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의 모든 내용 싸그리 무시하시고 티모공략은 위에 것들 읽으세요.
ap누커형 티모는 솔랭용으론 노답입니다.
1.딜넣기 난이도가 너프 직후 버프없는 르블랑 그 이상.
2.상대정글러가 갱오면 할 수 있는게 없음;버섯대박도 그다지 효과적이지 못함.
즉, 상대정글러가 갱을 왔다면 무조건 죽게 됨.
3.몸이 너무 약함. 후반가면 단점이 더더욱 부각되어서, 잘못걸리면 그대로 죽고 잘 박아도 딜이 안들어감.
탑 티모 : 난이도 ★★★★☆
미드 티모 : 난이도 ★★★★★
티모는 어딜가도 손아픕니다.
ap누커티모는 좋다고 말씀드리기 어렵고 후반 가면 챔프가 '티모'라서 그 특수한 한계 또한 분명히 드러납니다. 때문에 솔랭용으론 추천드리지 못하는 공략임을 앞서서 밝히는 바입니다.
최초 작성일 : 2015/3/28
AP누커 티모의 장점:
①괴랄한 타게팅형 데미지로 적 딜러에 대한 일방적인 데미지 가격. 시간대비 뽑힌 템이 좋다면 라이엇의 '대응할 수 있는 챔프'여야하는 규정에 어긋나는 플레이 가능.
②언제든지 [아픈] 버섯으로 변칙적인 플레이를 이끌어낼 수 있음.;못 커도 1인분이 가능.
'티모'의 단점:
①딜넣기 난이도가 여간 어렵지 않음. 너프 직후 르블랑 급. 적의 치명적인 딜기,CC기를 늘 주시하면서 칠 지 빠질 지 판단해야 함.
②어떤 챔프를 만나도 난이도가 굉장히 어려움. 딜계산과 콤보연계가 정확해야 하고 특히 정글러가 오면 답이 없어지므로 어떤 순간에도 긴장을 늦추지 말아야 함.
③순간적인 적의 접근에 굉장히 취약함. 더구나 주변에 버섯이 없고 아군이 없다면 손 놓아야 함. 때문에 되도록이면 아군과 함께여야 함.
④적들의 공격이 거세지는 반면 여전히 몸이 약한 티모는 후반 한타에서 생존하기 힘듦.
이 공략은 계속해서 수정중입니다. 부족한 점, 지적 모두 달게 받겠습니다.
이 부족한 공략은 초보인 저와 함께 커나가고있습니다.
배드, 조언, 지적 모두 감사드립니다.
잠시동안 음악은 삭제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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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8 (+104) | 2366 | 마나 | 267.2 (+25) | 692.2 |
공격력 | 54 (+2.41) | 95 | 공격 속도 | 0.687 (+3.38%) | 1.082 |
5초당 체력회복 | 5.74 (+0.65) | 16.79 | 5초당 마나회복 | 9.6 (+0.45) | 17.25 |
방어력 | 24 (+4.95) | 108.1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00.0 | 500.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방어 +1x9
- 쿨감소 -0.83%x5
- 마법 저항력 +1.34x4
- 이동 속도 +1.5%x2
- 주문력 +4.95x1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방어+9
- 쿨감소-4.15%
- 마법 저항력+5.36
- 이동 속도+3%
- 주문력+4.95
쌍관룬은 평타 칠 일이 많을 경우, 특히 탑 티모일 경우 사용.
표식에 쌍관룬 쓰세요.
방어룬은 모든 챔프들이 사용.
라인전에서 티모는 맞지 않는 챔프가 아닌 서로 계속해서 치고받으며 싸우는 챔프이므로, 특히 탑라인이거나 라인압살을 하고싶다면 꼭 이득봐야하는 2렙엔 서로 평타를 때리게 되므로 인장은 방어 룬을 들어야 함.
적이 일방적 딜교형 ap챔프라면 체력룬.(ex.제라스)
인장-ad챔프 상대 시 주문력을 넣고 ap챔프 상대 시 마법 저항룬.
재사용대기시간감소룬 6개를 통한 잦은 Q를 보자니 루덴의 쿨이 너무 기므로 시너지 효과가 적음. 넣지 않을 것.
정수-주문력을 극대화 해야 하는 루덴티모이기에, 또 딜교계산이 완벽해야 하고 딸피로 잡고 못 잡고가 결정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기에 3개 모두 주문력을 박을 것.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죽을 각이 되면 살아나가긴 힘들기에 잡을 각일 때 확실하게 잡을 수 있도록 합시다.
