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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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리, 구미호
Ahri, The Nine-Tailed Fo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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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1/1
댓글로 공략에 좋은 말이나 지적해주시면 문상드립니다.많이 봐주세요 아리.

- 롤충블랙(2015-03-25, 조회수: 2022)

안녕하세요.아리를 플레이하는 롤충블랙이라합니다.이건 제 게임 닉넴이 아니고여 그냥 다른 인벤 닉넴입니다.

일단 다른 소리말고 공략에 들어가죠.저는 참고로 스킨은

팝스타 씁니다.

 

 

 

아리, 구미호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 (+3) 104 공격 속도 0.668 (+1.9%) 0.884
5초당 체력회복 2.5 (+0.6) 12.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13,524 IP

저 같이 평타를 잘활용하시는 분은 넣어주세요.

하지만 상대 공격 스킬 계수가 ad만 있는 경우는

외합니다.

예:Lee Sin(리 신)Zed(제드)Riven(리븐)등등

예내 들은 마저룬 들지말고 그냥 파랑에 성장 쿨감 끼세요.그리고 짤짤이가 강한ap애들한테는

이룬이 좋아요.

예:Diana(다이애나)Nidalee(니달리)Lissandra(리산드라)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등등

그리고 짤짤이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뭐 별거 없어요.제 생각엔 이게 나은 것 같습니다.

저 같이 평타를 잘 쓰시는 분은 비전 검꼭 넣어주세요.

도살자흡혈귀(Vampirism)초반 라인의 안정성을 위해 찍으세요.

정신 확장(Expanded Mind )정신력일단 상위 특성을 찍기 위해 찍습니다.

태고의 지식(Arcane Knowledge)양날의 검은근 꿀이에요.근데 효과는 소소합니다.

대마법사이 특성을 안찍는 이유를 설명드리겠습니다.

이 특성의 이름은 대마법사!!!

1.이 특성은 초반에 핵 암입니다.

3포인트 모두 찍으면 5%의 주문력이 올라갑니다.이것은

초반에 주문력이 100이라 칩시다.그러면 고작 5올라갑니다.Q:그럼 후반을 위해 찍으면 되지않나요?

A:그럼 후반에 주문력이 600이라 칩시다.그럼 30이올라갑니다.제 생각엔 이것은 상위특성인 것에 비해 효율이 매우매우 좋지 않다봅니다.하지만 프로게이머들 특성엔 3포인트 모두 찍혀있으니 프로게이머들 따라하고 싶으면 낍시다.하지만 님은 프로게이머가 아니라는것만 명심하세요;          

이제 유틸쪽으로 가겠습니다.

차원 넘기은 1초차이로 집에 못가고 죽는 경우도 생기니 찍어줍시다.하지만 이 옵션이 싫으시면 연금술사연금술사를 찍으세요.

그리고 마지막에서 논란이 있죠.룬 친화력룬친화력과 요리의 대가요리의 대가 입니다.저는 보통 룬친화력을 갑니다.왜냐면,요즘 블루 버프의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그래서 저는 찍습니다.

요리의 대가얘를 갈때는

1.지속적인 딜교에서 이기기 위해

2.점화에서 즉시회복으로 사는경우가 있음

대충이 정도가 있겠겠습니다.

그리고 추가는 명상명상과 재빠른 발놀림재빠른 발놀림 입니다.

저는 주로 명상을 찍습니다.초반 마나가 휘날리는 아리는 마나 회복과 블루버프가 매우중요합니다.그리고 명상찍으면 180원짜리 Faerie Charm(요정의 부적)요정의 부적의 효과와 같습니다.180원 공짜로 얻었죠?ㅋㅋ

그리고 내가 마나관리 하나에는 자신있다.하시면 명상을 빼고 재빠른 발놀림재빠른 발놀림에 투자하세요.

                                                                               

 

 

솔킬각을 만드는 데 최적의 스펠이죠 Flash(점멸)Ignite(점화)미드 국민 스펠이니 드는게 나을 듯합니다.

상대가 뭐든 Flash(점멸)은 필수입니다.레벨이안되면 Ghost(유체화)라도 드세요.그리고 몇가지 더 고려해 볼수 있는것은 Cleanse(정화)Exhaust(탈진)Teleport(순간이동)Heal(회복)barrier(방어막)이겠네요.Cleanse(정화)는 상대 미드나 정글이 Fiddlesticks(피들스틱)Cassiopeia(카시오페아)Rammus(람머스)등등이면 드는것도 나쁘지 않아요.후반엔 Ignite(점화)쓸일이 없거든요.하지만 이 스펠활용을 못하겠으면 걍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수은가세요...

Heal(회복)barrier(방어막)는 내가 아리를 못해서 생존을 해야겠어!!라는 생각이 계시면 가세요.Xerath(제라스)가 드는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Teleport(순간이동)는 가는 경우는 딱 한가지 입니다.상대 미드가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얘나여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나여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면 가세요.로밍가야죠.로밍안간다고 팀원욕하자나요...

탈진은 상대 미드가 Jayce(제이스)Zed(제드)Yasuo(야스오)면 가세요.드럽게힘들어요.

 

정기 흡수 (Vastayan Grace)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리가 정기 조각을 얻습니다. 조각을 9개 모으면 전부 소모해 체력을 35~95(+0.2AP) 회복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현혹의 구슬 (Orb of Deception)
마나 소모: 55/65/75/85/9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아리가 구슬을 던진 후 다시 받습니다. 던질 때는 40/65/90/115/140 (+0.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구슬이 돌아올 때는 40/65/90/115/140 (+0.5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80)
여우불 (Fox-Fir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아리가 근처 적에게 날아가는 여우불 세 개를 방출하여 45/70/95/120/145 (+0.3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첫 번째 여우불이 적중한 후에는 30%의 피해로 감소합니다. 또한 이동 속도가 4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매혹 (Charm)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리가 입맞춤을 날려 첫 번째로 맞는 적을 1.2/1.4/1.6/1.8/2초 동안 매혹하고 80/120/160/200/24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혼령 질주 (Spirit Ru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아리가 민첩하게 질주하며 근처 적(챔피언 우선)에게 혼령의 정기 3개를 쏘아내 정기 하나당 60/90/12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5초 안에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이건 말씀드리면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선마는 높은 데미지와 essence theft(정기 흡수)9번 스킬적중시 주문흡혈의 효과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입니다.저는 Charm(매혹)를 3렙까지만 찍고 Fox-Fire(여우불)를 찍는데 그 이유는 Charm(매혹)가 1렙일땐 시간이 너무나도 짧습니다.1초라니요....트페 골카 찍는거랑 스턴시간 똑같아요.그래서 저는 0.5초라는 스턴을 벌기위해 Charm(매혹)를 3렙까지 찍어요.

