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지드 하면 OP 라고 불리울 만큼 한타에서 막강한 존재입니다.
하지만 초반이 힘들고 카운터가 많아서 하시는 분들이 없습니다.
그점에서 저는 카운터를 씹어먹는 신지드 공략을 작성을 하게 되었습니다.
- 현재 신지드를 많이 안하고 다른챔피언들 위주로 해서 티어가 많이낮아졌습니다..
앞으로 신지드만 열심히 하여 티어를 올린 뒤 새로운 공략 더 해드리겠습니다.
( 남아있는 스샷은 그냥 내비두겠습니다. )
- 시즌 4 에 이어서 공략을 작성하려합니다. 많이봐주시면좋겠습당
① 15.03.24. 시즌 4 바탕으로 공략쓴것 다시 시즌 5 로 공략 수정완료 및 간단한 엑스박스 제거
② 15.03.26. 5.6 패치에서 신지드 E 버프 내용 수정완료.
③ 15.07.14. 5.13 패치 버프 수정완료.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50 (+99) | 2333 | 마나 | 330 (+45.0) | 1095 |
공격력 | 63 (+3.38) | 120.4 | 공격 속도 | 0.625 (+1.9%) | 0.827 |
5초당 체력회복 | 9 (+0.55) | 18.35 | 5초당 마나회복 | 7.5 (+0.55) | 16.85 |
방어력 | 34 (+4.2) | 105.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이동 속도 +1.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이동 속도+4.5%
일단 기본적인 룬은 왕이속, 방마저, 마관입니다.
마관은 고정입니다.
좀 더 세부적으로 가보겠습니다.
밑의 있는 룬은 밑의 챔피언 공략탭에서 상세설명 해드리겠습니다.
그리고 ap 1 2 3 4 이렇게 안되있는 이유는 그냥 숫자는 제 편한대로 붙여놓았기 때문입니다.
( 예전사진으로 방어가 + 13 이 되어있는것을 볼 수 있으실텐데 그냥 방어룬 박는다 생각하시면 될것같습니다. )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특성도 많이 나뉩니다.
위의 있는 특성은 상대방 탑 챔프가 ad 둔화 챔프 일 때 입니다. ( ex. 트린다미어, 나서스 등등 스턴기 대신 느리게 하는 챔프가 상대로 나오면 드는 특성입니다. )
밑의 특성들은 챔피언 상대에서 상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무조건 입니다.
다만, 상대방에 자르반이 나오면 를 들어주시거나 고정해주세요.
전 점화를 들고싶어서 왠만하면 자르반만 밴해달라고 합니다.
하지만 자르밴 밴 안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요새 메타가 이지만 전 앞으로도, 지금까지도 이것을 하겟습니다. 룬, 특성, 스펠은 취향이니까요
재사용 대기시간: 비활성화 후 1초
바람 지속시간: 3.25초 맹독 지속시간: 2.1초 (범위: 20)
재사용 대기시간: 17/16/15/14/13초
신지드가 대상을 이 지역 안으로 던져 넘기면 속박됩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35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초강력 접착제가 살포된 지점에 대상을 던져넘기면 1/1.25/1.5/1.5/2초간 속박됩니다. (사정거리: 125, 범위: 55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콤보는 딱히없지만 굳이 적자면 독을 묻혀주시다가 뭐 그냥 이런식입니다.
팁은 넘기면서 오른쪽 마우스를 광클하면은 넘기고 평타가 됩니다.
요약하면 e 평타라고 합니다.
쉽게 예를들면 베인 너프전에 벽꿍 + 평 된거랑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알리 w 평이랑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라인전하면서 을 켰다 껐다가 하시면서 마나를 관리를 해주세요.
최대한 도망다니면서 상대방에겐 독을 최대한 묻혀 주시고 본인은 최대한 딜을 안맞는다는 생각을 가지시고 독을 묻혀주시면 되겠습니다.
위에 나와있듯이 - - - - -
은 상대방이 나 , 이런것과 같이 넘기기 힘들거나
같이 딜교환이 넘겨도 아예 되지않아서 도망가야 하는 경우에는 위의 스킬트리대로 찍어주시고
상대방이 만약 이런 챔프면 스킬트리는
- - - - - - - - -
이런식으로 8 렙때 이것을 찍어주셔도 됩니다.