Q선마티모는 E선마보다 CS먹기가 확실히 어렵습니다. 그러나 약장수 티모는 를 포기하기엔 아쉽습니다.
가끔 이 마스터리때매 갱승하기도 합니다.
점화쿨이 더 빨리 돕니다. 꿀입니다.
미드티모는 어려운데 방템을 올리기엔 돈이 부족합니다. 약장수가 되어야하는 티모와 잘 맞습니다.
수풀안에서는 움직이는 도중에도 1.5초간 피격되지 않는다면 은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동해도 풀리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티모가 전력으로 질주하여 3초 동안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2배가 됩니다. 이 효과는 공격 당해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몬스터 대상 피해량: 125%
재사용 대기시간: 0.25초
함정은 5분 동안 유지되며, 작동 준비를 마치고 은신할 때까지 1초가 소요됩니다. 최대 3/4/5개의 함정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함정 위에 또 함정을 던지면 튕겨서 최대 3/4/5 티모미터까지 간 다음 설치됩니다.
함정은 35/30/25초마다 재충전 됩니다. (사정거리: 600/750/900)
- 1
- 2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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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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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이 cs먹으러 올 때 평Q.
각 나오면 W쓰고 쫓아가면서 딜링.
적이 온힛스킬을 갖고 있다면 Q로 딜만큼은 씹을 것.(ex.신 짜오)
버섯을 탑 주변 적 예상 경로나 라인주변 및 미니언 경로에 깔아두시면 됩니다.
한타가 빈번히 일어나는 곳(미드타워 앞 평지, 블루팀 블루버프 왼편 사거리 등)에 깔아두시면 유용할 때가 많아서 저는 미드라인 주변에 자주 깔아놓습니다.
나중에 상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아래 사항 모두 무시하세요. 템트리 갈아엎습니다.>
-선템 모렐로 가시면 됩니다.
-럼블이나 제라스처럼 티모가 이길 수 없는 라이너를 만났다면 성배 뽑고 미니언 루트에 버섯깔고 수비적으로 플레이하세요.
(5.6패치내용 중) :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는 기본적으로 수동적인 게임 플레이를 위해 설계된 아이템이란 것이 문제입니다. 방어적인 능력치와 높은 마나 재생,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거기에 마나를 더 많이 쓸수록 마나가 더 빨리 재생되기도 했죠. ..."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로 올리진 마세요. 딜로스가 심합니다.
-예전 '루덴 티모'공략이었을 적엔 핵심아이템이였지만 이젠 잘 컸을 때 적 딜러 누킹용으로나 가줍시다.
루덴을 터뜨리기 까지 제약이 심합니다. 루덴은 이동과 주문시전 시에 스택이 올라가는데, 티모의 평타때매 이동이 방해되고 또 이는 스택을 올려주지 않습니다. 버섯을 아껴둘 수는 더더욱 없습니다.
-루덴을 올린 다음 꼭 바로 데캡을 가셔야 딜이 나옵니다. 2코어템으로 공허 갔더니 별로더군요.
루덴티모지만 사실상 데캡이 루덴보다 핵심아이템입니다.
-티모에게 소소하게 방어력을 부여해주면서도 주문력을 크게 증폭시켜주고 무적기능도 있습니다.
꼭 가셔야 하는 템 중 하나입니다.
-마관을 올려주는 공허의 지팡이입니다. 탱커의 어그로가 심하면 가주시면 됩니다.
-CC에 약한 티모에게 생존력을 올려주는 아이템입니다. 단점은 딜이 부족해집니다.
-이거 말고 이걸가세요. 강한 딜 넣기보다 쉽게 딜 넣는게 결과적으로 딜 더 잘 넣는 티모가 됩니다.
-유동적인 아이템입니다. 상대방 AP딜이 너무 아프다면 가셔도 좋습니다.
-아직 설명은 못드리겠습니다.
-맵 시야가 특히 중요한 티모입니다. 꼭 업글하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티모가 탑라이너라면 정글/서폿이 탱커여야 조합이 좋습니다.
가능하다면 상대방을 압살시키도록 계속해서 견제해주고 갱킹을 방지하면서 플레이하셔야합니다.
초반의 나서스처럼 포션 왠만해선 2~3개는 들고다니시는게 좋습니다.
정글러의 갱킹을 주의해야 하며 어떤 순간에도 긴장을 늦춰선 안됩니다.
미니언 오기 전에 근접미니언들 맞붙는 곳 살짝 뒤에 계시다가 적이 cs먹으러 오면 2~3대 때리고 도망가서 미니언 어그로 푸세요.
