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명
40% (2표)
0% (0표)
60% (3표)
잭스, 무기의 달인
Jax, The Grandmaster at Arms
21
9
0
미입력
3/5
(BGM)여러번의 짜잘한 버프로 할만해진 탑 잭스 공략!

- Overfly(2015-10-19, 조회수: 6827)

                  
안녕하세요. The OverFLy 입니다 잭스는 제가 롤이라는 게임을 시작하고 타격감이 좋아서 하기 시작했던 캐릭터인데요 하는동안 애착도 가고 결국 심하게 너프를 먹어도 포기를 못하겟더라고요 ㅋㅋ 잭스는 시즌 4에 550판 지금 시즌 5에선 410판 그리고 일반이랑 부캐에서 또 500판을 해서 1500판 정도 했네요 ㅋㅋ 잭스는 기본 스텟 너프로 많이 라인전이 힘들어지긴 했으나 버프를 좀 받아서 다시 저는 쓸만해 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잘크면 탑에선 거의 캐리력이 탑급이니까요 ㅋㅋ 일단은 잭스를 알아볼겸. 잭스가 패치 된 역사를 리메이크 이후로 쭉 달아 봤습니다 한번씩 살펴보면 재밌어요 ㅋㅋ


9/6 수정


 9월 3일 5.17 패치로 잭스 반격의 초반 마나소비가 줄어들엇는데요 정글에 크기 효과가 있고 탑에선 디나잉을 좀 덜받는 정도? 쿨타임이 긴건 같아서 어쩃든 잭스 초반 반격 마나소비가 줄어들으면서 WEQ 순마스터는 없어질거 같네요


잭스 변천사

2012/1/19 패치 리메이크 (개고인)


- 기본 체력이 506 551
   레벨당 체력 상승량 8388로
   레벨당 방어력 상승량이 3.2에서 3.5로 증가.
 가차없는 맹공 - 기본 지속 효과 (리메이크)
   잭스가 적을 공격할 때마다 공격 속도가 4-14% 증가 (최대 6번까지 중첩)
 도약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13/11/9/7/5 10/9/8/7/6
   피해량이 20/45/70/95/120 (+1.0 공격력)(+0.7 주문력) 70/110/150/190/230 (+1.0 공격력)(+ 0.6 주문력)으로 변경

 무기 강화
   재사용 대기시간 9/8/7/6/5 7/6/5/4/3
   피해량 60/95/130/165/200 40/85/130/175/220
   주문력 계수가 0.4 0.6
   마나 소모량이 20에서 30으로 증가
 반격 (리메이크)
   잭스가 1.5초간 모든 공격을 회피합니다.

   지속 시간이 끝날 때 주위의 적들에게 40/70/100/130/160 (+0.8 추가 피해)의 물리 피해

   1초간 스턴 또한 적의 공격을 회피한 횟수에 비례하여 10/15/20/25/30의 추가 피해
 달인의 저력 (리메이크)
   기본 지속 효과: 매 세 번째 공격마다 100/160/220 (주문력 +0.7)의 추가 마법 피해
   사용 시: 잭스가 6초간 방어력/마법저항력 증가량이 25/45/65(추가 공격력의 20%)/(추가 주문력의20%)을 얻음

 

   그러나 가차없는 맹공(현제 패시브)가 원래는 잭스 궁극기 패시브에 있었으나 패시브로 바뀌고 그 대신에 원래 패시브였던 ad 1에 체력 3 ap1에 체력 2증가가 삭제된거 덕에 고인이 됐음 반격도 지금과 비교하면 쓰래기 스킬이고....


2012/2/3 패치


   레벨당 마나 재생량이 5초당 0.45에서 0.7로 증가(버프)
     반격(버프)

  회피 지속시간이 1.5초에서 2초로 증가
  잭스가 회피할 때 광역 스킬에서 받는 피해가 추가로 25% 감소
  이제 1초 후 다시 발동시켜서 효과를 일찍 중단 가능
  공격력이 40/70/100/130/160 (+0.8 추가 피해)에서 50/75/100/125/150 (+0.5 추가 피해)로 조정되었습니다.
    이제 회피한 공격당 피해량 10/15/20/25/30 추가가 아니라,  회피한 공격당 피해량 20% (최대 100%의 추가 피해)증  가로 변경
  -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 18/16/14/12/10
• 달인의 저력(버프) 지속시간 6초 ⇒ 8초


2012/3/21


   레벨 당 체력 88 98 (10버프)
  반격의 유효 범위 350 ⇒ 375 (버프)
  달인의 저력 (새로운 사용 효과): 잭스가 8초간 방어력이 25/35/45 (추가 공격력 +30%),   마법 저항력이 25/35/45 (주문력 +20%) 상승. 마나 소모량 10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너프)


2012/6/7


  무기 강화 40/85/130/175/220 40/75/110/145/180


2014/7/10 -X됌 개고인ㅅㄱㅇ


  기본 체력: 561 535
  레벨당 체력: +98 +85
  레벨당 방어력: +3.5 +3.0

2014/12/11 -기별도 안감.

반격

재사용대기시간 18/16/14/12/10
⇒ 16/14/12/10/8

달인의 저력

추가 방어력: 25/35/45 (+0.3 추가 공격력) 20/35/50 (+0.5 추가 공격력)
추가 마법 방어력: 25/35/45 (+0.2 주문력) 20/35/50 (+0.2 주문력)

2015/6/25

달인의 저력

추가 방어력:20/35/50 (+0.5 추가 공격력) ⇒ 30/50/70 (+0.5 추가 공격력)

추가 마법 방어력:20/35/50 (+0.2 주문력) ⇒ 30/50/70 (+0.2 주문력)

2015/9/3

반격

마나 소비:70/75/80/85/90
⇒50/60/70/80/90 




잭스의 장단점


장점

1.패시브 가차없는 맹공으로 인한 강력한 캐리력
2.높은 공격력
3.사거리가 긴 뛰어난 이동기
4.롤에서 사기스킬중 하나의 반격스킬
5.달인의 저력 데미지가 높은 패시브 스킬(3타)
6.강력한 1대1
7.매우 강력한 스플릿 푸쉬

단점

1.cc기에 취약하다
2.암살자 수준의 기본 스텟을 가지고 있다
3.암살자 수준의 기본 스텟을 가지고 있기 떄문에 반격 스킬이 빠지면 엄청나게 무력해진다
4.일방적 딜교환에 약하다
5.파밍스킬이 없다.
6.도약 공격이 빠지면 도주기가 없다.
7.약한 라인전+메타에 안맞음
8.무조건 흥해야 좋다.
9.스플릿 푸쉬를 안하면 의미가 없는 챔피언

인증


시즌 5:현제 진행중


시즌 4






                    
                             BGM - Anna Graceman - Words (Glastrophobie Remix Radio Edit)
잭스, 무기의 달인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5 (+100) 2365 마나 338.8 (+32.0) 882.8
공격력 68 (+4.25) 140.3 공격 속도 0.638 (+3.4%) 1.007
5초당 체력회복 8.37 (+0.55) 17.72 5초당 마나회복 7.58 (+0.7) 19.48
방어력 36 (+4.2) 10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27.054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9,528 IP
저는 잭스로는 표식과 정수에 전부 공격력룬을 박습니다.  잭스가 딜교환에서 지게 되면 한도 끝도 없이 디나이를 많이 당하게 되서.. 높은 공격력으로 초반을 무난히 넘기기 위해서 전부 공격력룬을 들어요.
표식엔 공격력룬 정수엔 공격속도룬으로 바꾸엇습니다. 성장 방어력과 성장 마법 저항력은 후반 한타를 도모하기 위해서 씁니다.



