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필자의 글쓰기 편안함을 위해서 경어체를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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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우르곳은 역시 강했다.
원거리에 탱킹이 되지만 그것때문에 오히려 애매한 평가를 받았던 우르곳은
이제 W의 마나계수가 붙는 패치로 롤챔스에서도 자주 나오는 카드가 되었다.
길고 긴 고인의 시간을 우르곳은 견디었다.
다시 부활할 차례다. 우르곳
(P.S 장건웅이 좋아합니다)
아래는 패치이후 필자의 우르곳 전적과 티어
현재로서는 미드우르곳이 가장 좋은 것 같다.
짧은 평타사거리와 초반 마나부족을 미드에서의 플라스크와 스킬캐스터로서의 활용으로 극복한다.
아직 우르곳을 많이 하지않았지만, 몇판정도 한 결과, 전보다 훨씬 달라졌다. 확실히 좋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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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102) | 2389 | 마나 | 340 (+55.0) | 1275 |
공격력 | 63 (+4) | 131 | 공격 속도 | 0.625 (+3.75%) | 1.023 |
5초당 체력회복 | 7.5 (+0.7) | 19.4 | 5초당 마나회복 | 7.5 (+0.8) | 21.1 |
방어력 | 36 (+5) | 121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350.0 | 350.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체력 +8x9
- 쿨감소 -0.83%x6
- 마법 저항력 +1.34x3
- 방어구 관통력 +3.2x3
- 방어구 관통력+24
- 체력+72
- 쿨감소-4.98%
- 마법 저항력+4.02
룬은 이정도가 제일 알맞다.
빨강은 무조건 방관을 넣자. 우르곳은 스킬딜러라 방관이 훨씬 더 효율좋다.
노랑은 고정체력을 박아 딴딴하게 해주자.
파랑은 상황에 따라 다른데,
상대가 AD가 많아서 얼심을 가야겠다 싶으면 마방3 쿨감6 or 쿨감 9 or 방어3 쿨감6을 넣어주고
상대 미드 AP가 세거나 AP가 많으면 마방두르자.
왕룬은 방관과 공격, 방어룬을 섞어서 쓰자.
상대 AD가 쎄면 방관, cs 못먹겠으면 공격, 무난하면 방관
대부분의 우르곳 유저들은 올방관을 선호한다.
(필자는 왕룬 방관이 1개밖에 없어서 못쓴다 소곤소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이 21-9-0이 제일 낫다.
만약 파랑에 쿨감을 9개를 넣었다면
마술에서 2개를 빼고 도살자와 포식에 포인트를 넣어주자.
현재 기본적인 스펠 설정은 탈진으로 해두고 있다.
스펠은 따로 설명한다.
이건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점멸궁 짱짱맨
필자가 제일 좋아한다.
현재 미드에서 유행하는 같은 들어오는 놈들에게 딜로스를 안겨준다.
거기에 까지 더해지면 그냥 죽어버린다.
그냥 무난히 솔킬 따고 싶거나 라인전을 쳐발라야 할때, 상대 흡혈이 셀때 든다.
등
진짜 필자가 의외로 발견한 스펠로, 현재 굉장히 좋아하고 추천하는 스펠이다.
상대가 장거리 딜링형 챔피언일때, 무빙이 필요할때 들어주니까 더럽게 좋다. 짱짱맨
같은 애들에게 들어준다.
최근 천상계에서 유행하는 스펠이다. cc가 많아서 cc풀고 딜넣거나 탈출할 상황일때 들어주자.
정글러가 이따구 애들이면 효과만점
망할 따라가서 족쳐버리거나, 빠른 커버로 이득을 볼때 든다.
근데 사실 탑우르곳이 텔레포트에 더 어울림. 이 공략은 미드우르곳 공략이다.
, 미드 우르곳이 이 스펠을 들 필요는 없을것 같다.
근접 암살자는 탈진들고, 원거리 챔은 유체화를 들기 때문이다.
같은 애들이 너무 무서울때 들어도 되긴 하다만, 탈진이 더 좋다.
페이커가 들었다고 페이커충들이 드는데, 안드는게 낫다.
플라스크에 마나포션들고 마나관리할껀데, 굳이 총명까지 들어서 마나 안딸린다고 좋아하다가 쳐맞고 뒤진다.
