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바드가 출시된 다음부터 써봤는데
생각보다 상당히 좋아서
다른분들도 바드 챔프를 좋은 챔프라고 생각해줬으면 하는마음에 써봅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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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03) | 2381 | 마나 | 350 (+50.0) | 1200 |
공격력 | 52 (+3) | 103 | 공격 속도 | 0.658 (+2%) | 0.882 |
5초당 체력회복 | 5.5 (+0.55) | 14.85 | 5초당 마나회복 | 6 (+0.45) | 13.65 |
방어력 | 34 (+5) | 11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00.0 | 50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마법 저항력+27.054
- 주문력+14.85
저는 평범한 AP룬을 사용합니다.
빨강은 패시브와 Q의 초반 딜을 높여주기 위해서 마관을 사용합니다.
노랑은 평짤을 넣어주다가 원딜한테 맞을경우 데미지를 조금이라도 줄여주기 위해서 방어를 넣었습니다.견제를 버티기 위해서는 방어가 필수인듯합니다.
파랑은 후반에 ap딜러의 딜을 줄여주기 위해서 마저를 선택했습니다 성장 마저가 좋지만 돈이없으신분들은 기본마저를 하셔도 괜찮습니다.
왕룬은 스킬의 데미지와 힐량을 높여주기 위해서 주문력을 사용합니다.
바드의 스킬이 전체적으로 계수가 낮아서 공격적으로 가실분은 파랑과 왕룬에 마관을 넣어주셔도 좋습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저는 이렇게 사용합니다.
공격을 찍고 싶으신분들은 방어 특성을 빼고 공격 특성을 찍어서 초반에 조금더 공격적인 서폿을 할수있습니다.
정령은 8초마다 생성되며 바드의 기본 공격은 정령을 소모해 35 (+0.4AP)+고대의 종 5개당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수집한 고대의 종에 비례해 추가 효과를 적용합니다.
정령 생성 시간과 최대 생성 수는 모두 고대의 종 수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고대의 종이 5개일 때는 정령이 1초 동안 둔화 효과도 적용합니다.
고대의 종이 15개일 때는 정령이 주변 지역과 적 뒤쪽에도 피해를 입힙니다.
고대의 종이 35개일 때는 피해 범위가 커집니다.
이동 속도는 80%까지 중첩할 수 있습니다.
경험치는 5분이 지난 후 1분당 1씩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투사체가 상대에게 명중하면, 첫 번째 명중 대상을 1/1.2/1.4/1.6/1.8초간 60% 둔화 상태로 만듭니다. 이후, 투사체는 대상을 뚫고 나아가며 관통 뒤 다른 상대 챔피언이나 벽을 명중시키면, 대상은 모두 1/1.2/1.4/1.6/1.8동안 기절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성소는 나타난 직후 25/50/75/100/125 (+0.3AP)의 체력을 회복시키지만, 5초간 강화되면서 회복량이 최대 50/80/110/140/170/200 (+0.6AP)까지 증가합니다.
성소 획득시 20/22.5/25/27.5/30% (+주문력의 0.05%) 증가 후 1.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을 통과하는 일방 통행 차원문을 엽니다. 적과 아군 모두 입구 근처에서 통로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출구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때 아군이 적군보다 33% 빠르게 이동합니다. 통로는 10초 후에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바드가 대상 지점을 향해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신비한 에너지를 발사합니다. 지면에 떨어지면 범위 안의 모든 챔피언, 미니언, 몬스터, 포탑이 정지 상태가 되어 2.5초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고, 무적이 되는 대신 어떤 행동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일반적인 상태 이상 효과가 통하지 않는 에픽 몬스터들도 이 스킬의 영향은 받습니다. (사정거리: 3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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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W선마를 합니다 힐량이 늘어나고 다른스킬보다 효율이 가장 좋은 스킬이라 생각하기 떄문입니다.
- 우주의 결속
(Cosmic Binding)
- 마나 소모: 60
-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 바드가 투사체를 직선으로 발사하여 75/110/145/180/215 (+0.5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투사체가 상대에게 명중하면, 첫 번째 명중 대상을 1/1.2/1.4/1.6/1.8초간 60% 둔화 상태로 만듭니다. 이후, 투사체는 대상을 뚫고 나아가며 관통 뒤 다른 상대 챔피언이나 벽을 명중시키면, 대상은 모두 1/1.2/1.4/1.6/1.8동안 기절합니다.
바드의 Q스킬입니다 투사체 2명을 적중시키거나 투사체가 관통하여 벽에 맞을경우 스턴이 됩니다.
2명을 맞춰야만 스턴이 되기떄문에 라인전에서 서폿과원딜을 맞추면 가장좋지만 미니언뒤에 원딜을 맞추기위해 미니언+원딜을 맞추셔도 스턴이 됩니다★
- 수호자의 성소
(Caretaker’s Shrine)
- 마나 소모: 100/105/110/115/120
-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 짧은 시간 동안 치유력이 증가하는 체력 성소를 드러냅니다. 성소는 처음 발을 들이는 아군을 치유한 후 사라집니다.