 

스킬 콤보

이건 크게 라인전 견제 콤보와 한타 콤보로 나뉩니다.

첫번쨰로 라인전 견제 콤보는 또 6렙전과 6렙후로 나뉘는데6렙전:Charm(매혹)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ox-Fire(여우불))괄호는 상황에 따라 넣어도 되고 안넣어도된다는 겁니다.하지만 이 콤보에는 단점이있죠.바로 마나소모가 극심합니다.아까도 말씀드렸지만 아리는 초반 마나가 매우 부족해서 마나 젠,블루 버프가 매우 중요합니다.마나가 부족해서 도주시Spirit Rush(혼령 질주)도 못쓰고 죽거나 아까운 Flash(점멸) 을 빼버리죠.마나가 넘쳐나는 경우 이외엔 잘쓰지않고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스킬로만 견제해줍니다.하지만 이 콤보에도 장점은 있지요?바로 Q스킬을 두번모두 맞출수 있습니다.모르시는 분들도 가끔있는데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스킬의 돌아오는 데미지는 마법 뎀이 아닌 트루(고정)데미지입니다.고정데미지는 상대의 마저와 상관없이 피해를 입히죠.그래서 잘하는 아리 플레이어는 Q스킬을 끝자락으로 맞춥니다.여기다 Fox-Fire(여우불)까지 추가하면 데미지는 상상초월이겠지요?그래서 이콤보를 쓰는 겁니다.

6렙후

1.Spirit Rush(혼령 질주)Charm(매혹)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ox-Fire(여우불)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이건 아주 많이 쓰진 않습니다.거의 킬각 콤보고,마나소모에 Flash(점멸)Spirit Rush(혼령 질주) 뺴고는 도주기가 전혀 없는 아리를 빈사상태로 만드는 콤보입니다.이콤보를 견제로 쓰는 경우는 몇가지있지만 상대 정글의 위치가 파악됬는데 멀리있을때,혹은 상대가 피가 반피이거나 추노기가 없을 때

예:Rumble(럼블)Vladimir(블라디미르)Viktor(빅토르) 등등이럴 떄만 씁니다.여기서 주의 해야될것은이 콤보를 쓰더라도 마지막 Spirit Rush(혼령 질주)은 남겨 두세요.아까도 말했지만 아리는 도주기 및 추노기가 Spirit Rush(혼령 질주)Flash(점멸)를 제외하면 없어요. ㅠㅠ.마지막 Spirit Rush(혼령 질주)을 남겨 둠으로서 혹시 모를 로밍이나 갱에 당하지 않을수 있습니다.게다가 패치로 아리궁으로 벽넘는 거 진짜 진짜 쉬워졌습니다.그래서 마지막 궁을 남겨 놓는겁니다.

한타 콤보

롤의 승패를 단정짓는 한타지요.게임을 이기고 있었는대 손가락이 삐끗해서 한타에서 지고 바론을 주면서 게임을 졌던 경험이 몇번 있습니다.그래서 한타만큼은 중요하게 생각합니다.그럼 콤보로 들어가보죠.

첫째는 이니쉬 콤보입니다.우리팀에 Rammus(람머스)Rengar(렝가)Lissandra(리산드라)Vi(바이)Sion(사이온)Jarvan IV(자르반 4세)등등의 강력한 이니쉬 에이터가 없거나 울팀 서폿이나 정글,탑이 한타 이길수 있을거 같은데 이니쉬를 안해주면 징징대지말고 우리가 이니쉬해요.이니쉬를 하면 싸우는 수 밖에는  없죠.

1.Spirit Rush(혼령 질주)Charm(매혹)Fox-Fire(여우불)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

가장 기본적인 이니쉬 콤보입니다.이걸 다맞고 울팀이 한명 자르고 상대 팀이 가만있겠습니까?싸우거나 튀겠죠.안싸우면 우리는 하나도 안잘리고 1명 땃으니 이득이지만 아리에 Spirit Rush(혼령 질주)2번에 괄호 쳐논 이유는 이런 겁쟁이들을 추노하기 위해 입니다.상대가 도주기가 너무 오진다면 할수 없지만 이런걸 다 계산하고 한타를 하지 않겠습니까?예로 상대가 도주기도 없는Vladimir(블라디미르)인데 한명 잘렸다고 튀면 그 녀석은 돌은 겁니다.도주기도 없는데 4명이라도 부딪쳐봐야죠 이길수 있을지도 모르지 않습니까?그래서 도주기 없는 상대는 거의 싸웁니다.도주기가 있어도 그냥 4:5하는 경우도 있습니다.자 제일 중요한 건 상대가 처음 이속이 325인데 신발 죽어도 안가서 뚜벅 뚜벅 걷는 아이가 아닌이상 모든 콤보에 Spirit Rush(혼령 질주)적어도 1번은 남겨놓으십시오.Nocturne(녹턴)Azir(아지르)Katarina(카타리나)Pantheon(판테온)등등 이런애들 들어와서 갑자기 죽거나 Flash(점멸)이 빠집니다 빠져도 맞점멸로 따라오면 답이없어요.특히 Pantheon(판테온)얘요!!!Grand Skyfall (대강하)궁으로 들어와서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로 추노하는 이녀석이요!!!얘 있을때는 Spirit Rush(혼령 질주) 2번 남겨 놓으세요.

2.아군 원거리 딜러를 보호하는 콤보입니다.Fiora(피오라)Xin Zhao(신 짜오)이런애들이 원딜을 물었을때 하는 콤보입니다.

Charm(매혹)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ox-Fire(여우불)(Spirit Rush(혼령 질주))궁은 상황에 따라 쓸수도 있고 안쓸수도 있습니다.이 콤보로 아군을 물러온 아이들을 역관광 시킬수도 있습니다. 

스킬 활용 팁

아리를 플레이 할떄 제일 중요한 것은 계속 말씀드리지만Spirit Rush(혼령 질주)을 3번 연속으로 쓰지말자 입니다.이유는 생존기의 부재이기 떄문입니다.그리고 초반에 블루 버프를 받지않은 이상 스킬을 펑펑 써대지맙시다.명상을 찍었어도 스킬을 마구 써대면 마나가 부족해져 Spirit Rush(혼령 질주)쓸마나도 없게됩니다.