1.상대가 ad일떄





 정수에서 공격력 정수를 하나 줄이고 고정 방어력 정수를 써요.왜냐? 기본적으로 잭스는 인장에 고정 ad방어 그리고 문양에 고정 ap 방어가 일반적이라고 생각 하실수도 있겟지만 ad 방어룬의 방어력 추가량이 1.34에서 1이 되었는데 그대신에 모든 챔피언의 기본 방어력이 2가 증가했습니다. 그래서 원래 성장 방어룬이랑 고정 방어룬이 9렙이 되서야 방어력 추가율이 같아 졋는데 이제는 6렙떄부터 방어력이 같아졌습니다. 그리고 1렙떄도 방어력이 7정도밖에 차이가 안나서 성장 방어룬을 쓰는겁니다. 그리고 그 7정도 차이를 어느정도 보완하기 위해서 정수에 공격력룬을 하나뺴고 방어력룬을 드는 겁니다. 그리고 잭스가 ad 성장 방어력이 너프 이후로 18레벨 기준 전체 챔피언 130개 중 101위라서...(물론 궁으로 방어력 뻥튀기가 있지만 그건 일시적이고..)그것을 후반에 보완하기 위해서 성장 방어력룬을 쓰게 되었습니다.
  마법 저항력 룬은 상대 미드가 ap 거나 탑 상대가 ap딜도 꽤 높을떄가 많고 상대 미드가 ap일경우에 넣은거랑 않넣은거랑 딜 들어오는 차이가 좀 심하더라고요. 그래서 씁니다.

2.상대가 ap일떄




인장에 성장 체력을 끼고 문양에 고정 마법 저항력 룬을 씁니다. 예전에는 인장에 고정 마법 저항력 문양에 성장 마법 저항력도 써보긴 했으나. 초반도 별로고 후반도 별로고 이도저도 안돼는 느낌인거 같아서 고정 마법 저항력으로 초반을 견디고 성장 체력으로 ap랑 ad둘다에게 조금 더 탱킹이 되게끔 룬을 썻어요 또한 잭스는 6렙부터 궁극기로 방어력 뻥튀기가 되니까 성장 체력도 좋더라고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저는 21/9로 찍기로 결정했습니다 앞으로 계속 21/9로 찍으세요


 불굴이거 안찍기로 했어요. 체감이 거의 안느껴 지더라고요. 또한 헤르메스와 같이갔을 경우 곱연산으로 계산 되기 떄문에 강인함이 총 41.5퍼센트입니다. 겨우 6.5퍼센트밖에 차이가 안나니까 체감이 아예 느껴지지가 않습니다 불굴이 마지막 단계 마스터리일시 헤르메스와 같이가면 44.75퍼센트였지만 41.5퍼센트로 겨우 6.5퍼센트밖에 안올라가요.그래서 그냥 파괴전차로 찍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21/9 특성을 사용하는 이유는 잭스는 딜교환을 해서 우위를 점해야 라인전 우위를 점할수 있습니다.
 룬에 전부 공격력 룬을 박고 오펜스룬을 쓰니까 스킬 활용이 잘된다면 딜교환을 이겨요.

 상대가 cc기가 적으면   파괴전차를 찍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포식인내심 :잭스의 강아지 같은 라인유지력을 받쳐 줍니다. 훨씬 편해요.
주문 연성무기 연성:Empower(무기 강화)스킬을 이용 해서 주문 연성과 무기 연성 두개가 전부 효율이 좋아서 좋은거 같아요. 장군은 안찍습니다.
제가 텔레포트 점멸 을 한 이유는 1레벨떄 정글을 먹고 2렙을 찍은 다음 집에가서 포션을 왕창 사가서 가는 플레이 인데요.그걸로 많은 포션량으로 상대에게 딜교환 우위를 점하고 초반을 무난하게 넘기는겁니다.
 
그리고 두번쨰로는 빠른 레벨링입니다 어느라인이나 선 2렙은 모든 상성을 뒤집습니다   예를 들어서 잭스 대 레넥톤은 잭스가 훨씬 불리하지만 선 2렙되면 그딴거 없습니다.         그냥 선2렙인 잭스가 레넥톤을 카운터 합니다.
이런식으로 텔레포트를 이용해서 정글을 먹고 라인에 복귀하면 많은 포션+빠른 레벨링으로 라인전에서 이점을 가져갈수 있을뿐만 아니라 다른 라인에 영향력을 행사 할수 있어서 좋은 스펠인거 같습니다.


Ignite(점화)는 체력 회복이 좋은 상대,맞다이가 중요한 상대에게 쓰면 좋습니다.

Cleanse(정화)정글이Fiddlesticks(피들스틱)Rammus(람머스)경우면서 상대하는 챔피언이 cc기가 많다. 그러면 정화를 들어도 좋아요.없으면 죽을떄 많아서..



Clarity(총명)Clairvoyance(천리안),Teleport(순간이동)Ghost(유체화)  Jarvan IV(자르반 4세) : 오늘은 삶을 마감하기 좋은 날이군. 그전에 닷지가 나겟죠?

가차없는 맹공 (Relentless Assault)
잭스가 연속해서 기본 공격을 가하면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최대 8번까지 중첩되며 중첩당 3.5~11%(1~18레벨)의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을 가하지 않을 때는 중첩이 하나씩 떨어집니다.
도약 공격 (Leap Strike)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잭스가 목표를 향해 도약하여, 적인 경우 65/105/145/185/225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00)
무기 강화 (Empower)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잭스가 무기에 힘을 모아 다음 기본 공격이나 도약 공격 시 50/85/120/155/190 (+0.6AP) 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사거리가 50만큼 증가합니다.
반격 (Counter Strike)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5/13.5/12/10.5/9초
잭스가 2초간 방어태세에 들어가 모든 기본 공격을 회피하고, 광역 스킬로부터 받는 피해가 25% 감소합니다.

