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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렝가, 추적하는 사자
Rengar, the Pridestalker
21
9
0
미입력
1/2
[꼬양이] 탑 렝가

- 무우마(2015-04-30, 조회수: 4219)






긴말 필요없고 세줄 요약


1. 나만 잘크면 무쌍


2. 캐리와 안티캐리를 동시에


3. 탱렝가가 딜량1위라니










시즌4 다1



시즌5는.. 진행중~



렝가, 추적하는 사자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5 (+0.0) 5
공격력 68 (+3) 119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1
  • 방어 +1
    x1
  • 체력 +8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력 +2.25
    x1
  • 레벨당 쿨감소 -0.278%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13
  • 마법 관통력
    +0.62
  • 방어
    +1
  • 체력
    +8
  • 쿨감소
    -6.66%
  • 마법 저항력
    +1.34
  • 공격력
    +2.25
총 가격 : 3,791 IP

* 성장쿨감 (매우중요)

난 정글이든 탑이든 무조건 성장쿨감 끼고 시작함

-장점-

1. 렝가의 쿨감핵심은 궁극기이므로 고정쿨감 쓸이유가없음

2. 신발을 아이오니아에 매달리지 않아도 됨

닌탑 헤르메스 씹사기를 놔두고 왜 쿨감신을 가는지 이해가안된다.

-단점-

마저가 없어. 어차피 ap상대면 선비사지 or 헥드가니 상관없음.

대부분 ap상대로 첫귀환전 렝가는 강력함.


* vs AP룬 바꿈

vs AD : 쌍관 / 체력(천갑옷스타트) / 성쿨 / AD

vs AP : 쌍관 / 방어 / 마저 / 성쿨(3개끼면 15퍼가됨)


개꿀~~ AP상대로 초반에도 우위를가져갈수있음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탱렝가로 딜량 안나오는 이유중 하나가 특성이다.

내렝가는 탱으로 부비부비하는 렝가가 아니고 딜을 넣기위해 탱을 올리는 렝가다

지금 현재 시즌4~5 특성은 오펜스가 무조건 짱이다.

디펜스는 모조리 너프먹었지만 오펜스는 약점노출 빼고 너프된게 없음.

그냥 오펜스 특성 쭉 읽어보셈 찍혀있는 모든게 렝가를 위한 특성.

도살자는 쌍관룬이라 포탑앞에서 cs 많이흘리는 나를 위해 찍음.


1. 솔로킬. 아주 자주난다 1렙 2렙 렝가딜 모르는애들 수두룩하다

탱렝가라고 딜 우습게 보다가 따이는애들도 널렸다.

2. 텔이라는 스펠은 라인을 적어도 비기고있을때 유용한 스펠이다

라인전 개털리고 텔로밍 내려가봐야 앵간하면 탑에서잃은 손실때문에 커버가안된다

3. 한타력은 점화가 압살

원딜 피흡. 회복스펠. 단일데미지. + 확실한 뼈목 1스택을 위하여

렝가는 혼자만 잘크면 상대 딜러하나 반병신만드는거 일도아님. 점화추천

보이지 않는 포식자 (Unseen Predator)
수풀에서 기본 공격을 사용하면 대상에게 도약합니다. 야성 중첩이 없을 때마다 도약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포악함 (Savagery)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렝가의 공격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30/60/90/120/150 (+0/0.0375/0.075/0.1125/0.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전투의 포효 (Battle Roar)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범위 내의 적들에게 50/80/110/140/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지난 1.5초 동안 입은 피해의 50%를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올가미 투척 (Bola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렝가가 올가미를 던져 55/100/145/190/235 (+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75초 동안 30/45/60/75/90% 둔화시킵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냥의 전율 (Thrill of the Hunt)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기본 지속 효과: 렝가가 위장 상태일 때 도약 공격을 합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0.5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2/18/24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탱렝가로 딜량 낮은이유 두번째다

Savagery(포악함)선마를해라


탱렝가하는 애들중 착각하는애들이 있는데 니들이 예전에 하던 탱렝가는 리메이크전 탱렝가다..


