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블리츠크랭크, 거대 증기 골렘
Blitzcrank, The Great Steam Golem
0
9
21
0/0
★선신발블리츠★브실골 티어상승 '매우 현실적인' 공략

- 항산항심(2015-03-24, 조회수: 2641)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nB5uM

 

 

 

 

 

 

 

안녕하세요 선신발 블리츠크랭크에 대한 공략을 쓰려고 합니다

 

일단 이 공략은 브실골을 위한 공략이라는것을 밝히고 싶습니다.

 

플레 이상 되시고 저보다 훨씬 더 롤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신 분들은

 

이 공략이 아닌 다른 블리츠크랭크 장인분들의 공략을 보시면 좋을것같습니다.

 

또한 이 블리츠크랭크는 티어상승을 위한 운영이 용이한 블리츠크랭크입니다.

 

이제부터 공략을 시작하고 편의를 위해 평어체를 쓰도록 하겠습니다.

 

이공략의 꽃은 추가공략이니 끝까지 보시길.

 

 

 

블리츠크랭크, 거대 증기 골렘
소환사 주문 탈진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9) 2453 마나 267.2 (+40.0) 947.2
공격력 60 (+3.5) 119.5 공격 속도 0.625 (+1.13%) 0.745
5초당 체력회복 7.5 (+0.75) 20.25 5초당 마나회복 8.5 (+0.8) 22.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체력 +8
    x9
  • 마나 +11.25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체력
    +72
  • 마나
    +101.25
총 가격 : 13,524 IP

룬은 내가 엄청 많은 종류의 룬을 써봤는데 솔직히 선신발블리츠에게 가장 맞는 룬은 이거라고 생각해

 

내가 지금까지 써본 블리츠 룬으로는 공격룬 주문력룬 이속방어룬 이속공격룬 극마나룬 돈룬 체젠룬 등이 있어.

 

솔직히 그냥 블리츠를 한다고 하면 그랩장인앤소님의 체젠블리츠가 제일 좋다고 느끼고 있어.

 

근데 이 블리츠의 컨셉은 빠론 기동력을 통한 로밍이잖아.

 

빨강 왕룬에 공격을 박아 라인푸쉬와 소규모 교전에 힘을 싣는 것이 훨씬 더 좋을거같아.

 

나야 상관없지만 룬페이지가 없는 사람들에게는 더욱더 도움이 될거고.

 

그리고 노랑에는 방어말고 체력을 박아줬으면 좋겠어 체력바가 눈에 보여야 적극적으로 뭐라도 하게되더라고 ㅎㅎ

 

아무튼 룬은 이거아니면 왕룬에 이속 ? 정도 고려할수 있겠는데 솔직히 이속룬은 라인전때문에 비추야

 

룬은 취향이지만 거의 고정으로 이 룬 들고갔으면 좋겠어.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무난한 서폿마스터리지?

 

여기서 꼭 찍어야하는 특성으로는 방어 지금찍은 9개는 진짜 진짜 필수야 설명안해도될거라 생각해

 

그리고 유틸의 이속재빠른 발놀림 3포와 마나명상 3포 소환사의 통찰력소환사의 통찰력소환사의 통찰력이건 이속마나보다 훨씬더 중요한 특성이야 점멸쿨이

 

무려 30초나 줄어든다고!!

 

연금술사요리의 대가 연금술사 요리의 대가(쿠키특성)은 취향이긴한데 이거빼면 유틸에 따로 찍을 특성이 없어

 

그리고 이게 라인전의 유지력에 끼치는 영향이 워낙 커서 난 닥치고 이건 찍고들어가.

 

서폿하는데 체력포션이 쿠키가 아니라 빨강이면 기분도 쫌 상하지.

 

부유함부유함은 무조건 찍자 포션하나더사간다.