시작 아이템
재료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올리는 순서(첫번쨰부터)

아 드디어 아이템이군요.아이템이란 것은 롤의 챔프의 특성을 정하는 것이죠.일단 저 위가 제가 사용하는 기본 아이템입니다.하지만 아이템이라는 것은 상황에 맞게 유동적으로 가야하는 것이죠.그래서 저는 상대가 Syndra(신드라)Annie(애니)  등등 강력한 AP누커이면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을 갑니다.여기선 저는 (모렐로노미콘)를 뺍니다.회복재생 효과 50%감소는 정말 꿀이 틀림 없습니다.한타 때도 원거리 길러의 Heal(회복)의 회복량을 줄여준다니 정말 꿀이죠.그리고 상대가 마저템을 너무 둘러서 딜이 안박혀요.하시는 분은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를 가세요.여기서는 Lich Bane(리치베인)얘를 빼야합니다.그리고 AP챔프의 아이템에 대해 논란이 많습니다.첫번쨰는 (모렐로노미콘)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입니다.제가 처음 접한 난이도가 있는 AP챔프는 Vel'Koz(벨코즈)벨코즈였습니다.그떈 시즌 3인가 4였죠.그래서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를 거의 필수적으로 갔습니다.마나 옵션이 너무 꿀이였죠.아리도 마찬가지였는데 시즌 5로 오면서 성배가 너프를 먹었죠.;;그래서 가격 대비효율로 보면(모렐로노미콘) 2300원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2700원에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880원이었는데,1000원으로 너프;;모렐로가 더 좋은 이유

1.(모렐로노미콘)와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의 마나 회복량은 거의 같습니다.

2.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에 붙어있는 마저요?체감도 안되요.상대딜잘만 박힙니다.

3.(모렐로노미콘)AP:80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AP:60

이 정도 말씀을 드리면 머리가 현명하신 님들은 잘 알아들으실 수 있을거라 믿습니다.

 

그리고 하나더 있죠.

선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입니다.존야는 거의 모든 마법사들이 AD상대로 거의 필수적으로 가는 템이죠?그리고 주문력을 가장 많이 올려주는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중에 하나이기도 하고요.그리고 기본지속효과도 쏠쏠합니다.하지만,선템으로 올리긴 약간 버겁죠.왜냐하면,가격입니다.생각이있는 분들은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이겄까지만가고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는 나중에 갑니다.왜냐하면,하위템도 없는  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이 녀석 1600원 하...모으기 힘들죠.얼마나 힘들면 모든 APC챔프가 첫 집타이밍에 이걸 사는게 꿈이겠습니까?진짜 이거 하나는 답이 이것밖에 없습니다.Yasuo(야스오)Zed(제드)Talon(탈론)Fiora(피오라)얘내 같은애들 상대할떈 뺴고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선 가지마세요.그리고 다른 마법사 들은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의 신발을 가는데 저는 왜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쿨감신을 가냐고 물으시는 경우도 있을 텐데 (리안드리의 고통)리안드리의 마관이 25쯤 일겁니다.그 25도 안박히는 데 15라고 오죽라겠습니까?그래서 후반엔 전 블루를 잘못먹고 다른 원딜이나 탑이나 정글등등 캐리할 쪽으로 줍니다.저는 모렐로만 있어도 마나관리가 충분하기 때문에 그렇죠.하지만 블루에 달린 쿨감 10%를 먹지 않아도 이제 쿨감이 됩니다.

마술5%+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15%+(모렐로노미콘)or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20%=40

다음은 막템으로 뭘갈지 추천해드릴게요.

Lich Bane(리치베인)무난할때 제가 써본 거중에 최상위의 효율을 냅니다.마나와 이속,주문력까지 있는 매우 좋은 아이템인데 Lich Bane(리치베인)3000원이에요.가성비 최고입니다.*****별5개

라일라이입니다.얜 Spirit Rush(혼령 질주)로 따라가면서 둔화도 주면서 자기는 추노를 더 잘할 수 있죠.하지만 하위아이템인 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의 딜로스가 커서 탱이 필요한경우 아니면 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이거부터올리고 올립시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수호천사 입니다.이녀석은 제1차 제거대상이 내가 됬다!하면 가주세요.근데 다시 한번 살아나서 바로 다시 죽으면 의미가 없겠죠?그래서 저는 이템 보다는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을 추천합니다.**별2개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제가 생각하는 방템 중 존야다음으로 효율을 내는 거 같습니다.상대방의 AP가 잘컷거나 상대의 스킬 한방한방을 못맞추면 콤보가 끊겨 딜을 못내는 챔프가 있을 떄 가죠.