얌전히 들고 후반 원딜 마크라도 하면 우리팀들이 좋아한다.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초
부식성 폭약에 적중한 적 챔피언들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9/6/3/0초
사격 시 우르곳은 이동 속도가 125 감소하지만 둔화 저항이 40% 증가하며,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심판의 원이 최고 스킬 레벨에 도달하면 무한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적중 시 효과는 피해량의 50%로 적용되지만,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최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피해량은 동일하지만 옆으로 밀쳐냅니다.
지형지물은 건너뛸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대상에게 섬광탄이 꽂혀있는 동안 해당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곳은 불사의 공포를 재시전해서 대상을 제압하며 천천히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대상이 우르곳에게 닿으면 우르곳이 대상을 처형합니다. 불사의 공포 재시전 중에는 우르곳에게 제압된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우르곳을 처치해야만 이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하는 데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적을 1.5초 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할 때 속박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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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렙때는 2렙찍어서 더 강한 딜교
물론 내가 개쳐발려서 잘못하면 뒤진다! 싶으면
우르곳 스킬 모를것 같아서 설명함
우르곳의 패시브다. 우르곳의 공격을 맞은 적은 가하는 피해량이 15%감소한다.
우르곳이 예전에 안티캐리로 활동하면서, 딜러들을 카운터칠수 있는 이유다.
우르곳의 주 딜링기, 뭔가 과도 비슷하게 생긴 칼을 날려서 데미지를 입힌다. 이 미사일에는 의 슬로우도 적용된다. 추노 짱짱맨! 참고로 맞으면 유도탄된다. 는 우르곳의 기본 견제기!
우르곳의 상향된 쉴드
사용시 기본쉴드+0.8AP+마!!!나!!계!!수!! 8%!!!가 들어간다.
마나계수 패치가 사기였다.
같은 마나템을 많이가는 우르곳에게 꿀이다.
수류탄, 데미지를 입히고 방어력을 깎으면서 가 유도탄이 된다. 물론 안맞으면 말짱꽝 도루묵이다. 조금 느린편이니 잘 맞춰주자. 맞아주면 그냥
초동역학위치전환기!!!!
시즌2때 롤챔스 보면 이소리 많이 들렸다.
적과의 위치를 바꾸며 방어력과 마저를 올려준다.
우르곳이 원딜탱이라고 불리면서 애매한 챔이라고 불렸던 이유,
우르곳이 원딜로 탱가는 결정적 이유다.
몸이 안만들어졌을때 이 스킬로 상대팀에 끼어들면 자살이지만,
탱템을 어느정도 두르고 쓰면 완벽한 딜러제압!
왜 W와 E를 섞어찍나요?
에 방어력 감소도 있고 딜스킬이라서 다음으로 마스터해야된다! 맞는 말이긴 한데,
요즘은 탱커들이 잘 안나온다. 따라서 방어력을 깎고 딜을 무리하게 넣을 상황은 안나온다.
우르곳의 스킬딜은 엄연히 (+)에서 나온다.
그리고, 가 마나계수가 추가로 붙으면서 더욱더 쓸만해졌다.
원래도 슬로우와 쉴드 때문에 조금더 일찍 찍던 스킬인데, 현재로서는 그냥 RQWE선마를 해도 괜찮다.
하지만 역시 도 꿀이기 때문에 섞어찍는다.
실제로 E한방에 Q를 이렇게 많이 날릴순 없다.
한타때 E적용 안됬어도 Q는 열심히 날려서 그럼
초반 라인전에서 를 허공에 날리지 마라. 딱 허공에 날린 이후로 우르곳은 그냥 먹잇감or샌드백이다.
, 을 통한 호응은 좋으니 과감하게 호응하자
한타때 들어오는 같은 놈에게 궁써서 끊거나 같은 원딜러들 화라라라랔 하면 상대팀 멘붕
사실 우르곳 스킬도 몰라서 자리 바뀌고 당황해서 뒤진다
기본적으로 플라스크 시작이다.
어떤 챔이 오든 플라스크 시작이 제일 알맞다.
마나가 여유롭지 않은 우르곳은 플라스크를 통해 여유있는 피교환으로 이득을 봐준다.
체력포션과 마나포션의 수는 그때그때 결정한다.
