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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쉔, 황혼의 눈
Shen, The Eye of Twili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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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이상 수동적인 쉔은없다. 쌍관나서스류 쌍관트포쉔

- 성님이고(2015-04-13, 조회수: 4218)

트포의 이속증가.

한타시 우리팀 딜러지키기. 상대 탱킹 라인부터 녹이기. q스킬 아군 체력회복.
쉔, 황혼의 눈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400 (+0.0) 400
공격력 64 (+3.38) 121.4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9
  • 방어 +0.7
    x1
  • 마법 저항력 +1.34
    x8
  • 방어구 관통력 +2.24
    마법 관통력 +1.4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6.89
  • 마법 관통력
    +9.78
  • 방어
    +9.7
  • 마법 저항력
    +10.72
총 가격 : 15,469 IP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강타메타 수용

1렙 강타로 두꺼비 먹고 라인합류
강테템 뜨면 강타쿨마다 딜교

쉔은 무조건 먼저때리기.

q짤계속
기 보호막 (Ki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스킬을 시전하면 10초에 2.5초 동안 피해를 50~101(+12%추가 체력)만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 또는 적 챔피언에게 스킬로 영향을 미칠 때마다 쿨타임이 4~7.5초 감소합니다.

쉔은 스킬로 조종할 수 있는 기의 검을 통해 힘을 발휘합니다.
황혼 강습 (Twilight Assault)
기력 소모: 140/130/120/110/100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쉔이 기의 검을 불러내 뽑습니다. 기의 검에 부딪히는 적들은 2초 동안 쉔으로부터 멀어지려 할 때 15/20/25/30/35% 둔화됩니다.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5AP)% + 10/16/22/28/34/40 (1/4/7/10/13/16레벨에서)의 추가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7AP)% + 10/16/22/28/34/4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의지의 결계 (Spirit's Refuge)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기의 검이 1.75초 동안 지속되는 보호 결계를 생성합니다. 쉔이나 결계 안의 아군 챔피언에 대한 기본 공격이 차단됩니다.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그림자 돌진 (Shadow Dash)
기력 소모: 15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쉔이 한 방향으로 돌진하여 챔피언들에게 60/85/110/135/160(+15% 추가 체력)만큼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챔피언들을 1.5초 동안 도발합니다.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5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20)
단결된 의지 (Stand United)
재사용 대기시간: 200/180/160초
3초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쉔이 대상 챔피언의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130/290/450 (+추가 체력의 16%)(+1.35AP)(아군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224/512/800 (+추가 체력의 28%)(+2.16AP)까지 증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 그리고 중요한 사실 한가지 더. 쉔궁은 딸피로 죽어가는애한테 쓰면 이미 쉔궁쓰는 의미가 없다봄. 왜냐하면 그 싸움은 살리는 용이니까 싸움에서 이득못보고 탑은밀리는 상황이 올 수 있음. 그렇다고 딸피로 죽어가는애한테 쓰지말라는건 아닙니다. 
제일 최적의 궁은 우리가 싸움을 확실히 걸기 직전이나 적팀 정글러가 막 물려고 할때 그때 쓰는게 가장 최적입니다.
  템트리는 선태불망은 솔직히 불변의 진리이구요

가끔씩 상대가 ap이면 비사지후 태불망을 갑니다

하지만 상대탑이 ap이면 쉔을 꺼내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태불망후 상대 ap가 미드나 탑에 있을경우 아니면 서폿이 애니라거나 

한명인경우 벤시 하나로 대체하시구 2명이상이면 비사지를 갑시다

그후 란두인 가갑 막템은 트포로 갑시다

(잘컷다면 4코어를 트포로 가시면 됩니다)

쉔 한테 트포는 잭스 트포처럼 잘맞는 템입니다

뭐하나 버릴 능력치가 없기 때문이죠


죽을꺼같은 아군에게 쓰지말고 아직 피통에여유가 있는 아군에게 사용하여 날아가는것이 중요하고

 

지속적인 맵리딩으로 미드지역 바텀지역에 적이출현햇을떄 미리 궁을쓰는것또한 나쁘지않습니다.