2초가 지나거나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잭스가 주위 적을 1초간 기절시키며 40/70/100/130/160 (+대상 최대 체력의 3.5%)(+0.7 AP)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반격은 잭스가 회피한 공격 당 추가로 피해량의 20%의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100% 증가) (범위: 375)
무기의 달인 (Master-At-Arm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기본 지속 효과:3초 안에 세 번째 공격을 할 때마다 60/110/160 (+0.6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잭스가 가로등을 휘둘러 주변 적에게 150/250/350 (+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을 맞히면 방어력이 15/40/65 (+0.4 추가 AD), 마법 저항력이 9/24/39 (+0.24 추가 AD) 증가하며 다음 8초 안에 맞힌 챔피언 하나당 방어력이 15 (+0.1 추가 AD), 마법 저항력이 9 (+0.6 추가 AD)씩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때 세 번째가 아닌 두 번째 기본 공격마다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소개

잭스 패시브 가차없는 맹공
퍽퍽퍼겊겊ㄱ펃겊거퍽퍽퍼거퍽퍽퍼거퍽퍽퍼거퍼

잭스의 기본 핵심중 하나입니다. 잭스의 하이퍼 캐리력은 잭스의 궁극기 패시브에도 있지만 16레벨 기준 공격속도 84퍼센트 증가라는 무지막지한 스텟이 붙어 있기 떄문입니다. 라인전에서부터 한타까지 이 패시브는 중요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라인전에 평타를 몇대 쳐서 패시브 스텍을 채운다음 딜교환을 거는거죠. 굉장히 중요하니까 기역해 두시고 잘 써먹으시길!
도약 공격
(Leap Strike)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잭스가 목표를 향해 도약하여, 적인 경우 70/110/150/190/230 (+0.6AP)(+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00

도약공격은 사거리도 길고 쿨타임도 긴편이 아니라서 잭스가 원딜을 물기 쉬운 이유중 하나가 바로 도약 공격입니다. 탑에서 도약공격은 보통 딜교환을 할떄 막 써주시지 마시고 반격 스킬을 맞추는데 도와주는 식으로 써주세요. 그리고 도약 공격 스킬은 와드를 탈수 있어서 와드와 같이 쓰면 도주기나 접근기로 쓸수 있습니다 이것도 역시 잘 활용 하시길 바랍니다.
무기 강화
(Empower)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잭스가 무기에 힘을 모아 다음 기본 공격이나 도약 공격 시 40/75/110/145/180 (+0.6AP) 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무기강화는 잭스의 평타 캔슬을 하는 용도로 주로쓰이는 스킬입니다. 그냥 써도 썌요. 그리고 무기강화는 무기강화를 쓰고 도약공격을 하면 무기강화의 대미지도 같이 들어갑니다.
반격
(Counter Strike)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잭스가 2초간 방어태세에 들어가 모든 기본 공격을 회피하고, 광역 스킬로부터 받는 피해가 25% 감소합니다.

2초가 지나거나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잭스가 주위 적을 1초간 기절시키며 50/75/100/125/150 (+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반격은 잭스가 회피한 공격당 추가로 20%의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100% 증가)
범위: 375

반격은 롤에서 가장 사기 스킬중 하나죠. 하지만 적은 이거를 역 이용 할수 있습니다 반격이 사기 스킬이니 반격이 빠지면 잭스는 뭐다? 손가락 3개다. 그만큼 반격을 어떻게 활용 하느냐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반격을 한번이라도 잘못 활용하면 라인전의 흥망이 결정 될떄도 있습니다. 반격을 킨 사이 얼마나 상대에게 데미지를 많이 주느냐가 잭스의 실력을 가릅니다. 상대를 맞춰서 스턴을 거는것 보다는 상대가 들어오는것을 받아 치는게 좋습니다.

달인의 저력
(Relentless Assaul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기본 지속 효과:잭스는 매 세 번째 공격마다 100/160/220 (+0.7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잭스가 결의를 다져 8초동안 방어력, 마법 저항력이 상승합니다.

추가 방어력:30/50/70 (+0.5 추가AD)
추가 마법 저항력: 30/50/70(+0.2AP)

쿵쿵따쿵쿵따쿵쿵따쿵쿵따리리리리리쿵덕쿵덕쿵덕

잭스는 달인의 저력을 찍었을 떄부터가 시작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평타 3대떄마다 강력한 추가대미지+꽤나 좋은 액티브 스킬까지! 단지 액티브 스킬이 좀 지속 시간이 적다는게 단점 이랄까요 ㅋㅋ 이번 달인의 저력 액티브 스킬이 버프를 먹고나서 활용하는게 더 중요해졋습니다 기본스텟이 너프먹고 달인의 저력 방어력 보너스가 상향이 되었으니 달인의 저력을 좋은 타이밍에 활용하여 상대방의 대미지를 얼마나 더 받느냐도 더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패시브 스킬인 일명 쿵쿵따는 상대방에게 딜교환 할떄 효과적으로 쓰는게 중요합니다 이거 덕분에 6렙 이후에 잭스가 맞다이가 더 강력해 지는거니까요.

스킬 콤


1.상대가 들어왔을떄


평WE평평 상대가 도망가면 Q로 따라가면서 평 스턴 평 or 평 스턴


2.내가 상대한테 다가갈떄


Q평W E평 멀어지면 몰락한 왕의검 액티브나 빌지워터 해적검 액티브로 슬로우 건다음 스턴 평



3.궁극기 패시브 활용 스킬 콤보


미니언 2대 QRW

미니언 1대 Q평RW

미니언 2대 QW or WQ평

                          


스킬 활용 팁

잭스는 평타 무빙 평타 무빙 하는게 굉장히 중요합니다. 잭스의 생명이에요

 

특히 E를 켯을떄 평타 무빙 평타 무빙 스턴 평타 이런식으로 무빙을 해주셔야해요. 그래야 E를 맞출수가 있으면서 잭스의 핵심인 E를 켯을떄 얼마나 이득을 볼수 있느냐가 결정됩니다.


잭스 E는 그냥 공포 스킬이라고 보시면 됍니다 쓰면 다 도망가니까요 ㅋㅋㅋ


패시브 스택을 채우고 싸웁시다 공격속도 증가는 잭스에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평타를 친다음 바로 W를 쓰면 평타 캔슬이 됩니다(누구나 아시겟다만..)역시 중요!

 

궁극기는 판단 잘해서 쓰세요 마나소비 많이하고 지속시간도 짧아서. ..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라인전 할떄 기본적으로 도란검 하나 들고 가주시고. 라인전이 쉬울경우 도란검 하나에서 멈추고 팽팽하거나 어려우면 도란검 2개를 가주시고 코어템을 올려주시는것을 추천합니다.

1.마법공학 총검
저는 잭스로 마법공학 총검도 같이 쓰는데요 마법공학총검이 스킬 대미지 한방 한방이 썐것도 있지만 제일 중요한것은 라인 유지력이 좋아서 그래요. 몰락한 왕의검이 흡혈이 꽤 심하게 너프를 당해서 ㅋㅋ.
 마법공학총검이 얼마나 썌냐면요 삼위일체보다 딜은 더 썌요 하지만 나머지 유틸성 같은거의 부제가 있는거죠 치명타,이동속도,공격속도,체력,마나등등 여러가지로 말이죠 하지만 라인 유지력이 좋기 떄문에 라인 유지력이 좋은 상대일떄 가주면 엄청 좋더라고요 초가스,마오카이,문도 같은 상대로요.
 두번쨰로 마법 공학 총검은 상대 탱커한테 마법 저항력 아이템을 강제 하는겁니다. 우리팀이 ad 비중이 높을떄 가면 몰락한 왕의검보다 더 대미지가 잘들어가요.

 마법공학 총검의 결점이라고 한다면 공격속도의 부재,몰락한 왕의 검에 비해 떨어지는 액티브 스킬 정도네요 .

2.몰락한 왕의 검
 퍼센트 대미지,흡혈 그리고 공격속도 그리고 상대방의 이동속도와 체력을 뻇는 액티브 스킬. 예전엔 몰락한 왕의검이 생흡 15퍼센트 퍼댐 5퍼센트일떄는 극후반에 가서 개노딜인 느낌이 났었는데. 피흡이 줄고 퍼댐이 증가하니까 중반엔 좀 별로인데 후반에 좋더라고요 유통기한이 느껴지지가 않습니다.