예:Thresh(쓰레쉬)Nunu(누누)Blitzcrank(블리츠크랭크)등등 *****별 5개

시작템은 보통 (수정 플라스크)Doran's Ring(도란의 반지)으로 나뉘는 데 전 보통 (수정 플라스크)를 갑니다.지속적인 딜교 이득과 짤짤이에 대한 강함과 유지력을 높이기 위해서죠.그래도 만만한 애들은 Doran's Ring(도란의 반지)갑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하 아리보다 초월의 딜 ,아리보다 뛰어난 기동력으로 아리를 제압하는 르블랑입니다.얜 어느 정도 숙련치가 있는 르블랑은 절대 절대 못따고 난 따입니다.밴이 정신 건강에 이롭습니다.만약 일반 겜에서 만나거나 밴을못하면 디나이 당하거나 타워에서 1박 2일입니다.무조건 갱부르세요.한타떈 이 녀석 폭딜로 한명 자르고 4:5한타 조심하시고 얘부터 자릅시다.그리고 한번의 타이밍은 이 녀석이 스킬 다썻을때 딜교하세요.얜 한번 딜 버티면 몇초 동안 딜 없습니다.피없으면 바로 집가시고요.못하면 그냥 바릅시다.
야스오
얜 장막으로 모든 아리의 스킬을 차단합니다.하 얜 선존야가도 되는 애에요.장막이 없어도 E스킬로 다피해 다녀요.어떨땐 르블랑보다 더합니다.갱와도 같이 에어본 맞으면 역관광나요.갱올떄도 조심해서 오라고 미리 정글러분께 말씀 드려야합니다.여기서 팀은 매혹 쓸만한 위치로 가서 평타치면 장막빠집니다.개꿀이에요.친구도 이렇게 해서 장막뻈어요.ㅋㅋ
하지만 미니언도 탈줄모르는 야스오는 걍 바릅시다.너프되고 잘안나옴 개이득 ㅋㅋ
리산드라
제드를 넣을까 고민하다 결국 리산입니다. 아리만큼의 큐 짤짤이,패시브로 인한 마나관리,속바과 기절 각각 2초와 1.5초의 CC기는 최상급입니다.이로 인해 갱와도 이런 CC기떔시 역갱나면 서랜이 답입니다.그래도 사거리는 아리가 더 길기 떄문에 견제 또 견제하세요.보통 리산은 딜교용으로 도주기인 E를 빼지않습니다. 우리와드가 없을때 리산이 앞E를 쓴다!!
이건 100%갱입니다.이거 보고 멀뚱멀뚱하면 W맞고 갱당해요.리산은 6렙전이 취약하니 그떄를노립시다.투존야는 여전히 사기니 주의.얘도 못하면 발라요 ㅋㅋ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라스
긴사거리로 포킹에 포킹을 거듭하는 제라스입니다.얜 한타에서도 포킹하고 로밍갈떄 궁날리면 지 역할 끝이죠.이 녀석을 쉬움으로 넣은 이유는 일단 6렙전까지 고통입니다.ㅠㅠ
6렙전까진 정글러가 미드의 갱을 계속 와야해요.하지만 잘하는 제라스는 사거리 떄문에 갱거리를 내주지 않아요.게다가 푸쉬력도 좋죠?하지만 마나 소모 극심입니다.평타를 쳐야 마나를 먹는데,평타치러 오는순간에 우리의 Q를 날립시다.E까지맞아줘요?아이고 하면서 슈퍼 물몸인 제라스를 피를 확 깎아봅시다.입롤같이 들릴수도 있겠지만 궁찍고 제라스 스킬 피하면서 접근 하기쉽습니다.
럭스
또 하나의 포킹챔 럭스입니다.E찍고 패시브 포킹 포킹이죠.초반엔 그리 아프진않지만 둔화가 거슬려요.Q맞으면 갱오거나 스킬 맞아야 합니다.그리고 큐는 두명까지 맞춥니다.명심하세요.울팀 갱왔는데 E가 맞는다?300원입니다.얘도 궁찍고 가면 매우 매우 쉽습니다.
그리고 마나를 펑펑 쓰면서 포킹하는 럭스는 마나 금방달아여.그떄를 노립시다.속박을 못쓰니 우리의 밥이죠.ㅎㅎ.궁으로 들어가도 300원 ㅎㅎ.점화걸었는데W방어막으로 생존하는경우가 봇전에서도 있었습니다.주의주의
블라디미르
흡혈모기 블라디이네요.블라디에겐 중요한건 Q,E스킬을 쓸때나 미니언을 먹을때 Q,E만 잘맞추면 킬입니다.가장 큰 단점은 첫번째,초반 모기의 피회복은 새발의 피입니다.매우작으니 Q만 맞추세요.둘,갱호응도 쓰레기입니다.W에 슬로우가 붙어 있기는 합니다만 W를 쓰면 블라디는 스킬 다 맞아줘야되고 어지간한 도주기도 빠져버립니다.셋째,도주기가 없어요.W는 스킬무시입니다.우리가 조심할건 모기가 튈때 매혹이 W에 씹힌다는거 입니다

챔피언 별 대응법

easy:라인전 자체가 쉬움,한타도 별거 없음.

nolmal:모두 보통임

hard:라인전과 한타 모두 어려움

veryhard:하 다 지옥 (욕나올뻔할수도 이씀)

Galio(갈리오)normal:갈리오는 거의 모든 AP들의 카운터죠.Bulwark(방벽)W하 마법피해를 주면 피회복이라뇨.ㅠㅠ...하지만 고인 됬어요.개이득.마나소모 극심입니다.하지만,첫블루부터 조심하세요.얘 갑자기 스킬 막써댑니다.그리고 Flash(점멸)Idol of Durand(듀란드의 석상)갱호응 개사기에요.맞지마세요.내가 거리유지 할  자신이 없다.하시면 Cleanse(정화)정화나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수은 이라도 드세요.시작템:라인전 자신있으시면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없으시면 (수정 플라스크)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사세요.

Gragas(그라가스)easy:너프된 돼지할배 그라가스죠.고인이지만 일단 써봅니다.Barrel Roll(술통 굴리기)아프지도 않아요.하지만,너무 많이 맞으면 어케 되는지알죠?그리고 Ignite(점화)로 간신히 잡을수 있는 피로 보내지 맙시다.평타 몇대만 더 떄려요.Happy Hour(서비스 시간)이거 스킬쓸때마다 피가 4%씩차는데,Drunken Rage(취중 분노)써서 사는 경우 있습니다.6렙후,Spirit Rush(혼령 질주)진입할때,Explosive Cask(술통 폭발)주의합니다.Explosive Cask(술통 폭발)당하셨다면 마지막 남긴 Spirit Rush(혼령 질주)으로 그라가스 포탑쪽으로 끌렸다면,도망치면서 잡고,뒤로 밀려났으면,앞으로 쓰면서 잡는거죠.이것만 명심하시면 됩니다.시작은 무조건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Nocturne(녹턴)Nolmal:얘 Umbra Blades(그림자 칼날: 준비 완료)칠거리주면 대미지가 진짜 찰집니다.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도 너무 많이맞으면 피 확깍이고요.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도 못벗어나면 롤의 제2의 CC기인 공포에 걸리죠(1등은 제압)그리고 Paranoia(피해망상)도 추노나 킬딸,로밍 쩝니다.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도 매혹이 막혀요. ㅠㅠ.하지만 팁이 있습니다.야스오 장막뺴는거랑 비슷해요.매혹쓸만한위치가서 평타 떄리세요.이러면 대부분은 장막빠져요.근데 장막안쓰면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짤날리세요.이걸 계속맞고도 녹턴의 피가 남아날까요?그리고 장막뺴지면 Charm(매혹)날려서 딜교 이득보세요.근데 아리 자체가 녹턴이랑 싸울떄 거리를 허용하지 않는 편이고,대부분의 스킬사거리가 더 긴편이므로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짤입니다.시작템은 전 얘 나올떄 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수정 플라스크)가서딜교 이득봅니다.얘도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짤심해서.지속적인 딜교와 마나수급을 위해 갑니다.