왜냐하면 넘기려면 제가 안써도 가서 넘기면 넘겨지기 때문에 필요가없다고 생각해서입니다.
그렇지만 저는 때에 따라서는 8렙에도 이것을 안찍고 10렙때 이것을 찍습니다.
왜냐하면 넘겨도 딜교환에서 밀리거나 아니면 막상막하, 이런 챔프들이면 딜교환에서 이득을 가지기 힘들기때문에 최대한 한번에 딜을 넣기때문입니다.
※ 위처럼 딜교환이 힘들다면 이것을 찍어서 느려지게한뒤에 딜교환을 더 해도 되지 않냐는 의견이 있을것같은데요. 이게 마나가 많이듭니다.. 그래서 을 딜교환 할때마다 쓰면 마나가 금방 모잘라서 정작 필요할때 못쓰고 죽거나 킬을 못따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래서 저는 라인전에서 왠만하면 을 배워도 거의 쓰질않습니다.
// 15.03.26. 5.6 패치 에서 //
피해량: 80/125/170/215/260 (+0.75 주문력) → 55/65/80/95/110 (+0.75 주문력) + (대상 최대 체력의 6/6.5/7/7.5/8%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 최대 300))이렇게 바뀐다고 합니다.계산 해본결과 무조건 버프입니다.초반 피해량이 80-> 55 라고 했는데 상대방의 피가 416 정도면 예전과 같은 80 인데 보통 500은 넘으니최소 체력 500으로 잡고 계산을해보아도 55 + 30(500의 6%) = 85.결국엔 버프입니다.후반 데미지가 150 차이가 나는데이것은 상대방의 체력이 1875 면 딱 150의 데미지를 주는것이고 이 이상부터는 버프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원딜들 체력도 후반되면은 약 1900쯤 되오니 이번 5.6 패치에서 적용될 사항은버프입니다.// 15.07.14. 5.13 패치 에서 //일반
기본 마법 저항력: 30 ⇒ 32.1성장 마법 저항력 0 ⇒ 1.25E - 던져넘기기
속박 지속 시간: 전 레벨 공통 1초 ⇒ 1/1.25/1.5/1.5/2초이 남자, 웃는다...!: 이제 신지드는 적을 던져넘길 때마다 웃습니다.
패치가 이렇게 되었습니다.그리고라일라이의 수정홀
가격이 비싸집니다. 재료 아이템에 방출의 마법봉 대신 쓸데없이 큰 지팡이가 포함됩니다. 둔화 효과가 전반적으로 강화되며, 광역 스킬에 특히 더 강력하게 적용됩니다. 또한, 소환수 공격에도 둔화 효과가 적용됩니다.
이번 변경으로 라일라이의 수정홀은 솔직히 정말 강력한 아이템이 될 것입니다. 위에서 살펴본 둔화 중첩 변경과 연관이 있으니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공간 장악을 장기로 하는 마법사들에게 특히 유용한 선택이 될 것 같네요.
여러 조건에 해당되는 스킬의 경우, 대부분 더 약한 효과가 적용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가격: 2900 골드 ⇒ 3000 골드주문력: 100 ⇒ 100 (변경 없습니다.)체력: 400 ⇒ 400 (변경 없습니다.)재료 아이템: 거인의 허리띠 + 방출의 마법봉 + 증폭의 고서 + 605 골드 ⇒ 거인의 허리띠 + 쓸데없이 큰 지팡이 + 증폭의 고서 + 315 골드단일 대상 스킬 둔화: 35% ⇒ 40%광역 스킬 둔화 (즉시 적용): 15% ⇒ 40%지속 피해 또는 다단 스킬 둔화: 1.5초 동안 15% ⇒ 1초 동안 20%신규너로 정했다!: 소환수 (예: 모데카이저의 R - 무덤의 자식들, 애니의 R - 소환: 티버) 공격으로 대상이 1초 동안 20% 둔화됩니다.신규수정처럼 명료하게!: 파티클 효과가 추가됐습니다.영겁의 지팡이
가격이 내려갑니다. 기본 체력 및 마나가 줄어들지만, 늘어나는 주문력 및 마나는 더 커집니다.