주의! 몰락한 왕의검과 마법공학 총검은 제발 같이가지마세요 효율 개 별로입니다.
3.삼위일체
삼위일체는 잭스에게 그냥 완벽한 아이템입니다 고유 지속 효과도 잭스에게 딱 맞고 아이템 스텟도 잭스가 버릴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삼위일체는 평W로 주문검 효과를 잘 쓰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그것보다 더 중요한것은 탐식의 망치의 격분 효과 입니다 미니언을 잡으면 이동속도가 60 증가하는데 이동속도 60 증가한걸 이용해서 딜교환을 거는겁니다. 엄청 중요해요!

4.장신구 선택
 잭스 Q로 와드를 탈수 있습니다 그말은 즉슨 와드는 잭스의 점멸이라고 생각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장신구는 무조건 상급 투명 토템으로 가주세요. 가끔씩 카직스나 아칼리 같은 경우에는 상급 투명 감지 토템이 더 좋을떄가 있어요.
 그러나 그 경우가 아니면 무조건 상급 투명 토템을 가주세요. 맵장악+도주기+접근기 3가지가 됩니다.



5.방어 아이템
 방어 아이템은 상대 조합에 따라 유동적으로 가주세요.
 유동적이라는 말밖에 할수 있는게 없는거 같아요 상대 미드 야스오 원딜 트리스타나 이런 경우에는 얼어붙은심장이 더 좋을떄도 있고 상대가 벨코즈,트페같은 경우에는 밴시의 장막이 좋을떄가 있으니까요.

6.신발
 신발은 거의 상대가 올 ad가 아닌 이상 헤르메스를 가시는게 좋아요. 신발 특성은 거의 민첩성으로 가는데 그러면 이동속도가 442가 되고 용 3스텍을 먹으면 458이라서 엄청 빨라요.민병대는 본진 수비만 해야할떄 그리고 바론 방어를 해야 할떄 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넥톤
잭스의 대표적인 카운터픽인 레넥톤입니다
하지만 저는 레넥톤은 개인적으로 아주 어렵다고 생각하진 않아요
왜냐하면 레넥톤이 E로 들어와서 평WQE로 빠지면 그떄 Q로 들어가서
평WE평평평스턴평 하면 레넥체력이 바닥이 나서 계속 추노해서 잡거나
점멸을 뺼수 있기 떄문에 잭스가 레넥톤에게 어렵다고 생각하지 않아요
아이템은 도란검 1포가거나 천갑옷 5포를 가주세요
가렌
많이 어려워요 기본 스텟 너프이후로 더욱 힘들어졋습니다
딜이 엄청나게 박혀요 초반에 무지아픕니다
딜교할떄는 가렌이 Q가 빠졋을떄 들어가주셔야합니다 Q가 있으면 이속증가 떄문에
아무것도 못하고 오히려 역관광 당합니다
또한 도주기가 없는 가렌이기 떄문에 라인을 당겨서 갱을 부르는것도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템은 천갑옷 4포 1포를 가주세요
블라디미르
블라디미르도 역시 무지힘들죠 하지만 할만합니다
블라디미르가 Q가 빠졋을떄 들어가 주세요 Q가 안빠졋을떈 잭스 도약으로 들어갓을떄 블라디가 다시 Q로 피흡을 하기떄문에 딜교환이 잘 안되요
서로 집을 갔다온후 다시만났을떄 바로 EQ로 들어가서 블라디 웅덩이를 뺴주시는것도 좋아요 잭스E가 블라디 W보다 쿨타임이 10초 짧은것도 있고 현제 체력의 15퍼센트를 소모하기 떄문에 꽤나 효과적이라고생각해요 몰락 나온 이후에는 그냥 만나자마자 Q로 들어가서 몰락을 사용하면서 E를 안쓰고 계속 떄리는것도 좋아요 블라디가 잭스 E 언제 쓰나 보다가 죽는경우가 허다하기 떄문이에요 웅덩이를 써도 이미 블라디는 실컷 얻어터진뒤라 집을 가거나 집을안가면 다이브를 해서 잡으면 돼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신 짜오
제발 나와라 좀 아오 잭스하면서 100판에 1판 나오면 운 디게 좋은겁니다
이기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신짜오의 모든스킬들이 평타 판정을 받기 떄문에 잭스 E에 전부 씹힙니다 그냥 발라줍시다
마스터 이
마이가 잭스가 E를 쓰는동안 딜이 1도 안들어갑니다 그리고 마이가 E를 돌릴떄 도망가면 Q로 추노해 잡아주시면 됍니다 물론 장인들은 잭스 E 돌릴떄 W로 대미지 무시하다가 잭스가 스턴 쓸거를 예상해서 알파를 써가지고 스킬을 무시하는 입으로만 쉬운 플레이를 하긴 합니다만 하하..
아트록스
아트록스는 피흡이 좋긴 하지만 피흡보다 더떄리면 돼요 몇대 떄리면 빈사상태가 되고 또한 평타가 주력 딜링인 챔프이기 떄문에 잭스가 지기 힘듭니다 안정적으로 할떄는 6렙전까진 같이 파밍하다가 6렙후에 쿵쿵따 콤보를 활용해 패주시면 아트록스는 답도 안나옵니다 ㅇㅅㅇ..

 

 

 

 

초반 운영법
1.정글이 버프를 주는시간
 보통 정글이 3분 30초~4분,9분~10분,14분~15분에 레드 아니면 블루를 미드라이너한테 주고 탑에 오는 시간입니다. 이시간은 너무 뻔한 시간입니다 당해주면 안되요.


2.그 외 조심 해야할 떄

 정글이 미드에서 모습을 보여주고 사라졋다.한동안 계속 안보인다,서폿이 바텀에서 안보인다. 그러면 사려주셔야합니다. 탑으로 올 확률이 엄청 높습니다. 그리고 땅꿀갱은 좀 피하기가 힘들어요.서폿이 안보인다면 조금 예상할수 있겟지만 서폿이 보인다면 감으로 생각하셔야 할거 같습니다. 



3.솔로킬의 영향력,라인관리
 잭스는 라인 클리어를 할수있는 수단이 없는 챔피언입니다 또한 라인 유지력까지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안그래도 라인관리가 중요하지만 잭스는 그 다른 챔피언들보다 훨씬 라인관리에 신경을 써야 하는 챔피언입니다.
 일단 제일 중요한것은 미니언이 타워의 사정거리에 들어가서 전부 죽으면 다시 라인이 리셋이 되고 그리고 타워을 공격 받았던 미니언들이 맨 앞쪽 미니언들 부터 차래대로 떄리기 떄문에 라인이 당겨집니다. 이게 별거 아닌것처럼 하위티어 분들은 볼수도 있는데 이래서 솔로킬이나 갱킹으로 죽게 되면 탑에선 훨씬 치명적으로 다가옵니다.
 예를 들어서 탑에서 님이 잭스고 상대는 레넥톤입니다.님이 킬을 당하면 상대 라이너가 라인을 다 밀고 갑니다. 그러면 미니언들은 님이 못먹겟죠? 그리고 라인이 상대 라이너쪽으로 당겨집니다. 그렇다고 해서 님이 라인을 타워까지 밀기도 힘듭니다. 왜냐? 킬로받은돈,경험치+cs돈+경험치의 차이가 나기 떄문입니다. 그래서 만약에 그 상대 라이너가 라인을 프리징한다? 그럼 탑라인전은 끝났습니다 님의 패배입니다.
 이런식으로 라인 관리와 솔로킬은 엄청나게 중요합니다. 제가 몇달전에 기역나는건데 트런들을 솔로킬 내고 10분동안 프리징을 해서 하도 안오니까 라인을 밀었더니 오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그떄부터 다이브를 3번쯤 해서 잡았더니 상대 트런들분꼐서 멘탈이 나가서 탈주를 하셧습니다.