같은 나보다 견제 아프고 힘든 놈들이면 체력포션을 많이,
같은 라인전 ㅈ밥이라면 마나포션을 많이 사자.
그 뒤에는 무조건 을 간다.
마나 딸리는 우르곳에게 여눈은 희망이다.
예전 패치로 cs를 로 먹으면 마나도 절반 되돌려준다. 적절히 여눈스텍 쌓자.
그 다음 돈이 정말 많아서 가 원큐에 나온다면 를 사서 여눈스텍을 빨리 쌓아주고,
돈이 너무 많아도 상대랑 많이 싸워야 한다면 을 가준다.
같은 AP가 너무 세다면
신발은 상대가 올AD라면 , cc기가 많거나 AP가 많다면
쿨감룬을 끼지 않았고 쿨감을 빨리 맞출 생각이라면
나중에 신발업글을 한다면 로 업글해주자.
짱짱맨
이제 3코어를 결정한다.
상대가 탱커가 많다, 근데 내가 딜을 많이 넣어야 한다면, 우리팀의 딜링을 보조한다면
상대 AD가 강력하다면 , AD가 강한데 내가 쿨감신을 신었다면
상대 AP가 강하다면
한번에 죽지만 않으면 된다! 라면 를 가주자.
근데 는 가격대비 효율이 워낙 구려서 후반에 뽑는걸 추천함
후반템들 위의 템들중에서 골라주고, 이 외에 중후반 템을 추천한다면
이건 의 마나패치 덕에 쓸만해졌다
이니시로 다 조져버리자! 흥했을때는 빨리가서 조져도 됨
이속도 은근 꿀에다가 굳히기 다이브용으로 쓸만하다. 체력과 방어력도 붙어있다!
멸치장사 17년의 공략에서 따온 템인데, 극후반에 이걸 뽑고 원딜을 툭툭치면 원딜이 사라진다.
치명타 터지면 으어어 ㅂㅂ
주문검의 효과도 좋고 카이팅도 쓸만하다.
신발팔고 가는 템으로도 효율이 짱이다!
상대가 올AD고 만으로 부족하다면 가자.
=상대팀 멘붕
지속력 싸움때 쓸만하다. 우르곳은 웬만한 탱템들은 쓸만하다. (몸니시에이팅)
워모그와 효율이 좋다. 쿨감도 있음
상대 cc덕후이면 가자.
돈이 남아 돌아 넘쳐날때는 가도 좋다. 슬로우 으어어!!
비추천 아이템
우르곳은 평타딜러가 아니다
위와 동일
우르곳은 흡혈과 깡AD보다는 방관이 필요하다.
이니시! !
쓸모없다. 상대가 서렌치기 1초전에는 가도 될듯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패시브의 더러운 라인유지력,
매혹맞으면 골로가고 궁쓰면 3번은 휙휙거린다는 특징때문에 까다롭다.
라인전때 고정뎀 다쳐맞지 말고 최대한 피해주자.
한타때는 얘 들어오면 궁 한번만 써줘도 얘 리듬 끊어짐
한타때 탈진과 궁으로 묶을수 있다는건 그나마 다행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드가 궁쓰면 우르곳이 맞궁쓰고 탈진들고 맞다이 걸어버리면 제드는 돌아가거나 죽는다.
한타때도 똑같은 상황 나온다.
제드가 퀵실을 들고 온다면? 어짜피 퀵실들고 다시 들어갈 일이 없다.
퀵실 쓰기전에 탈진 안썼다가 퀵실 쓰고나서 탈진걸면 제드 멘붕!
우르곳은 상대가 들어오는 챔이라면 손쉽게 를 통해서 끊을수 있다.
의 존재를 알고 과감한 한타를 하도록
우르곳이 강해지는 타이밍을 이용해서 싸워라.
강해지는 타이밍에는
1. 나왔을때
2. 나왔을때
3.나왔을때
4. 나왔을때다.
딜이 더럽게 강해진다. 이타이밍때 족치자.
플라스크를 들고 있다는 점을 이용해서 평타와 로 cs를 차근차근 먹어주자.
상대가 거리를 준다면 이후
(보통 상대가 떨어지기에 정도만 맞는다.)