먼말이냐하면 일반스킬레벨에 강화스킬이 영향받는 렝가다이거야


근데 지금은? 챔피언 레벨을 따라간다

굳이 Battle Roar(전투의 포효)선마 할 이유가없다는 말임 선 얼심가는 미친놈들 상대로는 Battle Roar(전투의 포효)선마가 좋을때도 있지만 극히 예외고

왠만하면 Savagery(포악함)선마가 라인전에서 쓸모가 많다.. 지속딜 압승..

Battle Roar(전투의 포효)는 한타에서 적을많이 맞춰야 방마저 보너스가 증가하게 바꼈다. 먼말이냐 하면


라인전은 1:1이라 효율이 구리다 이말.


챔피언 레벨 따라가는 강화 스킬 이말이 정말중요한데

Bola Strike(올가미 투척)를 나중에 찍는 이유도 여기있음

어차피 Bola Strike(올가미 투척)가 1렙이든 마스터든 Bola Strike(올가미 투척) 속박시간은 같거든.


스킬하나를 찍더라도 좀 알고 찍자



딜템가는 챔피언 상대로는 Savagery(포악함)선마, ad방템을 먼저가는 상대는 Battle Roar(전투의 포효)선마로 라인전 상황따라 유동적이게 대처하자


 

스킬 콤보

* 렝가 상식


탱렝가든 딜렝가든 상식인데 킬각인상대는 생존기나 스펠을 쓰기때문에

무조건 5스택에서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을쓰고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로 날라가면서 Bola Strike(올가미 투척)를 맞춰야함

혹은 상대 핑와가없고 여유로울 시 챔피언 바로앞까지 걸어가서 면상Bola Strike(올가미 투척)를하면 반응할수없음

* 그냥 무조건 5스택 Bola Strike(올가미 투척) 이거만기억해라


다시한번 말하는데 탱템가는게 울팀 딜잘넣어줘 내가몸빵할게 이딴 개소리하려고 가는게아니다

원딜이든 미드든 상대 핵심 캐리를 하나 Bola Strike(올가미 투척)로 묶어서 아무것도못하게 만드는 이니시를 하고

나는 탱템으로 버티면서 지속적인 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로 딜을 하는거다

썬파 부비부비하면서 Battle Roar(전투의 포효)나 비빌 생각할바엔 굳이 렝가하지말고 문도를하셈.



스킬 활용 팁

 

이걸 내가 여기다 쓴다고 될까 싶지만 공략이니 쓴다만 패시브의경우 경험만이답이라..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 부쉬 추노할때 역방향 무빙해주면 점프가 연속적으로 수월하게 나감


상대가 부쉬안에서 <<로도망가고있다면 <로한번 점프하고 >로살짝무빙하면 거리가벌려지고 바로 <점프 이런식


혹은 >> 로 나한테 쫒아올때 <<로 맞점프를한다음 <<로 지나가서 다시 <로쫒아오는상대에게 >로맞점프하는식으로


말로하니까 개입롤인데 영상찍기귀찮음 렝가몇번해보면 알거임


패시브활용은 경험이 답.. 말로는 백날 말해봐야 안됨




* 패시브 활용의 예시






렝가의 존재이유는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 에서 나온다





* 6레벨 스킬 2사이클콤보


이게 탑렝가가 존나좋은건데 6레벨에 야성이 3~5정도잇을때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Bola Strike(올가미 투척)Battle Roar(전투의 포효)Savagery(포악함) 하고 바로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키고 바로다시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 점프한다음


야성쌓이는걸로 강화스킬 일반스킬 난사


머이런식으로 스킬을 두사이클을 지속딜형식으로 마구잡이로 난사할수있음.




Battle Roar(전투의 포효)에는 스킬에대한 피해량을 줄여주는 능력이 있음


따라서 한타때 Bola Strike(올가미 투척)이니시에이팅 이후 목표물이 빠르게 정리되었다면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로 순간적으로 강력한 탱킹이 가능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템트리는 간단하다

상대가 AD라이너면 썬파부터 AP면 헥드나 비사지부터.

그 다음 썬사지가 갖춰지면 몽둥이(요우무) 를 간다

룬15 + 특5 + 비사지10 + 몽둥이10

왜트포를안가고 요우무냐?