 

지능지능지능지능지능방랑자방랑자방랑자방랑자 유틸을 찍는 대표적인 이유지 닥 치 고 선신발블리츠는

 

이특성 2개를 향해서 유틸을 찍는거니까 무조건 찍기를 바랄게. 설명은 생략함 툴팁만 읽어보셍.

점멸이 없어서 좀 의아할수도 있겠는데 눈치가 빠른 형들은 이게 뭔뜻인지 이해했을거라고 생각해

 

점멸 고정에 탈진 점화중 하나를 선택한다.

난 요즘 내가 라인전을 이기고싶어서 점화를 드는 편이긴 해.

 

내 기준을 말할게 쓸모없을수도 있겠지만 거의 모든 서폿유저 형들은 스펠들때 이렇게 들거야.

 

난 상대에 ap ad상관없이 폭딜형 암살자나 딜탱형 브루저같은게 도사리고있으면 탈진을 들고

 

아닌 경우에는 무조건 점화를 들어 그리고 상대가 문도 소라카 슨상님 이런 똥개시키들이면 더더욱 점화고.

 

난 이런 기준으로 스펠을 선택하는것이 제일 좋다고 생각해.

 

그리고 예외적으로 상대 원딜이 베인일때는 탈진을 들도록 하자. 사거리도 짧아서 걸기도 쉽고 효울이 좋아서야.

 

이외의 스펠에 대한 설명도 간략히 할게

 

Ghost(유체화) : 얘는 극쿨감 e선마 탱커형 블리츠면 고려해볼만하겠네ㅋㅋ;; 패스

 

Heal(회복) : 가끔씩 만나는 원딜인데 나는 대리다 하면서 점화드는 새키들이나 군대에서 곧 제대한 방어막드는 원딜러 또

           상대가 애쉬발럼이거나 피들스틱이라서  자기는 꼭 정화들겠다 하는 원딜러들 있을땐 들어도 괜차너.

 

Smite(강타) : 한 다이아정도쯤에서 브실골 탐방온 형들이 상대정글 강제리폿먹이기용으로 들때가 있는데 우린 패스~

 

Clarity(총명) : 총명해진다고? ㄱㅊ아 게임은 져 ㅋㅋ

 

Teleport(순간이동): 이것도 꽤나 괜찮을거같아서 생각해봤는데 쿨이 너무길어 람머스처럼 갱가려는 라인의 우리팀 포탑에 타더라도

          극이속으로 커버칠수있는것도 아니고 이것도 좀 아니라고 봐 근데 총명천리안보다는 나으니까 취향껏.

 

Clairvoyance(천리안) : 이건 상대가 자기를 보고있다는 사실을 모르게 되거나 쿨이 짧아진다면 괜찮은 스펠이라고 생각하지만 지금은

           이스펠쓸 때가 아닌것같아.

 

barrier(방어막)Cleanse(정화)얘넨 들지마

 

마나 보호막 (Mana Barrier)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블리츠는 체력이 20% 이하로 내려가면 마나 보호막을 활성화합니다. 마나 방어막은 블리츠크랭크 최대 마나의 30%에 해당하는 방어막으로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마나 방어막은 90초에 한번씩 발동됩니다.
로켓 손 (Rocket Grab)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블리츠크랭크가 오른손을 발사하여 피격당하는 적을 기절시키고 105/155/205/255/305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적을 자신 쪽으로 끌어당깁니다. (사정거리: 1150)
폭주 (Overdrive)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블리츠크랭크가 힘을 충전하여 5초 동안 이동 속도가 70/75/80/85/90% 증가했다가 점차 원래대로 돌아오고 공격 속도가 30/40/50/60/70% 증가합니다. 이때 공격하면 적중 시 대상 최대 체력의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폭주 효과가 끝나면 블리츠크랭크가 1.5초 동안 30% 둔화됩니다.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적중 시 60~220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동 속도는 2.5초 동안 10%까지 느려집니다.
강철 주먹 (Power Fist)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블리츠크랭크가 주먹에 힘을 모아 다음 공격 시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우고 공격력의 200% + (0.2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정전기장 (Static Field)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40/20초
기본 지속 효과: 스킬이 재사용 대기 상태가 아닐 때 블리츠크랭크의 주먹에 번개가 충전되어 공격 대상에게 표식을 남깁니다. 1초가 지나면 해당 적이 감전되어 50/100/150 (+0.4AP) (+최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용 시: 블리츠크랭크가 과충전해 주변 적들에게 275/400/525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또한 적들의 보호막도 파괴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이런거쓰려고 쓴 공략이 아니지만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1. (q - e)  or  (q-평-e)  이건 당연한거지 2렙쯤에 많이 사용할거라고 생각해