영겁의 지팡이의 공격적인 측면인 주문력 및 마나를 강화해서 이 아이템이 필요한 마법사들이 화력을 희생하지 않고도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가격: 2800 골드 ⇒ 2700 골드기본 체력: 450 ⇒ 300기본 마나: 450 ⇒ 400체력 성장: 변경 없습니다.마나 성장: 분당 20 (10분 후 마나 +200) ⇒ 분당 40 (10분 후 마나 +400)주문력 성장: 분당 2 (10분 후 주문력 + 20) ⇒ 분당 4 (10분 후 주문력 +40)이렇게 패치가 되었습니다.버프입니다.신지드의 기본 스텟과 각종 다른템들이 올라갔습니다.영겁의 지팡이에 붙어있는 체력이 너프되었고 마나, 주문력이 버프되었습니다.라이즈 템으로 되가고 있는것 같긴하지만 전 그래도 영겁의 지팡이를 가고 라일라이는 때에 따라생각해보는 템트리를 계속 지향하고자합니다.템과 룬은 지극히 개인적이니 한번 따라해보시고 괜찮으시면 사용바랍니다.
템에 대해선 좀 어렵습니다. 상황에 따라 템이 다르거든요.
먼저 상대방에 ap 가 많이 컸다면 이런 템을,
AD 가 잘컸다면 이런 아이템들을 가주시면 됩니다.
정말 템은 상황에 따라 다 바뀝니다.
템사기전 우물에서 Tab 을 누르셔서
내가 지금 이러이러한 템을 가면 좋겠다.
싶으시면 가시는 겁니다.
템은 유동적으로 가주시기 바랍니다.
pc 방에서 게임하다가 보면 인벤공략에 써져있는 템트리 그대로 하시는분들이 많으신데..
한번만 생각을 가다듬으시고 템을 선택해주시면 효율이 엄청날것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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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첫템을 저는 이거 아니면 이렇게 돈을 조금 남겨갑니다.
플라스크만 갈 경우는 특정 챔프기 때문에 챔피언 공략에서 말씀해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왜 + 1개 냐면은
이렇게 템을 사가면 처음에 돈이 45원이 남습니다.
그러면 이때 라인을 가서 9 마리를 먹게됩니다.
그리고 집에 와서 피를 채우고 출발을 하려고 하면은 딱 345 원 이게 나오는것을 볼 수 있을겁니다.
중요한것은 2라인 12마리 중에 9 마리 이상 먹고 집에 오면 템이 나오기 때문에 처음에 템을 사갈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윗부분에 대한 궁금증은 댓글로 물어봐 주시면 상세히 답변 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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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리고 저는 상대방에 올 AD 면 영겁의지팡이조차 가지않습니다.
상대방이 올 AD 라는 가정하에 가는 템트리는 - - - - 이런 식으로 올 AD 템을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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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왜 을 가느냐 ?! / 15.03.26.수정)
저는 방어와 마저가 같이 붙어있는 템을좋아합니다. 그템의 액티브 및 패시브 효과를 떠나 동시에 증가하는것이 좋습니다.
이템은 무려 방어 + 60, 마저 +60 을 해줍니다.
거의 방어템과 마저템 들어갈 자리 2개를 하나로 줄인거라고 생각하여 효율이 좋다고생각합니다.
이것도 가는 이유가 마찬가지로 방어, 마저가같이 붙어있고 액티브 효과도 짭짤해서 입니다.
이 템도 액티브 효과가 은근 짭짤합니다. 라인밀고 나서 차원관문을 설치해두면 그 차원관문은 의외로 잘 안터집니다. 오래도 가고요.
전 그래서 개인적으로 이템을 가는편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챔피언 상대별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라인은.. 무조건 밉니다. 그게 저의 신지드 방법입니다. 자세한건 챔피언 상대하는것에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초반에 템 시작하는것은 , 이 둘중에 하나 가주시면됩니다.
초반에 가지 않습니다. 이거 하나만 갑니다.
처음부터 재테크를 하는거죠. 자세한건 챔피언 에서..
제일 이상적인 이니시는 상대방의 뒤에서 쓰고 한다음 상대 원딜을 할 수 있으면 하고 없으면 위협만 준다음 아군을 지키는 것입니다.