쿨감10. 가성비. 강제이니시능력(내 렝가의 핵심) 강화. Q선마기때문에 Q의딜량증가. 강화스킬은 대부분 E를쓰기때문에 E딜량도 증가

트포가 안좋은게 아니라 요우무가 너무꿀일뿐

그다음은 이제 니가알아서가는거지

개잘커서 다죽일꺼다 -> Trinity Force(삼위일체)

내가 너무녹아서 딜을못넣어.. -> 방템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Thornmail(가시 갑옷)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게임이 터졌다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황금꼬양이 퍼포먼스

* 상대가 ap폭딜챔프면 Long Sword(롱소드)시작으로 초반압박으로 이득챙긴후 Hexdrinker(주문포식자) 가주면 좋음

특히 Annie(애니)Cho'Gath(초가스)Lissandra(리산드라) 이런류의 순간 누킹 + cc가 강력한 챔프들 상대로 매우좋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올라프
라인전 걍 다 버티고 다리우스조차도 1코어 뽑으면 이기지만

그걸 뭉개버리는 미친놈들이 몇있는데 바로 올라프하고 뽀삐다

그냥 해보면안다 올라프는 렝가가 이기는 구간이 존재하나싶을정도로 숨만쉬어야된다

6찍으면 갱킹으로도 답이없다 강화e갱호응조차무시해버리는 궁극기

뽀삐는 왜어렵냐면, 렝가 = 부쉬 = 벽 = 뽀삐 ㅇㅇ.
카타리나
얘내는 내가 편의상 메커니즘상 카운터라고 부르는건데

피들 카타 모르가나다

피들 카타는 알다시피 속박을 썡까고 스킬을 다쓸수있고

모르가나의경우 블랙쉴드로 강화E를 엿맥인다

아주 띠껍게도 세 챔피언 모두 존야가 코어템인것도 한몫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산드라
AP 짤챔한테 렝가들고 지면 뭔가 심각한 실력차가 있는거다

1렙부터 점프q평평평만해주면 질질싸는애들이다

리산드라. 라이즈. 카시오페아 이런애들 가끔 미쳐서 탑오는데

초반에 찢어발기고 선템 헥드가면 딜교 개대충해도 이긴다

대신 이런애들은 갱호응이 쌔고 폭딜이 아프니까 갱킹을조심해야한다.

정글한테 꼭 탑 역갱을봐달라고 할것
제라스
제라스 요즘 사기라고 말이많은데

렝가한테는 걍 뼈목 1스택에 불과하다

제이스. 제라스. 니달리 이런애들. 포킹할 시간을 줄 이유가없다

요우무 강화E 이니시로 포킹이고나발이고 자리잡기도전에 물어죽이면된다.
제드
여기엔 제드. 사이온. 가렌같은애들이 속하는데 (메카니즘적 역카운터)

제드 탈론같은 ad캐스터 암살자의경우 강화E하고 스킬다돌리면서 먼저 물어버리면

피만쭉빠져서 아무것도못함 -> 상대 미드 이번한타 딜량 0 -> 한타승리

사이온 가렌같은애들은 니가 라인전 지기도 쉽지않지만 지더라도 한타에서

eEeeeeeeEeeeeeee만 누를줄알면 아무것도못하고 기어다니다가 우리원딜에게 녹아없어질
것이다


초반 운영법

1렙에 상대보다 먼저 도착해서 미니언 어그로를 부쉬쪽으로 당겨서 라인을 만들어라 (매우중요)


(부쉬쪽으로 미니언을 당겨서 점프 용이하게 만들기)

상대가 초반약캐다 (ap짤챔이나 그냥 내가이기는애들) -> 지속적인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Savagery(포악함)평타로 킬각노림


공포의 존재다 (ex 다리우스) -> 얌전히 스킬로 파밍하면서 템이나 뽑자


여유를 갖고 유지력 배틀 (ex 이렐같이 마나코스트의 어중간하게 강한애들)

-> 라인당겨서 지속적인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짤짤이로 포션을 뺴주고 마나나 피가 떨어지면 킬각을 노려본다

 

 

중반 운영법

용타이밍에 무조건 합류해라 (뼈스택 중요하다)


합류하기전에 운영법은 용 1분전에 탑라인에 도착해서


30초간 라인을 미는라인으로 만든다음 집가서 템사고 용으로달려가서 서폿과 시야를 먹어주는거다


상대는 탑 cs와 용중 하나를 선택해야함. 아니면 텔포를 사용하든지.