2. q-w-평-e 이건 3렙때 딱 끌고 싸울때 쓰는 콤보야 e쓴 이후에는 평타를 최대한 때려주자

   잊지마 우리룬은 빨강왕룬 올ad야

3.(6이후)w-q-평-e-평-r 이건 6이후에 최고의 딜링을 자랑하는 콤보지

 

고급콤보

4.w키고달려가서-e-뒷점멸-확정q-r 이건 갱호응할때나 로밍갔을때 쓰면 유용해

5.q-r 이건 시비르상대로만쓰는 고정콤보고 조건은 q쓰고 내 궁사거리안에 상대 시비르가 있어야

   해 시비르가 뒤쪽으로 이동할거기때문에 조건충족이 까다롭지만 조건만 만족한다면 시비르 스펠

   쉴드는 손쉽게 씹는 그랩이 가능해

6.r-q 이건 고급까진 아니지만 상대가 이즈거나 뭐이런 양호한 탈출기가 있는 적을 상대로 침묵을

  먹인 뒤 빠르게 그랩하는 콤보야 r쓴다음에 ㄸ치는속도보다 빠른속도로 q를 날려서 맞춰야 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이 공략의 핵심인 아이템을 설명할게. 일단 선신발블리츠의 궁극적인 템은 선 모빌이야.

 

우리는 이거하나때문에 왜 모든 서폿템의 특혜와 돈과 라인전을 포기해야하느냐?

 

형들 솔직히 서폿하면 팀 특히 정글미드 펑펑펑 터져서 진적많잖아 그것때문에 강등되고 그날밤 얼마나 많이 자기전에

 

침대속에 들어가 울면서 밤을 지새웠나 생각해봐 물론 상위티어형들이 보기에는 거기서 거기겠지만 솔직히 우리같은 브실

 

골은 그런기분 다 알거라 생각해 참고로 필자는 골드 2에서 1 을 와리가리치는 서폿유저야.ㅠㅠ

 

진짜 우리팀 미드시키 하드캐리한다면서 개똥싸는 꼬라지보니 피방 옆자리였으면 호날두 싸커 하드코어 울트라 킥을 대가

 

리 빡빡이에 꽂아줄거야 하면서 ㅂㄷㅂㄷ하지말고 선신발 블리츠로 로밍을 잽싸게 다녀브라보자구 형들.

 

그리고 진짜 극로밍 위주로 하겠다 그러면 모빌이후에 마법부여 민병대하나 달아주면 짱짱이야 물론 라인복귀도 짱이고.

 

시야석은 필수니 모빌이후에 꼭 가도록 해 핑와는 필수니 언급하지 않겠고.

 

그리고 선신발블리츠의 필수템이면서 모든서폿의 필수템인 모빌시야석 이후에는 빙하의 장막 이게 블리츠한테 정말정말

 

핵꿀템이라고 생각해. 정말 마나 방어력 쿨감 뭐하나 버릴것도 없고 가성비도 좋거등.ㅎ

 

이후의 템은 유동적으로 가는데 난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까지는 고정적으로 올리는 편이야.