4.라인 관리 정리
 1.타워까지 라인을 밀면 타워에 미니언이 전부 죽고 라인이 리셋됩니다.
 2.라인 프리징은 상대방의 원거리 미니언이 4마리 더 있을떄 최적화가 됩니다.
 3.상대 미니언에게 앞으로 다가가 맞아주면 미니언이 뭉칩니다. 그리고 뭉친 상대미니언이 우리 미니언을 한마리씩 일점사를 하기 떄문에 라인이 당겨집니다.
 4.단거리 미니언만 남기면 빅 웨이브가 형성됩니다.

중반 운영법

1.라인전에서 이겻다,잘컷다.
 잘컷을 경우에는 라인을 계속 밀어서 상대 정글이 오거나 미드,서폿이 오는걸 유도해 용에서 수적우위를 이용해서 용을 챙기는 방법이 있고 아예 밑으로 내려가서 한타 페이지에서 게임을 터쳐버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2.라인전에서 졋다,망했다.
라인전에서 망했을 경우에는 텔을 들으셧다면 봇에서 텔레포트로 이득을 보고 용을 먹거나,아예 내려가서 수적 우위로 용을 먹어주는게 최선의 방법입니다. 그 이후에는 cs를 받아 먹으면서 크면서 상대 탑라이너의 움직임을 잘 살펴 보셔야 합니다 탑의 X이 미드로 내려가는 불상사를 줄이기 위해서죠



후반 운영법

보통 한타 페이지로 들어가게 될텐데 상대와 우리의 숫자를 보면서 싸웁시다 수적 우위일떄 싸우면 쉽게 이길수 있으니까요.

 

팀파이트시 역할

 잭스는 원딜을 물기에 적합한 챔피언입니다

그러나 잭스는 cc기에 약한 모습을 보여주기 떄문에 선진입은 금물입니다 아무것도 못하니까요

이니시가 열리고 상대방의 cc기가 몇개 빠지면 후진입을 해서 원딜을 집요하게 노려주세요 미드가 잘컷을경우에는 미드를 노려주시고요

물론 우리팀에 Lulu(룰루)Orianna(오리아나)같은 챔프가 있을경우에는 선진입을 해도 돼요 (스킬콤보는 위쪽 스킬 페이지 참조)

 

챔피언별 상대법

Garen(가렌) 가렌 난이도:어려움

 

시작템:천갑옷 4포 1포,플라스크 4포

 

가렌은 평타기반 챔피언가 아니면서도 Courage(용기)로 탱킹이 돼면서 Perseverance(인내심)로 라인유지력이 좋아

잭스로 상대하기 상당히 껄끄러운 존제입니다

 

가렌을 상대할떄는 Decisive Strike(결정타)가 빠졋을떄 딜교환을 걸어 주셔야합니다 그리고 Decisive Strike(결정타)의 쿨타임은 8초입니다 적당히 딜교환 하시다가 빠지시는게 중요합니다 안그러면 손해봅니다

 

1렙떈 가렌이 Decisive Strike(결정타)로 이속증가를 받고 들어와서 침묵을 건다음 뺼텐데 Counter Strike(반격)키고 평타 평타 스턴 평타 하고 빠져줍니다

 

그리고 3렙~5렙사이떄는 가렌이 Decisive Strike(결정타)로 온다음 Judgment(심판)를 쓸건데

Decisive Strike(결정타)로 올떄 Counter Strike(반격)를 키시고 따라가주면서 평Empower(무기 강화) 평Leap Strike(도약 공격)Counter Strike(반격)평 하고 빠져줍시다

 

6레벨 이후에는 점점 잭스가 좋아지는데 6레벨떄 체력이 반피이거나 반피 이하일떄   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Ignite(점화)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훅가버려요

 

Gnar(나르)나르 난이도:보통~어려움

 

선템:도란방패1포

나르를 상대로 주시해야할거는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가 빠졋을떄 들어가주는겁니다

나르가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쿨타임 너프로 잭스로 꽤나 쉽게 상대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단바로 빌지워터 해적검을 가줍니다

그리고 나르가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를쓰면 맞았으면 슬로우가 끝났을떄 아니면 안맞앗으면 바로Leap Strike(도약 공격)로들어가면 나르가 Hop / Crunch(폴짝 / 우지끈)를 쓸거에요 그러면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Empower(무기 강화)Counter Strike(반격)평평스턴평타 하면 나르는 거의  빈사상태가 되어 있을거에요

 

주의할점은 Hyper / Wallop(슝슝 / 쿵쾅)3타 맞지 말아주시고Rage Gene(분노의 유전자)켜졋거나 분노 높을떈 자신있지 않는한 되도록 싸워주지맙시다 겁나썜.

 

 

Nidalee(니달리)니달리 난이도:어려움

선템:도란방패 1포

 리메이크 이후에 겁나 썌진 니달리입니다 잭스로 훨씬 상대하기 힘들어졋어요

그리고 잭스 입장에서 더 빡세게 됀이유는 Counter Strike(반격)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가 막혓는데 이제는 안막힙니다

 

또한 Prowl(수풀 배회)의 상향으로 니달리 입장에서 잭스를 괴롭히기에 너무 좋아졋습니다

 

니달리상대로는 선템을 도란방패를 가주신다음 미니언 cs를 먹어주세요

 

도란방패를 가면 니달리 짤짤이가 훨씬 안아플 뿐더러 니달리가 평타 짤짤이를 떄리면 뒤에있는 미니언들이 어느정도 떄려주기 떄문에 cs를 어느정돈 편하게 먹을수 있습니다

 

3레벨 이후에는 딜교환을 어느정도 할수 있습니다 Leap Strike(도약 공격)Empower(무기 강화)를 니달리에게 쓰면 니달리가 Aspect Of The Cougar(쿠거의 상)Pounce(급습 / 매복 덫)로 뒤로 뺴요 이런식으로 반복하면 딜교환 이득 많이볼수 있습니다

 

니달리가 Prowl(수풀 배회)패시브가 켜진 미니언이나 챔피언에게 Pounce(급습 / 매복 덫)를 쓰면 쿨타임이 원래 6초정도인데 1.4초로 줄어듭니다 만약에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을 맞거나 Bushwhack((매복 덫 / 급습)를 밟아서 니달리가 Pounce(급습 / 매복 덫)로 들어오면 평Empower(무기 강화)Counter Strike(반격)평 하면 니달리가 다시 Pounce(급습 / 매복 덫)로 빠질겁니다 그떄 Leap Strike(도약 공격)스턴평으로 계속 추노하시면 킬을 딸수 있습니다

 

빌지가 나오고 6렙이 돼면 잭스로 니달리를 Q를 맞지 않는한 상대법을 알고 있으면 가지고 놀수있습니다

 

미니언 2대 떄리신후 Leap Strike(도약 공격)Empower(무기 강화)로 견제를 해주셔도 좋고

 

아니면 2대 떄린후 Leap Strike(도약 공격)Empower(무기 강화) 니달리가 Pounce(급습 / 매복 덫)쓰면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Counter Strike(반격)Relentless Assault(달인의 저력)평스턴Ignite(점화)평로 죽일수 있습니다.