어느쪽이든 이득은 하나 챙긴것.


강제이니시능력을 최대한 활용해서 원딜을 끊어준다던지 혼자 시야장악하는 서폿을끊는다던지


해주면 꽁짜용으로 연결될수도있다.



타워로 한타유도하기

라인전 끝나고 용쌈을 한 직후에 멀 할지몰라서 공황장애 오는 사람들이 많은데, 한타를 유도하는방법을 갈켜드림

일단 s누르고 캐릭을 잠시 멈춘담에 (매우중요) 공황장애를 걷어낸후 미니맵에서 상대 위치를 대강 스캔. 예를들면

탑에 적 라이즈가 중간라인쯤에서 파밍을하고있고 미드에 바텀듀오가있고 바텀에서 상대 제드가 스플릿을 하는상태라
고 가정하고,

상대 1차포탑은 바텀만 남아있는 상태라고 하면

바텀으로 달려서 라인을 클리어하면서 제드와 1:1구도를만듬.

(1:1 쌈을 걸으란얘기가 아니라 라인클리어하면서 스플릿 일종의 맵 어그로? 랄까)

그럼 자연스럽게 바텀1:1구도에 적팀이든 우리팀이든 어그로가 쏠리게되있음.

거기서 우리팀의 백업위치를보고 대강 상대 백업위치를 예상해서 궁을쓴다음
상대 백업오는 인원들한테 붙어서 한타를 유도함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Bola Strike(올가미 투척)이니시에이팅)

이때 중요한게 뭐냐면, 여기서 한타 이길확률이 엄청나게높다는건데 그이유는



1. 우리팀은 우리 진영쪽에서 백업을 오므로 상대가 백업오는 속도나 타이밍을 알수없지만

우리팀은 렝가궁으로 상대 위치를 전부파악하고 포지셔닝을 잡기때문에 자연스럽게 한타를이길확률이 높아짐



2. 렝가 일반w는 상대 팀을 많이맞출수록 방마저증가가 비례해서높아지는데 상대팀이 뭉쳐서 백업을오므로
그가운데서 뛰어들어서 Battle Roar(전투의 포효)를 쓰면 순간적으로 엄청나게 단단해짐 (맞춘 적 수에따라 방마저 증가)

어그로가 렝가한테 다쏟아지면서 상대방 스킬 딜로스가 순간적으로 생김 ->우리팀 프리딜

단 주의할점은 우리팀 위치를 잘보고 들어가야함 혼자 들어가서 1초삭제되고 우리팀 머함;;하지말고

그리고 다른 위치에서 한타가일어나면 얻을게 딱히없는데 바텀1차가남아있기때문에 한타이기고 포탑도꽁짜로밈

이런식으로 용이 굳이 없는상황에서도 1:1 구도를이용한 궁극기로 한타를 자연스럽게 유도할수있음

이게 최상위권 강제 이니시능력을 가진 렝가의 스노우볼링 운영임

타워뿐만아니라, 용 바론을가지고도 동일한 강제한타로 유리한게임을 굳혀버리기가 가능함
 
 
 
 
 
 
 
 
* 탱렝가 한타의 정석이라고 보면 될듯.
 