 

유동적으로 갈만한 아이템으로는 팀이 흥했을 때 굳히기를 위해 올리는 (정당한 영광)(얼어붙은 건틀릿)

 

(미카엘의 도가니)는 솔직히 너무 비싸졌고 블리츠크랭크같은 탱커형 서폿으로는 별로 효율이 좋지 않다고 생각해.

사실은 이거 삘받을때 아니고는 잘 못쓸때가 많아서 ㅂㄷㅂㄷ

 

상대 ap 특히 광역ap가 잘 성장했을 때 올리는 Aegis of the Legion(군단의 방패)

 

우리 원딜이 초핵고수거나 2원딜 체제일 때 주로 올리는 Zeke's Herald(지크의 전령)

 

개바르고있어서 다이브와 슈퍼미니언으로 빠르게 끝내겠다는 의도로 (저항 공성기)와 지휘관의 깃발 (이미지에서 못찾겠어)

 

특히 지휘관의 깃발은 롤챔스에서도 나와서 화제가 됬었지 절대 나 챔스충 아니야 ㅂㄷㅂㄷ

 

그리고 말이 많은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은 탱커용 아이템블리츠에게는 선사파이어 블리츠에 마나룬끼고온 어그로용 블리츠 아닌이상

 

 

은 별로라고 생각해 솔직히 블리츠는 지속적으로 스택쌓기가 편한 챔피언도 아니고 여눈 상위템이 둘다 블리츠에게는

 

효율이 좋지 않다고 생각해 물론 옛날부터 여눈상위템에 이 하나 나왔으면 좋겠다고 생각은 해왔었지만 아무튼 여눈

 

은 솔직히 블리츠에게는 효율 꽝이라고 생각해 극마나 블리츠를 한다고 해도 나같으면 빠르게 프하를 올리면 올렸지

 

이템은 안가 그리고 블리츠로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올리면 우리팀이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을 흘리게 되니 조심하도록!!ㅋㅋ;;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르가나
솔직히 모르가나가 힘든 이유는 빠른 라인푸쉬와 블랙쉴드 모든것이 블리츠크랭크 특히 선신발 블리츠크랭크에게는 최고의 카운터를 때린다고 생각해.
이시키랑 아래에 있는 저시키만 아니었어도 랭에서 1픽 칼픽블리츠로 패기를 자랑할텐데
함부로 요놈 무시하고 선픽 블리츠했다간 아구창까지 털릴수도 있으니 조심하자ㅠ
시비르
얘도 위에있는 보라돌이랑 비슷하지ㅠㅠ
1 . 라 인 푸 쉬
2 . 라 인 푸 쉬
3. 라 인 푸 쉬
4. 스 펠 쉴 드

밴했으면 좋겠지만 그럴순없으니 소중한 밴카드ㅠ
케이틀린
얘는 원거리 짤짤이로 라인전에서 끌리지 않는 선에서 적극적인 딜교환이 가능하고
라인푸쉬도 빨라서 정말힘들어 .

하지만 투망판정이 그리 좋은편은 아니니 잘만 끌고 케이틀린이 반응을 잘 하지 못한다면 투망을 그랩이 씹는경우가 많이 발생하므로 그걸 노리자 ㅠ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얜 많은분들이 어렵다고 하시는데 왜 어려운지 모르겠어 선2렙찍으면 무조건이기고 선 2 렙 찍지 못했을때 딱 그때가 위기인데 말이 위기지 거리안주면서 경험치먹고 2렙맞추면 별 문제 없어 그리고 레오나가 기동성이 좋은서포터가 아니라서 블리츠의 로밍을 막기도 힘들고 물론 예상하고 역갱치면 호되게 망하겠지만 우리 브실골에서는 흔히 볼수조차 없는 플레이라서 다행이지 ㅎㅎ;;
아무튼 얘 절대 어렵지 않아요
베인
아이고 형님 오셧어예??

w-점멸-e-r-q-평평평펴옆여펴

ㅇㅋ??
쓰레쉬
왜 어렵다는지 모르겠어 솔직히 뚜벅이고 라인전 자체는 강할지몰라도 라인 유지력이 약하므로 그랩하며 딜교만 해줘도 자연스레 앞서게 될거야
그리고 쓰레쉬도 블리츠의 극로밍을 막은 방안이 별로 없어 서폿유저분들은 다들 공감하실거지만 0 16 14 특성끼고 쓰레쉬하면 기동력까지 나와도 이속이 440바께 안되늰 시펄..