요즘 니달리를 다시 만나봤었는데요 Leap Strike(도약 공격)Empower(무기 강화)로 들어가니까 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로 떄린다음 Pounce(급습 / 매복 덫)로 도망가더라고요. 이렇게 하시는 분 만나면 어려우실겁니다. 

 

그래도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는 맞지맙시다 아직도 아픔 ㅡㅡ

 

Hecarim(헤카림)헤카림 난이도:보통~어려움

선템:천갑4포 1포

헤카림이 이번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피흡량 버프로 인해 많이 나오게 돼엇습니다 또한

Rampage(회오리 베기)의 마나소비 감소도 굉장히 나오는데에 도움을 준거 같습니다

 

Rampage(회오리 베기)마나소비 너프됏죠? 24/26/28/30/32에서 32/34/36/38/40

잭스가 초반엔 파밍을 할려고 하면 헤카림에게 Rampage(회오리 베기)를 꼐속 맞으니 라인을 당기고 Rampage(회오리 베기)를 최대한 덜맞으면서 버텨줍시다 6레벨까지

 

6레벨 이후로는 잭스가  이후 헤카림을  쉽게 이길수 있습니다


헤카림이 Rampage(회오리 베기)마나소비가 증가 했기 떄문에 한 몇번쓰면 마나 다 까이더라고요 한 마나


150정도일떄 딜교환을 해주시면 헤카림은 마나가 없어서 그 이후에 라인을 당기면서 프리


징을 해서 헤카림 cs를 못먹게 하던가 텔레포트를 빼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잭스로 헤카림을 상대할떄는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의 대미지를  Counter Strike(반격)로 쓉읍시다 평타판정이거든요  또한 헤카림이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로들어와서 Rampage(회오리 베기)를 쓴다음 빠지는데 Rampage(회오리 베기)도 광역대미지이기 떄문에 꺠알 25%대미지가 안들어옵니다 헤카림의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대미지를 Counter Strike(반격)로 무시하셧다면 바로 Leap Strike(도약 공격)Empower(무기 강화)스턴평 하면 딜교환 개이득봄니다 ㄹㅇ 임

 

 

 

Heimerdinger(하이머딩거)하이머딩거 난이도:매우쉬움~어려움

선템:플라스크 4포

하이머딩거의 플레이에 따라 천차만별로 달라집니다

인베방어하지말고 바로 탑라인으로 가주시기 바랍니다 1레벨에 Leap Strike(도약 공격)를 배워줍시다

그러면 하이머딩거가H-28G Evolution Turret(H-28G 진화형 포탑)를 짓고 있을탠데 Leap Strike(도약 공격)평 으로 바로 박살내주시기 바랍니다

하이머딩거는 H-28G Evolution Turret(H-28G 진화형 포탑)가 없으면 파밍도 잘 안돼고 라인압박을 해야하는챔프인데 라인압박을 못하는데다 정말 똘띠 됍니다 그러므로 계속 지을떄마다 Leap Strike(도약 공격)로 들어가 부숴줍시다

라인을 계속 라인을밀면서 하이머딩거가 H-28G Evolution Turret(H-28G 진화형 포탑)를 지을떄마다 Leap Strike(도약 공격)평으로 부숴주시면 돼겟습니다 그렇게 계속 하시고 집간다음 오면 하이머딩거 H-28G Evolution Turret(H-28G 진화형 포탑)Leap Strike(도약 공격)평으로 안부숴지기 시작합니다 그러면 Leap Strike(도약 공격)Relentless Assault(달인의 저력)로 부수던지 아니면 Leap Strike(도약 공격)Empower(무기 강화)로 부수면서 계속 라인전 하시면 되는데 하이머딩거 H-28G Evolution Turret(H-28G 진화형 포탑)가 3개면 들어가지맙시다 죽어요

 

만약 하이머딩거가 H-28G Evolution Turret(H-28G 진화형 포탑)없이 어느정도 나오면 바로 들어가서 잡아주시면 돼요 물몸이라

 

녹아버리고 또한 H-28G Evolution Turret(H-28G 진화형 포탑)가 없고 H-28G Evolution Turret(H-28G 진화형 포탑)만 있으면 잭스를 절대로 못잡습니다 심지어 존야로 버텨도 그냥 잡혀요 하이머딩거 상대하는법은 이런식으로 간단합니다 H-28G Evolution Turret(H-28G 진화형 포탑)짓는걸 견제해서

라인을 못밀게 하면서 압박을 강하게 주는겁니다 또한 H-28G Evolution Turret(H-28G 진화형 포탑)5원 쏠쏠함 그래가지고 내가 하이머딩거 상대할떄 안잡고 H-28G Evolution Turret(H-28G 진화형 포탑)부수면서 분당 CS 10개 맨날 넘김


그러나. 만약에 하이머딩거가 작골이나 두꺼비를 먹고 2렙을 찍고왔다? 그럼 얌전히 파밍만 해주세요.하이머딩거 H-28G Evolution Turret(H-28G 진화형 포탑)지을떄마다 CH-2 Concussion Grenade(CH-2 충격 수류탄)맞고 체력 많이 손실됍니다.




Renekton(레넥톤)레넥톤 난이도:보통~어려움

선템:도란검 1포,천갑옷 4포 1포


잭스의 대표적인 카운터인 레넥톤입니다 하지만 잭스로 레넥톤은 별로 어렵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1렙떄 Counter Strike(반격)찍어주시고 Equipment Mastery(가차없는 맹공)패시브 쌓고 평타를 계속 떄립니다 그러다가 레넥톤이 Cull the Meek(양떼 도륙)를 쓰면 Counter Strike(반격)쓰면서 계속 패줍니다 그러면 레넥톤은 딸피가 돼서 집에 가거나 타워허깅을 하게됍니다 반면에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찍엇을경우에는 거리가 다을떄 E를 쓰면서 계속 따라가거나 레넥톤이 안심하고 다시 cs로 다가섯을떄 E로 들어가면서 잡아주시면 됍니다 


잭스로 레넥톤 상대하는법은 간단합니다 

 

레넥톤의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가 쿨타임이 긴스킬입니다 그러므로 레넥톤의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가 동시에 빠지는순간 딜교환을 걸어주면 격차가 심하게 나지 않는한 딜교환 우위를 잡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잭스 Leap Strike(도약 공격)로 레넥톤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가 있을떈 저 때려주세요 나 똑같은겁니다..

 

 

 

 Rumble(럼블)럼블 난이도:어려움~매우어려움

선템:플라스크 4포


엄청 아파요 이건 무슨 뭐 젤 아픕니다 퀸보다 더아픔 ㅁㅊ.


