 힘드신 분들도 있으실텐데요, 사실입니다.
입롤을하자면 카타가 궁을 쓸 떄 카타를 관통해 w를 깔면 된다고 생각하시겠지만, 이게 반응속도가 브실골분들이 대처하긴 어렵습니다..

고로 우리는 야스오로 탈진을 들어줍니다. 후반까지 카타가 힘을 발휘를 못해요..
점화나 힐은 비추입니다.
피즈
피즈..너무너무 간단합니다..1랩에 피즈가 e를찍던 w를찍던 cs는 먹어야할거아닙니까
q를 찍어줍니다. cs먹을때;마다 q를 날리면 피즈가 많이 아파합니다.보통의 피즈라면 점화를 드므로, 스펠도 우리가 우위입니다.
2랩을 찍었다면 피즈는 영원히 고통받습니다. 피즈의 e스킬 재간둥이도 무빙으로 피할 수 있기 때문에 너무 쉽습니다.

6랩이후의 궁도 장막으로 막아주면..뭐 답이없습니다 너프된 피즈는 궁을 맞춰야 쎼기때문에.. 장막으로 막으면 거의 무조건 이깁니다. 궁의 투사체 속도가 빠른건 아니기 때문에 막는 것은 걱정없다 생각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가끔가다보면 팀파이트시 야스오를 어떻게 활용해야되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제 공략대로 스태틱 무대 밴시 란두가 나왔다는 가정하에 설명드리겠습니다.

팀파이트시 우리에게 진입하는 상대에게 q짤짤이를합니다. 에어본이 차면 진입한 상대가 탱커겠죠? 탱커를 관통한뒤 뒤에있는 미드라이너나 원딜에게 궁을 써줍니다. 그 다음 원딜을 견제하고 죽이는 쪽으로

 

 

 

포커싱을 맞춰주세요.. 만약 원딜을 못죽였다면.. 빠져나와서 다른 챔프에게 eq콤보를 쓰면서 빠져주세요..궁을 쓴 뒤에 야스오는 굉장히 무기력합니다.

 

 






 

 

마치며
예전의 야스오는 굉장한 오피였습니다만..지금은 야필패라 불리며 야스오 픽만해도 욕을 먹는 시대가 왔습니다..하지만 야스오는 아직도 쓸만합니다.

페이커선수도 최근 솔로랭크에서 팬댄야스오를 쓰는 모습을 봤습니다.. 모든 챔피언은 잘 쓰면 오피입니다..
야스오를 픽한 유저들, 야스오를 사랑하는 유저들에게 욕을 하지 말아주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