아무튼 얘 상대하는 핵심은 갱호응 조심하시는 위주로 하는게 좋을거라고 생각해.

내 공략의 핵심은 이게 아니라서 더이상의 챔프별 상대법은 생략하도록 할게

 

챔프별 상대법을 보려면 나보다 훨씬 정확하신 짤린저 성님들의 공략으로 고고씽 하는걸 추천하지만 가지마 나랑놀자ㅠㅠ

 

이제 핵심이다 선신발 블리츠의 운영법 채널고정하고 스크롤 내려!!

 

 

라인  운영법

 라인 운영법은 별거없어 그랩잘하고 라인전 이기면 좋은거고 아니면 어쩔수 없고 그게 그거G

 중요한건 아래적는다.

 

초반 운영법

드디어 초반운영법이로구만 초반이라 하면 기동력의 신발 나왔을때로 치고 말할게

 

난 거의 기동나오자마자 가까운 미드를 찌를는 편이긴 해.

 

 

상대 미드나 탑 중에 탈출기가 부실한 챔피언이면 정말정말 그라인만 파는게 좋아 물론 원딜보고는 사리면서 cs만 먹으

 

라고 해야겠지만 이 아니라 정글러에게 라인커버를 시키도록 해.

 

로밍을 간다고 하면 혼자가거나 정글러와 같이가거나 크게 둘중 하나인데 정글러와 같이 로밍을 갈 때면 무조건 거기서

 

이득을 봐야 한다는 부담이 존재해 왜냐하면 정글러까지 없고 우리봇이 원딜하나바께 없을때는 아마도 원딜이 다이브

 

당해서 멘탈이 나가거나 타워가 밀릴수도 있어.

 

그렇게때문에 정글러가 봇을 커버해주면서 로밍력 좋은 내가 다니는것이 좋겠지만 정글러와 같이 로밍갈때는 텔을 드

 

는 탑보다는 미드 위주로 로밍을 가서 타워까지 밀거나 용을 바로바로 챙겨주는것이 중요해 그게 핵심이야

 

그리고 만약에 상대 탑과 미드가 모두 회피기가 좋다 그러면 과감하게 상대정글로 들어가서 와드를 박아

 

거의 7분대쯤 첫버프 8분때쯤 두번째 버프가 생기는 것을 이용하는게 좋아. 그럴 때 버프를 먹으러 오는 정글러나 미드

 

라이너는 자르게 가장 좋은 타이밍이거든 솔직히 선신발 블리츠크랭크의 운영의 꽃은 시야석까지 뽑고 상대정글 헤집

 

고 다니는거야. 로밍은 이 운영을 위한 발판 느낌으로 삼는 것이 좋아.

 

물론 킬에 미친 우리티어에서는 로밍으로 킬을 따주는걸 훠어어얼씬 더 좋아하겠지만 나는 상대정글을 말리며 오브젝

 

트를 모두 챙기고 카정과 상대정글러 학살 커버오는 상대편들도 짤라먹는게 정말 정말 선신발블리츠의 궁극적인 운영

 

이자 승리를 위한 지름길이라고 생각해.

 

정말 한두판만 연습해봐 경험치를 너무 의식하는 성격이면 이런 블리츠크랭크 하기 힘들어 근데 솔직히 로밍가서 슬쩍

 

묵고 킬겸까지 다합치면 상대서폿보다 앞서는 경우가 더 많은거같아 나만그런게 아닐거라고 믿어.