왜 이게 이상적이냐면 신지드가 뛰어가면 상대방 심리상 일단은 도망을 가야한다는 생각을합니다.
그리고 아군은 쫓아가고요. 그러면 이때 우리아군은 딜을 넣을 여건이 되고 상대방은 계속 저한테서 도망을 가고 딜을 해도 저한테 쏟아부우니 상대방 딜은 제가 다 받아주고 우리팀은 프리딜이 되고
제가 뛰어가면 진영이 또 붕괴되니까 한타가 쉬워집니다.
그런데 한타가 계속 이상적일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한타할때는 보통 이런식으로하면 됩니다.
먼저 이니시를 겁니다. 를 켜서 쭉 달려갑니다. 도 뿌려주시고요
상대방 원딜한테 달려갑니다. 그러면 막 달려가면 10의 9은 한번에 을 성공하지 못합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이 을 하려고 '위협'만 준다는 것입니다.
다시 말하자면 상대방 원딜한테 달려가면은 상대는 저한테 넘겨지면 죽으니 도주기를 하나 뺄겁니다.
예를들면 이즈는 비전이동, 케이틀린은 뒤로 그물, 베인은 뒷구르기 or 선고 , 점멸 등등
도주기를 하나 뺄겁니다.
그러면 계속 들어가시지 마시고 뒤로 빠져서 아군 원딜을 지키러 옵니다.
이렇게 되면 우리 미드,원딜 딜러라인은 딜을 계속 넣는데 상대방원딜은 저때문에 딜로스 + 생존기 하나가 빠집니다.
그러면 이때 다시 딜을 하려고 들어옵니다.
그땐 가서 넘기려고 그냥 쭉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러면 또 뒤로 빼니까 딜로스가 발생할테고 우리 딜러진은 상대방의 탱커라인을 녹이고 딜을 계속 할 수 있는 자리가 생깁니다.
※ 여기서 중요한것은 상대방 원딜 도주기가 하나 빠졌는데도 계속 들어가면 한타가 망합니다. 신지드가 녹기때문이죠.
그러니 도주기가 하나 빠지면 바로 뒤로 돌아서 아군한테 가서 보호해주는 방식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 Ctrl + F 로 원하시는 챔프를 찾으셔서 봐주시면 됩니다.
※ 난이도는 초록색 = 쉬움
노란색 = 보통
주황색 = 보통어려움
자주색 = 까다로움
빨간색 = 어려움
가렌
키시고 라인 쭉 밀고 밀고 기회되면 평 하시고 하면 됩니다.
이러다가 상대방의 체력이없다. 하면은 로 킬을 따내주시면 됩니다.
템트리는
- (힘들다싶으면) - ( 2도란 가셨으면 플라스크 가지 마세요. 플라스크는 1도란만 뽑겠다 하실분만 ) - - - - - - 다음부터는 상황봐서 템을 가주시면 됩니다.
※ 룬 - ap 5 ( 왕주문, 방어, 주문 )
특성 - 신지드 vs 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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갱플랭크 -> 갱플랭크 ( 초반은 쉬운데 이 나오는 순간 까다로워집니다. )
초반에 그냥 무조건 라인을 밀어주세요.
호구입니다. 라인미는게 없어서 그냥 밀고 밀고 밀고 로밍 or 견제 이런식으로 합니다.
만약 갱플랭크가 이것을 선으로 가면 괜찮습니다. 끝까지 초록색 입니다.
하지만 이것을 먼저가면은 주황색 됩니다.
왜냐하면 갱플랭크의 이거에 터지는 의 마법데미지 + 크리티컬이 너무 아프고 가까이 붙어도 평타평타하고 느려지고 하고 그러기 때문에 너무 힘듭니다.
그러므로 초반에 이득을 최대한 취하시면 나중에 이게 나와도 그냥 그럽니다.
템트리는 - () - - - 그다음은 알아서 가주시면 됩니다.
※ 룬 - ap4 ( 왕주문, 방, 주문력 )
특성 - ad 둔화
=========================================================================================
블라디미르
흔히 알고 계시는 블라디는 신지드 카운터라고도 합니다. 하지만 저는 블라디가 쉽습니다.
갱을 와서 3킬을 따도 이기는 챔프라고 생각을 합니다.