이후 평타보단 Q위주로 견제하시고 cs를 상대보다 덜 치셔서 라인을 살짝 당기되,
상대방이 선2렙 찍은 이후 자신도 수 초 안에 2렙을 찍을 수 있도록 합니다.(선2렙 내주면 안되는 경우엔 당연히 찍어야 하고요.)
3렙 때 찍을 스킬로는 보통 W를 찍으시되, 딜교환에 있어 손해를 봐선 안된다면 Q를 찍으세요.
와드 꼭 잊으시면 안됩니다.
게임의 흐름을 읽어서 백도어와 한타참여, 버섯 깔 위치를 판단하면서 플레이하세요.
한타가 일어나게 되는 장소가 광범위해져서 버섯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워집니다. 주로 미니언 공격로에 버섯 깔아서 방어하시고 적 스킬들을 의식하면서 플레이하셔야됩니다. 실수 한 번 하면 골로갑니다.
<자신이 캐리중이라도 적이 언제든지 본인에게 하드CC를 먹여 물 수 있다면 선두로 나가지 마세요.>
루덴-데캡-존야를 갖춘 티모는 평Q만 날려도 르블랑 체력 7~80%깎습니다
적들의 어그로가 덜 끌리도록 위치선점하는 게 중요합니다. 평Q보단 Q평이 좋습니다.
리븐 - 초반, 특히 2렙이 티모가 압살할 수 있는 시간이지만 리븐이 투코어이상나오면 티모가 캐리하는 판이 아닌 이상 1vs1을 이기기 힘들어집니다.(그렇다하더라도 역시 어렵습니다.) 잘 큰 티모라도 풀콤 맞으면 가버리는 정도의 템이 나온 리븐과는 1vs1로 마주칠 일이 없도록 합시다.
제이스 - 이놈은 초~초중반엔 티모가 조금 더 앞서지만 중반 조금 지났을 즘엔 원래 방어가 약한 티모인지라, 60%체력이 남았다면 점화와 함께 원콤당합니다. 주의하세요.
럼블 - 성배 가격이 다운됐습니다! 성배가시고 Q선마하고 공격로에 버섯깔면서 수비적으로 하세요. 딜교를 걸면 딜이 더 들어오는 럼블입니다.
다만 티모가 일방적인 딜교에 성공하면 럼블에게 한 번 까인 만큼은 까내릴 수 있으니 틈틈히 기회를 엿보세요.
마오카이 - Q를 잘 피하시면서 거리 잘 재면서 최대한 때려주세요.
끊임없이 라인을 밀어내는(물론 상황에 따라 당길 줄도 아셔야 합니다.)티모이기에 Q를 티모와 함께 미니언도 클리어하려고 할겁니다. 심리를 잘 이용하면 피하기 좀 더 쉽습니다.마오카이의 패시브 특성상 단일Q견제보단 차라리 평한방이 낫습니다.
올라프 - 도끼만 잘 피해주시면 뚜벅이랑 다를 바 없고 실명에 무력합니다. 티모가 더 잘컸다면 1vs1상황이 와도 이길 수 있습니다.
피즈-티모의 Q에 피즈가 어떻게 대응하냐에 따라 달렸습니다. 피즈가 성게찌르기로 들어오는 걸 캐치해서 실명 써주시고 곧바로 피즈가 재간둥이로 실명지속시간을 어느정도 무효화시킬겁니다. 실명빠지는 타이밍 계산해서 맞딜하고 거리 벌려야합니다. 그리고 궁을 주의하세요.
리산드라-되도록 사리시면서 리산 Q빠지면 W쓰고 바로 쫓아가서 평Q평넣고빠지세요.평Q만넣어도됩니다. 도저히 못넣겠으면 그냥 Q만 피하면서 사리세요. 갱콜해도 왠만해선 E로 빠져나가서 이기기 어렵습니다..
아리-리산드라랑 비슷한데 조금 더 쉽습니다. Q각을 안주면 미니언한테 날리게 되는데 리산드라랑 같은 방식으로 딜 넣어주고 빠지면 됩니다.
르블랑-당신의 손가락에 따라 난이도가 결정 됩니다. 르블랑의 스킬 콤보 QW(:700:600)거리는 티모의 Q(:680)거리보다 살짝 우위에 있습니다. 때문에 그렇게 어렵진 않습니다만, 중요한 건 르블랑이 스킬 콤보를 쓰고 올 때 정확하게 티모도 스킬콤보를 날려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절대 E를 걸 각을 주어선 안됩니다. 근데 티모 할 바에 르블랑 하는게 더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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