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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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0% (0표)
66.7% (2표)
코르키, 대담한 폭격수
Corki, The Daring Bombardier
21
0
9
2/3
루덴의 메아리 코르키

- 과학왕(2015-03-26, 조회수: 5704)

간단하게 쓰려는 만큼 오류가 있을 수 있으나

주챔피언을 AP코르키로 쓰는 사람으로서 어느정도 믿고 가셔도 되는 글입니다.


루덴의 메아리
3100주문력 +120
이동 속도 +7%



고유 지속 효과:
 이동하거나 주문을 시전할 때 전류가 충전됩니다. 충전량이 100이 되면, 다음 스킬 공격 시 충전된 전류를 전부 방출해, 적중 시 최대 4명의 적에게 100 (+0.15 AP)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가합니다.

루덴이 코르키에게 매우 좋은 이유를 말해보겠습니다.

1. 포킹 챔피언에게 루덴의 전류 방출은 매우 좋습니다.

->직스, 코르키, 제라스, 럭스, 코그모


2. 그럼에도 불구하고 루덴은 스태틱보다 조금 느린 속도로 충전됩니다.

하지만 "스킬 사용시 전류 충전"이 됩니다. 자주 많은 스킬을 쓰는 챔피언일수록 좋습니다.

->코르키, 코그모, 케일(E한대마다 스킬 하나로 취급됨, 티모는 아님), 카시오페이아, 카서스

신지드 독같이 토글형 스펠들은 비적용, 제이스 폼변환처럼 변신도 비적용


3. 루덴의 계수가 좋은 편이 아니고 100의 기본 마법대미지에 의존하는 경향이 강함.
주문력보다 스킬 기본 대미지, 마법 관통력과 스킬 적중효과에 의존하는 챔피언일수록 좋음

->코르키, 카시오페이아

4. 루덴에는 라일라이, 리안드리, 고대인의 의지(주문흡혈) 등 스킬 적중 효과들이 적용됨

단, 브랜드의 패시브나 티모의 "실명" 과 같은 스킬 고유 효과들은 적용되지 않음

->코르키, 카시오페이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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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 코르키는 위의 1,2,3,4,가 모두 적용됩니다.

-특히 AP코르키의 코어 아이템은 사실상 리안드리와 라일라이였는데, 이를 광역으로 터트리기 더욱 좋아졌고

-미사일의 스킬 쿨이 짧아, 어느정도의 쿨타임 감소만 가져간다면(미사일 재충전 시간을 위해)

 루덴을 더욱 부담없이 빠르게 터트릴 수 잇습니다.

-거기에다 코르키는 높은 기본 스킬 대미지를 활용하는 챔피언이기에, 100의 깡 대미지는 다른 주문력 아이템보다 이익입니다.

-특히, 여러 포킹형 미드라이너와는 다르게 2초쿨의 미사일을 갖고 있으니까, 제라스, 럭스 이런것보다 루덴을 사용하기에 훨씬 좋습니다.

AP코그모가 루덴이 더 좋지 않냐는 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 AP 코그모는 마나소모가 극심하기 때문에, 사실상 아이템슬롯 중 2개가 대천사, 아테나로 확정되어있고, 신발 하나, 그리고 루덴, 공허를 간 후 도주기가 없기에 존야 같은 생존템이 강제됩니다. 그래서 1.루덴을 가도 마음놓고 포킹하기엔 마나가 많이 들고 2.도주기가 없고 마나소모량이 높아 아이템에 자유도가 적기에, 리안드리, 라일라이, 모렐로가 다 적용되는 루덴의 장점을 사용하지 못합니다.

그러니까 현재 루덴이 제일 시너지를 많이 내는 챔피언은 AP코르키입니다.

풀템 기준 설명드리면

니달리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가 "협상"Parrrley(혀어어어업상)(스태틱의 단검)을 날리는데, 이게 광역으로 버섯Noxious Trap(유독성 함정)(리안드리의 고통)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이 터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자주Living Artillery(살아있는 곡사포)Living Artillery(살아있는 곡사포)Living Artillery(살아있는 곡사포) 날리는데, 빠르고(에테르 환영), 도주기Valkyrie(발키리)까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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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덴 코르키의 역할

루덴 코르키는 삼위일체 이후 AP를 올리는 빌드보다 미사일 적중에 모든것을 맡기는 빌드이기에

솔로킬을 따거나 마무리를 확실히 짓는 것은 어렵습니다만, 뒤에서 엄청난 양의 대미지를 꽃아줄 수 있습니다.


코르키, 대담한 폭격수
소환사 주문 방어막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8 (+105) 2373 마나 350.16 (+34.0) 928.16
공격력 61 (+2.8) 108.6 공격 속도 0.638 (+2.3%) 0.887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7.42 (+0.55) 16.77
방어력 28 (+4.7) 107.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방어 +0.167
    x3
  • 레벨당 체력 +1.34
    x6
  • 레벨당 쿨감소 -0.092%
    x3
  • 마법 저항력 +1.34
    x6
  • 마법 관통력 +2.01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13.86
  • 방어
    +9.018
  • 체력
    +144.72
  • 쿨감소
    -4.968%
  • 마법 저항력
    +8.04
총 가격 : 10,452 IP
7레벨 이후를 바라보는 세팅으로 가져가시면 됩니다.