보통 탑이나 미드, 봇은 킬각이 나오려면 상대방 챔프에게 스킬을 몇개 맞추거나 체력이 조금 빠지면 킬각이 보입니다.
하지만, 가 를 상대할때는 체력이 문제가 되지않습니다. 풀피여도 괜찮습니다.
그러면 뭘 보면서 킬각을 보냐면
라인상황입니다. 정확히 말해서 블라디가 있는 위치입니다.
입장에서 말을 하면은 그냥 계속 맞으면서 라인을 밉니다. 밀고 집 밀고 집
이것을 생각을 하시고 하시면 언제부터인가 지금라인밀고 바로 집가면 는 집을 못갔다가 오겠네
이런것이 보입니다. 이것은 말로는 설명하기 어렵고 경험을 통해 하셔야합니다.
그러면 블라디는 라인을 밀고 저에게 견제를 하려고 우리타워쪽에 있습니다.
이렇게 된다면 밑의 스샷 처럼 위치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 맵은 3.14 패치전 맵을 그냥 가져왔습니다. 거리는 상관없기에 )
신지드 블라디
입니다. 신지드가 빨간위치에 있고 블라디가 노란위치쯤에 있다면 상대방의 체력과 관계없이 킬각이 나옵니다.
하지만 저는 이것과 이것은 있어야 합니다. 있으면 더 좋구요.
그리고 는 가 을 쓸것같다 하는 직전에 걸어주시면 됩니다.
잘 모르시겠다면 댓글에 남겨주시면 상세히 답해드리겠습니다.
※ 룬 - ap1
특성 - 신지드 vs 블라디
템트리 - (9마리 먹고 집) - - - - - - 다음부터 알아서 해주시면 될것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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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서스, 나서스 ~ 나서스
초반에 견제를 잘하냐 못하냐에 따라 후반에 어려워질수도있고 그냥 강아지일수도 있는 챔프 )
나서스.. 최근 3.14 패치에서 이것의 흡수량이 14% 에서 10% 내려서 그나마 다행입니다.
템은 - - - - - 다음은 상황에따라
이렇게 가주신 후 라인을 밀지 마시고 최대한 프리징 하면서 근처로 오면 로 넘기면서 평타를 계속 쳐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것을 킨다음 으로 넘겨야 독이 들어갑니다.
이렇게 누적시킨다음 킬각이 나왔다 싶으면 키시고 잡으시면 됩니다.
스킬트리입니다.
- - - - - - - - - -
이런식으로 W 를 늦게찍습니다.
얘랑할때는 딜교환을 할때 확실히 해야하기 때문에 왠만하면 를 늦게 찍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허나, 라인전이 빨리끝났다 싶으면 를 빨리찍으셔서 로밍이나 팀원에게 도움을 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 룬 - ap5
특성 - 신지드 vs ad 둔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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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리우스
보통 대다수는 로 가 힘들다고 많이 알고계십니다.
하지만 이것으로 하면 쉽습니다.
얘랑 할때는 딜교환을 최대한 이득을 보셔야 합니다.
이게 무슨말이냐면 + 평타 + 를 한다음 최대한 도망다니면서 독을 묻혀주시면 됩니다.
상대방을 구슬리는 무빙을 하면 됩니다.. 이건 말로는 설명 하기 좀 힘든 무빙입니다.
일명 쫄은 무빙이라고 해서 상대방이 조금만 더 오면 딜을 할 수 있을 정도의 거리에서 왔다갔다 하는 식입니다.
이렇게 누적이되면 을 쓰고 쓰시고 싸우시면 무난할겁니다.
해보시고 궁금한점이나 그런것 있으시면 말씀해주세요.
※ 룬 - ap5
특성 - 신지드 vs ad 둔화
===================================
라이즈
얘는 라인전 하려고 하면은 평 콤보 맞으면 피가 개피되고
cs 먹으려고 앞으로 가면은 한대씩 툭툭 치고 패시브의 효과로 인해 스킬쿨이 짧아져 폭딜, 지속딜
전부 좋은 빡빡이입니다.
그러나 단점은 마나통이 빨리 단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 단점을 이용하여 마나를 최대한 빨리 소모하게 하면 됩니다. 어떻게 하냐면 선템을
-> -> 로 바로 올려주셔서 라인밀고 -> 집 -> 라인밀고 -> 집
반복을 해주셔서 너는 마나를 써라. 난 집가서 체력 채워온다.