그 이유는 럼블이 과열 상태떄의 대미지 상향이 돼서요 Flamespitter (화염방사기)는 25%대미지 증가에서


50%대미지 증가로 바뀌어서 말도 안되게 아프게 되었습니다 잭스 입장에서 말이죠...


제가 플라스크 4포를 요즘에 좀 안써요 체력물약을 안써서요. 그런데 이놈은 플라스크 4포


를 가줘야 됩니다. 미친듯이 아파요.


럼블상대로는 초반엔 불지르는거 무시해주고 라인을 밀어준다음 라인을 당기면서 정글을


불러줍시다. 그리고 6렙을 찍고 빌지워터 해적검을 가주세요 그 이후로는 이길수 있습니다.

럼블이 Electro-Harpoon (전기 작살)가 빠졋을떄 딜교환을 해주는것이 핵심입니다. Electro-Harpoon (전기 작살)안빠졋을떄 딜교하면 죽


거나 집가야해요. 그리고 또 럼블의 열수치가  80 이상일떄. 즉 스킬을 하나만 쓰면 과열


상태로 바뀔떄 들어가 주는 두가지 상황에서만 잭스가 이득볼수 있는 타이밍이 생깁니다.


스킬 콤보는 Q평WE키고 쫗아가면서 중간에 평타 조금씩 떄려주면서 앞도적으로 딜교환을 이기지 못하면 스턴을 맞추고 그냥 도망가셔야 합니다 평타 한대 더 떄리셧다가는 Flamespitter (화염방사기)겁나 맞으면서 Electro-Harpoon (전기 작살)까지 맞게 되면 The Equalizer (이퀄라이저 미사일)에 바베큐 되버립니다 ㅋㅋㅋㅋ 


그리고 총검 나오면 그때부턴 강간 시작입니다 1렙차이에 하위코어템 1개정도는 극복이

되요. Electro-Harpoon (전기 작살)빠지고 바로 들어가서 떄리면서 스턴을 걸고 스턴이 끝나면 빌지워터나 총검 액


티브를 쓰셔서 하시면 럼블 이길수 있습니다. 하지만 초반에 말려버리면 럼블이 프리징하


면서 CS는 커녕 경험치 먹는것도 감사해야 할 수준까지 가기도 합니다. 럼블 상대로는. 빌


지워터가 나오기전에는 절대 절대 절대 말리시면 안됍니다 게임이 터져버려요 그리고 럼


블 나왓을떄는 별로 잭스 픽하는거 추천해드리지 않습니다 물론 전 픽할꺼지만요 ㅋㅋ..


Maokai(마오카이)마오카이 난이도:매우쉬움

선템:롱소드 3포


장작 패러갑시다.

너무 쉬워요 간단합니다 이것만 아시면 되요 마오카이 Arcane Smash(비전 강타)빠지죠? 네. 바로 장작 패러 가

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오카이가 Twisted Advande(뒤틀린 전진)으로 들어올 경우에는 떌감을 스스로 선물해주겟다고 말하는겁니다 반격 키고 패다가 마오카이가 Arcane Smash(비전 강타) 쓰면 그떄 도약 공격으로 따라가면서 체력이 0이 될떄까지만 혼쭐을 내줍시다.물론Zeal(열정의 검)Zeal(열정의 검)Zeal(열정의 검)Zeal(열정의 검)Zeal(열정의 검)Zeal(열정의 검) 12도류 같은 개 뻘짓은 하지마셈. 하지만 Arcane Smash(비전 강타) 몇번 맞아주면 좀 아프니 주의.



Dr. Mundo(문도 박사)문도 난이도:마오카이 만큼 쉬움

선템:롱소드 3포


문도는 마오카이는 Arcane Smash(비전 강타)를 파밍에 쓰면 들어가듯이  Infected Cleaver(오염된 대형식칼)를 쓰면 들어가면 됩니다. 그리

고 빌지 흡총이 나오면 그떄부터는 피흡을 믿고 대포미니언을 Infected Cleaver(오염된 대형식칼)로 먹는걸 저지하는 문

도 입장에서 엄청 기분 좋은 일을 할수 있습니다. 문도도 Infected Cleaver(오염된 대형식칼)많이 맞으면 아프니까 적당


맞아주세요.


문도가 Masochism(피학증)를 썻을떄 반격을 써주세요 아프더라고요.



Riven(리븐)리븐 난이도:쉬움~어려움

선템:도란검 1포


리븐은 스킬 활용에 따라 천차만별로 난이도가 바뀝니다 그중에서 가장 짜증나는 부류는


Q로 들어온다음에 E로 부쉬로 들어가는 유저입니다. 잭스로 리븐을 상대하실떄는요 1렙


떄 리븐이 천갑 5포가 아니라면 Q를 먼저찍고 패시브 스택을 쌓으신다음 딜교환을 거는건


데 이게 은근 괜찮더라고요 마링님이 알려준건데 E를 못맞출바에는 차라리 타겟팅이고 딜


이 괜찮은 Q를 찍는것도 괜찮더라고요 Q로 들어가시지 마시고 평타를 떄리다가 Q를 써주


세요 좀 멀어지면. 그리고 E스킬을 찍는 방법이 있는데 그건 리븐이 Q 2타까지 썻을떄 E를


켜주시고 3타를 쓰고 뒤로 빠질떄 따라가면서 스턴만 맞추어 주시고 나오시면 됩니다. 그


리고 6렙 이후에 리븐이 들어오면 평WE를 하세요 그러면 리븐이 스턴을 걸고 뒤로 튈텐데


요 그러면 스턴이 끝나자마자 Q스턴평 해주세요. 그러면 딜교환 이겨요. 그리고 리븐 상대


로는  말리시면 안되요. 계속 다이브 당해서 죽는 경우까지 생겨버려서 말리면 원거리 미


니언들을 전부 포기해야해요 ..


리븐의 아이템도 잘 살펴 보아야 합니다 야만의 몽둥이-아이오니아의 장화를 빠르게 올렷


다면 리븐이 Q를 띄엄띄엄 써서 다써도 들어가면 안돼요 EW로 맞으면서 Q 쿨타임 돌아오


면서 죽어요.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Shen(쉔)쉔 난이도:보통~어려움

선템:플라스크 4포

쉔은 요즘에 꾸준한 버프로 다시 나오게 되었습니다 잭스는 쉔을 상대할떄 꽤나 까다롭습니다 쉔이 계속 잭스가 파밍할떄 Vorpal Blade(날카로운 검)를 쓰다가 잭스가 화나서 반격을 쓰면서 들어오면 Shadow Dash(그림자 돌진)로 도망가 버리니까요. 잭스가 쉔을 상대할떄는 무조건 라인을 밀어서 Stand United(단결된 의지)를 잘 활용하지 못하게 해야합니다. 그리고 라인을 밀어야 쉔의 Vorpal Blade(날카로운 검)스킬을 덜 맞을수 있습니다. 1렙떄부터 쉔을 상대할떄 계속 조심해야할점은 Ki Strike(기의 일격)를 맞아주지 맙시다 Ki Strike(기의 일격)가 충전될떄