 

한두판만 일반에서 연습하고 선신발 블리츠하면 알게 될거야 왜 이게 티어올리는데 좋고 ㅈ도없는 팀운을 최소화시키

 

는 말그대로 '솔랭용' 블리츠크랭크인지.

 

나는 천상계 관전을 많이하기 때문에 윗물에서는 유리할 때 상대정글 장악하고 운영하는게 당연하다고 생각하는걸 알

 

아 하지만 우리같은 브실골 단계에서 로밍 쫌만 잘다니고 상대정글 와드하면서 운영하면 솔직히 승리는 쉽게 쟁취하고

 

티어 상승은 덤이라고 생각해. 티어상승해서 고작 골드 2에서 1 와리가리침? 하는분들은 내말좀 들어봐.

 

난원래 실론즈 4 지바크령이었는데 한 한달정도만에 이걸로 꿀빨면서 급속도로 올라왔어 이정도 속도면 빠른거 아니여

 

암튼 내가 주고싶은 운영 팁은 다 줬다고 생각해 이걸 더 연습해서 보석으로 가다듬는 것은 형들의 몫이라고 생각해.

 

형들 자신을 믿고 선신발 블리츠크랭크 한번 해봐 물론 일반에서 시야장악 연습하고 그랩 연습한 이후에 승리와 티어

 

상승은 내가 정말 보장할 수 있는 부분이야. 선신발 블리츠는 초반에 이걸 다해야되. 이제야 초반운영법이 끝난거지.

 

 

중반 운영법

 

 중반은 내가 잘했다면 상대정글에 맵핵깐상태로 우리미드와 정글러가 상대정글을 헤집고 다니고있을거라고 생각해 그

 

럴 때는 들어가는 정글 쪽을 바꾸는 게 좋다고 생각해 뭔말이냐면 블루팀 기준으로 봇에서 가까운 상대블루쪽 정글 중

 

심으로 운영을 했다 치자 그러면 상대정글러는 자연스럽게 레드쪽과 우리 블루쪽 정글 위주로 게임을 하게 될거야 이때

 

우리 정글러나 라이너에게 와드 몇게만 부탁해서 상대 레드라인까지 장악해버리면 진짜 그겜은 90퍼센트 이상은 이긴

 

거야. 그만큼 정글장악이 중요하고 로밍에는 비교도 안될 정도로 아무튼 중요해.

 

만약 내가 못했다 그러면 겜이 좀 힘들거야 이럴때는 우리정글과 용쪽 라인에 최대한 시야를 먹어주면서 정말 조심조심

 

하게 게임하고 좋은 그랩으로 위기의 상황을 뒤집으려고 노력해야해.

 

그런데 이거 일반에서 몇판 하고 숙련되면 내가 좀 초반운영 파트를 어렵게 써놓은 감이 있지만 절 대 로 어렵지 않다고

 

느끼게 될거야 연습이 필수야. 열심히해서 건승하길 빌게.

 

 

후반 운영법

 

 후반까지 가면 영혼의 한타와 미친 운영과 그랩 하나로 게임이 좌지우지되는 상황일거야.

 

그땐 나의 삘과 그동안 담아놓았떤 내 손에서 나오는 흑룡의 정기를 믿고 그랩하나하나에 영혼을 담는게 중요중요해.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가 어딧어 선신발 블리츠크랭크의 역할은 소규모 교전을 유도하거나 짤라먹기 or 로밍을 통한 한라인 폭판데.

 

 

 

마치며

 열심히 운영연습하고 시야장악 연습하고 그랩 그냥 평타치정도로만 연습하고 선신발 블리츠 하면 형들의 티어상승은

 

덤으로 찾아올 거라고 믿어 건승하길 빌게 홧팅!!

 

그리고 시간되면 상대정글 와드장악하는 위치 스샷찍어서 올릴게 형들 건승해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