라는 생각을 가지시고 계속 해주시면서 다음템은 로 타주신다음 상황에 맞게 템을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 룬 - ap6
특성 - 신지드 vs ap스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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럼블
얘는 이거에 맞으면 느려지고 + 이걸로 따라오고 킬각이 나오면 를 쓰며 느려지게 한 후
스킬쿨이 다 돌면 또 콤보를 쓰는 녀석입니다.
얘한테도 라인전은 답이없습니다.
맞다이 쳐도 딜이 럼블이 신지드를 그냥 압도하기에 맞다이도 못함니다.
그렇다면 라이즈와 같이 -> -> -> 순으로 가셔서 라인 뻐기기용 으로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계속 라인밀고 -> 집 -> 라인밀고 -> 집
이것을 반복하다가 럼블이 무리한다. 싶으면 + 로 킬을 내주시면 되겠습니다.
※ 룬 - ap6
특성 - 신지드 vs ap 둔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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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넥톤
악어 새긴 많이 까다로워요.. 시댕..
라인도 잘밀뿐더러 평 평 평 하고 빠지거나
그냥 이걸로 라인 밀어도 상당히 빠르게 미는데
얜 그냥 2도란가서 라인밀고 기회되면 + 로 데미지 최대한 주시는 수밖에 없어요..
대신 라인 계속 밀어야되요.
아니면 프리징 하고 오면 ㅇㅋㅇㅋ?
※ 룬 - ap 5
특성 - 신지드 vs ad 스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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렝가
얜 한번 이기면 계속 이기는데 한번지면 계속지는 쓰1레기같은놈
템은 > 이렇게 가도되고
아니면 선영겁 가도되고
얜 그냥 많이 해봐야됨.. 나한테 오면 + 이거하고
등등.. 무난한애..
그런데 콤보 한번 맞아주면 개똥망이예요 천천히
사리면서 딜교 계속하면 이깁니다 (콤보맞아주지말자)
※ 룬 - ap5
특성 - 신지드 vs 둔화
======================================
리븐
얜 다 괜찮은데 사오는 애들이 무섭습니다.
무조건 처음에 라인안먹어도 되니까 사려야 2김 ㅇㅋ?
쟤 이길 수 있다고 깝쭉대다가 상대가 2렙 찍자마자 > > 평 > 평 +
하면 퍼블 ㅎㅇ 그럼 우리팀 탑 똥망했다고 또 안하는 이상한애들이 생기니까 아예 처음에 슈퍼 사리고
cs 만 최대한 먹는다고 하면은 라인전 압도는 못하지만 앵간히 괜찮음.
중반쯤 되면서 이거 방어력 ㅅㅂ 계속 차는거때문에 못잡어요
그니까 라인 사리면서 최대한 CS 먹고
템은
> (2도란) > > 그다음 알아서 ( 신발은 꼴릴때 사고 )
※ 룬 - ap 5
특성- 신지드 vs ad 스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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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파이트
+ 레벨 5 되면서부터 슈퍼 무한짤짤이 하다가 갱오면 빡 !
짜증나는데 얜 그냥 라인 밀고 집 밀고집 해여
그렇게 하다보면 얘 마나통 조루고 은근 초코파이 아프니까 ㅜㅜ 계속 슈퍼라인푸시 고고고고고고고
선템가고 그냥 다른라인 로밍면서 슈퍼 라인 푸시 ㄱㄱ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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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도박사
얘는 까다롭습니다; 잡지는 못해요;
이걸로 슈퍼 무한짤짜이 하다가 어쩌다가 피 없어서 딸 것같다하면
갑자기 븅1신이 이거 쓰고 제가 주는 데미지보다 몇배로 피차면서 이속 개빨라짐;
잡기는 힘들고 슈퍼 무한푸시 + + 로 미드 로밍 고고싱
그래서 다른곳 위주로 풀어줘도 괜찮아여
저는 안들지만 로 스펠들고가서 봇라인 힘좀 받쳐주는 플레이도 ㄱㅊ
게임에서 보면은 아는척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궁금하신점은 댓글이나 롤에서 직접 물어봐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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