성소는 나타난 직후 30/60/90/120/150 (+0.2AP)의 체력을 회복시키지만, 10초간 강화되면서 회복량이 최대 70/110/150/190/230 (+0.45AP)까지 증가합니다.
성소 획득시 50%의 추가 이동속도를 1.5초간 얻습니다.
- 사정거리: 800
제가 선마하는 W스킬입니다 최대 3개까지 소환이가능하
며 10초간 강화되기떄문에 10초가 지났을때 먹게되면 가장 효율을 발휘합니다 또 1.5초간 이속을 높여주기때문에 추노와 도주시에도 써주시면 좋습니다.
- 신비한 차원문
(Magical Journey)
- 마나 소모: 30
- 재사용 대기시간: 26/24/22/20/18초
-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에 차원문을 엽니다. 아군과 적 챔피언이 모두 이 차원문을 이용해 정해진 방향으로 해당 지형지물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을 통과하는 일방 통행 차원문을 엽니다. 적과 아군 모두 입구 근처에서 통로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출구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때 아군이 적군보다 10/20/30/40/50% 빠르게 이동합니다.통로는 10초 후에 사라집니다.
- 사정거리: 900
거리에 상관없이 무조건 벽너머로 게이트가 뚫리게 됩니다.
갱호응용으로 사용할수도있고 도주시에도 사용됩니다.도주할때 적이 넘어오길 기다리다가 넘어왔을때 Q를써주시면 무조건 스턴에걸립니다.이를 이용하여 역으로 팀원과 킬을 따주셔도 됩니다.
- 운명의 소용돌이
(Tempered Fate)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90초
- 바드가 목표 지점에 영적 에너지를 발사하여 잠시 동안 모든 유닛과 포탑을 정지시킵니다.
바드가 대상 지점을 향해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신비한 에너지를 발사합니다. 지면에 떨어지면 범위 안의 모든 챔피언, 미니언, 몬스터, 포탑이 정지 상태가 되어 2.5초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고, 무적이 되는 대신 어떤 행동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일반적인 상태 이상 효과가 통하지 않는 에픽 몬스터들도 이 스킬의 영향은 받습니다.
- 사정거리: 3400
바드의 꽃인 궁입니다. 팀원을 맞추지 않고 적을 최대한 많이 맞추시면됩니다. 5명을 맞추시면 포지션을 잡기 쉬워지고 2명이나 3명을 맞추신다 하더라도 3:5 2:5한타가 되기때문에 활용도가 무지 다양하다 생각합니다.
1렙에 W찍어주시고 바로 탑에다가 3개를 깔아주시거나 미드에 3개를 깔아주면 주변에 정령이 2개생기는데 먹고 집에오시면 리쉬해주는 시간에 딱맞춰서 갈수있습니다.3개를 깔면 라인전에서 W를 못쓰는거라 생각하실수도있는데 3개를 깔으셨다 해도 우리 원딜있는 위치에 W를 깔아주시면 적게 채워지기는 하지만 안지워지고 사용할수있습니다.
저는 고대주화를 상위템으로 올리지 않습니다 다른 돈템보다 손해보는 느낌이 들기 떄문입니다.
주문검이나 고대 유물방패를 가신다면 상위템으로 올리지만 고대주화는 가지않습니다.
주문검은 5원얻는게 10원으로 늘어나고 유물방패는 1분 쿹타임이 30초로 되고 돈버는데 상당한 효율을 발휘합니다 .
그렇지만 고대주화를 올릴경우 1원을 추가로 얻게됩니다. 500사용하고 미니언당 1원은 비효율이라 생각합니다
적 AP가 잘컸다면 란두인보다 정령의형상을 먼저갑니다.방어는 얼심으로 어느정도 되지만 마저는 약하기 떄문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저는 바드를하면서 견제를 조금씩하면서 사리는식으로 하기떄문에 그다지 어려운 챔프는 없는듯합니다.
초반에 탑에 W를 3개 깔아주었기떄문에 1개먹었으면 우리 봇타워에 1개 깔고 다먹으면 3개 깔아줍니다.그전까지는 W를 즉시회복으로 버팁니다 기달려주시면 탑에서 킬이 나올꺼라는 생각만으로 기달려줍니다.
초반에는 견제를 조금씩하고 원딜러보고 피가 없을시 타워에 깔아둔 먹으라고 부탁합니다.
기동력이 나왔을시 신나서 정령채집하러 다니다가 원딜러한테 혼날수 있기때문에 봇상황을 보면서 돌아다닙시다.
바드는 떄문에 로밍력이 좋기떄문에 로밍을 자주 돌아다닙니다.
가장 중요합니다 한타때 얼마나 많은 딜러진을 묶으냐가 한타의 승패를 가립니다. 궁이니쉬를 할수도있고 퇴로차단,도주용으로도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바드는 적을 물러가기보다는 우리 딜러분들을 수호하시면 됩니다.
바드는 인식이 좋지는 않지만 나쁜챔프는 아닙니다.
로밍도 좋고 한타좋고 힐+수호 또한 좋기때
문입니다.
그런데 곧 버프를 먹는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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