Nidalee(니달리)Hard:제 생각엔 창잘맞추는 니달리 정말 힘듭니다.창맞거나 덫걸리면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orBushwhack((매복 덫 / 급습)Pounce(급습 / 매복 덫)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Aspect Of The Cougar(쿠거의 상)Primal Surge(태고의 생명력/할퀴기)해서 딜교 거의 못이깁니다.게다가 미니언 끼고 딜교하면,매혹도 그만큼 안맞아요.Bushwhack((매복 덫 / 급습)땜에 정글러 갱오는것도 힘듭니다.다른 사람들은 니달리 쉽다하시는 데 제가 상대법을 모르는 건지,제가 잘하는 니달리만 만난건지 모르겠네요.명심하세요.Jayce(제이스)Elise(엘리스)Karma(카르마)Nidalee(니달리)처럼 1렙에 궁을찍는 애들은 5렙때 제일 쌥니다.하지만 6렙때 조금 약해지죠.궁은 니네만 있는거 아니자나요. 우리에겐 3번에 도주 혹은 추노기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이있어요.하지만 얘도 마찬가지 입니다.Spirit Rush(혼령 질주)한두번은 남겨두세요.시작템: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얘 짤짤이나 평타 너무 거슬립니다.그래서 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딜을 줄일수있고 평타견제댐지도 줄이는 템을 선택합니다.

Diana(다이애나)hard:얘요.6렙전에 서로 견제 싸움인데.6렙후에 갑자기 힘들어집니다.Lunar Rush(월광 쇄도)Lunar Rush(월광 쇄도)Lunar Rush(월광 쇄도)스킬 너무 사기에요.이거 떔시 피가 깎이는게 싫으세요?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만 무조건 피해야합니다...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이거 맞아주면 Lunar Rush(월광 쇄도)2번 씁니다.개념 없는 다이애나는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Lunar Rush(월광 쇄도)쓰는데 개념이 장착된 다이애나는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Pale Cascade(은빛 가호)Moonfall(달빛 낙하))써요.무슨의미냐?쟨 쿨타임 40%를 맞출 경우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가 4초정도 되요.그리고 2.5초동안 미니언에 섞여서 존야를 쓰면서 매혹도 안맞고 그후로 다시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쓰고 나타나요.이거 맞으면,반피도 아닌 빈사상태나 스펠이나 궁이빠지든가 죽는 마술을 볼수있으신데,얜 6렙전에 정글러도 같이 미드에 지박령되야 합니다.그리고 다이애나는 선템으로 (수정 플라스크)가서 딜교 이득 마나이득 챙깁니다.6렙전에 1킬이라도 따세요.2킬따면 이길겁니다.선템은 우리도 맞(수정 플라스크)갑시다.

Lux(럭스)easy:자 카운터 픽에도 있던 럭스입니다.얜 포킹 포킹하다.어쩌다 맞는 속박으로 결투신청하죠?자 여기서 중요한건 우리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스킬에 이속버프 생겼죠?이걸로 포킹을 더 잘피할 수 있어요.이걸 이용합시다.얜 닥치고 Doran's Ring(도란의 반지)갑니다.

LeBlanc(르블랑)very hard:검은장미단에 조폭누님 르블랑입니다.얜 장인 맞나면,답없습니다.Distortion(왜곡)Mimic(모방)쓰면 라인클리어나 로밍 그리고 매혹을 Mirror Image(거울 환영)분신이 대신 맞아준다는게 싫습니다.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쿨이 짧은 편에 속하죠.그래도 그렇게 짧은건 아닙니다.얜 못이겨요.Distortion(왜곡)Charm(매혹)으로 끊어요?입롤같은 짓 말고 상대 르블랑이 잘하면 라인 스왑을 권합니다.시작템은 (수정 플라스크)라도가야 버티든지 말든지해요.

Riven(리븐)veryhard:부러진 칼인데도 딜이 꽤 잘나오는 리븐입니다.후반 캐리력이 대단하죠.후반엔 4분의 1피에서도 풀피 아리를 3~4초 컷하는 리븐입니다.얜 6렙전에 밥을 만들어야 합니다.못큰 리븐은 한타떄 할게 없어요.뒤에서 Wind Slash(바람 가르기)만 쓰면서 킬딸만해요.하지만 리븐자체가 Valor(용맹)Broken Wings(부러진 날개)Broken Wings(부러진 날개)Broken Wings(부러진 날개)로 도주기가 너무 확실하고 Blade of the Exile(추방자의 검)을 배우면 짜증납니다.우리에게 답은 하나입니다.스왑 ㅠㅠ.못하는 리븐은 만나면 좋죠 ㅋㅋ.(수정 플라스크)가세요.

Lissandra(리산드라)very hard:이 얼음 누님도 매우매우 어렵습니다.아니 무슨 CC기가 2개냐?그것도 하드로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하지만 방법이 있어요.E를 맞추는 방법입니다.E를 리산드라 Glacial Path(얼음갈퀴 길)의 사거리 쪽으로 정확하게 날리면 80% 적중률 업됩니다.아니면 정글에 와드박고 정글러 따면 수월하실겁니다.시작템 Doran's Ring(도란의 반지)

Malzahar(말자하)normal:얜 궁없을 때 말려놓면 되는데 들어갈 떄Call of the Void(공허의 부름)Summon Voidling(공허충 소환)조심하시고요.침묵이 마스터시 3초입니다.되게 길어요.그리고 얘는 한타때 아리보다 존재감 있습니다.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누르면 한명 잘려요.다입 할때도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조심합니다.전 얘 나오면 Cleanse(정화)듭니다.템은 도란링이나 플라스크  중 선택

Mordekaiser(모데카이저)hard:쇳덩어리 모데입니다.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짤이 너무 거슬리고 Iron Man(철인)때매 딜도 안박히는 마술 ...전 잘하는 애 이쓰면 닷지나 스왑 혹은 정글러를 부턱합니다.하지만 역관광 나오거나 정글이 AD인데 Children of the Grave(무덤의 자식들)에걸려서 노예되면 딜이 장난아닙니다.걍 거리 유지만하고 실드를 어느정도 깎고 딜교하세요.(수정 플라스크)사는 거 잊지말기.