마다 쉔이 평타를 치러 올텐데 반격을 돌리면서 역으로 딜교환을 해주던가 아니면 뒤로 뺴


줍시다. 딜교환을 할떄는 도약공격으로 들어간후 바로 반격을 켜줍시다. 반격을 켜주고 쉔이 Shadow Dash(그림자 돌진)로 뒤로 뺼떄까지 계속 떄려줍시다. 반격으로 안들어가면 잭스가 쉔에게 딜교환을 못이기더라고요. 쉔을 상대할떄는 쉔이 Vorpal Blade(날카로운 검)를 쓸시간을 주지 말고 들어가서 계속 딜교환


을 해주는것이 포인트입니다. 안들어가면 결국 집니다. 미니언 많을떈 역관광 당하니 조심


쉔의 Ki Strike(기의 일격)가 잭스의 반격을 쓉습니다. 그리고 잭스가 반격을 돌리면서 딜교를 할때 반격이 꺼질때쯤 쉔이 Shadow Dash(그림자 돌진)로 앞으로 긇으면서 반격을 피하면 딜교환 지더라고요.. 여러가지


로 껄끄러운 존제입니다; 


Malphite(말파이트)말파이트 난이도:어려움

선템:플라스크 4포

 말파이트 상대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도란검 망령의 두건 빌지 워터 템트리. 

2. 도란검 광휘의검 템트리 


우선 1은  안정성을 중시하는겁니다. 망령의 두건을 가면 말파이트의 딜이 잘 안들어오고 빌지워터와 도란검으로 피흡으로 버틸 수 있기 때문입니다. 

 

2는 공격적으로 사용할때입니다. 6렙 이후 말파한테 QW를 하면 굉장히 딜이 잘박힙니다. 하지만 안정성은 떨어지기 때문에 솔로킬을 당하면 힘들어지는 템트리로 저는 되도록이면 1을 추천하겠습니다. 

말파이트를 상대하는게 잭스 입장에서는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로 인한 이속 뺴앗기 Ground Slam(지면 강타)로 공격속도 디버프.. 말파이트 상대로는 라인을 쉔처럼 역시나 밀어 주셔야 됩니다.


말파이트가 그러면 cs를 먹으려고 스킬을 쓰게 돼는데 말파이트는 마나소비가 심각한 챔


피언이기 떄문에 마나량의 우위로 라인전의 주도권을 가져갈수 있습니다 그리고 딜교환을 걸떄는 무조건 Ground Slam(지면 강타)가 빠졋을떄 가줍시다.Seismic Shard(지진의 파편)정도는 다가간다음에 평타를 몇대 떄리고


잭스의 도약 공격으로 따라가서 스턴을 걸수 있으니까요. 지속 딜교환은 하지마시고 치고 빠지기만 해주세요 Ground Slam(지면 강타)스킬이 돌아오니까요. 그리고 말파이트 상대로는 미니언이 많을떄 싸우면 안됍니다 잭스의 반격 스킬이 빠지고 미니언이 계속 잭스를 떄리는데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덕분


에 더 오래맞게 됩니다 말파가 떄리는것보다 미니언이 더 아플떄가 한두번이 아니더군요 ㅋㅋㅋㅋ 







 

 

 

 

 

 

 

일단 챔피언 상대법은 이정도로 마치고요 나머지는 좀더 만나보고 써보도록 할꺠요.

 

 

 

원딜 잡는 방법

잭스가 스플릿을 하면서 원딜을 잡으면서 크는 경우가 많기 떄문에 원딜 잡는 방법도 씁니다~



Ezreal(이즈리얼)Lucian(루시안)Caitlyn(케이틀린)Graves(그레이브즈)Corki(코르키)난이도:쉬움

 저 위에 챔피언들을 외 다 통합했냐? 잡는 방법이 다 똑같기 떄문입니다 도약 공격의 거리가 되면 들어가서 도주기를 쓸떄까지 떄려줍니다.
 그리고 위 챔피언들이 도주기를 쓰면 총검,몰왕,란두인 액티브 같은 스킬로 슬로우를 걸어주면서 반격을 키고 따라갑니다.
 그러면 저 위에 있는 원딜들은 최소 스펠이 다 빠지거나 스펠이 없어서 스턴에 맞고 몇대 치면 죽습니다.
 주의 해야 할점은 그브와 코르키는 잘컷으면 덤비지 마세요 님이 순간 버스트 딜에 역으로 당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코르키의 발키리는 거리가 길고 케이틀린은 슬로우가 있으니 좀 거리가 벌어지면
그냥 뒤로 뺴줍시다.





Jinx(징크스)징크스 난이도:쉬움


스턴을 맞추면 축하합니다 300원이 들어 왔습니다 입니다. 아니면 스펠을 다 뺼수 있습니다. 다만. 스턴을 못맞추면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에 속박 걸리면서 엄청 맞을떄도 많습니다. 그러나 이즈와


루시안,케이틀린,그레이브즈,코르키 보다 잡는건 더 쉬우므로 그냥 스킬을 막 쓰면서 잡으시면 되겠습니다.


Sivir(시비르)시비르 난이도:보통


사냥 개시의 이동속도 증가로 보통으로 써놧지만 꽤나 쉽습니다. 도약공격으로 들어가서 반격을 키면 시비르가 Spell Shield(주문 방어막)를 킬건데 이거를 무기강화로 지워주시고 총검,몰왕과 같은 슬로우 아이템으로 슬로우를 걸고 스턴을 건다음 몇대 떄려주면 시비르는 부리나게 On The Hunt(사냥 개시)


온갖 스펠을 다 쓰면서 도망갈껍니다. 그러면 그냥 뒤로 뺴주시고 저게 없으면 그냥 잡은


거고. 샷샷!



Tristana(트리스타나)Vayne(베인)난이도:그냥 잡지말자


도주기+밀어내는 스킬이 있어서 오히려 역으로 당합니다.. 특히 베인은 적 챔피언을 따라


가면 이동속도 40 증가 패시브가 있어서 더더욱 안됩니다.. 그냥 못컷을떄만 잡고 잘컷을


떄는 잡지 마세요.. plz..



그 이후 하고 싶은말:원딜이 온갖 스펠이 다 빠지고 도망가면 이렇게 말한다! 상대 원딜 노


스펠요 깔깔깔깔


마치며

제 공략으로 인하여 한분이라도 도움이 되셧으면 합니다. 이 긴글을 잃어 주신 인벤 유저 분들에게 감사합니다.

 

더 궁금한점이 있다면 The OverFLy로 친추주시고 질문 하셔도 좋고요 댓글로 질문 하셔도 답변 해드릴꺠요.


아참.. 그리고 제가 사실 엑셀에 별로 신경을 안쓰려고 했는데 엑셀이 좀 있어야 다른 많인 분들도 제 공략의 도


움을 받을수 있을거 같아서요.. 제 글이 도움이 돼셧다면 Excellent 부탁드려요 bad도 나쁘지 않고요. 제 공략


이 잘못 되었다면 바로 잡아야하니까요 bad를 주신분은 되도록이면 준 이유를 좀 설명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


다. 그렇다고 닥 bad는 주지마시길.


요즘 롤 쉬는중.. 다른 게임에 중독 되서요 ㅋㅋ



ps.나무위키에서 잭스 검색하면 좋은 정보 많이 있더라고요 찾아 보세요 관심 있으신분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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