 
1. 처음 서있던 부쉬는 렌즈로 와드가 없는걸 확인했음 ( 위치선정 )
 
 
2. 진입 경로가 상대가 대처하기 힘든 경로 ( 옆에서 진입 )
 
3. 첫강화스킬은 E로 딜러를 묶고, Battle Roar(전투의 포효) 스킬로 최대한 많은적을 맞춘다음,
 
한타 진행상황을 보니 광역딜과 탱킹이 필요하다는 판단으로 두번째 강화스킬은 Battle Roar(전투의 포효)를 사용
 
 
탱렝가가 잘큰 상황에서의 한타는 거의 이런식임 당연히 원딜은 사람인이상 프리딜을 할수밖에없음


후반운영법
상대팀 캐리챔프를 Bola Strike(올가미 투척) 로묶고 Savagery(포악함)로 마구 찍어주면

받은피해량 1위 딜량 1위 렝가캐리 게임 승리

 

팀파이트시 역할

Bola Strike(올가미 투척)로 한놈을 조지고 나는 온갖 스킬과 Battle Roar(전투의 포효)어그로를 끌면서 Savagery(포악함)Savagery(포악함)Savagery(포악함)를 난사한다


 

챔피언별 대응법

 

요즘 자주 보는 몇 애들 쓰고 나머지는 댓글 요청받아 추가하겠음

 


Riven(리븐) 리븐


Cloth Armor(천 갑옷) 5포션 들고


1렙에 Savagery(포악함)배우고 미니언 부쉬로 당긴다음



막타만 조심조심 치면서 리븐이 q로 부쉬들어오게 유도함


들어오면 Savagery(포악함)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Savagery(포악함)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Savagery(포악함)Ignite(점화) = 퍼블







 


안들어오면 조용히 파밍하다 닌탑 바미 뽑으면 말뚝딜해도 이김

 


 

6렙에 원콤나니까 조심해줘야함

 

 

초반 선진입시 강화스킬은 무조건 Bola Strike(올가미 투척)로 해야 리븐이 Broken Wings(부러진 날개)를 바로쓰지못해서 딜교이득을 볼수있음

 

 

 

 

 

 

* 리븐이 텔로 정글몹 먹고오고 초반 3렙때 라인 당겨지는거에 우디르의 다이브갱에 손해를 많이본상황에서 솔로킬

 

 

 

 

 

 

 

6렙 솔로킬 ( Tip : 핑와 저렇게 박히면 부쉬안은 투명감지 안됨 )

 

 

Irelia(이렐리아) 씹사기 이렐리아


Cloth Armor(천 갑옷)Health Potion(체력 물약)x5 시작

플라스크 들고올껀데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로 카이팅만 오지게해주면서 마나랑 피를 다뺴야함


얘가 빢쳐서 Bladesurge(칼날 쇄도)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Hiten Style(비천어검류)로 들어오면 Bola Strike(올가미 투척)로 묶고 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 살짝 툭툭해주고 ㅌㅌ



반복하면 됨



6렙에 라인이 밀려있으면 조심해야함 탱렝가여도 원콤남


그냥 이미친년은 맞딜은 절대로 안됨 무조건 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 짤짤이만하고 먼저 들어오면 Bola Strike(올가미 투척)하고 ㅌㅌ



절대 맞딜 금지 피조금 유리하다고 맞딜하면 역관광에 뒤질수가있음




Hecarim(헤카림)씹사기 헤카림


Cloth Armor(천 갑옷) 5포션 들고


1렙에 헤카림이 지가 존나쌘줄알고 덤비는데 유체화아니면 렝가가 무조건이김 (Rampage(회오리 베기)스택을 한번 빼줘야함)



점화탈진도 러브샷 내봤음. 점화텔이면 무조건이김


근데 따놔도 텔로다시와서 Rampage(회오리 베기)Rampage(회오리 베기)Rampage(회오리 베기)Rampage(회오리 베기)하는데


6렙에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플래시로 못피하면 1킬먼저따놨어도 짐; 아주 극혐;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가는 헤카림은 bami's cinder(바미의 불씨)Ninja Tabi(닌자의 신발)이 두개가 나와야 이길수있고 (초반에 헤카림이 더쌤)



Trinity Force(삼위일체)올리는 헤카림은 상대하기 갠찮은 편 (Sheen(광휘의 검)Phage(탐식의 망치)이타이밍이 강력하고 Trinity Force(삼위일체) 뽑기전에 힘이 약간 떨어짐)




그냥 밴하는게 속편함 밴하셈.