Morgana(모르가나)easy:미드 모르가나네요.모르가나랑 할때는 Doran's Ring(도란의 반지)을 갑니다.라인전에서 조심해야 할 것은 몇가지 안됩니다.

1.Dark Binding(어둠의 속박)를 맞지 말자입니다.Dark Binding(어둠의 속박)는 마스터시 3초 속박에 데미지도 매우 크게 적용됩니다.몰가나 크면 이걸로 원딜피 4분에1피에서 반피가 다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모르가나는 어쩌다 1번 맞는 Dark Binding(어둠의 속박)스킬로 딜교를 합니다.하지만 투사체 속도가 상당히 느려 충분히 무빙으로 피하실 수 있습니다.

2.Black Shield(칠흑의 방패)에 매혹이 씹히는 걸 조심하자 입니다.매혹을 날렸는데 Black Shield(칠흑의 방패)에막히면 손해입니다.그래서 팁은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Black Shield(칠흑의 방패)를 뺴고Charm(매혹)을 적중시키는 겁니다.진짜얜 뚜벅이에요 ㅋㅋ

3.Flash(점멸)Soul Shackles(영혼의 족쇄)한타 때 5인궁나면 한타 완패합니다.보통 몰가나는 Flash(점멸)Soul Shackles(영혼의 족쇄)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써서 뭐 끊기도 어렵습니다.하지만 우리에겐 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이 있죠.이걸로 걸어서 튀면서 이걸 한두번 써주고,다시들어가 딜넣는용으로 쓰셔야합니다.존야 2.5초죠?이걸계산해서 끝날떄쯤 모르가나 한테 날리면 무조건맞아요.여기서 Flash(점멸)이 있을떄에는 궁을 2번 쓰셔도 됩니다.하지만 Flash(점멸)없을때엔 나올떈 되도록 궁을 1번쓰도록하고 2번을 쓴경우는 확실한 킬각일때만 씁시다.이거만 주의 하시면 모르가나 쉽습니다.

Veigar(베이가)normal: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어려웠습니다.근데 너프를 먹었네요.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는 거의 확정기절이었는데,0.5초나 캐스팅 시간이 생겼네요.베이가 유저분들껜 죄송합니다만,E스킬은 애니비아Crystallize(결정화)W같다고 생각하세요.걍 벽입니다.그래서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는 가까이도 안가시면 됩니다.이제 중요한 건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Primordial Burst(태초의 폭발)입니다.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는 적을 처치할시 1의 주문력이 영구적으로 추가됩니다.Nasus(나서스)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와 매우 비슷하다 보시면 되고요.Primordial Burst(태초의 폭발)은 우리의 주문력의 비례한 추가 데미지도 있어서 되게 아파요 ㅠㅠ.하지만 계수가 1.2에서 1.0으로 줄어들었습니다.쿨은 10,20초밖에 안줄고여 ㅋㅋ

Vel'Koz(벨코즈)easy:이건 제가 많이 쓰는 챔프 벨코즈네요.이 해파리는 몸이 매우매우 약하십니다.(제 메이지 모스트5안에 들어서 잘알죠 ㅋㅋ)초반엔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만 맞지 말자.입니다.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는 계수는 0.6정도인데 기본 데미지가 그래서 거슬립니다.둔화도있고요.이거 맞으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다 날라옵니다.그리고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를 맞지 않는 것보다 중요한 건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입니다.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는 모든 스킬 콤보의 핵심이며 이게 맞지 않는다면 벨코즈의 갱호응 및 스킬 정확도는 현저히 떨어집니다.그리고 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트루딜이라 많이 아프니 맞으면 곤란합니다.그리고 얜 한타때 뒤에서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만 날려줘도 딜겁나게 잘박힙니다.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이건 계수를 빼고 계산했을 때 1렙때 댐지300 2렙때 600 마스터시 무려 900입니다.롤의 기본대미지 최상이죠.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피했다고 좋아하다.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이거 맞고 죽어요.명심하세요.실제로 제가 벨코즈 플레이를 하다가 예상치 않게 탑을갔는데 나서스가 개피로 도망치다.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피했다고 춤추다.타워에서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맞고 죽었어요.그리고 이거 다 맞으면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딜만 들어오는 거아닙니다.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중첩 5스택 쌓여서 한스킬만 맞아도 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2번 터져요.모든스킬 다 맞으면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3번 쌓이고요.마지막으로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은 플래쉬나 궁을 써서라도 피해야합니다.쿨이 아리 궁보다 길어요.1렙 130,2렙110,3렙 90 시작템은 Doran's Ring(도란의 반지)

Syndra(신드라)hard:폭딜계의 보라돌이 누님,신드라입니다.이 녀석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스킬 판정이 안좋아졌어요.개이득.얘랑은 Dark Sphere(어둠 구체)만 맞지말자 이겁니다.우리의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를 맞추며 이속증가로 Dark Sphere(어둠 구체)를 피하는 겁니다.하지만 잘하는 플레이어는 Dark Sphere(어둠 구체)Force of Will(의지의 힘)Dark Sphere(어둠 구체)Unleashed Power(풀려난 힘)Scatter the Weak(적군 와해)순으로 써서 스턴 적중률 99.9%입니다.한가지만 말씀드릴게요.이누님과의 싸움은 누가 더 스턴을 빨리시켜 딜교 이득을 가져가거나,누가 먼저 갱이 성공하거나 누가 먼저 킬을 따느냐에 달렸습니다.얘랑 할떄 탈진들어도 되요.Unleashed Power(풀려난 힘)쓸떄 타겟팅이라 못피하죠?그떄 Exhaust(탈진)걸면 데미지 반토막납니다.근데 탈진걸어도 죽을 피면 탈진 아끼고 깔끔하게 죽으세요.

Ahri(아리)제일 어렵기도 혹은 제일 쉽기도 한 미러전입니다.똩같은 스킬입니다.100%손싸움!!!

Azir(아지르)very hard:슈리마의 황제님이 십니다.(황제면 가만히 있어야지 왤케 쌔)이 폐하는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로 인해 견제력도 아리보다 좋고,Shurima's Legacy(슈리마의 유산)로 포탑을 다시 세우는 데 이거 포탑 데미지 보다 썝니다.(그래도 부수면 돈줘요)여기서 아리의 Spirit Rush(혼령 질주)으로 인한 접근이 차단됩니다.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이거로 다밀어내고 Spirit Rush(혼령 질주)아리의 궁으로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이거 못 뚫어요.그냥 못하는 애를 만나는 수 밖에...