를 찍은 3~4렙 이후(주로 4렙)부터는 를 맞추면 를 켜서 슬로우를 활성화시키고 견제한다. 상대 멘탈깨짐. 평타도 섞어주면 은엏!!
아직 탱이 많이 안나왔으니 원거리에서 포지셔닝을 잡고 은 내가 썼을때 위험해지지 않는가를 생각하면서 쓰자.
적절히 거리를 유지하고 원딜처럼 카이팅 하자. 의 슬로우덕에 카이팅이 쉽다.
탱도 나왔으니 로 과감하게 딜러 짤라서 게임 끝내버려라.
우르곳의 역할은 두가지다.
1. 원거리에서 스킬딜을 넣는 AD캐스터
2. 과감한 이니시로 상대를 족쳐버리는 이니시에이터
딜러인데 탱커다. 딜탱인데 원거리딜러다. 참 애매하다.
이것땜에 우르곳이 고인이 되었던 이유인데, 사실 상향이후로는 달라졌다.
원거리 딜러가 탱도 된다! 이것을 잘 알아두자.
탱템이 나오면 나올수록 궁을 과감하게 쓰자
최근 상위픽률을 자랑하는 챔피언 위주로 써준다.
1. 솔랭사기챔 1부류(하위티어 벤카드)
우르곳이 바르기가 너무 쉬운 부분이다. 제드는 스킬짤짤이가 강력하니 미니언뒤에서 맞거나 맞지 말고, 카타는 로 딜을 씹자. 적절한 딜교환 알아서 해준후, 상대가 들어오면 맞궁쓰고 상대하자.
스펠은
2. 솔랭사기챔 2부류(마법사 and 암살자)
얘들은 좀 까다롭다. 이새끼는 그냥 존나 아프고 동해번쩍 서에번쩍,
얘는 와리가리 하면서 아프면서 동해번쩍 서에번쩍이다.
이녀석들은 철저한 와딩으로 로밍을 막고, 덜쳐맞는데 주력해야한다.
힘들면 가야된다. 한타구도가면 우르곳이 이놈들 한타리듬을 깨버릴수 있으니 죽지는 말자.
은 이 둘중에서 특히 더러우니 벤하는걸 추천,
스펠은 (or, )
3. 솔랭 주류(대치형 챔프)
빅토르는 중장거리, 제라스는 초장거리 견제에 특화되어 있다.
이 두 챔피언 모두 논타겟 스킬이 굉장히 아프니 무빙에 여간 신경을 안써선 안된다.
는 평 사거리는 내주지 말자. 이거까지 맞으면 아파서 못버틴다.
얘들도 힘들면 가자.
스펠은 무빙과 카이팅, 추노와 진입을 위해 ,
내가 못이긴다. 아직 자신없다 싶으면 or(사실 개인적으로 비추천함)
빅토르의 에 상대팀 연계기가 많거나 무섭다면
4. 근접형
굳이 거리를 내줘서 쳐맞지 말고 거리를 벌리자.
같은경우에는 에 우르곳가 잘막히기 때문에 는 아껴서 쓰자.
는 6렙전이든 후든 는 안맞는게 낫다. 아프기도 하고, 6렙이후 연계는 잘못하면 뻑간다.
는 어... 애매하다. 어쨌든 거리는 벌려두는것이 도 안맞고 좋다.
는 절때 맞지마라. 겁나 아프고 딜교 잘못하면 훅간다.
초가스 상대로는 를 잘 안가고 갈꺼면 을 가는데, 그 이유는 초가스의 마무리스킬로 자주쓰이는 가 고정데미지이기 때문이다. 주포 발동되어봤자 로 죽는 어처구니 없는 상황이 나온다.
스펠은 은 로 딜로스,
는 취향따라 들어주자. 흡혈줄이고 킬따려 들든, cc풀려 들든, 로 딜 막든, 으로 딜줄이든, 로 카이팅하든 로 살든 는 비슷비슷한 느낌이다.
현재의 우르곳은 정말 강력하다. 쓸만하다. 좋다. 현재 빨리빨리 꿀빨아야 한다.
필자는 현재 공략에 없어서 아쉬웠던 미드우르곳 공략을 썼고,
우르곳의 유저들이 많아져서 고인한명이 탈출했으면 좋겠다.
우르곳이 빅토르처럼 되는 그날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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