 

3.즈롯의 차원문

 

방템을 가는 챔프가 공템을가는 챔프보다 이로운점이라고한다면 방템이 공템보다 싸다는겁니다.

 

많게나 1000골드나 차이나는 게 있을만큼 공템에 비해 방템은 매우쌉니다.

 

어디까지나 쉔의 단점중에 하나인 라인푸쉬를 위해서도 태불망을 가기 마련인데요.

 

이번패치에서 태불망의 하위템인 bami's cinder(바미의 불씨) 가 생기면서 상황을보며 라인푸쉬를 해야할시기를 정해 하는것이 가능해

 

졌습니다.

 

쉔에게 있어서는 간접적인 버프를 받은 부분이죠.

 

그리고 상대가 ap 혹은 ad냐에 따라서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이렇게 가거나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이렇게가는것이

 

가능하겠지요.

 

어디까지나 단검투척과 기의폭발을 위해서 이렇게 체력기반의 방템을 가는것이 좋다는건 아마 아실부분이겟고..

 

그다음 3코어를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부분은 (즈롯 차원문)이겁니다.

 

능력치는 체젠100% 와 방어와 마방 60 입니다.

 

체력은 붙지않았지만 꽤괜찮은 능력치와 과거 대자연의힘에서 방어력이 붙은 느낌도 드는 그런템인데요.

 

이템을 추천하는 이유는 3코어가 나오는 시점 쉔은 궁온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백도어로 운영에 들어가는 시점입니다.

 

차원문은 두가지의 특수효과가 있는데요 한가지는 포탑근처의 이속30%입니다.

 

백도어를 하는 챔프에게 중요한 부분중에하나가 "줄행랑" 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운영노하우 게시판에서 톡마슷님글 퍼왔씁니다

Shen(쉔) 갓쉔이 궁버프를 먹게 되네요. 쉔을 정말 좋아하고 많이 했던 유저로서 감개무량할 따름입니다.


보통 쉔을 픽하면 랭크던 노말이던 리븐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쉔으로 리븐을 상대하기 너무 힘들다는 분들이 많아서 나름대로 도움을 드리고 싶어서 글을 적었습니다. 

Riven(리븐) 리븐을 상대하는 다른 분들을 보면서 답답했던 점이 있습니다.


(1)초반 단계에서의 아이템 선택

첫 템으로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을 가시는 분이 많으셨습니다.

물론, 도란방패가 체력옵션이나 체력재생, 스킬과 평타 피해량 감소라는 꿀옵션으로서 좋은 아이템입니다.
그러나, 첫템으로 가기에는 라인유지력면이나 방어력옵션이 없기 때문에 딜교환이 삑나면 부담되기 마련이죠.

그러므로, 첫템으로는 Cloth Armor(천 갑옷)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을 갑시다.
5포션으로 인해 라인유지력이 도란방패 1포션보다 좋아지고, 방어력 옵션이 붙어있어 안정적입니다.

쉔의 입장에서 리븐의 초반딜을 가장 상쇄시키기 좋은 옵션의 아이템은
bami's cinder(바미의 불씨) 바미의 불씨가 아닙니다.

보통 많은 사람들이 태불망 하위템으로서 쉔의 부족한 라인푸쉬를 보충한다며 선템으로 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게 좋지 않은 선택이라고 봅니다. 리븐의 스킬 특성상 q와w를 활용해 라인을 적절히 밀고 당기는 등 관리를 할 수 있고, 리븐이 스킬을 써가며 라인을 밀어버린다면, 쉔의 챔프 특성상 바미의 불씨가 나온다고 해도 라인을 타워로 당길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타워에 당겨먹는 상황이라면 바미의 불씨로 인해 cs를 많이 놓치게 되죠.