적이 신드라, 제라스 같은 챔피언이라면 파랑룬과 왕룬의 고정 마저에 힘을 실어주시고

적이 AD챔피언이라면 "왕룬"을 고정방어로 바꾸어 주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 무난하다면 빨강 보라왕룬 마법관통력으로 가주나

취향에 따라 주문력을 섞어주셔도 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약점 노출을 찍는 이유는,

포킹 챔피언은 곧 지원형 챔피언이기 때문입니다. 그만큼 내가 안전한 곳에서 딜할때

보다 앞에서 맞아가면서 딜하는 딜탱과 원딜이 최대한 빨리 마무리를 지어주어야 됩니다.



삼위일체 AP 코르키와는 달리 뒤에서 덜 공격적으로 플레이하기에

(포킹에만 의존하는 플레이) 21-0-9를 올려줍니다.
힐을 안 드는 이유는

순간 버스트를 막는 데 방어막이 더 좋고, (그리고 미드는 바텀과는 달리 순간 버스트 딜교환이 대부분임)

힐을 들었을 때 원딜이 든 힐과 중첩될 경우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그 외 점화라던지 다른 스펠은 전혀 필요 없습니다.
마법공학 탄약 (Hextech Shrapnel Shells)
기본 공격 피해량의 80%가 마법 피해로 전환됩니다.

10분이 지나면 제단 근처에 폭탄 꾸러미가 도착합니다. 폭탄 꾸러미는 45초 동안 집어들 수 있습니다. 장착 시 코르키는 유체화 상태가 되어 이동 속도가 40% 증가하며 발키리가 업그레이드됩니다.

폭탄 꾸러미는 사용 5분 후 다시 도착합니다.
인광탄 (PhosPhorus Bomb)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코르키가 폭탄을 던져 대상 지역에 있는 적들에게 75/115/155/195/235 (+0.5AP)(+0.7 AD)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6초 동안 폭탄에 맞은 지역과 챔피언이 드러납니다(은신한 적은 드러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825, 범위: 250)
발키리 (Valkyri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사용시: 코르키가단거리를 폭격하여, 지나간 폭격 지역 위에 있는 적은 초당 60/90/120/150/18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특급 폭탄 배송: 코르키가 멀리까지 폭격하며 폭탄을 투하, 적들을 옆으로 밀어내며 5초동안 지나간 경로를 불태웁니다. 이경로에 있는 적은 90% 둔화되며, 불에타서 초당(지속 시간 2초) 30-100(+1.5AD)(+0.6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개틀링 건 (Gatling Gun)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코르키가 전방에 개틀링 건을 발사하여 초당 30/42.5/55/67.5/80 (+0.6 추가 AD)의 복합 피해를 입히고 4초에 걸쳐 마법 저항력과 방어력을 최대 8/11/14/17/20만큼 감소시킵니다.

감소 효과는 적중 후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600)
미사일 폭격 (Missile Barrage)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코르키가 처음으로 적을 맞히면 폭발하는 미사일을 발사하여 주변 적에게 80/115/150 (+0.25/0.5/0.75 AD) (+0.12AP)의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세 번째 미사일은 매번 10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12/11/10초에 한 개씩, 7회까지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1225,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선마하고 W, E는 같이 번갈아 찍습니다.


이유는 AP코르키는 보다 짧은 쿨타임의 발키리에 생존기를 의존하는 경향이 높습니다.

 

스킬 활용 팁

 루덴이 나오면, 적 근처 미니언에게 맟춰서 루덴이 적 챔피언들에게 옮겨가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건 리안드리, 라일라이가 나온 경우에 효과가 매우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루덴은 모렐로노미콘 뒤, 아니면 가면 뒤에 뽑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모렐로노미콘 효과도 루덴에 적용됩니다.


그 외에, 라인전에서 AD라이너를 상대로 게임하고 있는데 정글 등의 요소까지 고려했을 때 빡셀 것 같다면

얼어붙은 건틀렛 또는 얼어붙은 심장을 모렐로 대신 올리는 것도 고려할 수 있는 요소.




절대 빼지 말아야 되는 아이템 목록

1.마법 관통력 아이템들 : 리안드리(또는 기괴한 가면), 마관신, 보이드

2.어떤 아이템이든 좋으니 어느 정도의 쿨감을 올려주는 아이템

 

 

운영법

 라인전은 무조건 파밍 위주로만 가십시오.


6레벨이 지났다면


킬을 따기 위한 무리한 시도보다는 CS 및 포킹으로 활용하며,


소규모 한타 및 로밍 상황에서 제 역할을 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템의 특수효과에 의존하는 AP 코르키의 빌드 특성상


아이템이 안 나오면 아이템 안 나온 다른 챔피언들보다 유달리 안 좋아지는


갱플랭크 같은 구석이 조금 있습니다. 그러니까 CS는 정말 잘 드시길.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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