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Zest Faith 라는 아이디의 유저입니다.
시즌 2부터 아무무를 시작하였으며, 이번에 잿불거인의 수혜자 아무무의 공략을 약간이나 적습니다.
여러 아무무 유저분들에게 약간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85 (+94) | 2283 | 마나 | 287.2 (+40.0) | 967.2 |
공격력 | 57 (+3.8) | 121.6 | 공격 속도 | 0.638 (+2.18%) | 0.874 |
5초당 체력회복 | 8.88 (+0.85) | 23.33 | 5초당 마나회복 | 7.38 (+0.53) | 16.31 |
방어력 | 33 (+4) | 101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 +0.91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방어 +4.26x2
- 이동 속도 +1.5%x1
- 방어+25.71
- 마법 저항력+12.06
- 이동 속도+1.5%
올방과 이속으로 정글링 속도를 높이는 트리입니다.
안정적인 정글링으로 적절한 갱타이밍 및 빽업이 가능합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ap 무무 방어 무무 여러가지 많지만 전 방어와 유틸을 섞어서 저만의 특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패치전부터 사용하였으며, 이 특성은 안정적인 정글링과 초반 3포션으로 시작하여 버프몹 컨트롤 후에도 만피를 유지 할 수 있어 마을을 안다녀와도 갱이나 역갱을 볼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스킬 가속에 영향 받지 않음)3초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스킬 충전 시간: 16/15.5/15/14.5/14초 (사정거리: 1100)
재사용 대기시간: 1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사용 시: 아무무가 주변의 적들에게 65/100/135/170/20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무무가 공격 당할 때마다 짜증내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씩 감소합니다.
50% 아래의 공격에는 피해량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2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25/100초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E 스킬 선마를 우선으로 Q 스킬 쿨 감소를 위해 Q 스킬을 다음으로 찍어 줍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아무무는 Q를 마추느냐 안 마추느냐에 승패가 달려있는 챔프 이므로 Q 스킬을 신중하게 맞추면 됩니다.
점멸이 있을 경우에는 한타시에 Q스킬로 탱커라인을 무신 후 앞점멸 R을 쓰시면 대부분 3인궁 이상 맞출 수 있습니다.
어느정도 티어 올라오시면 (골드이상) 알아서 호응 해줍니다.
잿불거인 후로 강인함을 마추기 위하여 신발은 헤르메스를 주로 가는 편이고,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마나가 많이 모자랄 경우가 많아서 정글링 후 한타참여가 안될 때가 많습니다.
여기에서 핵심은 2번째 코어로 항상 시야석을 가는 겁니다. 정글은 맵리딩이 중요하기 때문에 시야석으로 상대 진영에 와드를 박아줌으로 상대 정글 이동경로등을 확인하여 역갱이나 용타이밍등을 잡을 수 있습니다.
잿불거인템 효과로 시야석아이템의 체력증가 옵션이 약간이나마 득보기 때문에 극 후반이 아닌이상 시야석은 항상 지녀야 합니다.
올 ad이거나 ad챔프가 비중이 클때는 3번째 코어로 얼심을 가는 편이고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란두인후 군단을 올리는 편입니다.
아이템은 자기 취향이고 상황에 따라 변하기 때문에 이것이 정답이다 라는건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잿불거인 아이템 하나로도 충분히 강한 면모를 보이기 때문에 굳이 딜템을 섞지 않아도 충분히 딜량을 뽑을 수 있습니다.
시즌 2 부터 아무무 정글만 해왔으며 한때 리신같은 카운터가 존재하였으나 현재는 1분 와드만 초반에 잘 활용하면 초반 카정을 미연에 방지 할 수 있으므로 딱히 카운터는 없습니다.
잿불거인만 비슷한 시간대 템트리로 나온다면 어느 정글러한테 밀린다는 생각을 안해도 됩니다.
정글은 안정적인 정글링과 적절한 갱 타이밍/역갱을 봐야 하므로 맵리딩을 자주 해주면서 시야를 장악해야 합니다.
핵심 아이템인 잿불거인을 빠르게 올리며 하급신발 이후에 빠른 시야석으로 아군 시야를 넓혀줍니다.
궁은 1인궁이여도 좋으니 라이너에게 경험치 킬이나 어시를 주면서 라인이 최소한 터지지 않게 유지만 해도 아무무는 좋습니다. 후반 한타에서 아무무를 능가하는 정글러는 몇개 존재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점멸궁을 상황에 맞게 잘 활용하며 Q스킬로 이니시 후 점멸 궁으로 무조건 상대 (가장 잘큰 딜러)를 궁으로 맞추어 딜로스를 유지시키며 적 원딜을 물거나 아군 원딜러를 무는 상대 이니시 캐릭을 Q 스킬로 한번 끊어 주는 것도 좋습니다.
한타시에 적딜러진에 궁을 최대한 마추면 아군 딜러 지키는 방식이나 적 원딜러 무는 방식으로 하는 게 좋습니다. 이건 우리편 조합에 따라 달라집니다.
아직 티어는 낮고 정답이다 하는 템 빌드나 공략은 없지만 잿불거인 아이템은 충분히 탱커를 위한 템이고 이것으로 인해 태양불꽃 망토 아이템칸이 한칸 남으므로 이칸을 좀더 탱탱하게 간다면 좀더 많은 딜링과 탱이 가능합니다.
세주아니나 우디르 등등 현재 핫핫 정글챔피언이 많지만 꾸준히 아무무를 해온던 유저로써 이번 5.5 패치로 많은 이득을 본 챔프중 하나로 그리 비중이 강한 정글러가 아니므로 너프 위험도 없으므로 충분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