Lissandra(리산드라) 리산드라


Long Sword(롱소드)3포션 들고


1렙부터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Savagery(포악함)평평평떄려주면 반피가나감



대신에 갱호응력 최상위권이니 무조건 우리정글보고 상대정글만 따라다녀달라고 하면됨


선템 Hexdrinker(주문포식자)가면 죽을일 없음. 씹디나이 가능



얘있을때 딜렝가는 왠만하면 안하는게 좋음..


라인전 발라놔도 한타때 Frozen Tomb(얼음 무덤) 때문에 딜렝가하기 상당히 까다로움




Vladimir(블라디미르)블라디미르



 

Long Sword(롱소드)스타트로 막타만 치면서 (피관리해야함) 2렙찍고 5스택딜교 한번 걸어주고 라인밀어서 초기화시킨다음


디나이 모드로 가면 됨 선 Hexdrinker(주문포식자) 가주고 라인 관리하면서 cs먹으려고할때 죽일듯이 딜교해주고

 

 


서로 반피 이하로 비슷하면 걍 집을가셈.




 

얘는 라인전을 길게가지면 힘듬. 블라디가 타워먼저 깨더라도 2차앞까지 파밍하러 오긴 힘들기때문에

 



 

로밍 위주로 풀어나가는게 현명함. 중요한거는 킬을 주면안됨.


 


킬한번 먹으면 성장속도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블라디 왕귀력이 렝가보다 월등하기 때문에 한타 가서 잡기도 힘듬.


 


얘는 렝가가 잘하는것보다 팀원들이 잘해주거나 (로밍호응) 조합을통해서 (침묵이나 강력한cc들) 이겨내는게 좋음

 

 

 

Gnar(나르)나르

 

 

정말 매우이지이지함 Cloth Armor(천 갑옷) 5포션 들고

 

 

1렙에 부쉬쪽으로 미니언 당긴다음  Savagery(포악함)스택을 3~4정도 쌓은담에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거리 주면 바로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Savagery(포악함)평평평떄려주면 2/3피가 나가거나 Savagery(포악함)까지 넣으면 플래시까지 빠짐거의

 

 

 

그리고 2~3렙타이밍에 분노가 가득차는데 이때 상대정글 오면 거의 죽기때문에 백업이없으면 잠시 사려줌

 

 

 

그후 메가나르 타이밍 끝나고 피곤해 타이밍에 디나이 가능 미니나르일때 딜교하면 어떻게 하든 이득봄

 

 

 

 

Maokai(마오카이)마오카이

 

 

 

얘는 탱렝가 굳이 안가도되고 가도되는데 딜렝가 가는게 오히려 라인전은 훨씬 쉬움

 

 

왜냐하면 Sap Magic(마법 흡수) 패시브가 너무사기라서 텀을두고 지속딜로 승부보는 탱렝가쪽이 더 불리하기마련임

 

 

 

상대 조합보고 cc가너무 강력하거나 광역폭딜러들이 많은 경우가 아니면 딜렝가로 하는게 좋음

 

 

딜렝가 가면 마오딜이 꽤아픈데 6렙에 스킬 한두번 맞아주면 얘가 미쳐가지고 킬각잡으러 Vengeful Maelstorm(복수의 소용돌이)쓰고 들어옴

 

 

부쉬쪽으로 유인해서 우리타워쪽으로 불리한 맞딜하는척 스킬써주고 유인하면 백퍼 Twisted Advande(뒤틀린 전진)로 진입하는데

 

 

바로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키고 강화스택쌓이는걸로 점화걸고 조지면 솔킬그냥땀


 

마치며

렝가공략 다찾아봐도 나처럼 하는 렝가는 없음


(다 뒤져봤는데 거의 라인전힘들어서 강제로가거나 옛날 구식 Battle Roar(전투의 포효)선마가 대부분)



요즘 딜렝가가 유행이기도하고 (나도 조합보고 딜렝가 갈때도 있음)



탱렝가가 약간 사장된 느낌이 없잖아 있는데



탱렝가를 마오카이 문도처럼 하드탱커처럼 쓰려고 하기보다는



이렐리아 잭스같은 딜탱 브루저식으로 써보면 신세계가 열릴수도..


* 요즘 탱렝가 걍 사깁니다 탱렝가하세요 Rengar(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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