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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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0 (+104) | 2358 | 마나 | 5 (+0.0) | 5 |
공격력 | 68 (+3) | 119 | 공격 속도 | 0.666 (+3%) | 1.006 |
5초당 체력회복 | 6 (+0.5) | 14.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4 (+4.2) | 105.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1 - 방어 +1x1
- 체력 +8x1
- 레벨당 쿨감소 -0.092%x1
- 마법 저항력 +1.34x1
- 공격력 +2.25x1
- 레벨당 쿨감소 -0.278%x1
- 방어구 관통력+1.13
- 마법 관통력+0.62
- 방어+1
- 체력+8
- 쿨감소-6.66%
- 마법 저항력+1.34
- 공격력+2.2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1.0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5/20/25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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탱렝가로 딜량 낮은이유 두번째다
선마를해라
탱렝가하는 애들중 착각하는애들이 있는데 니들이 예전에 하던 탱렝가는 리메이크전 탱렝가다..
먼말이냐하면 일반스킬레벨에 강화스킬이 영향받는 렝가다이거야
근데 지금은? 챔피언 레벨을 따라간다
굳이 선마 할 이유가없다는 말임 선 얼심가는 미친놈들 상대로는 선마가 좋을때도 있지만 극히 예외고
왠만하면 선마가 라인전에서 쓸모가 많다.. 지속딜 압승..
는 한타에서 적을많이 맞춰야 방마저 보너스가 증가하게 바꼈다. 먼말이냐 하면
라인전은 1:1이라 효율이 구리다 이말.
챔피언 레벨 따라가는 강화 스킬 이말이 정말중요한데
를 나중에 찍는 이유도 여기있음
어차피 가 1렙이든 마스터든 속박시간은 같거든.
스킬하나를 찍더라도 좀 알고 찍자
딜템가는 챔피언 상대로는 선마, ad방템을 먼저가는 상대는 선마로 라인전 상황따라 유동적이게 대처하자
* 렝가 상식
탱렝가든 딜렝가든 상식인데 킬각인상대는 생존기나 스펠을 쓰기때문에
무조건 5스택에서 을쓰고 로 날라가면서 를 맞춰야함
혹은 상대 핑와가없고 여유로울 시 챔피언 바로앞까지 걸어가서 면상를하면 반응할수없음
* 그냥 무조건 5스택 이거만기억해라
다시한번 말하는데 탱템가는게 울팀 딜잘넣어줘 내가몸빵할게 이딴 개소리하려고 가는게아니다
원딜이든 미드든 상대 핵심 캐리를 하나 로 묶어서 아무것도못하게 만드는 이니시를 하고
나는 탱템으로 버티면서 지속적인 로 딜을 하는거다
썬파 부비부비하면서 나 비빌 생각할바엔 굳이 렝가하지말고 문도를하셈.
이걸 내가 여기다 쓴다고 될까 싶지만 공략이니 쓴다만 패시브의경우 경험만이답이라..
부쉬 추노할때 역방향 무빙해주면 점프가 연속적으로 수월하게 나감
상대가 부쉬안에서 <<로도망가고있다면 <로한번 점프하고 >로살짝무빙하면 거리가벌려지고 바로 <점프 이런식
혹은 >> 로 나한테 쫒아올때 <<로 맞점프를한다음 <<로 지나가서 다시 <로쫒아오는상대에게 >로맞점프하는식으로
말로하니까 개입롤인데 영상찍기귀찮음 렝가몇번해보면 알거임
패시브활용은 경험이 답.. 말로는 백날 말해봐야 안됨
* 패시브 활용의 예시
렝가의 존재이유는 에서 나온다
* 6레벨 스킬 2사이클콤보
이게 탑렝가가 존나좋은건데 6레벨에 야성이 3~5정도잇을때
평 하고 바로 키고 바로다시 점프한다음
야성쌓이는걸로 강화스킬 일반스킬 난사
머이런식으로 스킬을 두사이클을 지속딜형식으로 마구잡이로 난사할수있음.
* 에는 스킬에대한 피해량을 줄여주는 능력이 있음
따라서 한타때 이니시에이팅 이후 목표물이 빠르게 정리되었다면 로 순간적으로 강력한 탱킹이 가능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걸 뭉개버리는 미친놈들이 몇있는데 바로 올라프하고 뽀삐다
그냥 해보면안다 올라프는 렝가가 이기는 구간이 존재하나싶을정도로 숨만쉬어야된다
6찍으면 갱킹으로도 답이없다 강화e갱호응조차무시해버리는 궁극기
뽀삐는 왜어렵냐면, 렝가 = 부쉬 = 벽 = 뽀삐 ㅇㅇ.