Annie(애니)hard:불장난하는 아이 애니입니다.(불장난하면 밤에 이불에 실례한다.)얜 둘다 풀피일때 애니 Pyromania(방화광)패시브 2스택 이상에서 싸우면 무조건 집니다.그리고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시간 중에 Summon: Tibbers(소환: 티버)있으면 애니는 존야 상태 되고 티버가 계속 떄려주는 데 다이아부터 많이쓰는 겁니다.애니 유저분들도 참고.일단 애니라는 챔프는 단일 누킹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하는 아이입니다.서폿을 갔는 데 원딜보다 딜이 센 경우가 많고 Disintegrate(붕괴)로 적을 처치하면 쓴 마나도 돌려주고 쿨도 반토막납니다.애니 유저들은 이걸로 Pyromania(방화광)의 스택을 모으죠.이거 2가지만 조심하세요.

1.애니 패시브 스택 쌓였을때는 거리 조절을 적당히 합니다.여기서 저만에 팁은 6렙전에 애니피를 반피정도로 빼고 자신의 피는 80%이상으로 유지합니다.근데 여기서 애니가 2~4스택에서 그 느린 걸음으로 뚜벅뚜벅 걸어오면 99.9%갱온겁니다.

2.애니가 티버 있을 때는 싸움하지 않기.티버가 소환된 상태로 싸우다가 애니랑 티버한테 둘다 쳐맞으면 집니다.이것만 알아두세요.애니는 Pyromania(방화광)스택이 없을때 갱에 매우 취약합니다.

Yasuo(야스오)very hard:야소는 1렙때 약합니다.1렙에 미니언 도착하기 전에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스킬과 기류 풀일땐 평타로 야소의 피를 빼놉시다.야소가 1렙에 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배웠다면 거리유지 적당히 하면서 싸우세요.Sweeping Blade(질풍검)를 배웠다면 미니언 도착하기전에 쇼부 봐야합니다.그리고 렙업을 해 장막을 배웠다면 위에 가르쳐드린 대로 장막 뺴세요.Last Breath(최후의 숨결)배우고는 Steel Tempest(강철 폭풍)3타 회오리 켜졌을땐 멀리서 무빙해서 피하세요.그리고 중첩없을때 싸우세요.

Orianna(오리아나)easy:X랄하다 죽어 기계된 오리아나님입니다.제 생각에는 오리아나와는 멀리서 큐견제하다 다시 뒤로 빼고 그러세요.근데 오리아나가 사리면 좋다면서 미니언을 먹으시면 댑니다.왜 뒤에서 사리나?오리아나의 모든스킬 메컨즘은 Clockwork Windup(시계태엽 감기)구체에 몰려있습니다.이 말은 구체가 저와 가까이 있지 않으면 저에게 스킬을 쓰는 것은 불가능합니다.그리고 Command: Attack(명령: 공격)피할떄 제발 앞뒤로 빼지마세요.옆으로 피해야 날아올때 딜도 무마가 댑니다.6렙후나 한타에서는 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이거만 피해요.한타 떄이거 3인이상맞으면 질 확률 높아집니다.

Zed(제드)very hard:얜 거의 밴되서 잘않나오지만 나오면 짜증납니다.다른분들은 제드가 6렙되면 강하다.6렙전에 찢어놔야 한다라고 하시는 데 아뇨,제드는 1~2렙때도 아리를 찢을만큼 강합니다.1렙에 각각Q스킬을 찍었겠죠?둘다 모두 사거리가 비슷하고 제드가 표창을 잘맞춘다면 답이없어요.결론은 잘하는 제드 만나면 답없다.제드Death Mark(죽음의 표식)하고 떨어지는 위치에 매혹을 날려요?잘하는 제드는 가까이 있는 아리를 상대로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를 깔아놓고 Death Mark(죽음의 표식)을 써요.그리고 매혹날릴걸아니까 바로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써서 원래로가고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Shadow Slash(그림자 베기)로 피깍고 Death Mark(죽음의 표식)그림자로가서 평타칩니다.못 이겨요 닷지나 무조건 밴이나 스왑요망

Xerath(제라스)easy:포킹만 피하면 되는 제라스입니다.한 두번 맞는 건 괜찮은데 계속 맞으면 집니다.하지만 몸이 약하신 제라스는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몇번만 맞아도 반피됩니다.어쩌다 각줘서 Charm(매혹)가 맞으면 딜교 이깁니다.Arcanopulse(비전 파동)만 주의.Shocking Orb(충격 구체)는 가까이서 맞으면 기절시간 0.75초 안맞는거나 다름 없어요.제라스는 근접전에 약하니 궁 배우고 한번 피없을때 들어가 매혹을 맞춥시다.

Jayce(제이스)normal~hard:포킹챔 제이스입니다.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포킹 데미지가 OP죠.잘하는 제이스는 피를 빼고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Lightning Field / Hyper Charge(전류 역장 / 초전하)평평 씁니다.하지만 들어오면 매혹을 맞추기 쉬워지고 라인이 밀린다는 것을 고려해 정글러 콜 합시다.

 Katarina(카타리나)easy:이 아이는 Death Lotus(죽음의 연꽃) 쓸때까지 Charm(매혹)아끼면 이깁니다.6렙전에 Shunpo(순보)로 들어와도 Charm(매혹)으로 합시다.아리가 얠 이기는 가장 심한 이유는 카타는 Bouncing Blade(단검 투척)라는 견제기 밖에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그리고 카타가 미니언을 먹으러 평타를 칠때 거의 타겟팅으로 발동되는 Fox-Fire(여우불)로 견제하면 이겨요.

 Talon(탈론)normal:침묵있을땐 어려웠는데 이제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만 있으면 이깁니다.Cutthroat(목 긋기)로 들어오면 Charm(매혹)으로 잡으면 끝나요...침묵 고인 패밀리.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easy~hard:아 트페도 손을 많이타는 챔프인데요.얜 Pick a Card(카드 뽑기)카드뽑을떄 뒤로 빼면 이깁니다.Destiny(운명)Gate(관문)로밍만 조심하세요.이걸 방지하기 위해서 우리는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로 라인을 쓱쓱 밀어주면 로밍못가요.얜 라인클리어가 빠른 챔프는 아닙니다.그래도 맞 Teleport(순간이동)들고 로밍가는 게 팀원들에게 좋겠죠?