개인적으로 추천해드리고 싶은 귀환 후 첫 구매하는 아이템은 Chain Vest(쇠사슬 조끼)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입니다.
이 두 아이템이 6렙 이전 리븐과의 딜교환에서 가장 큰 효율을 낼 수 있으며, 
가격적인 면에서도 천갑옷을 첫템으로 갔으니, 450 + 440 = 890으로 1000원인 바미의 불씨보다 저렴하죠.

쉔이 라인을 민다는 상황은 그만큼 라인주도권이 쉔에게 넘어왔을 경우에 성립하는 조건이라고 생각합니다.
대다수의 경우에서는 쉔이 딜교환이나 푸쉬의 면에서 리븐에게 주도권을 잡기 힘듭니다.
그러므로 위의 두 아이템을 가면서 딜교를 강제당했을 때 데미지를 최소화하고 웨이브가 타워에 밀어졌을때
안정적으로 cs를 챙길 수 있게 해주는 것이죠.



(2)딜교환 방식

쉔을 하면서 가장 많이 느꼈던 점은 바로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가 나오기 전까지는 딜교를 졸렬하게 해야된다는 점입니다.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가 나온다면  Shadow Dash(그림자 돌진)평 Vorpal Blade(날카로운 검)Feint(닌자 방어술)평을 넣어주면서
태불망 효과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붙어서 딜교를 하면 됩니다.

그러나 태불망이 나오기 전까지는 Vorpal Blade(날카로운 검)짤을 하면서 리븐의 Valor(용맹)를 빼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짧은 쿨을 자랑하는 쉔의 q스킬로 체력을 갉아 먹으면서 체젠이 낮은 리븐에게 압박을 넣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리븐의 Valor(용맹)를 쿨마다 지속적으로 뺀다는 것은 리븐의 이동기를 제한한다는 의미가 있으며,
리븐이 선진입을 하면서 딜교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안 주겠다는 의미가 될 수 있겠네요.

보통 리븐의 딜 콤보는 Blade of the Exile(추방자의 검)RValor(용맹)EKi Shout(기 폭발)W로 진입하여 cc를 넣어주고 나서,
Broken Wings(부러진 날개)QRunic Blade(룬 검)PBroken Wings(부러진 날개)QRunic Blade(룬 검)PBroken Wings(부러진 날개)QRunic Blade(룬 검)P으로 데미지를 넣고
Wind Slash(바람 가르기)R로 마무리하는 방식입니다.

리븐에게 어쩔 수 없이 반응이 늦어서 R,E,W를 맞았다면, Q의 2타(큐평큐평)때 Shadow Dash(그림자 돌진)로 빠지셔야 합니다.
(마지막 3타 에어본을 맞지 않는게 핵심입니다.)

리븐 상대로는 왠만해서 선Shadow Dash(그림자 돌진)로 진입하는 것이 정말 좋지 않습니다.
Shadow Dash(그림자 돌진)을 리븐이 스킬과 평타를 활용해 누적딜을 쌓으려는 시도를 할때 빠지는 용도로 쓰시는 게 포인트입니다.

그리고 리븐과 딜교환을 할때 Feint(닌자 방어술)를 먼저 쓰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좋지 않다고 봅니다.
Vorpal Blade(날카로운 검)와 Feint(닌자 방어술)를 Shadow Dash(그림자 돌진)보다 먼저 쓰시게 되면, 기력 소모값 때문에 정말 도발이 필요한 상황에 도발을 못쓰실 수 도 있습니다. 그래서 Vorpal Blade(날카로운 검)는 지속적으로 사용하시되, Shadow Dash(그림자 돌진)을 긋고나서 들어오는 기력 회복량으로 Feint(닌자 방어술)를 쓰시는게 더욱 좋은 방법입니다. 게다가 Shadow Dash(그림자 돌진)는 평타데미지를 반감시켜줘요 ^^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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