피들 카타 모르가나다
피들 카타는 알다시피 속박을 썡까고 스킬을 다쓸수있고
모르가나의경우 블랙쉴드로 강화E를 엿맥인다
아주 띠껍게도 세 챔피언 모두 존야가 코어템인것도 한몫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1렙부터 점프q평평평만해주면 질질싸는애들이다
리산드라. 라이즈. 카시오페아 이런애들 가끔 미쳐서 탑오는데
초반에 찢어발기고 선템 헥드가면 딜교 개대충해도 이긴다
대신 이런애들은 갱호응이 쌔고 폭딜이 아프니까 갱킹을조심해야한다.
정글한테 꼭 탑 역갱을봐달라고 할것
렝가한테는 걍 뼈목 1스택에 불과하다
제이스. 제라스. 니달리 이런애들. 포킹할 시간을 줄 이유가없다
요우무 강화E 이니시로 포킹이고나발이고 자리잡기도전에 물어죽이면된다.
제드 탈론같은 ad캐스터 암살자의경우 강화E하고 스킬다돌리면서 먼저 물어버리면
피만쭉빠져서 아무것도못함 -> 상대 미드 이번한타 딜량 0 -> 한타승리
사이온 가렌같은애들은 니가 라인전 지기도 쉽지않지만 지더라도 한타에서
eEeeeeeeEeeeeeee만 누를줄알면 아무것도못하고 기어다니다가 우리원딜에게 녹아없어질
것이다
1렙에 상대보다 먼저 도착해서 미니언 어그로를 부쉬쪽으로 당겨서 라인을 만들어라 (매우중요)
(부쉬쪽으로 미니언을 당겨서 점프 용이하게 만들기)
상대가 초반약캐다 (ap짤챔이나 그냥 내가이기는애들) -> 지속적인 평타로 킬각노림
공포의 존재다 (ex 다리우스) -> 얌전히 스킬로 파밍하면서 템이나 뽑자
여유를 갖고 유지력 배틀 (ex 이렐같이 마나코스트의 어중간하게 강한애들)
-> 라인당겨서 지속적인 짤짤이로 포션을 뺴주고 마나나 피가 떨어지면 킬각을 노려본다
용타이밍에 무조건 합류해라 (뼈스택 중요하다)
합류하기전에 운영법은 용 1분전에 탑라인에 도착해서
30초간 라인을 미는라인으로 만든다음 집가서 템사고 용으로달려가서 서폿과 시야를 먹어주는거다
상대는 탑 cs와 용중 하나를 선택해야함. 아니면 텔포를 사용하든지.
어느쪽이든 이득은 하나 챙긴것.
강제이니시능력을 최대한 활용해서 원딜을 끊어준다던지 혼자 시야장악하는 서폿을끊는다던지
해주면 꽁짜용으로 연결될수도있다.
로 한놈을 조지고 나는 온갖 스킬과 어그로를 끌면서 를 난사한다
요즘 자주 보는 몇 애들 쓰고 나머지는 댓글 요청받아 추가하겠음
리븐
5포션 들고
1렙에 배우고 미니언 부쉬로 당긴다음
막타만 조심조심 치면서 리븐이 q로 부쉬들어오게 유도함
들어오면 = 퍼블
안들어오면 조용히 파밍하다 닌탑 바미 뽑으면 말뚝딜해도 이김
6렙에 원콤나니까 조심해줘야함
초반 선진입시 강화스킬은 무조건 로 해야 리븐이 를 바로쓰지못해서 딜교이득을 볼수있음
* 리븐이 텔로 정글몹 먹고오고 초반 3렙때 라인 당겨지는거에 우디르의 다이브갱에 손해를 많이본상황에서 솔로킬
6렙 솔로킬 ( Tip : 핑와 저렇게 박히면 부쉬안은 투명감지 안됨 )
씹사기 이렐리아
x5 시작
플라스크 들고올껀데 로 카이팅만 오지게해주면서 마나랑 피를 다뺴야함
얘가 빢쳐서 로 들어오면 로 묶고 살짝 툭툭해주고 ㅌㅌ
반복하면 됨
6렙에 라인이 밀려있으면 조심해야함 탱렝가여도 원콤남
그냥 이미친년은 맞딜은 절대로 안됨 무조건 짤짤이만하고 먼저 들어오면 하고 ㅌㅌ
절대 맞딜 금지 피조금 유리하다고 맞딜하면 역관광에 뒤질수가있음
씹사기 헤카림
5포션 들고
1렙에 헤카림이 지가 존나쌘줄알고 덤비는데 유체화아니면 렝가가 무조건이김 (스택을 한번 빼줘야함)
점화탈진도 러브샷 내봤음. 점화텔이면 무조건이김
근데 따놔도 텔로다시와서 하는데
6렙에 플래시로 못피하면 1킬먼저따놨어도 짐; 아주 극혐;
선 가는 헤카림은 이 두개가 나와야 이길수있고 (초반에 헤카림이 더쌤)
올리는 헤카림은 상대하기 갠찮은 편 (이타이밍이 강력하고 뽑기전에 힘이 약간 떨어짐)
그냥 밴하는게 속편함 밴하셈.