Fizz(피즈)easy:미드라이너중 심한 너프에 당한 물고기입니다.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만 피하면 질수가 없어요.

Heimerdinger(하이머딩거)normal:H-28G Evolution Turret(H-28G 진화형 포탑)포탑이 아프고 Hextech Micro-Rockets(마법공학 초소형 로켓)견제가 매우매우 아픈 아이 입니다.CH-2 Concussion Grenade(CH-2 충격 수류탄)맞으면 나의 반피가 승천하십니다.UPGRADE!!!!(업그레이드!!!)H-28G Evolution Turret(H-28G 진화형 포탑)Hextech Micro-Rockets(마법공학 초소형 로켓)CH-2 Concussion Grenade(CH-2 충격 수류탄)중 하나라도 다 맞으면 죽어요.하지만 붙으면 이깁니다.CH-2 Concussion Grenade(CH-2 충격 수류탄)는 맞추기힘든 스킬에 속하니 괜찮고 포탑이 있을 땐 딜교하지마요.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로 포탑지워요.그리고 하딩까지 맞추면 좋고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아 이제 마지막이군요.라인에 답은 없습니다.왜냐하면 상대 챔피언마다 상대법이 다르거든요.그건 챔피언 상대법에 있으니 보시고,일단 몇가지만 명심하세요.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Charm(매혹)스킬의 적중률이 초반라인전의 핵심입니다.

초반 운영법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Charm(매혹)의 적중률이 아리의 라인전의 승패와 아리의 실력까지 결정하는 중요한 것입니다.마나가 충분하다면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로 견제 자주하세요.블루받고는 Charm(매혹)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ox-Fire(여우불)콤보도 쓸수 있겠죠?상대가 너무 어려워 집에 일찍갔다면 돈이 남아돌지않는 이상 Doran's Ring(도란의 반지)하나 더 가세요.투도란으로 라인유지력을 높이고 주문력도 조금 얻으면 좋죠?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는 투도란보다 비효율적이니 첫귀환에 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하나 살바엔 도란사세요.

 

중반 운영법

 

 이쯤이면 라인전이 끝나고 백도나 한타 등이 중요해지는 시점이겠죠?여기서 롤의 승패를 결정짓는 한타가 열립니다.이걸 꼭이겨야합니다.그래야 후반까지 되거든요.중반엔 이것만 명심하세요.한타만 이기자.

후반 운영법

 

 후반엔 초중반에 쌓은 벽돌에 지붕을 다는 과정입니다.여기서는 한타가 잦고 용의 스택이 적거나 많겠죠?그리고 바론이 중요해지고요.여기선 백도만하면 됩니다.제 생각엔 울팀에 Master Yi(마스터 이)Tryndamere(트린다미어)같이 백도에 용하고 백도를하고 빠져 나올수있는 애들이 있으면 4:5한타로 버티고 백도를 하는 게 좋은 선택일수도 있습니다.우리 서폿이 Blitzcrank(블리츠크랭크)이나 Thresh(쓰레쉬)라면 매혹과 CC기를 연계해 한명을 자르고 시작할 수도 있겠죠.만약 4:4한타가 일어나면 우리 백도가중요해집니다.여기서 팁은 상대방이 스스로 집을 못가도록하고 우리가 강제로 보내는 것입니다.(귀환을 막고 많이 따라는 뜻).여기서 백도와 한타가 성공해 바론을 취하면이기고 둘다 실패면 지고 나머지는 어중간한게 대부분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때는 아리에 역할이 두가지입니다.첫번쨰는,후방에서 아군 원거리딜러와 같이 딜을 넣는것과 후방에서 진입해 적 원거리 딜러를 자르고 팀에 합류하는 것입니다. 처음은 딜러 역할이고 두번째는 암살자 역할이겠죠?전 보통 두번째 방법을 택합니다.상대 원딜이 한타 시작과 동시에 잘리면 이길 가능성이 올라갑니다.우리 팀에들도 들어와서 자르면 좋겠죠?한타를 하는 목적을 모르는 사람이 많은데 한타는 오브젝트 싸움입니다.5vs5로 뭉쳐 싸워서 용이나 바론 백도어 등 팀에 유리한 것을 취하기 위한 싸움입니다.여기서 이길수록 승률이 올라갑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카운터픽 참고

 

마치며

 저의 길고 긴 공략이 끝났네요.공략이라는 것을 처음 써봐서 도와준 저의 친구들에게 감사의 표시를 전합니다.그리고 YOUTUVE에 이서니 TV라고 치면 좋은 영상 많이 나옵니다.서니형은 렝가와 베인을 매우 잘해요.그리고 AD챔피언 해달라고 하면 거의 해주십니다.

서니형에게 편지:많은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제가 베인을 형때문에 시작했습니다.만약 이 공략을 보신다면 이 글을 읽어주시고 아리를 한번 해보신다면 좋겠내요.

제 본명은 김태완입니다.트위치나 징크스 같은거 해달라는 사람이죠 ^^.

쩃든 여기 들가면 되게 다양한 챔피언 공략이 있습니다.보시면 좋아요.제가 베인을 잘하게된 계기도 여깁니다.

이제 마지막 인사하겠습니다.처음 써본 부실한 공략 봐주셔서 감사합니다.업데이트는 지속적으로 할거고 엑셀 당연히감사하지만 엑셀교환은 사절입니다.만약 공략에 도움을 주신 분들께는 도움을 주신 정도에 따라  걸리더라도 쪽지로 문상 번호 보내 드릴지도 모르거든요(돈사정때매 몇주가 걸릴수도).몇주에걸려서 쓴글 닥배드 주시면 마음이 아픕니다.이제 다음에는 베인 공략을 쓸라그럽니다.챔피언별 대응법이나 여러가지 궁금한 점은 댓글로 남겨주세요.챔피언 상대법이 부족한데 그 이유는 너무 고인이거나 제가 경험을 10판이상 하지 않아 경험이 부족하면 안썼습니다.그래도 써달라 그러시면 친구를 시켜서라도 해보겠습니다.제가 하나에 공략을 더 쓸려하는데 좋은 챔프있으면 댓글달아줘요.쓰레쉬Thresh(쓰레쉬)Vayne(베인)베인,LeBlanc(르블랑)정도 생각하고 있습니다.아 한달에 한번 공략에 도움 주신 분들 한명에서 세명 에 문상 증정 1등 10000원 2,3등 5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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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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