리산드라
3포션 들고
1렙부터 평평평떄려주면 반피가나감
대신에 갱호응력 최상위권이니 무조건 우리정글보고 상대정글만 따라다녀달라고 하면됨
선템 가면 죽을일 없음. 씹디나이 가능
얘있을때 딜렝가는 왠만하면 안하는게 좋음..
라인전 발라놔도 한타때 때문에 딜렝가하기 상당히 까다로움
블라디미르
스타트로 막타만 치면서 (피관리해야함) 2렙찍고 5스택딜교 한번 걸어주고 라인밀어서 초기화시킨다음
디나이 모드로 가면 됨 선 가주고 라인 관리하면서 cs먹으려고할때 죽일듯이 딜교해주고
서로 반피 이하로 비슷하면 걍 집을가셈.
얘는 라인전을 길게가지면 힘듬. 블라디가 타워먼저 깨더라도 2차앞까지 파밍하러 오긴 힘들기때문에
로밍 위주로 풀어나가는게 현명함. 중요한거는 킬을 주면안됨.
킬한번 먹으면 성장속도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블라디 왕귀력이 렝가보다 월등하기 때문에 한타 가서 잡기도 힘듬.
얘는 렝가가 잘하는것보다 팀원들이 잘해주거나 (로밍호응) 조합을통해서 (침묵이나 강력한cc들) 이겨내는게 좋음
나르
정말 매우이지이지함 5포션 들고
1렙에 부쉬쪽으로 미니언 당긴다음 스택을 3~4정도 쌓은담에
거리 주면 바로 평평평떄려주면 2/3피가 나가거나 까지 넣으면 플래시까지 빠짐거의
그리고 2~3렙타이밍에 분노가 가득차는데 이때 상대정글 오면 거의 죽기때문에 백업이없으면 잠시 사려줌
그후 메가나르 타이밍 끝나고 피곤해 타이밍에 디나이 가능 미니나르일때 딜교하면 어떻게 하든 이득봄
마오카이
얘는 탱렝가 굳이 안가도되고 가도되는데 딜렝가 가는게 오히려 라인전은 훨씬 쉬움
왜냐하면 패시브가 너무사기라서 텀을두고 지속딜로 승부보는 탱렝가쪽이 더 불리하기마련임
상대 조합보고 cc가너무 강력하거나 광역폭딜러들이 많은 경우가 아니면 딜렝가로 하는게 좋음
딜렝가 가면 마오딜이 꽤아픈데 6렙에 스킬 한두번 맞아주면 얘가 미쳐가지고 킬각잡으러 쓰고 들어옴
부쉬쪽으로 유인해서 우리타워쪽으로 불리한 맞딜하는척 스킬써주고 유인하면 백퍼 로 진입하는데
바로 키고 강화스택쌓이는걸로 점화걸고 조지면 솔킬그냥땀
렝가공략 다찾아봐도 나처럼 하는 렝가는 없음
(다 뒤져봤는데 거의 라인전힘들어서 강제로가거나 옛날 구식 선마가 대부분)
요즘 딜렝가가 유행이기도하고 (나도 조합보고 딜렝가 갈때도 있음)
탱렝가가 약간 사장된 느낌이 없잖아 있는데
탱렝가를 마오카이 문도처럼 하드탱커처럼 쓰려고 하기보다는
이렐리아 잭스같은 딜탱 브루저식으로 써보면 신세계가 열릴수도..
* 요즘 탱렝가 걍 사깁니다 탱렝가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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